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두보의 고시
두보의 고시
봄나들이 만리,
몇 년 후에 돌아올까요?
가슴이 찢어진 강성거위,
북쪽으로 높이 날아가다.
참고 사항:
1. 혼란: 안사의 혼란을 가리킨다.
2. 가슴이 아프다: 특히 슬프다.
해설: 봄이 왔습니다. 멀리 타향에 있는 내가 언제 이 안사의 혼란 속에서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가장 슬픈 것은 강성의 기러기조차도 자유롭게 북쪽으로 날아갈 수 있지만 나는 움직일 수 없다는 것이다.
계언 (돈)
샤오샹, 하필 헛되이 기다릴 필요가 있느냐?
물은 녹색이고, 밝고, 양쪽에 이끼가 가득하다.
25 개의 현이 밤달을 연주하고,
나는 나의 억울함에서 벗어날 수 없지만 나는 날 수 있다
참고 사항:
1 .. 샤오샹: 명수인, 현재 호남에 있습니다.
2. 한가함: 쉽고 캐주얼합니다.
3 물벽사명:' 태평어람' 볼륨 65 인용' 중글라이딩':' 샹수청 ... 백사는 눈처럼 ...'
이끼: 새의 음식, 특히 거위입니다.
5. 25 현: "초사 먼 여행": "상조를 북돋우다."
승리 (목소리를 높이십시오): 곰.
감사:
시에서 "귀기러기" 를 영영영하다. 기러기는 늦가을에 남쪽으로 날아가 겨울을 나고 따뜻한 봄에 북쪽으로 돌아가는 철새이다. 고대인들은 홍기러기가 형양 남쪽으로 날아갈 수 없다고 생각했고, 형양 북쪽은 소샹 지역이었다. 이 점을 잡자 시인은 철새가 봄온에도 불구하고 북방으로 돌아가는 습관을 갖게 되었는데, 마치 깊은 원인을 탐구하고 있는 것 같았다. 처음에 그는 갑자기 물었다: 소흥 하류, 풍경이 수려하고 물산이 풍부한데, 너는 왜 이렇게 좋은 곳을 떠나 북쪽으로 돌아왔느냐?
시인은 이상하게도 홍암이 더 이상하게 대답했다. 샤오샹 일대는 풍경이 수려하고 음식이 풍부해서 오래 살 수 있었다. 그러나, 달 밤 드럼 과 피아노 의 향릉, 25 문자열 에서 나오는 음색, 하지만 너무 슬픈 과 슬픈! 내 느낌은 정말 참을 수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북쪽으로 돌아갔다.
돈기는 진사 시험에 참가했고, 그의 시는' 샹시' 라고 불렸다. 그의 시 한 수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것은 응시시의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중간 향릉 (순제의 비라고 함) 는 순제를 그리워하며 비파를 연주하며 원망, 갈망 등 씁쓸한 음조를 낸다. 끝' 곡은 결국 아무도 볼 수 없고, 강상봉 그린' 은 정취가 넘친다. 이 칠절인데, 뒤이어' 향서' 는 기러기 북귀의 원인이라고 한다. 구상이 참신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필법이 교묘하고, 서정이 완곡하고, 기러기가 의인화되고, 질문에 답하고, 뜻이 있고, 생각을 자극하며, 시를 읊기 위한 무한한 방법을 개척했다.
돈, 오흥 (오늘 절강) 사람, 취임 이후 장안, 경기 공식. 그는 가을 기러기 남비를 보고' 기러기 보내기' 라는 시를 썼다. "가을은 높고, 기러기는 시원하고, 만리정은, 남행은 홀로 외로워 ... 먼 곳을 바라보니 향수는 어디에나 있다." 이' 귀기러기' 도 북방에서 쓴 것으로 남방에서 돌아온 춘기러기에 관한 것이다.
옛사람들은 추안남비가 호남 형산의 안회봉을 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들은 최고봉 북쪽으로 날아가 강 하류에 정착한 후 겨울에 다시 북쪽으로 날아갔다. 이런 이해에 따르면 작가는 기러기가 돌아오기 전의 서식지를 떠올렸고, 강여신이 강강에서 북을 치고 거문고를 연주하는 데 능숙한 신화,' 기러기 조기러기' 라는 노래에 따라 북을 치고 거문고를 기러기의 귀환과 연결시켜 시 속의 기발한 묘상을 형성했다.
