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원호문의 생애 사적을 누가 압니까? 알아요. 가자.
원호문의 생애 사적을 누가 압니까? 알아요. 가자.
원호문은 환관 가정에서 태어나 대대로 서향문 제일이다. 그 조상은 원래 북위 선비 황족 탁발이었고, 이후 위효문제는 평성 (지금의 대동시) 에서 낙양으로 이주하여 효문제 한화 개혁에서 성을 바꾸었다. 북위가 죽은 후 여주 (오늘 하남 임여현) 에 정착했다. 다섯 세대 후, 하남에서 평정부 (현재 산서성의 평정현) 로 옮겼다. 그의 고증조부 원유는 북방 말년 혜종선화년 (1119-1225) 신무 (호랑이) 가 신주에 있었다 증조부 원춘 (좌춘인) 은 북송 () 때 서주 () 의 영련 대사로 임명되어 평정에서 신주로 옮겨갔기 때문에 신주 사람이 되었다. 나의 할아버지 원자선은 왕정룡 2 년 (1 157) 에서 유보 (내몽골 투머트 우기탁토 근처) 에서 교사로 일했다. 아버지 원덕명은 여러 차례 과거시험에 실패하여 농촌학을 가르치는 것을 업으로 하고, 평소에 시주로 즐겁게 지내며,' 동언집' 이 있다.
원호는 생후 7 개월 후, 그의 둘째 삼촌 갈원을 입양했는데, 그는 현령이었다. (원호는 나중에 그를 용성부군이라고 불렀다.)
원호는 생활의 시대를 묻는데, 바로 김원이 흥망했을 때, 김조는 원래 금속국이었던 몽골에 의해 멸망되었다. 궐기 후 사방팔방을 정복하여 진국을 멸망시켰다. 이런 전란이 격동하는 사회 환경에서 원호문도 민족 파괴와 유랑의 고통을 겪었다. 전반적으로, 그의 일생은 몇 가지 큰 단계로 나눌 수 있다: 2 1 년 전, 그는 학생시대와 바람둥이 시대의 편안한 생활을 하고 있다. 지난 20 년 동안 그는 의붓아버지 갈원과 함께 산둥, 허베이, 산시, 간쑤의 현령직을 전전했다. 한편으로는, 그는 좋은 교육을 받았고, 일찍부터 문학적 재능을 드러냈다. 여덟 살 때 그는 시로' 신동'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처음으로 과거시험에 응시하여 고 3 이라는 칭호를 얻지 못했지만, 많은 유명인사들을 알고 시를 쓰기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기 때문에 지식에 큰 진전이 있었다. 태원의 왕충립 (자탕신), 한림의 툴루 (자현서), 유명한 유가의 호천정 (자진경) 은 모두 원호문에 기여했다. 한편 원호는 물질생활의 풍요와 시험장에서의 실의에 대한 질문으로 과음하는 악습을 길렀다. 22 세부터 35 세까지 원호는 여러 차례 좌절을 당하여 전란과 가정 파괴로 산서에서 하남으로 도피하여 점차 예서에 정착하였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생활의 고통과 어려움을 맛보았다. 그러나, bianliang 에서 시험에 합격함으로써, 그는 Zhao Bingwen, Yang, Liyan 등과 같은 중국의 유명한 인권 인물과 좋은 관계를 맺을 수있었습니다. 그는 학식이 박학할 뿐만 아니라, 시가도 큰 발전을 이루었고, 앞으로의 벼슬길 승진을 위한 중요한 기초를 다졌다. 35 세에 한림원에 선출된 김애종연수서천성 이듬해 (1233) 까지 변경성이 몽골병에 함락된 것은 그의 벼슬길이 끝나는 시기였다. 그동안 사관의 청량한 관료 생활에 불만을 품고 그는 곧 사직하여 예서등봉의 고향으로 돌아갔다. 나중에 진평 (), 내향 (), 완현 () 으로 추천되어 중앙을 상서 () 성 지사 () 로 전근하여 구경 () 으로 이주하여 몽골 공성 (), 최리 역모 (), 구경 () 성 붕괴 (), 굶주림 (), 피눈물 종횡 천흥 2 년 (1233) 부터 몽골군에 포로가 되어 랴오 청으로 호송되었다. 원태종 오활대 10 년 (1238) 8 월, 49 세의 그는 자신의 생명을 끝냈다. 죄수로서 그는 가족과 함께 산둥 랴오 청과 관시 사이를 전전하며 몽골한군 수장 조천희 등과 연락을 취해 생활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진 () 나라의 멸망과 국가의 매국간 () 잘못으로 괴로워하며, 또 시존사를 위해' 진 () 고 () 군주겸 대신시집-중주집' 을 부지런히 편집했다. "중주" 소장품이라는 이름으로 고국을 추모하고 금을 정통으로 삼는 깊은 뜻을 함축하고 있다. 오활대 11 년 (1239) 가을, 50 세에 고향 신주로 돌아와 몽그 7 년 (1257) 9 월 초 4, 68 세에 세상을 떠난 것은 유민이 벼슬을 하지 못하고 편찬하기 위한 것이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더 많은 친구를 사귀고, 더 많은 시와 문장 글을 썼고, 몽골에 대한 그의 태도도 점차 달라졌다.
