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가난하게 사는 평범한 사람들을 묘사한 시들

가난하게 사는 평범한 사람들을 묘사한 시들

1.가난을 묘사한 시

1당나라 선리: "친절한 농민"

여름 한낮의 태양은 뜨겁고 농민들은 여전히 구슬땀을 흘리며 노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접시에 담긴 중국 음식이 딱딱할 줄 누가 알았겠는가.

2당나라 선리: "자비로운 농업 II"

봄에 씨앗을 뿌리면 가을에 많은 양식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사해에는 유휴 밭이 없어 농민들이 굶어 죽는다.

3송나라 장유: <누에 여인>

어제 나는 누에 시장에 갔다가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다. 장미 옷을 입은 사람들은 모두 양잠업자가 아니었다.

4송메이:타오

지친 일꾼들이 하루 종일 집 앞의 진흙을 파고 또 파도 집 자체에는 기와가 하나도 없었다. 손가락은 진흙으로 얼룩지지 않았다.

5또 다른 지도자: 당나라 백주이, '숯장수' 숯장수는 남쪽 산에서 나무를 베어 숯을 태웠다. 그의 얼굴은 타는 연기 색깔인 먼지로 덮여 있었고, 관자놀이는 하얗고 열 손가락은 검게 타버렸어요. 숯을 팔아 번 돈은 어디에 썼을까요? 옷을 사서 입에 넣을 음식을 사려고요. 불쌍한 그는 얇은 옷을 입고 있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숯이 팔리지 않을까 걱정하고 더 추워지기를 바랐습니다. 밤이 되자 도시 밖에 눈이 내렸고 이른 아침, 노인은 숯 수레를 몰고 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소들은 피곤하고 사람들은 배가 고팠지만, 해는 장터 남문 밖 진흙탕에서 쉴 수 있을 만큼 높이 떠 있었어요. 말 두 필을 탄 저 자랑스러운 남자는 누구였을까요? 바로 궁궐의 환관과 환관이 그에게 손을 얹은 사람이었습니다. 환관은 한 손에 서류를 들고 입술에는 황제의 명령을 적은 채 석화 된 궁전을 향해 소리 쳤다. 숯 수레, 천 마리가 넘는 소, 환관과 수행원, 노인은 백배는 더 무력하지만 방법이 없습니다. 그 사람들은 붉은 베일 반과 비단 한 조각을 숯값으로 사람들의 머리에 씌웠습니다. (스트레이트는 고대의 가치를 지닌 일반적인 단어입니다.)

2."가난"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1, 양성 농업송나라 : 양완리쌀 구름은 비가 오지 않거나 노란색, 메밀 꽃 이른 서리가 내리지 않습니다.

이미 윤년보다 더 많은 기근과 장애의 해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극심한 가뭄으로 논은 익지 않았고, 메밀은 서리가 너무 일찍 와서 수확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농부들은 올해도 굶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올해는 한 달만 더 굶어 굶주림이 길어졌다.2. 당나라의 신리는 봄에 곡식을 심어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했다.

기와로 덮인 높은 건물에 사는 부자들은 손가락도 건드리지 않는다.4. 당나라 농부의 집:한밤중에 옌이 아들에게 밭을 갈라고 하자 소는 점점 더 이상 갈 수 없었다.

사람들은 농부의 고단함을 모를 때 밭이 생긴다고 말합니다. 그는 한밤중에 자식들을 불러 새벽이 오기 전에 밭으로 달려가 흙을 돌렸습니다. 깡마른 늙은 소가 쟁기를 끌고 밭을 가는데, 점점 더 느려지고 지쳐서 겨우 쟁기를 끌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농부들이 얼마나 힘들게 일하는지 모르지만, 밭에서 벼와 곡식이 저절로 자란다고 합니다.5 농부들의 호미질 둘째 날은 정오가 되어 땀방울이 흙을 타고 흘러내렸습니다.

우리가 먹는 밥 한 그릇, 한 알의 음식에 농부들의 피와 땀이 담겨 있다고 누가 생각하겠습니까? 한여름 뙤약볕 아래서 농부들은 오늘도 땀방울을 흘리며 흙을 일구고 있습니다. 우리 밥그릇에 담긴 밥이 농부들의 피와 땀으로 가득 차 있다는 걸 누가 알았겠어요?

