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평온한 삶에 대한 시.
평온한 삶에 대한 시.
평온한 삶에 대한 시 (평온, 무념, 인생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에 관한 시)
평온한 삶에 대한 시 (평온, 무념, 인생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에 관한 시)
평온한 삶에 대한 시 (평온, 무념, 인생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
A poem about dispassion (무념에 대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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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명나라 문인 천지루의 '소창'
원문:
내 사명을 저버리지 않고 궁궐 앞에 핀 꽃을 바라보며,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며 머물 생각도 없고, 머물 생각도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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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사람은 어떤 일을 할 때 꽃이 피는 것처럼 평범할 수 있으니, 그 자리가 가는지 머무는지, 바람과 구름이 변하는지를 보고 나서야 그 자리에서 떨어질 수 있다.
2.당나라 시인 구구(丘丘)의 '남도시'
원문:사람들은 어디로 갈지 모르고,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 짓고 있다.
오늘 다시 이곳에 왔을 때, 소녀는 어디로 갔는지 몰랐고, 봄바람의 복숭아꽃만 여전히 웃으며 활짝 열려 있었다.
3. 당나라 시인 이백의 '서안주 서경 별장에서 수윤 장관에게 작별 인사'
이 세상은 우리의 그리움을 채워주지 못하니, 내일 나는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타고 가겠다.
번역:아! 이 세상에서의 삶은 만족스럽지 못하니, 내일은 머리를 풀고 배를 타고 강과 호수를 자유롭게 떠다니며 (세속에서 은퇴하고) 살아야지.
4. 당나라 시인 왕웨이의 '나는 마지막 남산에 은거하네'
원문: 강물이 내 길을 멈출 때까지 걷다가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리라.
때로는 물 끝까지 가서 그 근원을 찾기도 하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의 변화를 지켜보기도 한다.
5. 삼국지 제갈량의 십계
원문:절제하고 맑게 하면 조용하고 멀어질 것이다.
번역:세속의 명성과 재물을 과소평가해야만 자신의 야망을 분명히 알 수 있고, 몸과 마음이 평화로워야만 높은 이상을 실현할 수 있다.
2. 무관심한 인간의 태도를 보여주는 시
1, 무관심하지도 않고 조용하지도 않고 멀지도 않다. -삼국지 제갈량의 계명서
해석:명성과 재물을 추구하지 않고 소박한 삶이 관심을 보일 수 있고, 흥분을 추구하지 않고 차분한 마음이 큰 목표를 이룰 수 있다.
2, 산속의 스님이 손님을 정말 미워하더라도 상대적인 비모에 대해서는 무관심하다. -송나라 조판, '중사 기둥의 제목'
해석:산속의 스님이 손님을 정말 미워하더라도 물처럼 가벼운 마음으로 마주하면 비모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3, 나뭇잎 사이로 대나무 숲의 소리를 듣지 말고, 생각하면 천천히 걷지 않겠습니까?
대나무 장대와 짚신은 말을 타는 것보다 더 민첩하니 두려워할 것이 무엇이 있습니까? 짚신 한 짝으로 바람과 비를 맞으면서도 내 삶을 살아가네. --송나라 소시 "격렬한 폭풍을 일으키고, 숲에서 나뭇잎을 때리는 소리를 듣지 말라"
해석:숲에서 바람과 비소리를 두려워하지 말라. 목소리를 내려놓고 평화롭게 노래하는 것은 어떨까요? 대나무 장대로 샌들을 끌면 말을 타는 것보다 가볍습니다. 작은 일입니다. 두려워할 게 뭐가 있겠어요? 삼베로 몸을 감싸고 호수와 바다가 당신의 삶을 살아가게 하십시오.
4. 보리수나무도 없고 거울도 없다. 원작에는 아무것도 없으니 먼지는 어디에 있는가? --탕후이넝, '보살'
해석:원작에는 보리수나무도 없고 빛의 무대도 없다. 자연이 비어 있는 한 먼지도 없다!
5. 과거와 현재의 많은 것들을 웃음거리로 삼았다. --양심, 명나라 '임장시언'
해설:고대와 현대의 많은 것들이 웃음거리가 되었다.
3. 다음은 '평온과 평정'에 관한 구절이다.
1. 집은 맑고 깨끗하고 빈 방은 비어 있다. --타오위안밍, '정원으로 돌아오다'
마당에는 먼지가 없고 빈 방이 몇 개 있다.
2. 그러므로 그것은 무관심도 아니고, 맑고 먼 것도 아니다.
