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날개에 중국어 작문을 노래하다.

날개에 중국어 작문을 노래하다.

음악은 함축적이어서 파악하기가 매우 어렵고, 시 형식으로 표현하기가 더 어렵다. 따라서 음악은 시에서 항상 포인트로 사용되어 왔으며, 음악 자체는 일종의 대상으로 묘사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당대에 이르러 음악의 보급으로 많은 시인들이 음률에 정통했고, 어떤 시인들은 심지어 음악가까지 정통하였다. 게다가 당시 시 기교가 향상되면서 당시에는 음악 자체를 표현 대상으로 한 작품들이 대거 등장해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렀다.

예를 들어 한유의' 영사피아노 듣기', 백거이의' 비파행', 이하의' 이평시' 등은 모두 그 중의 선두주자로 아청왕조의 푸난에게' 소리를 모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으로 불렸다. 이 시들은 우리가 소리를 묘사하는 것을 배우는 데 아주 좋은 참고를 제공한다. 요약하면, 음악을 설명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의성법은 의성어로 소리를 묘사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큰 현이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이 밀어처럼 속삭이고,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서로 얽혀 있고, 크고 작은 진주처럼 에메랄드 한 판에 쏟아진다. "바이 주이" 비파행 "

2, 우렁찬 소리가 우렁찬 소리로 무겁고, 디스크 소용돌이가 소리 용을 보냈다. "소 아저씨" 방상가 "

예 1 겹치는 의성어' 시끄러운'' 컷' 으로 급한 큰 현성과 얇은 현소리를 흉내낸다. 예 2 는 의성어' 우렁차고 우렁찬' 으로 깊고 무거운 목소리를 표현했다.

둘째, 소리로 쓰는 것은 다른 물건의 목소리로 이 물건의 소리를 비교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3, 오직 낭만적 인 필드 현, 작은 금 종소리가 울리는 것을 부러워한다. (후장 "왕가오 현")

4. 은꽃병 하나가 갑자기 파열되어 물 한 줄기가 쏟아져 나와 장갑말과 무기의 충돌과 타격에서 뛰어내렸다. "바이 주이" 비파행 "

예 3 은 오현 비파의 맑고 듣기 좋은 소리를 귓가의 맑고 듣기 좋은 김종커버와 비교한다. 은병이 갑자기 터지고 칼과 칼이 요란하여 비파의 돌연, 격정을 비유하는 데 쓰인다.

셋째, 형음법, 즉 사람의 이목구비 생리 기능을 이용하여 잡기 어려운 소리를 쉽게 느낄 수 있는 시각적 이미지로 전환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5. 갑자기' 양우가 뒤섞여' 가 많았는데, 황운이 점점 희어지면서 하얀색이 점점 어두워졌다. 변조, 양처럼, 어원의 꽃처럼, 눈부시게 아름답다. "이신," "안만산 탄방자 노래 듣기"

6, 다섯 번째 화음이 가장 우울하고, 물이 얼지 않아 삼킬 수 없다. "바이 주이 오현극"

예 5 는' 그리고 황운이 점점 희어지고, 하얀색이 점점 어두워진다' 는 시각적 이미지로 심벌즈의 목소리가 낮고 다급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어원화, 아름다울 정도로 아름답다' 는 시각적 이미지로 심벌즈의 목소리가 경쾌하고 활발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예 6 은' 용수는 얼어서는 안 된다' 는 시각적 이미지로 오현 비파 소리가 침체되는 것을 비유한다.

