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푸른 하늘, 푸른 물, 여만호의 시편
푸른 하늘, 푸른 물, 여만호의 시편
저자: 수시
물이 맑고 태양이 빛나고, 산이 텅 비고 비가 온다.
서호를 서호보다 가져가려면 담백한 화장이 항상 적합하다.
전당호 봄놀이
돈 바이 주이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왕동정
당-유우석
동정은 (동정호) 로 중국 (호남) 성에 있다.
왕동정
호수와 가을달이 서로 어우러져,
연못 표면에는 바람이 없고 거울도 빛나지 않았다.
동정을 멀리 바라보다.
은판 속의 녹색 달팽이.
[주석]
1. 동팅: 호명, 호남성.
2. 조화: 조화, 여기서 물색과 달빛의 융합을 말한다.
수영장 표면: 호수를 나타냅니다. 거울은 광택이 없다: 고대인의 거울은 구리로 갈아졌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수면에 바람이 없고, 파도가 거울처럼 평평하다는 것이다. 호수 속의 풍경이 멀리서 보면 흐릿하다고 하는데, 마치 거울이 빛나지 않으면 선명하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 다 말할 수 있다.
실버 플레이트: 동팅 레이크를 설명하십시오. 청소라: 고대 여성들이 눈썹을 그리는 데 사용했던 파란색과 검은색 소라 모양의 잉크입니다. 이것은 동정호의 군산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현대 번역]
동정호의 물과 빛은 가을달과 어우러져 정취가 된다.
수면이 놋거울처럼 잔잔하다.
멀리서 보면 동정호 경관은 녹색이다.
녹색 달팽이가 든 은판과 같다.
[감상]
이것은 시인이 동정호를 멀리 바라보며 쓴 산수시로, 맑고 영영 맑다. 첫 번째 문장은 물, 빛, 달빛의 융합으로 호수의 넓이와 먼 곳을 볼 수 있다. 이것은 황혼의 장면이어야 한다. 날이 아직 어두워지지는 않았지만 달은 이미 나왔다. 어두운 색이면 두 색상의 융합을 볼 수 없습니다. 두 번째 문장은 밤의 호수의 평온함을 거울의 비유로 표현했다. 해가 이미 지고 호수에 반사가 없기 때문이다. 마치 거울이 윤이 나지 않으면 어둡고 빛이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 번째 문장은 왕원호 군산의 녹색에 관한 것이다. 이곳의 산수는 사실 산, 즉 호수의 군산을 가리킨다. 풍경' 의 용법은 고대 중국어에서' 편의복합어' 의 용법에 속한다. 네 번째 문장은 또 다른 비유를 사용하여 물 속에 떠 있는 군산을 은판 위의 청소라에 비유한다. 시 전체가 순수한 풍경으로 가득 차 있고, 세밀한 묘사와 생생한 비유가 있어 읽기가 재미있다.
랜드 로버
명대 호수 방패 푸.
랜드 로버 호수의 가을 물 사이에 무궁화는 약간 담갔다.
파도 사이의 삼각대, 연해봉.
선원이 가깝다는 것을 알고, 적송에 한 번 가보세요.
송 범중엄
소목철이 전윤보다 낫다.
푸른 하늘, 노란 잎, 가을빛, 차가운 연기, 파도에 푸른 하늘. 산유 석양수, 풀이 무정하고 석양 밖이다!
어두운 향수는 여행을 쫓고, 밤마다 좋은 꿈이 잠을 자지 않는 한 잠을 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명월루가 높고 외롭다. 술은 근심이 되고, 그리움은 눈물이 된다.
[노래] 팬 Zhongyan
푸른 하늘, 노란 잎, 가을빛, 차가운 연기, 푸른 파도. 산 잉 사양일 물 연결, 잔디 무자비한, 심지어 사양외.
나는 집이 그립다. 나는 여행을 가고 싶다. 좋은 꿈을 꾸지 않으면 매일 밤 잠을 잘 수 없다. 명월루가 높고 적막하고, 술이 근심에 들어가 그리운 눈물을 흘리다.