3. 가난에 관한 시

1당나라의 셴리: 한낮에 땅을 괭이질하는 '농부'의 땀방울이 흙으로 뚝뚝 떨어진다. 누가 알겠습니까, 중국 음식은 먹기 어렵습니다. 당나라 셴리: "농부의 일종"은 봄에 곡식을 심고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합니다. 사해에는 유휴 밭이 없어 농민들이 굶어 죽고 있습니다. 송나라 장유:누에 소녀 "어제 누에 시장에 들어갔다가 눈물이 가득한 얼굴로 돌아왔습니다. 입에 음식을 넣었습니다. 누더기 옷을 입고 숯이 걱정됩니다. 추웠으면 좋겠어요. 밤에 나는 한 뼘 두께의 도시에 와서 얼음 위로 숯 수레를 운전합니다. 소들은 길을 잃고 배고프고 저는 남문 밖 진흙탕에서 쉬고 있습니다. 두 명의 기수는 누구였나요? 노란 전령은 흰 셔츠를 입고 있었어요. 그는 종이에 손을 얹고 소에게 소리를 지르며 소를 북쪽으로 이끌었습니다. 천 파운드가 넘는 숯 한 짐을 중국인은 안타깝게 생각했습니다. 말 한 필이 숯이 담긴 붉은 다마스크와 함께 소의 머리 위로 호위했다.

4. 가난을 묘사한 시

1, 가난은 견딜 수 없고 황량하다. 조칭쉐친 "서강의 달"은 이유 없이 슬픔과 불만을 찾는다

2. 가난은 음식과 옷을 구걸한다. 탕백주이 '게으름의 노래'

3. 인생에는 부자와 가난한 자의 차이가 없다. 탕백주이 "게으름의 노래"

4. 가난은 아이들을 위한 것이다. 탕두푸의 가장 생존력 있는

5, 가난하고 늙고 마른 가족은 팔린다. 당두푸의 아아

6, 불쌍한 노인들. 당-"유시 고향 여행"

7. 부와 가난. 송 - 한시중의 '겨울 언덕을 바라보는 린장셴지'

8. 가난이란 무엇인가? 당맹자오의 <자동차를 빌리다>

9. 가난은 한 마을과 같다. 당나라 장자의 화이

10. 가난 속에서 하는 일. 당한산의 삼백삼십시

5. '가난'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먼지와 연기가 자욱한 얼굴, 회색 구레나룻, 검은 손가락. 숯을 팔아 번 돈은 어디에 사용되나요? 입을 옷과 먹을 것을 사려고요. 얇은 옷을 입은 불쌍한 사람, 그러나 마음속으로는 숯이 팔리지 않을까 걱정하고 더 추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당나라 시대:백주이, '숯쟁이'

원어 해석:그의 얼굴은 먼지로 덮여 훈제된 색을 띠었고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은 희었으며 열 손가락은 숯으로 검게 그을려 있었다. 숯을 팔아 얻은 돈은 어디에 사용되었나요? 입을 옷과 먹을 음식을 사는 데 사용했습니다. 안타깝게도 그는 얇은 옷만 입고 있었지만 숯이 팔리지 않을까 봐 걱정이 되어 더 추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 8월에 바람이 거세게 불어서 우리 집 삼삼오오 풀밭을 휩쓸었습니다. 남쪽 마을 아이들은 나를 괴롭혔고, 나는 대나무 숲으로 대놓고 머리카락을 들고 가는 도둑이라는 생각을 견딜 수 없었다. 입술이 화끈거리고 입안이 너무 말라서 숨을 쉴 수 없었습니다. 돌아와서 나는 직원들에게 한숨을 내쉬었다. --당나라 두보, "가을바람이 조당을 무너뜨리다"

원문 해석: 8월 늦가을, 바람이 사납게 불어 우리 집 지붕의 초가 몇 겹을 쓸어버릴 정도로 거세게 불었다. 남쪽 마을의 한 무리의 아이들이 늙고 약하다는 이유로 나를 괴롭히다가 '도둑'이 되는 것을 참지 못하고 내 눈앞에서 강탈하고는 겁도 없이 초가를 품에 안고 대나무 숲으로 뛰어들었다. 입이 마르고 술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목발을 짚고 돌아왔을 때 나는 혼자 한숨을 쉬었다.

3. 나는 삼천리 밖에서 왔다. 가을의 슬픔과 백년의 슬픔을 안고 홀로 이 높은 곳에 올랐다.

당나라 말:두보 "높은 곳으로 올라간다"

원어 해석:오랜 세월 표류한 수천 마일의 가을 풍경에 대한 슬픔, 많은 질병의 삶, 오늘 높은 플랫폼에서.