원호는 재능이 넘치고 다재다능한 작가라고 물었다. 당시 모든 문학 형식에 관해서는 김 등 전통 희곡 (예: 시, 단어, 노래, 곡, 푸, 소설, 전통 이론, 노트, 표정, 스파 스, 비석, 비문, 노래, 지, 순서, 어록, 송
원호문의 작품의 주요 특징은 내용이 진실하고, 감정이 진지하며, 언어가 아름답고 화려하지 않다는 것이다. 그의 동시대인과 후세 사람들은 그의 시를 높이 평가했다. 그의 친구 서세룡은 "시로서 모두 상당히 법도가 있고, 스타일의 본질은 일종의 변화이다" 고 말했다. 이 () 두 () 는 산수시 () 의 조상을 크게 덮고, 법도가 깊고 호방하다. 문인 () 은 한오 () 처럼 공정하고 명료하며, 기묘한 것이 없고, 난해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Yuefu 신선한 좌절, 유연한 빛, 시스템이 가장 준비되어 있습니다. 풍속을 야야로 바꾸고, 새것으로 바꿔서, 선인들이 전해지지 않고, 동포, 곡식헌도 개의치 않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의 또 다른 친구인 옐리는 심지어 그를' 이이이백 (이백과 이영) 의 뒷모습' 이라고 칭찬했다. 평원호는 "사쿠전서 총목 의산집" 을 물었다. "잘 묻는 자는 선인이고, 김원은 큰 편처럼 우뚝 솟아 있다. 그가 쓴' 중주집' 은 시로 역사를 보존하려는 뜻으로 부족했다. 스스로 하고, 이미지가 깊고, 격조가 높다. 송강호를 건너는 남송의 습관도 없고, 강서의 난폭한 유도의 손실도 없다. 고문에 대해 말하자면, 밧줄이 팽팽하고, 많은 사람들이 준비하고, 비문이 특히 심하다. "
원호문도 재능이 넘치는 문예이론가, 그의' 시 세 수',' 시 30 수',' 장중걸과의 랑중 논문',' 학교 시리즈 발문' 등이다. , 고대 시인시 학교의 이익과 손실에 대해 정교하게 논평했다. 그는 또한 시를 쓸 때' 성실',' 정' 을 제창하고, 무뚝뚝하고 난해하고, 전고를 어지럽히고, 공부에서' 오랜 시간' 을 하는 등 많은 글쓰는 기술원칙을 제시했다. 이것들은 모두 그가 수십 년 동안 몸소 실천한 결정이며 현실적인 지도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원호는 중앙과 지방관원으로 성실하고 국가의 흥망과 민생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있어 정치적 명성이 높다. 그가 진평현령을 해임했을 때, 바로 정월대보름이었고, 백성들은 노소를 막론하고 그에게 아쉬워하며 잔을 들어 작별을 고했다. 내향군이 부임할 때, 망명하여 국경이 평안하다. 그래서 그는 전통적인 예의에 따라 어머니를 파면한 지 3 년 만에' 관민' 이라는 칭찬을 받았다.' 원호는 노인에게 망명을 요청하며 역사에 순응하고 시인도 아니다.' " 남양현령에 임할 때, 현지 백성들을 위해 3 년 동안 감세를 쟁취하여 생산을 발전시켜 백성들이 휴양할 수 있는 희망을 갖게 하였다. 그래서 하남 방지는 그가 "남양군, 특히 선치를 안다" 고 말했다. 남양군지' 는 "남양군, 군민 10 여만, (원호문) ao 명진독은 매우 대단하다" 고 기록했다.