[저자 소개]
범중연 (969- 1052), 오현 (오늘 장쑤) 사람. 송신종 충진사. 이청 3 년 (1043) 7 월 정사를 이해하고 이청 변법을 주재하라는 명령을 받았지만 수구파의 방해로 실패했다. 이듬해에 벼슬을 그만두고, 외부 임명을 초청한 이후, 잘 알려진, 등주, 항주, 청주. 바둑말은 정문이다. 그는 북송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군사가일 뿐만 아니라 문학적으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산문' 악양루기' 는 천고의 작품으로, 글이 만당 5 대명사의 요염한 분위기를 돌파할 수 있다. 그리고 판문정 공공기는 다섯 단어밖에 남지 않았다.
[주석]
① 이 곡은 당 초방이 서역에서 전해온 곡이다. 이 곡은 송대 시인의 신곡이다. "구름 수렴" 과 "구름 소나무 질서" 라고도 합니다. 이중음, 62 자, 상하 5 구. ② 우울한: 우울한 감정을 설명하십시오. 향수: 강엄의 별부에' 엑스터시' 라는 네 글자를 썼어요. 3 추격: 추종은 얽히게 할 수 있습니다. 여행 사고: 여행에 대한 생각.
[감상]
이 단어는 향수와 여행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고, 철석 같은 마음을 매혹적인 언어로 하여 특히 심오하게 보였다.
청천황엽' 두 문장, 하나는 높고 하나는 낮고, 하나는 기대고, 하나는 기대고, 인간의 광활한 추경을 표현한 후 원대 왕실보의' 서사랑기' 와' 정서' 에 사용되었다. 가을만파광' 이라는 말은 높은 하늘과 두꺼운 땅 사이에 짙고 부드러운 추파 속에 적혀 있다. 가을색과 추파는 하늘가에 이어져 있고, 추연은 추파 옆에 텅 비어 약간 한기가 있다. 여기 푸른 구름, 노란 잎, 푸른 파도, 푸른 연기가 오색찬란한 그림을 이루고 있다. 산영석양' 한 마디가 청산을 화면으로 가져와 하늘, 땅, 산, 물을 하나로 융합시켜 재미를 더했다. 한편' 석양' 은 황혼 가을 풍경의 모양을 지적했다. "방초가 무정하다" 라는 말은 눈의 실제 장면에서 마음속의 가상 장면으로 바뀌었고 이별은 감춰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조방' 은 줄곧 이별 주제를 만들어내는 이미지 중 하나였다. 예를 들어, 채용은' 장성동 마시는 말' 에' 청강변초 사원로' 를 썼다고 한다. 이어의' 청평악' 은 "풀처럼 미워하면 더 멀리 살 수 있다" 고 썼다. 조방' 의 무정함에 대해 불평하는 것은 저자가 정이 있고 의롭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어지는' 향수의 영혼' 은 여행 중 흔들리지 않고 얽힌 향수와 그리움을 직접 표현했다. 매일 밤 하지 않는 한' 이라는 말은 향수가 아름다운 꿈속에서만 잠시 잊을 수 있다는 뜻이다. "그렇지 않으면" 라는 단어는 다른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강조한다. 하지만 혼자 천애곶을 여행하는' 좋은 꿈' 은 얻기 어렵고 향수도 잠시 해소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월고운빛" 이라는 말은 위에서 물려받은 것이다. 밤, 나는 향수의 감정에 시달렸고, 아름다운 꿈은 둥글기 어려웠고, 위층으로 올라가서 멀리 바라보면서 고민을 풀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명월은 오히려 그를 외롭고 실망시켰고,' 자신에게 의지하지 마라' 는 감탄을 금치 못했다. 휴식을 취하자 작가는 술을 마셔서 가슴의 차단을 완화하려 했지만, 걱정을 해소하려는 이런 노력도 실패했다.' 술입근심이 상심의 눈물로 변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시 전체가 낮고 완곡하지만, 강건하고 명랑한 정신을 잃지 않고, 진실한 감정이 넘치고, 귀머거리가 울려 퍼지며, 천고의 가작이 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 1 부에서는 처음 두 단락이 분명하고 때로는 두 각도에서 우쿠창성을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