4, 인생은 어디에나 있다. 때때로 모여서 줄을 서십시오. 아프고 걱정된다면 결코 틀릴 수 없다는 것을 믿어야합니다. --노래:수시 '술 취해 쓰러지다'

원어 해석:인생이 떠도는 개구리밥처럼 사방에 떠돌아다니는 것을 한탄하는 내용. 가끔씩 모이긴 하지만 결국 친구들은 뿔뿔이 흩어져 있다. 친구들의 소식을 기다리는 동안 이 슬프고 병든 몸은 점점 더 얇아지고 있습니다.

5, 강한 식사 날이 너무 얇고 좁은 옷 가을은 이미 시원합니다. 아이는 추억이 가득하고 힘들게 걷습니다. 이슬이 오두막으로 들어오고 개울과 바위 해변의 소리가 시끄럽다. --진나라 때 원효원(元孝元), '장니의 중추'

원어 해석: 먹기 싫고, 몸은 점점 야위어 가고, 옷은 너덜너덜해지고, 무의식적으로 가을의 한기가 찾아왔다. 무의식적으로 나는 천천히 어린 시절을 회상했다. 그 당시 삶의 고단함을 어떻게 알았을까? 아침 이슬이 오두막으로 흘러 들어오고 개울물 소리가 해변에서 들렸다.

6. 가난에 관한 시

인생은 늙고 가난한 것을 견딜 수 없다.

조청서친의 <홍루몽>의 다섯 번째 장이다. 이 대사의 요지는 '평생 늙고 가난하게 살지 말라'는 것이다.

사람은 늙고 기력이 고갈되어 아무것도 할 수 없으며 외부의 시련과 고난을 견딜 수 있는 능력이 크게 약화됩니다. 이때 가난에 시달리면 정신적, 육체적으로 고문을 당하고 고통을 겪게 됩니다. 이 말은 노년에 가난으로 고통받는 것이 불행하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젊었을 때 게으르고 낭비적으로 즐기지 말아야 노년에 가난으로 고통받을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청나라의 만주족 소설가 조슈친의 <홍루몽>에 따르면 가난은 남성성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로마의 시인 루 카누스가 인용한 가난 가난은 가난한 사람에게 모든 것을 가르쳐 줍니다. 고대 로마의 극작가 플라톤은 항상 가난했습니다.

고대 로마의 시인 호라스는 기왓장 한 장도 없었고 기댈 곳도 없었습니다. 당서는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는 극한의 가난을 묘사합니다. 가난에 대한 당나라 시인 당장지의 거친 옛 노래입니다.

잃다:지불하다, 지불하다. 자연재해로 인해 땅의 곡식은 흉작이고 세금은 극도로 무겁습니다. 가을에 수확한 곡식은 세금을 내기 위해 관청 창고로 보내져 썩어 먼지가 되지만, 나는 먹을 것도 입을 것도 없다.

이 시는 평이한 언어와 강한 대비를 사용하여 무거운 집세와 세금, 가난한 백성들을 표현합니다. '묘수'와 '가혹한 세금', '먹을 것이 없다'와 '칼을 옥으로 바꾸다'의 대비는 모두 효과를 강화합니다. 모두 표현 효과를 강화하고 가혹한 세금과 일하는 사람들의 생활 조건의 어려움을 점점 더 심오하게 드러냅니다.

옛 사회에서 농민들의 극도로 열악한 생활 조건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장지의 "야생 노인의 노래"는 다른 사람의 것이고, 나는 아내를 어디로 던졌는지 모르겠습니다.

당 - 장비의 농민 아버지. 일 년 내내 열심히 일해도 결국 땅에서 수확한 곡식을 모두 소작료를 내는 데 사용하다 보니 가족은 물론 나 자신도 최소한의 생계를 유지할 수 없고, 아내와 자식들을 어디로 던져 버렸는지 모르겠습니다.

옛 사회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잔인한 착취와 극심한 빈곤을 반영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장비는 농부의 아버지라 불리며 산나물도 뜯어야 하고 아카시아 잎을 말려 땔감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노래했습니다.

당나라 시인 장비의 '슬픔을 보내며'. 아간: 단맛이 나네요.

호호(호호):콩잎. 양:젠장.

이 두 구절의 요지는 콩잎 같은 산나물을 따서 배를 채우고, 그 맛이 달다는 것과 낙엽을 땔감으로 삼는 것이 모두 고대의 아카시아 나무에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위안젠이 아내와 함께 가난하게 살던 시절을 회상한 글입니다. 행간에는 가난 속에서도 만족하며 살았던 고인의 아내에 대한 깊은 존경심이 담겨 있습니다.