이 의경에 따르면 작가는 역대 시인들이 춘기러기 북귀를 당연한 상습적인 관행으로 여기고 기러기 귀환에 대한 의혹을 일부러 표현했다. 그는 붓을 쓰자마자 두 마디로 공기를 쪼개서 물었다. "샤오샹이 무엇을 기다리고 있니?" " 물이 푸르러져서 양쪽의 이끼가 밝아졌다. "왜 계연이 아름다운 샹강을 떠나 돌아왔지?" -응? 이 갑작스러운 문의는 즉각 독자의 사고를 시인이 배정한 궤도로 이끌었다. 기러기의 습성을 무시하고 그들이 돌아온 이유를 탐구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서 작가는 기러기를 대신하여 대답했다. "25 현이 밤달을 연주하면 원한을 청산하기 어렵다." 샹강의 여신은 달밤에 북을 친다 (25 현). 거문고 소리가 슬프고 기러기 떼가 차마 다시 들을 수 없어서 비로소 북쪽으로 날아갔다.
시인은 이렇게 풍부한 상상력과 아름다운 신화 덕분에 독자에게 향신의 황량한 경지를 보여주며 다정하고 음악에 정통한 기러기 이미지를 일부러 빚었다. 그런데 시인의 글에 나오는 호신 북슬이 왜 이렇게 처량한가? 기러기가 왜 이렇게 "원한을 씻을 수 없다"? 이 시인의 사상 감정을 이해하기 위해서, 그의 명작' 세서' 를 좀 보아도 무방하다. 그 시에서 작가는' 창우로 고소한다' 라는 시로, 상수강이 슬퍼하는 이유는 창우로 죽은 남편 순에게 그리움을 걸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동시에' 초객 견딜 수 없다' 는 시가 한 편 더 있는데, 강강을 폄하하는' 초객' 의 목소리에 대한 슬픔감은 참을 수 없다.
"호색" 과 "귀기러기" 를 비교해 보면, "귀기러기" 의 "억울함이 채 여기까지 날아온다" 는 말은 원래 "초객이 듣기 힘들다" 라는 말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작가는 다른 곳으로 이주한' 초객' 에 따라 샹강에 사는 여기러기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그래서 그는 여행하는 기러기들에게 향릉 애원의 소리를 듣게 하자 집을 그리워하며 의연하게 아름답고 풍요로운 강강을 떠나 북쪽으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나는 아름다움을 믿고 고향을 믿지 않지만, 내가 어떻게 덜 대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건안 작가 왕찬' 누대푸' 의 이 두 명언은' 귀기러기' 시 중류기러기의' 심정' 을 설명하는 데 쓸 수 있는데, 바로 기러기에 대한 객걱정으로 가득 찬 묘사를 통해 시인은 관료가 출국하는 유자의 사상을 슬기롭게 밝혀냈다. 이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필법이 공허하고, 서정이 완곡하고, 묘미가 넘친다. 그것은 독특한 예술적 특색으로 유명한 기러기 시 중의 하나가 되었다.
[이 단락 편집] 저자 소개
두보 (기원 7 12-770), 한족, 글자미, 호소릉야로, 두소릉, 두공부 등. 하남 현 () 사람, 유명한 시인 두의 손자. 중국 당대의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이백과 함께' 대두리',' 시성' 이라고 불린다. 그는 평생 1400 여 편의 시를 썼다. 본적은 후베이 양양, 하남 공현 (이 공의시) 사람이다. 원조는 초당의 유명한 시인 두예이고, 아버지는 두헌이다. 당 숙종, 공식 좌측 픽업. 촉에 입촉한 후, 친한 친구의 추천을 거쳐, 임검남 금독소 참모를 하고, 원외랑을 학교 공부로 파견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도 그를 두스의와 두공부라고 부른다.
두보 (712-770) 는 35 세 이전에 책을 읽고 여행합니다. 천보 시대에 그는 장안에 도착하여 군대에 들어갈 방법이 없었다. 10 년의 시련을 거쳐 우위가 조군 입대하는 작은 직위를 얻었다. 안사의 난초, 그는 유배되어 반군에게 포로가 되었다. 위험에서 벗어난 후, 그 관리는 좌측 피카를 받았다. 감원 2 년 (759), 그는 벼슬을 버리고 서쪽으로 갔다. 결국 그는 쓰촨 (Chengdu) 에 가서 청두에 정착했다. \ "jiannan jiedushi Yanwu \" 에서 yuanwailang 역을 맡았기 때문에 두공부라고도 합니다. 만년에 온 가족이 동쪽으로 이동하다가 도중에 기주에서 2 년 동안 머물며 협을 떠났다. 호북호남을 유랑하여 빈병이 교차하여 죽다.
자미는 당대의 성전이 쇠퇴한 역사시대에 살았는데, 그녀의 시는 대부분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인민의 질고를 소재로 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고, 시예가 뛰어나며, 또' 시성' 으로 불린다.