넷째, 측면 대비법, 즉 소리를 직접 묘사하지 않고 다른 사물이 소리에 대한 감정이나 반응을 묘사함으로써 소리를 표현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7. 나중에 중국에서 새로운 마법을 사용했는데, 지금 량주의 타타르가 나에게 불어왔다. 좌석 옆의 청자들은 모두 야유하며 고향을 그리워하는 관광객들이 애통해했다. "이신," "안만산 탄방자 노래 듣기"

8, 슈 가오 추, 빈 산 은 흐르지 않습니다. "리호" 이평어록 "

심벌즈의 슬픈 목소리는 청자의 한숨과 향수병의 눈물과 대조된다. 산야의 미운 흰 구름은 마치 곁에서 들려오는 부스럭거리는 소리의 마법과 아름다움을 듣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다섯째, 종합묘사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서로 다른 각도에서 소리를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9, 곤산 yujiao 펭, 히비스커스 울음 이슬 lanxiang 웃음 을 불렀다. 열두 문 앞의 한광은 녹고, 스물 세 실은 자황제를 움직인다. "리호" 이평어록 "

10, 다정한 어린이 언어, 원망과 원한. 바람처럼 하늘을 날고, 깃발은 누가 노래하고 있고, 한 전사는 그의 검을 휘두르며 왕과 싸우는 것을 좋아한다. 뜬구름으로 변한 EELOGO 는 끝없는 길을 빙빙 돌지 않아도 된다. 。 。 。 。 。 당황한 가운데, 나는 손을 뻗어 턱을 막았고, 눈물은 벌써 눈가에 솟아올랐다. "한유" 청시 잉거문고 "

예 9 는 종합 묘사법이다. 첫 번째 문장은 소리로 음을 쓰고, 음악의 맑고 낭랑한 소리를 표현하는 데 쓰인다. 두 번째 문장은 음법을 묘사하여 음악의 순후함과 곡조의 즐거움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측면 대비법으로 열렬한 장면과 아름다운 음악을 썼다. 예 10 도 포괄적인 설명법을 사용합니다. 첫 번째, 두 문장에서, 모조법과 쓰기법으로 피아노가 위로 구겨지고 가볍게 깨지는 소리를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 번째에서 여섯 번째 문장은 거문고 소리가 갑자기 높아지는 것을 표현한 다음, 방금 부드러워져서 기복이 있는 호응의 태세를 나타낸다. 마지막 두 문장은 측면 대비법으로 피아노의 아름다운 소리를 썼다.

음악은 함축적이어서 파악하기가 매우 어렵고, 시 형식으로 표현하기가 더 어렵다. 따라서 음악은 시에서 항상 포인트로 사용되어 왔으며, 음악 자체는 일종의 대상으로 묘사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당대에 이르러 음악의 보급으로 많은 시인들이 음률에 정통했고, 어떤 시인들은 심지어 음악가까지 정통하였다. 게다가 당시 시 기교가 향상되면서 당시에는 음악 자체를 표현 대상으로 한 작품들이 대거 등장해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렀다. 예를 들어 한유의' 영사피아노 듣기', 백거이의' 비파행', 이하의' 이평시' 등은 모두 그 중의 선두주자로 아청왕조의 푸난에게' 소리를 모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으로 불렸다. 이 시들은 우리가 소리를 묘사하는 것을 배우는 데 아주 좋은 참고를 제공한다. 요약하면, 음악을 설명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의성법은 의성어로 소리를 묘사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큰 현이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이 밀어처럼 속삭이고,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서로 얽혀 있고, 크고 작은 진주처럼 에메랄드 한 판에 쏟아진다. "바이 주이" 비파행 "

2, 우렁찬 매미, 소용돌이 울부짖음. "소 아저씨" 방상가 "

예 1 겹치는 의성어' 시끄러운'' 컷' 으로 급한 큰 현성과 얇은 현소리를 흉내낸다. 예 2 는 의성어' 우렁차고 우렁찬' 으로 깊고 무거운 목소리를 표현했다.

