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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현대시 이미지 이론 소개

작품 구조가 치밀하고 조리가 분명하며 논리성이 강하다. 시학은 그 이론의 기초이고, 발전 이론은 그 주체이며, 비교 이론은 그 연장이다. 시학은 주로 중국 현대 이미지시에 대한 종합적인 개요이다. 발전론은 중국 현대시의 형상화의 궤적을 그렸고, 중국은 각 단계에서 그 법칙을 탐구했다. 비교 이론은 고대와 현대 비교, 중서 비교에서 중국 현대시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를 심화시켰다. 이 세 부분은 상호 의존적이며 작품의 기본 틀을 구축했다.

논점은 온건하고, 논증이 엄격하고, 관점이 참신하며, 계발성이 풍부하다. 작가는 이미지의 원칙, 이미지의 표현 전략, 이미지의 생성, 이미지의 네 가지 측면에서 서구 현대시의 이미지 예술이 중국 현대시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했다. 특히 이미지 표현 전략 섹션에서는 저자가 주관적 이미지의 표현 예술을 착시, 변이, 은유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고 구체적인 텍스트를 보완해 독창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이미지주의의 관점에서 중국 현대시사에 대해 본체론의 관찰을 하여 중국 현대시의 형상화 궤적을 그려냈다. 1980 년대 이후, 일부 학자들은 이미지 관점에서 중국시를 연구하거나, 고대 중국시의 이미지를 구체적으로 분석하거나, 당대 신시조의 이미지 표현을 연구하거나, 중국 현대시의 이미지에 대해 순수한 심미를 하거나, 이론적으로 시가의 구성이나 조합을 분석하기 시작했다. 이론을 개괄하고 문독과 결합하여 중국 현대시의 형상화 과정을 고찰하는 경우는 드물다. 시학 이론 범주에 대한 저자의 제안은 풍부한 텍스트 대상에 대한 탐구에서 추출한 구체적 텍스트에 대한 감성적 축적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구체적 텍스트에 대한 분석도 이러한 새로운 이론적 범주에 기반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