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소과의 성격 평가

소과의 성격 평가

소과의 시에서 사람을 아끼는 작품은 진지하지만 슬픔은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먼저 보다중우 이형을 무양으로 보내라" 는 말은 당과 이형이 헤어질 때의 슬픔과 미련을 먼저 쓴 다음 돌아오는 기쁨을 쓴다. 석두 뒷면에는 "울퉁불퉁한 7 년, 구름바다가 망망하다. 아마도 창촌이 늦게 온 것 같아, 나는 놀라서 능도를 숭배하고 있다. 전쟁은 다르지만 이사를 하게 되어 기쁩니다. 산과 강은 옛것이 슬프고, 구름은 맑고 선하다. 두원도와는 달리 가을바람은 견디기 어렵다. " 그의 노래시는 일반적인 오락어가 아니라 감정을 표현하고, 우정을 다시 서술하고, 농사를 즐기고, 농사를 동정하는 것이 대부분 의미심장하다. 소과의 시가에는 많은 서정시가 있다. 그는 늘 마음을 열고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한다. 우리는 예로부터 은둔자들이 현실 문제를 회피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도연명은 확실히 벼슬을 포기하고 자유를 구했지만, 소과는 하지 못했다. 사실, 여러 해 동안 그는 생존 문제의 긴박성을 느꼈기 때문에 도예를 배우면서 출산 계획이 어렵다는 느낌을 자주 드러냈다. 그는' 하숙관 증정 리' 에서 "누가 세 번 낳지 못하게 하는가?" 라고 노래했다. 노인을 부양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느릅나무의 따뜻함을 구하지 말고 계피의 추위만 구하라. 농작물을 배우면 싸지만 낙지량은 혼자다. 다섯 솥 음식을 볼 때 바가지는 광주리와 다르지 않다. " "버다고를 카포에 보내라" 라는 시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 "생후 30 여 년, 걱정 반생 ... 나는 이미 5 년 동안 땅바닥에 누워 있었고, 나는 나의 행복을 나누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아이고, 너 몸이 좋지 않아 캠프를 이해할 수 없어. 클릭합니다 소과의' 제 2 운' 은 그의 시의 가장 깊은 매력이다.' 봄음일은 얇고, 백석은 맑다. 마음이 한가하고, 술에 취해 잠을 자도 갈매기를 놀라게 하지 않는다. ...... chengjiang 눈 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쓰나미 는 천 걱정 을 잊는다. 만약 네가 북해에 관심이 있다면, 너는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니? " 이 시의 자랑도 "그다지 깊지 않다" 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그가 관직에서 지난 10 년 동안 관직의 피로와 향수에 대한 생각은 그의 시에서 통쾌하게 표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벼슬길에 처음 들어섰을 때, 그의 경험은 "나는 강해에서 태어났고, 성은 물고기와 새순이었다." 였다. WTO 에 와서, 나는 사실 전투 중에 앉아 있었다. 이 마음은 타고난 것이고, 6 월에 핍박당했다. "나는 태행산에서 수천 리를 트레킹했고, 인생 경험은 역여행처럼 떠돌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마음에 들지 않고 이 벼슬길이 하루빨리 끝나기를 바랬다." "걷잡을 수 없을 때, 나는 내 임천모를 쓰고," "풍랑이 생기면 모자를 벗고 묶는다." "카메오 3 년, 만까마귀 걱정." 집책은 비어 있지만 등불 속의 편지는 꽃을 묻히지 않았다. 만력의 귀환 계획, 장작은 한계가 있는 것 같다. "."주와 조승지시 "라는 시는 관원의 은둔사상에 대해 매우 반감을 품고 있다." 본심을 잃지 말고 이 제한된 해를 놀아라. 나는 반드시 세 가지 길을 기다려야 한다. 내가 언제 전쟁터로 돌아갈 수 있을까? 링 타오는 밤송이가 없다고 반박하고, 응우엔 공은 돈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 하지만 생계 때문에 그는 또 벼슬을 버리고 집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나는 캠프의 복부를 싫어하고, 나는 아내와 아이들을 부끄럽게 여긴다. 높은 침대는 세 가지 길로 집에 가는 것보다 못하다. " 동료와 시인은 어떤 상황에서도' 고향으로 돌아간다'. 그는 단지 자신을 부러워했을 뿐이다. "나는 오늘보다 내가 못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아이고, 마누라가 피곤하고 배도 빨라. 고집이 세고 무력한 작은 관리의 직업은 그에게는 고통스러운 고통이었다. "남색 셔츠가 밑바닥에 있어서 숨을 참는다. "울 때 가난하다고 하는데 왜 무릎을 꿇고 ... 나를 거지로 여기고 늙었다. 만약 네가 감옥에 들어갔다면, 너는 교도소 관리들에게 모욕을 당할 것이다. " 나중에 소과는 이 생활을 회상하며, "잠처럼, 나는 3 년을 낳았다." 라는 문구가 하나 더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먼지 그물에 빠지자마자 산림의 뜻을 잃었는데 ... 백년 말 너무 슬퍼서 나는 고개를 들어 나의 질투를 건드렸다. 만약 내가 허리를 굽히는 것이 사악하다는 것을 알았다면, 누가 감히 주군의 수집가에게 한숨을 쉬겠습니까? 그는 태원에 온 지 1 년도 안 되어, 행정 장관 옌청을 명령했다. 집권한 지 4 년이 넘었을 때, 그는 자신이 자기도 모르는 도구처럼 움직였다고 느꼈다. "우리 사회는 납과 같다. 우리는 우리의 왕관이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벤자민 프랭클린, 자기관리명언)."