그러니 높지 않다고 해서 약하지 않고, 멀어지지 않는다고 해서 조용하지도 않다.
3. 사람들은 오얏꽃과 함께 한가하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어 있다. -왕웨이, '새소리 시냇물'
사람들은 한가하다. 오스만투스 꽃이 떨어졌다. 산은 밤에 텅 비었다.
4. 약속이 있는데 자정이 지나도 오지 않으면 체스 말들을 두드려서 스너프에 던져 버린다. -자오시슈의 <손님>
데이트 약속이 자정이 지나도 오지 않으면 혼자 체스를 두면서 떨어지는 꽃을 본다. 깨어 있으면 꽃 앞에 앉고, 취하면 꽃 아래서 잠이 든다. -탕박부, '복숭아꽃 수녀의 노래'
깨어나면 꽃나무 밑에 앉고, 취하면 나무 밑에서 잠을 잔다.
6. 나는 머물 생각이 없어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네. -천지루, <깊은 창가에서> 중에서
머무를 생각도 없고 머물 생각도 없다. 하늘의 흰 구름을 바라보며 잠시 모여든다.
7. 한가로운 긴 여정, 서쪽의 햇살과 기장. --시문준, '길 위의 느낌'
한참을 걷고 나니 서쪽의 햇살이 모판에 비친다.
8. 나는 다른 마음을 가진 물고기를 좋아하니, 당신에게 낚시 바늘을 줄 것이다. --백주이, '관상어'
작은 물고기들은 생각이 달라요. 내가 낚시를 시켜줄게.
9. 우리는 창문을 열어 정원과 들판이 내려다보이고, 손에 컵을 들고 뽕나무와 대마에 대해 이야기한다. --맹하오란, '노인들의 마을을 지나며'
마당에서 우리는 술잔을 기울이며 뽕과 대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10.해질 무렵 밖에는 눈이 내리는데, 안에서는 와인 한 잔 어때요? --바이주이, "내 친구 류에게 보내는 제안"
조만간 눈이 올 거예요. 우리 한잔할래요?
4. 평온에 관한 시
루핀 부채의 검은 비단 스카프가 연기를 피우며 이야기하고 웃는다. --수시 태산은 색이 변하지 않고, 왼쪽의 무스 싱은 눈이 깜박이지 않고, 수순은 한밤중에 약속에 오지 않았고, 체스 조각을 자연스럽게 두드리며 스너프에 떨어졌다 --조시수 푸른 산은 세 잔의 와인에 지치지 않는다. 오랫동안 체스 한 게임 만-리 위안밍은 불멸하고 가벼운 불멸의 뼈, 사랑과 이성이 기계를 잊고 부처님의 마음에 가까워 야합니다. 나는 머물거나 머물 생각이 없으며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천지루 지혜로운 사람은 산을 그림처럼 즐기고, 자비로운 사람은 무한한 물을 즐긴다. 술 한 잔은 여유롭고 차 한 잔은 평온하다. --도원명 사람을 죽이려면 열 걸음, 흔적을 남기지 않으려면 천리를 가야 한다. 그는 옷을 닦고 자신의 명성을 숨기러 간다. --리는 천 개의 강과 만 개의 달이 있고, 구름이 없는 만 마일의 하늘과 만 마일의 하늘이 있다.
5. 고요함에 관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탕:작년에 이 구이후호의 문은 복숭아꽃에 비쳤네.
오늘 다시 이곳에 오니 소녀는 어디로 갔는지 모르고 복숭아꽃만 남아 봄바람에 웃고 화를 내고 있습니다. 니안 누자오-붉은 절벽 화이구 노래:수시 강은 천년 동안 돌아오지 않는다.
라오잉시, 사람들은 삼국지의 전투, 붉은 절벽의 전투라고 말합니다. 가파른 암벽이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수백만 개의 눈이 쌓이는 것 같은 파도가 일렁입니다.
그림처럼 웅장한 강과 산의 공기, 얼마나 많은 영웅과 영웅이 한꺼번에 등장했을까요. 주유의 봄날을 떠올리며 젊고 아름다운 차오는 막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용맹이 넘쳤다.
깃털 부채를 손에 든 백인이 그를 만나러 와서 이야기하고 웃으며 적의 전함은 잿더미가 되었습니다. 나는 오늘 전장에서 경건하고, 백발을 느끼고 조기에 낳는 마음을 느낍니다.
인생은 꿈과 같고, 강 위의 밝은 달에 포도주 한 잔을 뿌린다. 당나라 전사:리바이,,, 더블.
