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겨울이 지나고 선비들을 불러 모으는 날에 지은 시

겨울이 지나고 선비들을 불러 모으는 날에 지은 시

'겨울이 지나고 선비를 끌어들이는 날에'의 구절은 다음과 같다:

겨울이 지나고 선비를 끌어들이는 날에

해는 산 가까이 있고 붉은 열기는 새롭고 해는 어귀 샘에 먼저 들어온다.

내년에 시간이 나는 대로 다시 돌아와서 목욕을 하고 몸무게를 재어 보리라.

시적 해석:

동지가 지나면 해가 서서히 따뜻해져 추운 겨울에 봄의 기운이 찾아온다. 시인 왕젠은 시에서 봄에 대한 간절한 기대감을 표현했습니다. 첫 구절은 해가 산에 가까워지고 온기가 새롭다.

두 번째 행, '어귀 봄에 먼저 떠오르는 태양'은 상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태양은 떠오르는 태양을 나타내며 봄이 왔음을 상징합니다. 왕의 도랑은 궁궐의 도랑을 말하는데, 여기서는 도성을 가리킵니다. 시인은 어도의 봄에 먼저 들어오는 양을 묘사함으로써 베이징에 조용히 찾아오는 봄의 기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두 행은 봄소식을 듣자마자 시인은 곧바로 고향으로 돌아갔다는 내용으로 이어집니다. 내년 봄에는 봄볕을 받으며 목욕을 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기를 소망한다. 여기서 목욕은 단순히 육체적 청결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봄 햇살 아래서 지난날의 시름을 씻어내고 새 출발을 맞이하고자 하는 시인의 소망을 함축하고 있습니다.

시 「십일월이 지나고 선비를 모집하다」의 특징

1, 계절과 정서의 어울림

시 「십일월이 지나고 선비를 모집하다」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계절의 변화와 시인의 정서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는 점이다. 한 해의 전환점인 입동은 겨울이 끝나고 봄이 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인은 이 순간의 특별한 의미를 예리하게 포착하고 자연 풍경에 대한 섬세한 묘사를 통해 내면의 기대와 기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는 자연 풍경을 사실적으로 묘사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내적 감정이 외화되어 있다. 계절과 감정을 혼합하는 이러한 문체는 시의 분위기를 더욱 심오하게 만들고 시인의 진실한 감정과 삶에 대한 사랑을 느끼게합니다.

2, 상징주의의 사용.

이 시에서 시인은 상징주의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구체적인 자연 풍경을 통해 추상적 인 감정과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해가 낚시터에 먼저 들어온다"라는 구절에서 해는 떠오르는 태양과 봄이 왔음을 상징하고, 낚시터는 수도를 상징합니다.

시인은 이러한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베이징에 봄이 조용히 찾아왔다는 기쁨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징의 사용은 시의 의미를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시의 표현을 더욱 미묘하고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3, 간결한 언어, 광범위한 의미

시 "십일절 겨울 후 경작자 모집"의 언어는 간결하고 연상적이며 시인은 십일절 겨울 후 생생한 장면을 몇 마디로 스케치했습니다. 동시에 시의 분위기는 광범위합니다. 자연 경관에 대한 묘사와 상징의 사용을 통해 시는 봄에 대한 시인의 갈망과 삶에 대한 사랑을 표현합니다. 시 전체를 통해 봄의 따스함과 시인의 진솔한 감정을 느낄 수 있으며 예술적 감염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