소과푸원은 월아 원년에' 윤친' 시를 한 편 썼는데, 수시가 자연에 순응하고, 생각에 안착하고, 청빈한 음악도의 사상으로 아버지를 위로했다. "아기가 물고기가 물에 안주하고, 물고기가 왜 남편, 강, 강을 선택하는가?" " 그가 휘운 시대에 지은 많은 시가에는 모두 원조 석부의 의도가 담겨 있다. 그는 아버지를 위로하는 동시에, 사실 자신을 위로하고 있다. 장화석은 그의 일생의 정신적 동반자이기 때문이다. 소과의 시는' 윤친',' 자사교사',' 허리케인 푸' 를 제외하고는 이미 세계에 발표되었다. 4 자대 푸' 는 한무제 오살태자의 증거에 대한 논평으로, 이후' 귀대 희망사' 로 애도를 보냈다. 푸' 에서 한무제의 금기, 폭력, 피에 굶주린 피는 충분한 폭로와 통렬함을 받았고, 많은 대신들은 "모두 무고하게 망하고, 한 마디로 벌한다" 고 말했다. 그리고 진황까지, 진혜공까지, 세 사람은 "중상과 살자, 은간으로 나라를 잃고, 각각 한 대씩 쌓아서 경의를 표하고, 편지는 동명과 성실을 믿는다" 고 말했다. 이것은 유명한 역사 평론 문장 한 편이다. 또 다른 산문' 허리케인 송송' 은 소성이 2 년 동안 휘주에서 쓴 것이다. 허리케인으로 인해' 크기가 서로 맞고 희비가 마주친다' 고 말하면서 붕조로 근심하지 않음을 표시했다. 작품은 이 해역 허리케인의 발생, 발전, 종말을 묘사한다. 허리케인을 쓰는 징조는' 해령을 깨고 바다를 마시며 북쪽을 가리키고, 붉은 구름이 하늘을 날고 남쪽으로 날아간다' 는 것이다. " 허리케인의 속도를 계속 쓰십시오. 그런 다음 허리케인이 비정상적으로 치열하다고 씁니다. 그런 다음 허리케인을 쓰고 간 후, 사람들은 벽을 짓고 집을 짓고 서로를 위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허리케인, 허리케인, 허리케인, 허리케인, 허리케인, 허리케인, 허리케인) 허리케인이 멈춘 후, "산은 소리 없고, 파도는 고요하고, 움직임은 멈추고, 가수는 멈추고, 자광우영, 달빛은 빛난다." 뒤늦게 당시의 당황을 회고하면서, 그는 "모두 거만하고, 입만 벌리고, 변명하고, 눈귀가 넓지 않고, 외물을 위해 변한다" 고 자조했다. 푸의 중점은 허리케인이 기승을 부리는 부분이다. 작가는 생생한 필치, 이미지의 수사, 무수한 비유, 생동감 있는 묘사로 허리케인의 거대한 기세와 힘을 표현하는데, 그 과장된 서사 수법은 한푸 못지않다.