두보는 고전시의 많은 체계를 잘 운용하고 창조적으로 발전시킨다. 그는 신악부 시풍의 창시자이다. 그의 악부시는 중당 신악부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다. 그의' 5 7' 고대 소설도 시의 역사로, 전체 이야기를 서술하고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시 예술의 높은 성취를 상징한다 .. 두보는 오칠율에서도 비범한 창의력을 보여 주었고 음률, 대결, 정제문 등에서 완전한 예술적 경험을 축적하여 이 장르를 완전히 성숙시킨 단계에 이르렀다. 두공부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선사군 요순위, 후사풍속순순' 이라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생활과 인민을 사랑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사랑한다. 그는 악을 미워하고 조정의 부패와 사회생활의 어두운 현상을 비판하고 폭로했다. 그는 인민을 동정했고, 심지어 자신이 기꺼이 자기희생을 하여 그들의 고난을 구하려 한다는 환상까지 했다. 그래서 그의 시가 창작은 시종 우국우민이라는 주선을 관통하여 두보의 위대함을 알 수 있다. 그의 시는 사회 내용이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짙고, 정치적 성향이 뚜렷하며, 안사의 난을 전후한 역사 시대의 정치 시사와 광활한 사회생활 경관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며, 한 세대의'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시의 풍격은 기본적으로' 침울한 좌절' 으로, 언어와 텍스트 구조가 변화무쌍하여 문장을 만드는 정련을 강조한다. 동시에, 그의 시는 많은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오고, 칠고, 오율, 칠율 외에 많은 배율도 썼다. 예술 수법도 다양하다. 당시사상예술의 축소판이다. 두보는 한위악부의 정신을 계승하여 악부의 오래된 제재의 속박에서 벗어나 유명한' 삼관',' 삼별' 과 같은 많은 새로운 악부 제재를 창조했다. 그가 죽은 후 황범, 한유, 원직, 백거이 등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두보시가 백원의' 신악부 운동' 문학사상과 이상은의 근체 풍자시사시가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송대 이후에야 널리 중시되었다. 왕우, 왕안석, 수시, 황정견, 육유 등은 두보를 극찬하는 반면 문천상은 두보시를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정신력으로 삼았다. 두보 시의 영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문학예술의 범주를 넘어섰다 .. 그의 생활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구당서' 권 190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두공부입니다.
삼관'' 삼별' 은 두보 현실주의 시의 대표작이다. 그것은 현관, 세관관원, 노부인, 노인, 신부, 남편 등의 사상, 감정, 행동, 언어를 실감나게 묘사하며 그 시기의 사회현실과 노동인민의 깊은 재난과 고통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사람들에게 비참한 생활의 비극을 보여준다. 이러한 생활의 고난에 대한 묘사에서 시인은 큰 고난을 당한 인민에 대해 깊은 동정을 품고, 관원의 인민에 대한 노예와 박해를 증오한다. 한편, 그는 왕조의 평반전쟁을 지지하여 백성들이 고난을 겪고 왕조와 협조하여 반란을 평정하기를 바랐다. 이런 복잡하고 모순되는 사상은 시인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상관과 일치한다.
돈기 (722-780? ), 단어, 절강 (이 Huzhou 시) 사람들, 천보 10 년 첫 번째 학자, 고등학교 입학 시험 박사, 그래서 핸린 학사 돈 시험 공개, 한웅 (왼쪽), 유, 리단, 리론, 리론, 달리 10 재자로 불린다. 그도 랑세원만큼 유명하다. 사람들은 "앞에는 심송이 있고 뒤에는 돈이 있다" 고 말한다. 제재는 대부분 풍경을 묘사하고 오락을 주는 것을 위주로 한다. 멜로디가 조화를 이룰 때도 좋은 문장이 있을 때가 있다.
돈기의 시는 당시 매우 유명했는데, 대부분 접대를 보내기 위해 산수에 머무르며 태평을 희롱하며 사회 현실과는 거리가 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그러나 그의 시 예술 수준은 매우 높고, 풍격이 우아하고 청아하며, 특히 풍경을 잘 쓰는 것은 대력시풍의 걸출한 대표이다.
Du fu 의 "달빛 밤" 에 대한 감사
머나먼 푸저우에서 그녀는 달빛을 바라보며 혼자 그녀의 방 창문에서 그것을 보고 있었다.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는 너무 작아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그녀의 혼탁한 머리카락은 안개를 끼고 달콤하고, 그녀의 옥백색 어깨는 달빛 아래에서 춥다.
우리는 언제 다시 화면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Fufu 상태: 장소 이름, 이 산시 성 Fuxian.