이 두 시에 반영된 상황은 두쉰허의 '산속의 과부'에 나오는 "산나물을 따서 뿌리를 요리하면 잎은 장작으로 태운다"는 구절과 비슷합니다. 후자는 노동자의 비참한 삶을 직접적으로 묘사한 것이고, 전자는 삶에 대한 가난하고 행복한 태도를 반영한 것입니다. 작품을 읽거나 삶을 성찰할 때 유사점과 차이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나라 시인 원전은 <슬픔에 대한 작별>을 썼습니다. 그 옷감은 오랜 세월 쇳덩이처럼 차가웠고, 그 사랑스러운 아이는 갈라져 누워 있었다. 당나라의 두보는 '가을바람이 조당을 깨뜨리다'를 썼습니다.

허:(진 진):이불. 악(악) 거짓말:나는 잠자기 싫다, 자고 싶지 않다.

몇 년 동안 덮어둔 이불은 쇳덩이처럼 차갑습니다. 차갑고 딱딱한 이불 밑에 누워 있기 싫은 조엘은 이불을 아무렇게나 걷어차고 이불 밑을 발로 차고 다닌다.

'자오얼의 악한 거짓말'은 차가운 이불 속에 들어가기를 거부하는 무지한 아이의 유치한 행동을 생생하게 묘사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삶이 매우 열악한 상황에 빠졌음을 알 수 있게 해줍니다. 당나라의 시인 두보(杜甫)는 "가을바람에 조당(曹唐)이 부서졌네. 먹을 곳도 없고 벼루도 깨졌지만 벼루는 닳지 않을 것이다.

이 시는 "두 운율 공이지 긴 가뭄에 단비가 내린다"라고 말했습니다. 깨진 벼루를 먹는다:깨진 벼루로 먹는다는 것은 오직 글을 써서 사는 것이다.

얼라이:최근. 나는 내 인생에 땅도 없고 재물도 없고 오직 깨진 벼루에 의지하여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깨진 벼루마저 말라서 먹물을 갈 수 없다.

작가는 평생 산업에 종사 한 적이 없으며시와 기사를 써서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몇 번이고 추방되었고 그의 상황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그는 너무 좌절해서 시와 기사조차 쓸 수 없었습니다. 이것이 작가가 이야기하고 싶었던 것인데, 그는 "벼루가 먹혀서 깨졌다", "벼루가 닳아서 깨졌다"와 같은 상징적 언어를 사용하여 추상적 인 아이디어가 생생하고 만질 수있는 이미지를 갖도록 표현했습니다. 이 글쓰기 방법은 우리에게 유용한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환멸에 빠진 지식인의 곤경을 묘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북송 시대의 작가 소시는 '공이지를 위한 두 운율'을 썼습니다. 가난은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 가난을 부끄러워하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다.

영국의 역사학자 톰 풀러는 자신이 얻은 것은 오직 '가난'뿐이라고 말했습니다. 르네상스 시대의 영국 극작가이자 시인인 셰익스피어도 가난했을 때 비로소 노동의 교사가 되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시인 테오크리토스는 음식을 먹고 물을 아껴 마시며 팔을 구부리고 그 위에 기대어 즐기며 살았습니다. 가난, 공자, 춘추, 논어, 학문에 관한 명언.

쌀:먹다의 동사로 사용됨. 희귀한 음식:거친 음식.

상완(곤):어깨에서 팔꿈치까지 팔의 부분; 여기서는 일반적으로 팔을 가리킵니다. 굵은 음식을 먹고, 맹물을 마시고, 팔을 구부려 베개처럼 사용하는 것도 재미있다.

공자는 돈에 대한 욕심 없이 가난하게 사는 것에 만족했다고 고백했습니다. 생활 여건은 매우 어려웠지만 공부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이 말은 어려운 생활 조건에 만족하는 사람들을 묘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춘추시대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이며 유가의 창시자인 공자는 야망과 가난에 시달렸으며, 이는 흔히 세상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영국의 역사학자 토 풀러는 노동을 통해 외로움, 나쁜 습관, 가난이라는 세 가지 악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독일의 극작가이자 시인이자 사상가인 괴테는 도덕성에 대한 자부심이 풍요로움으로 이어지고, 그 다음에는 가난으로 이어지며, 마지막으로 평판이 타락한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의 산업가이자 과학자, 사회 운동가, 사상가, 외교관이었던 프랭클린은 가난했습니다. 그는 인류 예술의 원천이며 시인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빈곤 명언: 러브모어 씨는 세상의 신사였습니다. 그는 옷과 거친 것을 싫어하고 열심히 일해서 잃을 것이 없었다. 위안, "옌시자이의 연대기", 사후.