소과의 산문은 잘 쓰여져 있고, 지금까지 보존된 것은 100 여 편이다. 그중 역사 비평과 역사 이론은 소과의 재능과 독특한 견해를 보여준다. 소호 () 는 "소호 () 가 위 원림 () 과 민화 (), 태조 () 의 분노 () 를 초청하여 나팅위 ()" 라고 논평했다. 유방이 소호 () 를 의심하는 진짜 원인은 소호 () 마음대로 구실을 찾아 이 개국 공신과 선치를' 기계계의 정위' 로 여기면 된다. 소과는 "예로부터 영웅은 자연을 어렵게 한다" 고 한탄했다 문장 (WHO) 는 충분한 논거를 인용하여 먹색이 넘치고 설득력이 있다. "주야프전", 사실을 열거하고, 이치를 분명히 밝히고, 임중 도원 () 은 "진재상" 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은 천 원짜리 몸을 경시할 수 있고, 자신을 세상의 무게로 만들 수 있으며, 불행과 행복을 두려워하지 않고, 생사가 쉽지 않다. 그들은 배운 적이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 소고의 전기문' 왕묘비' 는 숙부 왕의 생애 경험을 기록하며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수 부자는 해남에 있을 때 늘 여족 동포와 술을 마시며 축의금을 받고 화목하게 지낸다. 바로 이런 깊은 인식 때문에 권력자들이 현지 소수민족을 억압하고 착취하는 정책에 대해 반감을 품고 2000 여 자의' 해남 이일' 을 썼다. 이 시사평론에서 그는 처음으로' 민족자치' 라는 관점을 제시했다.' 집사들에게 가장 좋은 정책은 자치이다. 그가 부서에 엄격히 구속될 때, 그는 나이 때문에 보상을 받고, 가족 때문에 처벌을 받을 것이다. 뇌물을 감히 받는 관원들은 일반적인 제도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명령을 지키지 않고, 사령에 눌려 있는 ...... "조정엄령이 리족 동포를 할거하는 것을 금지하고, 탐욕스럽고 부패한 지방관원을 처벌하고, 자치와 자제를 실시할 것을 분명히 주장하고 있다. 해남 여족 정책에 관한 역사상 최초의 문장. 이것은 소동파' 한이씨 일가' 의 진보민족관과 일맥상통하다. 동포시: "알갱이 땀은 백성입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역사상 처음으로 민족평등의 개념을 제시하여 여족 동포를 칭찬했다. "여산에는 그윽한 아이가 있고, 형신은 완벽하다." 이 부자는 평등한 태도로 민족 문제를 관찰하고 봉건 시대의 가치 있는' 위안리' 정책을 제시했다.

소과에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시집' 누천집' 이 있다. 《송사》에 따르면 총 20 권이다. "정강의 어려움" 이후 남송에서 실전되었다. 아쉽게도 6 권밖에 남지 않았다. 쓰촨 미산은 소삼부자를 기념하기 위해 소과의 품행과 문학적 업적을 잊을 수 없어 청도광 12 년 (1832 년) 에' 소삼전집' 을 새겼다. 실제로 이 각본에는 53 편의 시와 15 편의 문장 등 3 권 6 권의 소과' 소천집' 이 포함되어 있다. 서대강 등 사람들이 편집한' 소천집' 은 현존하는 소삼사 10 권이다. 미산실험소 (금수사중학교) 대문 앞에는 한 폭의 대련이 있다. "천년시서성, 대숲에 앉아 최선을 다하라. 사현이 노래를 부르고, 해천집 이후 누가 고문을 계승할 것인지 물었다. " 이 링크로 미산 관원을 격려하다. 그중' 사현' 은 소삼부자와 소과를 가리키며, 이 대련은 현재 소삼사 서문에 걸려 있다. 소과는 때를 만나지 못했을 때 자신의 재능을 잘 발휘하지 못해 후세 사람들에게 깊은 유감을 느꼈다. 아청인 조회옥은' 해천집교정서' 에서 ...... 1 년 동안 살림을 보냈지만, 이름이 반드시 그의 아버지 아래 있는 것은 아니다. 내가 마지막 흐름에 있어서 미안해. 다시 어색해. 나는 요동치며 죽을 것이다, 조치를 얻지 못하면 나는 불행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송대에서 소과는 여전히 대표적인 작가로, 청대 유명 작가 원메이는 소과의 시를 극찬했지만, 그의 문학적 업적은 부모의 찬란한 빛으로 가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