달을 바라보며 먼 곳의 하나를 생각하다. 이것은 고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제이다. 당대는 두보 생활의 전성기였다. 고전시는 대발전 단계에 있었지만, 부상, 사친 등의 소재는 이미 수많은 저자에 의해 전해졌다. 새로운 것을 생각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 다섯 가지 법칙은 통상적인 내용과 구도 기교를 잃고 동류 작품 중 유일무이한 걸작이 되었다.
이 시가 이렇게 감동적이었던 것은 시인이 특정 역사적 환경에서 야기한 여파의 진지한 이별을 표현했기 때문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시인의 생애를 돌이켜 보면 두보는 천보 15 년 (756 년) 5 월 봉현에서 관북 백수로 이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6 월, 안사의 혼란이 관문을 깨고 현종이 촉에 들어왔고, 두보는 가족과 함께 북상하여 여주에 남아 있어야 했다. 7 월, 소항이 영무로 즉위하여 두보는 홀로 귀강하러 갔지만, 도중에 반군에 의해 장안으로 포로가 되었다. 이 시는 두보가 8 월에 장안에서 쓴 것이다. 그 천지를 놀라게 하는 전쟁이 없었다면 시인이 망하고 처지가 절망적인 비참한 경험은 없었을 것이다. 이런 특별한 경험이 없다면, 시 속의 그런 슬프고 감동적인 감정이 생길 것이라고는 상상도 할 수 없다. 이 시의 중요한 가치는 그것이 전형적인 환경의 전형적인 감정을 반영한다는 데 있다.
하지만 이 시를 난세의 이별을 표현한 수많은 작품들 중에서 두드러지게 부각시킨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작가의 독창적인 소설 각도와 글쓰기 스타일이다. 여기서 노두는 보통 풍경과 운명으로 사물을 묘사하지 않고, 그리운 대상의 한 면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상상 속에서 상대방의 처지를 세밀하게 묘사하며 색다른 글을 쓴다. 무한한 애틋함과 미련이 이 일련의 상상의 묘사에서 쏟아져 나와 서정적인 극치에 이르렀다. 첫 번째 문장은 내가 달을 볼 때 아내를 생각한다고 말한 적이 없지만, 내가 달을 볼 때 아내가 자신을 생각한다고 말했다. 보통 자신이 느낀 작품을 회상하는 것보다 시작의 의미가 더 깊다. 선배들은' 천리 밖 명월사진' (셰장의 악부),' 천애는 지금 이 순간' (장구령의 망월사 1 원) 과 같은 명구를 썼는데, 이 두 문장 모두' 기억' 과' 기억' 을 모두 포함한다. 하지만 여기서는 소환된 당사자만 언급하고 표현의 관점을 바꿔 글의 의미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아내 옆에는 항상 귀여운 어린 자녀들을 따라다닌다. 시인이 달밤에 그의 아내를 그리워할 때, 그는 반드시 그의 아이를 그리워할 것이다. 하지만 전련은 달을 보면서 자신의 아이를 떠올렸다고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아이가 엄마와 함께 달을 바라보며 자신의 아이가 아직 어리다고 상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들은 여전히 달을 이해하지 못하고 장안에 있는 그들의 자애로운 아버지를 그리워한다. 만약 그렇다면, 어떻게 그럴 수가 있어! 시인이 내면에 느끼는 뼈에 사무치는 기억은 이런 고통스러운 상상 속에서 깊어졌다. 셋째, 상상력이 더욱 구체화된다. 이 밤 허처가 달을 바라보는 장면은 시 전체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정적 문장이다. 습하고 차가운 품에 오랫동안 달을 바라보며 사람의 미련을 품고 있다. 달빛이 좋을수록 고통스럽고, 밤의 추위는 네가 전혀 느끼지 못한다. 이 규각 부인이 이렇게 다정하고 집착하는데, 우리 시인이 깊이 생각해 볼 만한 가치가 있지 않겠는가? 왕사원의 두이는 이 대련이' 단어가 아름답고 정이 슬프다' 고 생각한다. 정말 급소를 찌르다. 시말에는 서정적 주인공 자신의 이미지가 담겨 있는데, 감정은 역시 상상의 펜으로 정해졌다. 이것은 사랑에 대한 갈망이 실현될 수 있는 희망이다. 어느 날 부부가 다시 만날 때, 두 사람은 모두 밝은 달을 풀고 전쟁의 아픔의 흔적을 지울 것이다. 여기에서, 우리는 "더블" 쳉 ""단독 ","사진 ""쳉 "월", "마른 눈물" 과 "단독 보기" 와 같은 시인의 깊은 애정을 보여, 위의 문장 매우 세심한 처리를 수행, 시인의 증오와 재결합을 진심으로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