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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의 변천에 대한 인식에 관한 시

1 .. 역사와 시대변천을 한탄하는' 낙양 구시가지를 건너다' 라는 시는 무엇입니까?

최로 (당)

제 30 제두, 불황은 패권이다.

벽이 낡아서 유적이 점차 사라질 것이다.

들길은 척박한 정원을 통과하고, 대들보는 먼 길을 비춘다.

외로운 사람은 묻지 않고 차갑게 불평을 한다.

낙양고성을 건너다

(송) 사마광

하나

사합연산 녹색, 삼천 번화는 비단 같다.

봄바람은 흥망의 의미를 모르고 풀빛이 해마다 구시가지를 가득 채웠다.

둘째,

연우비, 왓슨, 궁궐이 낡은 제도를 매달았다.

고금의 흥망에 대해 물으면 낙양성만 보세요.

염소가 향수를 불러일으키다.

(위안) 장

군봉은 모이고, 파도는 노여움과 같고, 산천은 관로와 같다. 서경을 보면서 나는 망설이고, 진한한 () 을 슬퍼하고, 궁전 궁전은 모두 흙으로 만들어졌다. 싱, 사람들은 삶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죽고, 사람들은 삶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보살 쌰, 서강서 건구벽"

(송) 신 기아

얼마나 많은 행인들이 어고대 청강 사이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는가.

북서쪽 장안을 바라보니, 가난한 산이 무수하다.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이다.

밤강은 근심하고, 산은 자고를 깊이 들었다.

시경 왕봉 이수

그는 샤오미와 분리되어 있는데, 그는 샤오미의 어린 묘목이다. 실이 퇴폐적이고 중심이 흔들린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나는 무엇을 원합니까? 천도장, 이게 누구야?

좁쌀은 분리되어 있고, 좁미의 이삭은 분리되어 있다. 길을 걸으면 퇴폐적이고, 센터는 취했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나는 무엇을 원합니까? 천도장, 이게 누구야?

샤오미의 분리는 샤오미의 현실이다. 걸음걸이가 퇴폐적이고 중심이 질식하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나는 무엇을 원합니까? 천도장, 이게 누구야?

확장 데이터:

낙양고성을 건너다' 는 당대의 최로와 송대 사마광의 동명 고시이다. 이곳의 낙양 구시가지는 각각 한위 시대의 낙양 구시가지와 수당 시대의 낙양 구시가지를 가리킨다. "구당서 지리지" 재재: 수대업 원년, 호성이 18 리 이주하여 신도를 세웠는데, 지금도 마찬가지다.

최로 (854~? ), 단어 Qishan, 이 절강 Fuchunjiang 사람들 입니다. 당희종은 광계 4 년 (888) 의 진사이다. 그는 평생 떠돌아다니며 바촉, 오추, 예남, 진롱 등지에서 떠돌아다녔기 때문에, 그의 시는 대부분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소재로 하여 서늘한 정취를 띠고 있다. 전당시' 에는 1 권당시가 수록됐다.

사마광 (1019165438+10 월17-/; 한족, 하남 광산현 사람, 본적 산시 하현 (이 산서하현) 물진, 세칭 () 씨. 사마광은 북송의 정치가, 문학가, 역사학자이다. 인종, 영종, 종신, 철종 사조, 태사, 문국공, 사 등에서 태어났다. 그는 중국 역사상 첫 편년체 통사인' 자통치감' 을 집필했다. 사마광은 성격이 온화하고 겸손하며 정직하며 유교 교육 하의 인격은 전범이라고 할 수 있으며, 줄곧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고 있다.

참고 링크: Baidu 백과 사전-낙양 고대 도시를 통과

2. 사람들은 시대의 변천을 한탄할 때 자신이 이미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과 병나무 앞에 있는 만목봄을 넘었다고 읊을지도 모른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보상"

산들은 한 무더기 같고,

파도는 분노와 같습니다.

관로, 안팎의 산천.

서경을 바라보니, 뜻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슬픔,

궐궁에 있는 만 개의 방이 이미 흙에 들어갔다.

흥, 백성들이 재앙을 당하다. 죽음은 사람들을 고통스럽게 한다.