은빛 안장 백마가 반사되어 질주한다. 열 걸음 안에 한 사람을 죽이고, 천 리를 넘어가면 머물지 마라.
그렇게 한 후, 옷을 털어 내고, 작은 소리도 내지 말고, 깊은 곳에 숨겨 두십시오. 때때로 시간이 있을 때 군을 가로질러 술을 마시고 칼을 무릎에 대십시오.
바다와 함께 고기를 먹고, 호영과 함께 큰 술 한 사발을 마신다. 침을 세 잔이나 뱉으니 다섯 산이 가벼워지네.
술을 마신 후 두 눈이 어지럽고 정신이 활기차고 무지개가 공기에 삼켜졌다. 그러나 자오는 체포되었고 도시의 군대와 민간인들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하이와 호잉카이는 이 도시의 유명한 두 전사, 첸추의 실제 인물입니다. 기사로서 기사도의 죽음도 향기롭고 영웅의 삶에 합당합니다.
유교를 배울 수있는 사람, 책에서 평생, 머리 회색, 여전히 "타이 션 징"을 쓰고 있습니다. 노래:3월 7일, 소시는 길에서 비를 만났다.
우비가 먼저 갔고, 동료 여행자들은 지저분하고, 나만 느낄 수 없습니다. 하늘이 맑아 졌으니 그렇다고 가정 해 봅시다.
오월이 긴 휘파람을 불며 여유로운 걸음으로 걷는 동안 숲속을 울리는 빗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대나무 장대와 짚신은 말을 타는 것보다 더 민첩했으니 두려울 게 뭐가 있겠어요? 비에 젖은 짚신을 신고 비바람을 맞으며 여전히 내 삶을 살았다.
봄바람의 시원함이 내 술을 깨우고, 추위가 차가워지기 시작하고, 태양의 봉우리의 태양을 만나기 시작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만날 수 있습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우울의 땅을 돌아보며.
당:왕웨이, 중년의 마음이 길을 찾았고, 나는이 산기슭에 왔습니다. 관심 집중은 종종 놀러가는 것이 독특하고 자기 감사를 즐기는 행복한 일이 있습니다.
때로는 물 끝에 가서 그 근원을 찾기도 하고, 앉아서 백 개의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바라보기도 한다. 가끔 숲속에서 마을 원로를 만나면 집에 가는 것을 잊을 때까지 이야기를 나누기도 합니다.
6. 노래하는 시와 그 작가
깃털 부채 나일론 스카프, 이야기와 웃음, 먼지, 군인들과 함께 지다오. -수시
태산은 색이 변하지 않고 내 앞에서 무너졌고, 무스는 눈도 깜박이지 않고 왼쪽으로 일어났다 -수선
자정까지 약속을 지키지 않아서 체스 조각을 두드리고 즉시 버렸다-. -조시우. 푸른 산은 세 잔의 술에 지치지 않고, 긴 하늘은 체스 한 판만 잃는다 - 이원
이름은 불멸의 빛 불멸의 뼈, 기계를 잊는 것이 옳고 부처님의 마음에 가깝다 - 사공투
사명을 욕되게하지 않고, 궁전 앞에 꽃이 피는 것을보고, 나도 머물 생각이 없다. 나는 머물 생각이 없고, 하늘이 구름으로 덮이기를 바랄 뿐이다. --천지루
지혜로운 사람은 산을 그림처럼 즐기고, 자애로운 사람은 무한한 물을 즐긴다. 술 한 잔 마시고 가벼운 차 한 잔 마시며 여유를 즐겨라. -타오위안밍
10보 안에 사람을 죽이고, 천리를 건너고, 아무도 남기지 말라. 일이 끝나면 옷을 털고 조금의 소리도 내지 말고 깊은 곳에 숨어라. --이백
천 개의 강에는 천 개의 달에 응답하는 물이 있고, 만 리에는 구름이 없고 만 리의 하늘이 없네-불경 노래.
숲속에서 두드리는 빗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고, 메이는 한가롭게 걸으면서 긴 휘파람을 부른다. -수시, '딩펑보'
산 끝까지 걸어가서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본다. -왕웨이
7. 평온함과 경쾌함을 노래한 시다.
1, "태어난 해가 백 년이 채 안 된다" 한나라:미상
백 살도 채 안 된 나는 종종 천 년을 걱정한다.
낮은 짧고 밤은 긴데, 촛불로 여행하는 건 어떨까요!
제시간에 도착하는 것이 행복하다면 왜 여기에 머물지 않을 수 없습니까?