둘째, 소리로 쓰는 것은 다른 물건의 목소리로 이 물건의 소리를 비교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3, 오직 낭만적 인 필드 현, 작은 금 종소리가 울리는 것을 부러워한다. (후장 "왕가오 현")

4. 은꽃병 하나가 갑자기 파열되어 물 한 줄기가 쏟아져 나와 장갑말과 무기의 충돌과 타격에서 뛰어내렸다. "바이 주이" 비파행 "

예 3 은 오현 비파의 맑고 듣기 좋은 소리를 귓가의 맑고 듣기 좋은 김종커버와 비교한다. 은병이 갑자기 터지고 칼과 칼이 요란하여 비파의 돌연, 격정을 비유하는 데 쓰인다.

셋째, 형음법, 즉 사람의 이목구비 생리 기능을 이용하여 잡기 어려운 소리를 쉽게 느낄 수 있는 시각적 이미지로 전환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5. 갑자기' 양우가 뒤섞여' 가 많았는데, 황운이 점점 희어지면서 하얀색이 점점 어두워졌다. 변조, 양처럼, 어원의 꽃처럼, 눈부시게 아름답다. "이신," "안만산 탄방자 노래 듣기"

6, 다섯 번째 화음이 가장 우울하고, 물이 얼지 않아 삼킬 수 없다. "바이 주이 오현극"

예 5 는' 그리고 황운이 점점 희어지고, 하얀색이 점점 어두워진다' 는 시각적 이미지로 심벌즈의 목소리가 낮고 다급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어원화, 아름다울 정도로 아름답다' 는 시각적 이미지로 심벌즈의 목소리가 경쾌하고 활발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예 6 은' 용수는 얼어서는 안 된다' 는 시각적 이미지로 오현 비파 소리가 침체되는 것을 비유한다.

넷째, 측면 대비법, 즉 소리를 직접 묘사하지 않고 다른 사물이 소리에 대한 감정이나 반응을 묘사함으로써 소리를 표현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7. 나중에 중국에서 새로운 마법을 사용했는데, 지금 량주의 타타르가 나에게 불어왔다. 좌석 옆의 청자들은 모두 야유하며 고향을 그리워하는 관광객들이 애통해했다. "이신," "안만산 탄방자 노래 듣기"

8, 슈 가오 추, 빈 산 은 흐르지 않습니다. "리호" 이평어록 "

심벌즈의 슬픈 목소리는 청자의 한숨과 향수병의 눈물과 대조된다. 산야의 미운 흰 구름은 마치 곁에서 들려오는 부스럭거리는 소리의 마법과 아름다움을 듣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다섯째, 종합묘사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서로 다른 각도에서 소리를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9, 곤산 yujiao 펭, 히비스커스 울음 이슬 lanxiang 웃음 을 불렀다. 열두 문 앞의 한광은 녹고, 스물 세 실은 자황제를 움직인다. "리호" 이평어록 "

10, 다정한 어린이 언어, 원망과 원한. 바람처럼 하늘을 날고, 깃발은 누가 노래하고 있고, 한 전사는 그의 검을 휘두르며 왕과 싸우는 것을 좋아한다. 뜬구름으로 변한 EELOGO 는 끝없는 길을 빙빙 돌지 않아도 된다. 。 。 。 。 。 당황한 가운데, 나는 손을 뻗어 턱을 막았고, 눈물은 벌써 눈가에 솟아올랐다. "한유" 청시 잉거문고 "

예 9 는 종합 묘사법이다. 첫 번째 문장은 소리로 음을 쓰고, 음악의 맑고 낭랑한 소리를 표현하는 데 쓰인다. 두 번째 문장은 음법을 묘사하여 음악의 순후함과 곡조의 즐거움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측면 대비법으로 열렬한 장면과 아름다운 음악을 썼다. 예 10 도 포괄적인 설명법을 사용합니다. 첫 번째, 두 문장에서, 모조법과 쓰기법으로 피아노가 위로 구겨지고 가볍게 깨지는 소리를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 번째에서 여섯 번째 문장은 거문고 소리가 갑자기 높아지는 것을 표현한 다음, 방금 부드러워져서 기복이 있는 호응의 태세를 나타낸다. 마지막 두 문장은 측면 대비법으로 피아노의 아름다운 소리를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