-장 \ "염소 동관 huaigu \"

산파양 역산회고

산을 둘러보니 방 안의 등불이 휘황찬란하다. 그때의 사치는 어디에 있었습니까?

방초가 듬성듬성하고 흐르는 물이 시끌시끌하다.

지금까지 노을나무를 미워하고, 국가는 주 (), 치 (), 진 (), 한 (), 추 () 이다.

승리, 먼지 가되었다; 잃어버린 것은 모두 똥이 되었다.

3. 한숨을 쉬며 시구 ① 연못에서 춘초가 자라고, 정원의 버드나무가 명금류로 변한다.

-(금) Xie lingyun "수영장 위층"

하늘의 구름은 하얀 옷과 같고, 그들은 창백한 개처럼 변해야 한다.

-(당나라 공격) du fu 의 "아아"

(3) 오궁 오솔길 잡초가 비뚤어지고 김대가 고산골로 분장했다.

-(돈) Li Bai 의 "난징 등봉황산 대만"

해마다 꽃이 비슷하고, 나이는 다르다.

-(돈) "한 세대의 슬픈 백두옹"

⑤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는다.

--(돈) 최호' 성남마을 문제'

⑥ 과거에는 사람이 없어졌는데, 오늘은 물이 아직 춥다.

--(돈) 루오의 "xiaoshui 작별"

4. 역사 변천에 관한 시 역사에는 한 시대의 변천과 시인의 역사 변천 후의 생각을 묘사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낙양 구시가지의 시인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최로 당시쿠-679 권 30 도 도시, 불황은 곧 위압적입니다.

벽이 낡아서 유적이 점차 사라질 것이다. 들길은 척박한 정원을 통과하고, 대들보는 먼 길을 비춘다.

외로운 사람은 묻지 않고 차갑게 불평을 한다. 북송 역사학자 사마광이 쓴' 낙양 구시' 는 이곳의 산과 푸른 물이 수려하고 삼강이 꽃으로 가득 차 있다.

봄바람은 흥망의 의미를 모르고 풀빛이 해마다 구시가지를 가득 채웠다. 연기, 걱정, 비, 소란, 네이왓슨, 궁궐, 낡은 황성.

고금의 흥망에 대해 물으면 낙양성만 보세요. 산파양은 향수군 봉우리를 모아 노여움과 같고, 관로 안팎의 산천을 돌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경을 보면서 나는 망설이고, 진한한 () 을 슬퍼하며, 궁전 궁전은 모두 흙으로 만들어졌다. 싱, 사람들은 삶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죽고, 사람들은 삶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얼마나 많은 행인들이 어고대 청강 사이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는가.

북서쪽 장안을 바라보니, 가난한 산이 무수하다.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이다.

밤강은 근심하고, 산은 자고를 깊이 들었다. -신 qiji \ "보살 대추 입 벽 \" 과 \ "시경 이나무 \" 시경은 서로 분리되어 있으며, 직하의 묘목이다.

실이 퇴폐적이고 중심이 흔들린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나는 무엇을 원합니까?

천도장, 이게 누구야? 좁쌀은 분리되어 있고, 좁미의 이삭은 분리되어 있다. 길을 걸으면 퇴폐적이고, 센터는 취했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나는 무엇을 원합니까? 천도장, 이게 누구야? 샤오미의 분리는 샤오미의 현실이다.

걸음걸이가 퇴폐적이고 중심이 질식하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나는 무엇을 원합니까?

천도장, 이게 누구야? ""는 "시경" 에서 뽑혔고, "왕" 은 국왕의 수도를 가리킨다. 주평왕이 로읍으로 이주한 후 황족이 쇠퇴하자 황제는 다른 나라의 왕자와 지위가 비슷하기 때문에 그곳에서 창작한 시를 왕봉이라고 부른다. 왕봉의 작품, 특히' 양귀비' 라는 시는 고국을 추모하는 좋은 작품으로 여겨져 왔다. 그러나 시에서 주태부는 서주의 멸망을 슬퍼하는 것이 아니라 떠돌아다니는 탕자의 이미지를 보고 유랑으로 분노한 그의 울음소리를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