신사의 도:절제의 사람. 포레스트 검프:기꺼이 하는 마음.

I see. 실수:결함, 실수.

신사의 삶에 대한 태도는 기꺼이 질이 떨어지는 옷을 입고, 겸손한 식사를 하고, 실수하지 않도록 열심히 일하는 것입니다. 이 말은 신사의 도덕적 기준입니다.

7. 가난에 관한 시

농민에 대한 동정 - 당심리

A

봄에 한 알의 곡식을 심으면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할 수 있다.

사해에는 유휴 밭이 없어 농민들은 평소처럼 굶어 죽는다.

둘째,

제초작업이 끝났을 때는 한낮이었고, 땀이 땅으로 흘러내렸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갱이가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천자

도니 중이

아버지가 원래 밭을 갈았나, 아들아? 이 산은 황무지다.

6월에 곡식이 아직 나오지 않아서 정부가 외양간을 수리했다.

쉰시 익스트림

--동칭 야오

식사는 양동이의 녹색과 노란색 차례를 만나고 여분의 페니는 운이 좋다.

2월 새 사월 오월 계곡, 당신은 누구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까?

8. 가난을 묘사한 시

1당나라의 선리: '착한 농부'는 한낮에 호미를 들고 땀을 흘리며 곡식 한 방울을 흙에 뿌린다.

접시 위의 중국 음식이 딱딱한 줄 누가 알았을까.2당나라 셴리: '두 농부'는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했다.3당나라 셴리: '두 농부'는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했다.4당나라 셴리: '한 착한 농부'는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했다.

사해에는 유휴 밭이 없어 농민들이 굶어 죽었다. 송나라 장유:어제 누에 여인들이 누에 시장에 들어갔다가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다.

장옷을 입은 사람들은 모두 양잠업자가 아니다.4 송나라 메이야오천:도공의 문에는 흙이 가득하고 집에는 기와가 없다.

숯을 팔아 번 돈은 어디에 사용했나요? 옷도 사고, 입에 넣을 음식도 샀어요. 얇은 옷을 입은 불쌍한 사람이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숯이 안 팔릴까 봐 걱정하고 더 추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밤새 도시 밖에 눈이 내렸고 이른 아침 노인은 바퀴가 달린 숯 수레를 몰고 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소들은 피곤하고 사람들은 배가 고팠지만, 해는 장터 남문 밖 진흙탕에서 쉴 수 있을 만큼 높이 떠올랐다.

두 마리의 말을 당당하게 타고 있는 남자는 누구였을까요? 바로 궁궐의 환관과 환관에게 안수한 환관이었다. 환관은 한 손에 서류를 들고 입술에는 황제의 명령을 적은 채 석화된 궁전을 향해 소리쳤다.

천 파운드가 넘는 숯을 실은 수레, 환관과 시종들을 몰고 가야 할 환관, 노인은 백 명인데 방법이 없다. 남자들은 붉은 베일 반 개와 비단 한 장을 가져다가 숯값으로 노인의 머리 위에 씌웠다.

(스트레이트는 고대의 가치를 지닌 일반적인 단어입니다).

9. 가난에 관한 시

절대로 가난하고 성장하기 어렵지 않으며, 매 맞고 유치하지 않다.

고대로부터 문인은 가난하지 않았고, 천하에서도 문학적 재능이 없었다. -황청렴경 "예로부터 문인은 결코 가난하지 않았다"

가난한 사람이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면 어떻게 책임질 것인가? --탕맹자오의 시 「라이드의 새 집」(세 번째 노래)

나는 부유하거나 슬프기보다는 차라리 가난하고 싶다. --시도원, 징더등천루(징더등천의 기록)

궁궐은 천시랑이고, 해질 무렵에는 천자의 전당이다. 그 위에는 씨가 없고, 그 사람은 명예로운 사람이다! -두보, '신동시'

그리고 수천만 개의 건물이 있어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의 미소를 크게 보호하고, 바람과 비는 산처럼 고요하다. --두보, "가을바람이 조당을 무너뜨리다"

빈곤은 변화다 - 전국 시대의 맹자와 주나라의 맹자.

부자든 가난하든 걱정하지 않는다. --타오위안밍, "우류 선생의 전기"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