원호는 김조의 쇠망과 몽골 금멸의 전 과정을 목격하고 여러 해 동안 정치를 했다. 그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회적 책임감이 강해서 진국의 운명과 고적의 보존에 항상 주의를 기울였다. 김유가 몰락하기 전날, 그는 정치인들에게 여진소자로 김사 한 편을 쓰라고 제안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인신잡기' 를 비공개로 편성했다. 김사후 그는' 국사 필망' 이라는 애국적 신념을 안고 자신의 힘으로 진사 한 편을 편찬하기로 결심하며 큰 대가를 치렀다. 그는 몽골의 관원이 되는 것을 거부하여 그의 신도 신분과 조국에 대한 충성을 나타냈다. 하지만 황금의 역사를 쓰기 위해, 나는 몽골로 가는 중상층 관리들과 만나 그들의 협조와 필요한 정보를 얻어야 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를 이해하지 못한다. "욕을 추하게 하고, 그녀를 모욕하고, 그녀의 자손을 모욕하는 것을 비웃는다." " 자신이' 김사' 를 편찬하려는 야망을 완성하기 위해, 원호는 20 여 년 동안 굴욕을 참다가 죽을 때까지 굴욕을 참았다. 김사' 를 편찬하기 위해 그는 자신의 마당에' 야사관' 을 지어 관련 자료와 편집자가 집필하는 장소로 삼았다. 여러 해 동안 분주한 끝에 그는 수백만 자의 통치자와 대신의 유언 자료를 축적한 뒤' 김원 통치자와 대신의 언행록' 으로 불렸다. "시존사" 를 취지로 "중주집" 을 편집하다. 이것은 김대시집으로, 2 1 16 김대가 사망하거나 몽골에 없는 시인, 시인의 시를 수록했을 뿐만 아니라, 김대의 두 황제, 장관, 심지어 옷을 입은 일반 백성 (200/Kloc-0 포함) 까지 수록했다 문전' 은 이를 바탕으로 쓴 것이고, 이후' 전진서' 도 당연히 이를 바탕으로 보완한 것이다. 동시에' 중주기' 도 김대사에 풍부한 자료를 제공했다. 아쉽게도 그는 단 3 개월 만에' 김사록' 의 관련 내용을 검열하고 베껴 쓰면' 김사' 라는 책을 쓰기 시작할 수 있다고 자신만만하게 말했을 때, 그의 친구 중 한 명이 방해를 받아' 김사록' 이 몽골가구, 한군 지도자 장유의 기록을 보지 못했다. 원호는 생전에' 김사' 편찬을 이루지 못했느냐고 물었지만, 그가 수집한 자료는 원대 송요김사, 명대 원사 편찬을 위한 많은 직접 자료를 제공했고, 특히' 김사' 편찬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원호는 역사적 사실을 존중하고, 규칙을 지키지 않고, 직설적이기 때문에 후세학자들은' 김사' 와 원호문의 관계가 밀접하고,' 사쿠전서 총목' 은' 그가 쓴 많은 책' 이라고 일컬어지고 있다. 원호가 국망사 개정을 묻는 방법도 후세 사람들에게 모방됐다. 예를 들어, 명나라 노인 만스와 함께, 그는 박학한 청정부 거시사부의 모집을 거절하고, 청정부가 준 칠품록 편집자의 칭호를 단호히 거절하고,' 옷감' 으로 명사 편찬에 참여했다. 민국 3 년 (19 14), 청사관 설립, 청사 베테랑 여러 명이' 청사고' 편찬에 참여해 고인을 갚았다.
