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풍자는 시의 전범이다
풍자는 시의 전범이다
죽은 물 감사 ii;
"사수" 는 신월파 대표작가 Wen Yiduo 씨의 가장 중요한 작품이다. Wen Yiduo 는 신월파 시격법의 옹호자이자 개척자이며,' 죽은 물' 은 신시격법에 대한 그의' 가장 만족스러운 실험' 이다.
어떤 사람들은' 사수' 가 어두운 현실에 대한 혐오, 증오, 실망을 나타낸다고 생각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사수' 가 세상을 파괴하고 새로운 삶을 창조하려는 소망을 표현했다고 생각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사수' 가 낡은 세계, 낡은 것에 대한 신랄한 풍자와 무자비한 저주를 전달한다고 생각하는데,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그러나, 나는' 사수' 에서 시인의 감정이 심각하고 냉혹하다고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말 그대로 보면, 이 시는 확실히 절망이 있다. 우리가 더 깊이 이해한다면, 풍자와 저주 뒤에는' 죽은 물' 이 하루빨리 죽고' 샘물' 이 하루빨리 탄생하기를 바란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시인의 풍자적인 말에는 파멸의 욕망이 가득하고, 낡은 세상을 파괴하는 불타는 열정이 있다. 의분, 격앙된 배후는 밝고 아름다운 새로운 삶과 생기, 희망, 정의의 신세계에 대한 열렬한 호소입니다!
고인 물 감상 (3);
"사수" 는 신월파 대표작가 Wen Yiduo 씨의 가장 중요한 작품이다. 그 필법은 맵고 노련하며, 난삽하고 우여곡절이 많고, 구상이 참신하고 섬세하며, 언어가 우아하고 풍부하며, 의미가 유장하여 예로부터 칭을 받았다. 그러나 그 안에 포함된 사상 감정에 대해서는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죽은 물이 어두운 현실에 대한 혐오, 증오, 실망을 표현하고, 죽은 물이 세상을 파괴하고 새로운 삶을 창조하려는 소망을 표현하고, 죽은 물이 낡은 세상, 낡은 것에 대한 씁쓸한 풍자, 무자비한 저주 등을 전달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사수' 에서 시인의 감정은 냉혹하고 차갑고 불같은 열정이 섞여 있다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전자에 대해서는 이해하기 쉽다. 시인의 현실에 대한 상징인' 절망의 고인수' 의 태도가 바로 이렇다. 후자의 경우 시인의 열정이 격렬한 풍자와 교묘한 조롱 속에 숨어 있어 감지하기 어렵다. Wen Yiduo 는 매우 억울하다고 느꼈고, 사람들은 그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했다. 학생에게 가족의 편지에 그가 말했다. "당신은 아직도 죽은 물 작가가 기교만 잘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맙소사, 이게 어디서 온 억울함인가? "
"나는 단지 내가 폭발하지 않은 화산이라고 생각한다. 불은 나를 다치게 했지만, 나는 여전히 능력 (즉 기술) 이 없어 나를 감금하는 껍데기를 터뜨리고 빛과 열을 방출할 수 없었다. 나와 오랫동안 함께 있던 친구들 (꿈족처럼) 만이 내가 불이 있다는 것을 알고, 나는 죽은 물 속에서 내 불을 느꼈다. " 마음 속에 어떤 억울함, 고통, 불길이 있는지 좀 맡아 보아라. 위의 두 가지 대화에서' 불공정' 은 사람들이 사수술이 사상보다 낫다고 잘못 생각하고 작가의 창작 기초와 표현 주제를 오해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마음속의' 고통' 과 마음속의' 불' 은 죽은 물의 내용과 결합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고통" 과 "불" 은 서로 인과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통은 슬픔, 분노, 고통, 실망, 절망의 응결이다. 오랜 세월의 고난과 고통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작가의 분노를 불러일으킬 것이며, 그의 마음속의 불과 초조함은 작가의 발버둥과 발버둥을 증가시킬 뿐이다. "죽은 물" 은 그것의 냉혹함과 혹독함 속에서 억제할 수 없는 불로 가득 차 있다. 제 생각에는' 죽은 물' 의' 불' 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시인의 현실에 대한 어둠, 추악, 부패, 죄악에 대한 분노입니다. 두 번째는 작가가 빛, 희망, 분투, 중생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가리킨다. 왜 아직 갈 길이 멀다고 합니까?
시 전체는 총 5 절로, 차례대로 세 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은 첫 번째 층, 두 번째에서 네 번째 단락은 두 번째 층, 다섯 번째 단락은 세 번째 층입니다. 제 1 절과 제 2 절의 감정이 서로 통하고, 멀리서 서로 호응하며, 중간 세 절의 동정이 결합되어, 아이러니를 위주로 시 전체의 주체 부분을 구성하였다. 제 1 절 "이것은 절망의 고인물이다./미풍이 조금도 불지 않는다." 5 절 "이것은 절망의 고인물이다./이것은 절대 아름다움이 아니다." 절망' 으로' 죽은 물' 을 두 번 정의해' 죽은 물' 이 썩고 생기가 없고 희망이 없는 현 상태를 보여주며 시인의 악에 대한 증오와 분노와 절망을 표현했다. 다음 판결은 단도직입적으로 소리를 내며, 법정의 판결처럼, 읍목이 울리면 의심할 여지 없이 즉시 범인에게 사형을 선고했다. 이에' 미풍이 조금도 불지 않는다',' 이것은 아름다움이 아니다',' 과장된 묘사',' 설상가상',' 불에 기름을 붓고, 채찍질을 저주하는 것',' 무자비하다',' 박수를 치는 것',' 박수를 치는 것',' 박수를 치는 것',' 처음 두 개와 마지막 두 개는 점과 면의 높이로 요약됩니다. 전자는 "쓰레기를 많이 버리고 남은 음식을 버리는 게 낫다" 는 것이다. " 악으로 악을 제압하고, 독으로 독을 공격하며, 죽음과 절망 이후의 슬픔과 격동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절망적인 죽은 물은 "절대 아름다움이 아니다" 는 것도 알 수 있다. 그것은 오물을 숨기고, 죄악이 깊다. 그것은 살아 있고 곧 죽을 것이다. 후자는 "자신이 어떤 세상을 만들었는지 육성/보는 것이 낫다" 며 작가의 낙담과 수수방관이 아니라 절망적인 기언이다. 이렇게 절망적인 고인 물은 개조할 수 없고, 구원할 수 없고, 이미 뼈속으로 썩어 악이 가득하니,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극도로 날카로운 언어는 저자의 어두운 현실과 반동군벌에 대한 뼈저린 증오를 교묘하게 전달한다. 그가 어떤 세상을 만들었는지 보라' 는 말은 추태를 키우게 하면 추태를 더하고 악을 가증할 수밖에 없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단지 이 세상을 연기와 어둠으로 만들었다. 이렇게 부러워하는 흑인과 백인, 옳고 그름, 정의 부족, 희망이 없는 사회에 직면하여, 당신은 그것이' 어떤 세상' 을 창조할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