바보는 비용을 소중히 여기지만 미래 세대에게는 경멸을 받는다.
요정 왕자 조는 기다리기 힘들어요.
고사성어: 보통 100세 미만으로 사는 사람은 천 년 후의 슬픔을 항상 기억한다. 왜 귀찮게 하나요?
낮은 너무 짧고 밤은 너무 길다고 늘 불평만 하더니, 촛불 하나 들고 밤낮으로 가지고 놀면 어떨까요?
인생은 제때에 살아야 합니다! 왜 내년까지 기다릴까요? 하루 종일 우울하고 자식과 손자를 위해 부를 축적하려는 사람들은 특히 어리 석고 조상 만 조롱하는 파렴치한 아이들은 행복을 누리지 못할 것입니다! 불멸의 왕 리커지차오를 기다리기가 힘들 것 같습니다!
2, '텐도' 5세대: 풍도.
가난은 운명인데 왜 한숨을 쉬는가.
할 수 있는 대로 하라.
겨울에는 얼음을 없애야 하고, 봄에는 풀이 저절로 자란다.
여기 봐요, 하늘이 아주 맑아요.
원어 해석: 가난과 부는 모두 신의 뜻이니 한숨을 쉴 필요가 없다. 현재의 순간을 잘 파악하고 그 안에서 잘 해나가기만 하면 미래가 어떻게 되든 상관없다. 겨울이 지나면 눈과 얼음이 녹고 봄이 오면 꽃과 풀이 피어날 것입니다. 이것을 이해할 수 있다면 세상의 모든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3, 당나라 두보, "지에쉐 만셴 지우치".
2월은 이미 3월에서 벗어났고 봄은 일 년에 몇 번이나 늙을 수 있습니다.
밖의 무한한 것을 생각하지 말고, 죽기 전에 한정된 한 잔을 마시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원어적 해석: 지난 3월이 지나고 2월이 왔다. 늙어가는 사람이 봄을 몇 번이나 만날 수 있을까? 밖에 있는 무수한 것들을 생각하지 말고 우선 눈앞에 있는 것부터 마셔라.
4, '격렬한 폭풍을 일으키고 숲에서 나뭇잎 두드리는 소리를 듣지 말라' 송나라:수시.
유유히 걷는 메이가 긴 휘파람을 불며 숲을 두드리는 빗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말을 타는 것보다 더 민첩한 대나무 장대와 짚신은 무엇이 그렇게 끔찍할까요? 비에 젖은 짚신을 신고 비바람을 맞으며 여전히 내 삶을 살았다.
봄바람의 시원함이 내 술을 깨우고, 추위가 차가워지기 시작하고, 태양의 봉우리의 태양을 만나기 시작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만날 수 있습니다. 폭풍을 만나기 위해 돌아보고, 돌아가고, 나를 위해 폭풍이없고, 여전히 맑은 날씨입니다.
원어민 해석: 숲과 나뭇잎에 부딪히는 빗소리에 신경 쓰지 마세요. 노래를 부르며 휘파람을 불면서 여유롭게 산책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나무 장대와 샌들이 말을 타는 것보다 더 민첩합니다. 두려워할 것이 뭐가 있을까요? 비바람이 불어도 대마 섬유를 입고 평생을 보낼 거예요. 봄바람이 조금 더 시원해져서 기분이 상쾌해졌어요. 꽃샘추위가 시작되고 축청 언덕 너머로 지는 석양이 제때에 저를 맞이합니다. 폭풍을 만났던 곳을 돌아보며 돌아갑니다. 폭풍우가 몰아치든 맑은 날이든 제게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5, "인생은 백년보다 짧다" 당한산
인생은 백년보다 짧고, 종종 천년을 걱정한다.
아플 때만 자식 걱정을 한다.
뿌리 흙을 내려다보고 뽕나무 머리를 올려다보라.
비늘이 동해에 떨어지기 전까지는 나머지는 알 수 없다.
속담: 사람은 100년을 넘겨 사는 경우는 드물지만 100년 후의 자손을 걱정하는 경우가 많다. 후손에게 물려줄 가업을 쌓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조금 아프지만 열심히 일하며 자식, 손자 걱정을 합니다. 농작물 뿌리 밑의 흙을 보며 물과 가뭄을 걱정하고, 뽕나무를 보며 누에의 성장을 걱정합니다. 왜 그렇게 멀리 앞서 생각하나요? 그 무게가 바다 속으로, 바다 밑바닥으로 떨어질 때까지 기다려야 만족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