원호는 인재를 매우 중시하고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낙후된 사람에게 상을 주는 것을 좋아한다. 진애종은 2 년 (1233) 4 월 몽골병이 구경을 침공했고, 원호는 추천, 왕오, 고명, 이지치, 유계, 뒤, 장중경, 당시 몽골 사무총장이었던 예루초 등 54 명의 중원 학자를 추천했다. 그러나 그는 하정, 왕윤, 서원, 왕스염, 맹치, 하계현, 엄복과 같은 유명한 문학 예술가들을 교육하거나 지도했다. 특히 그가 백인을 보호하고 교육하는 이야기는 줄곧 문단의 좋은 이야기였다. 백박은 나중에 원곡 4 인 중 한 명이 되었으며, 백박의' 천추집' 을 서열화한 왕박문은 이것이 원호문의 가르침과 분리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산을 떠난 후, 누가 유명한 악부인가? 잔고는 향화마를 남겼는데, 이것도 태소 (백포어) 에서 볼 수 있다. 그러나 이 산을 물려받은 사람은 태소가 아니라 Xi 에 속한다! "
원호는 몽골에 대한 태도가 모순된 변화의 과정을 거쳤다고 물었다. 그는 몽골이 진국을 멸망시킨 것에 대해 괴로워했고, 애종천흥 2 년 (1233) 진 변경 서쪽의 지휘관 최리에게 몽골에 투항해 김조빈빈을 배신하고 원한을 품고 있다. 그러나 최리에게 투항하는 것을 완전히 부정하지 않고, 객관적으로 구경 수백만 명을 일사재난에서 구해냈다. 그래서 그는 최릴리를 위한 공훈비라는 중요한 정치사건에 가담하도록 강요당했는데, 이는 그가 다른 사람의 냉소와 풍자를 당하는 중요한 핑계이기도 하다. 김원의 교분, 원호가 묻는 사상은 매우 고통스럽고 모순적이다. 그는 한편으로는 통치자의 부패와 혼란으로 인해 낡은 천을 없애는 새로운 국면이 나타나기를 희망했다. 그는 통치자가 몽골에 의해 운명된 것을 보고 통치자의 54 부' 천연론' 을' 개혁왕조' 몽골에 추천했다. 그는 예율초재, 장상, 연장, 조천석과 같이 몽골에 항복한 진국전 대신들을 용서할 수 있다. 그들이 진국 인민의 고통을 덜어주는 좋은 일을 하기만 하면 된다. 그는 몽골에서 25 년을 살았다. 다년간의 관찰을 통해 몽골에 대한 그의 견해는 점차 달라졌다. 그는 몽골에 벼슬을 하러 간 중원 한인 (예: 장유, 안장 등) 에게 문화 교육을 촉진하고 인민 생활을 안정시킬 수 있다고 극찬했다. 특히 영명한 몽골 왕 쿠빌라이가 유학을 중시하고 학교를 발전시키고 경제문화 발전에 더 유리한 정책을 시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쿠빌라이가 운남에서 지방세력을 물리치고, 반독립 상태를 취소하고, 한당구 신강의 위대한 공적을 회복하고, 그를 위해 공덕을 찬양하는 것에 특히 탄복했다. 그래서 그는 점차 몽골 정부를 한당처럼 자랑스러운 정통 합법적인 정부로 여기고 있다. 그는 칠언율시' 류사거가 운남을 억제한다' 에서 몽골을' 한가' 라고 직접 불렀다.' 운남산은 높고 한가는 담을 깨뜨렸다. 큐슈는 큐슈보다 큐슈, 바다색은 남극을 비춘다. " 점차적으로, 원호문도 자신을 몽골의 신민으로 여겼고, 대립의 감정이 점차 사라졌다. 바로 이런 전제 하에 원헌종 2 년 (1252) 춘하 즈음에 원호는 이미 63 살이지만 친구 장덕혜와 함께 북상하여 쿠빌라이를 찾아 쿠빌라이에게 유학의 대가가 되라고 요청했는데, 쿠빌라이는 흔쾌히 받아들였다. 그들은 유병 세금 면제를 제안했고 쿠빌라이도 동의했다.
원호문은 다재다능하다. 그는 시, 정치 외에도 역산, 의학, 서화 감상, 서예, 불도 등에 조예가 있다. 그의 친구는 고금에 널리 퍼져 있으며, 신하 귀신, 왕후장상, 일반 화가, 은둔자, 의사, 승도, 문인, 농민도 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50 명이 서면 증거를 가지고 있다.
원호는 학식이 해박하고 저술이 풍부하며, 거저 청정이 벼슬이 되어 김원문단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명청 () 두 세대에도 그와 비교될 수 있는 사람도 희귀한 기린 () 으로, 그는 학생, 선생님, 친구에게' 일대종사',' 일대종사' 라고 칭송받았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작품은 시 1380 여 곡, 380 여 자, 산곡 6 부, 산문 250 여 편, 소설 4 권 202 부,' 중주집' 10 권,' 당시선 또한, "황금 닭", "동포시", "두시론", "시와 자경", "인신 잡편", "김조 언행록", "남관록", "길검방" 등 실전의 저서도 많다
원호문에는 아들 네 명과 딸 다섯 명이 있다. 장남, 닫아 슈, ruzhou 에 공식 위안; 둘째 아들 Yuanji, 단어 shukai, 타이 위엔 도로 보조; 세 아들이 일을 총괄하고, 숙자가 전성을 이루었다. 또 다른 아들, 별명 아신, 일찍 죽었다. 두 번째 여중생 안연은 여도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