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와인에 대한 복숭아 꽃에 관한시.

와인에 대한 복숭아 꽃에 관한시.

1."술로 복숭아꽃 따기"라는 시의 전문은 무엇인가요? 당음의 시는 진실하고 단순하며 소박하고 구어체를 많이 사용하며 상쾌한 분위기와 함께 삶과 사회에 대한 웅장함과 분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달에 술 마시는 노래에서 :이백만큼 못난 것이 부끄럽지만 달에 추하지 않기를 기대하며 황제의 배를 타지 않고 잠을 자지 않을 것이며 구수 성 밖에 초가집이 있고 만 개의 복숭아꽃이 하늘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만물이 하늘의 뜻에 있으니 어찌 재주를 부리려 하느냐, 하루 세 끼로 만족하고 돛을 달았네라는 시구도 있습니다. 만물은 언제 세상에서 나오며 언제 모든 것을 해치는가? 원수는 화해하는 것이 아니라 화해해야 하며, 각각 돌아서야 한다.

[명] 당음(唐陰)의 복숭아꽃 수녀원 노래

복숭아꽃 선착장과 복숭아꽃 사원, 복숭아꽃 고개와 복숭아꽃 요정.

복숭아꽃 요정은 복숭아나무를 가꾸고 복숭아를 따서 마시는 요정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꽃 앞에만 앉고, 술에 취하면 꽃 아래에서 잠을 잔다.

날마다 반은 취하고 반은 깨어 있는 동안 꽃은 해마다 피어난다.

나는 늙어서 죽었으면 좋겠어, 마차 앞에 고개를 숙이고 싶지 않아.

자동차 먼지와 말의 발은 사물을 보여주고, 술과 등잔과 꽃은 숨겨져 있습니다.

계시자를 은둔자에 비유하면 한 사람은 지하에 있고 다른 한 사람은 하늘에 있습니다.

화산을 수레와 말에 비유하면 나는 여유가 없다.

다른 사람들은 나를 미쳤다고 비웃고, 나는 그것을 꿰뚫어보지 못한다고 비웃는다.

우릉하오제의 무덤도 없고, 꽃도 없고, 술도 없고, 밭을 갈 호미도 없다.

참조:

/view/7416.htm

2. 복숭아꽃을 따서 술로 마시는 것에 대해 쓴 시는 어느 것입니까? 복숭아꽃을 따서 음료로 마신다」는 명나라의 화가이자 작가, 시인이었던 당음(唐陰)의 일곱 자짜리 옛 시 '복숭아꽃 수녀원의 노래'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전문:

복숭아꽃 도크의 복숭아꽃 절, 복숭아꽃 고개의 복숭아꽃 요정. 복숭아꽃 요정은 복숭아나무를 가꾸고 복숭아를 따서 마시는 요정입니다. 잠에서 깨면 꽃 앞에 앉아 있다가 술에 취하면 꽃 아래에서 잠이 들어요. 매일 반쯤 취하고 반쯤 깨어 있으면 해마다 꽃이 피어납니다. 늙어서 죽었으면 좋겠어, 마차 앞에서 고개 숙이고 싶지 않아.

부자라면 은둔자가 될 것입니다. 계시자를 은자에 비유하면 한 사람은 지하에 있고 한 사람은 하늘에 있습니다. 화산을 캐러밴에 비유한다면 저는 여유가 없습니다. 세상은 나를 미쳤다고 비웃지만 나는 그것을 통해 볼 수 없다는 이유로 다른 사람들을 비웃습니다. 우링하오제의 무덤도 없고, 꽃도 없고, 술도 없고, 밭을 갈 호미도 없으니까요.

원어민 번역:

복숭아꽃 도크에는 복숭아꽃 수녀원이 있고, 복숭아꽃 도크에는 복숭아꽃 선녀가 있다. 복숭아꽃 요정은 복숭아나무를 많이 심었고, 그는 복숭아를 따서 음료수로 교환했습니다. 그는 깨어 있을 때는 꽃 속에 조용히 앉아 있었고, 술에 취하면 꽃 아래에서 잠을 잤어요. 날마다 반은 깨어 있고 반은 취한 채로 꽃과 꽃 사이에서 해마다.

복숭아꽃과 술 사이에서 늙어 죽고 싶고, 고관대작의 마차와 말 앞에서 절하고 싶지 않았다. 교통은 귀족들의 관심사이고, 와인 잔과 꽃은 나 같은 가난한 사람들의 운명이자 취미입니다.

다른 사람의 부유함과 나의 가난을 비교하면 하나는 하늘에 있고 다른 하나는 지하에 있다. 나의 가난을 권력자의 마차와 말과 비교하면 그들은 권력자를 섬기지만 나는 여가의 즐거움을 얻습니다.

남들은 나를 미쳤다고 비웃지만 나는 세상을 꿰뚫어보지 못한다고 비웃는다. 한때는 부귀영화를 누렸지만 지금은 농토로만 쓰이는 그들의 무덤이 보이지 않습니다.

연장 자료

시 감상 :

먼지 속에서 쏟아져 나오고, 무자비하고 풍성하며, 멜로디는 다시 공기와 춤추는 눈, 그 의미는 더 부드럽고 광범위하며 읽을수록 풍미가 더 큽니다! 시 전체가 꽃, 복숭아, 포도주 및 기타 향기로운 단어로 가득 차 있지만.

복숭아꽃밭 이야기는 탕박푸가 쓴 가장 유명한 시입니다. 이 시는 중간중간 무기력과 나태함, 오만함 속의 슬픔, 야성적인 문인의 순수함이 교차하는 장엄한 시입니다.

시인은 자신을 매일 꽃과 술을 주고받으며 마음을 붙잡고, 술에 취하면 꽃과 함께 잠을 자며 취하고 싶어 하는 복숭아꽃 요정에 비유하고 있는데, 그의 성격이 단번에 확연히 드러난다. 시인의 관심사는 비즈니스 세계가 아닙니다. 그는 명예와 부를 위해 열심히 일하는 대신 술자리에서 행복해야 한다.

시 전체에 걸쳐 층위가 분명하고 언어가 얕고 완곡하며, 세상을 회피하는 듯한 느낌이 들지만 작자가 우울해하거나 자신을 포기하지 않고 오히려 일상으로부터의 초월과 해탈, 낭만적이고 활기찬 감정을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 - 복숭아꽃 수녀 노래

3."복숭아꽃 수녀, 복숭아꽃 수녀, 복숭아꽃 수녀, 복숭아꽃 수녀, 복숭아꽃 수녀; 복숭아꽃 수녀는 복숭아나무를 가꾸고 따서 술로 만든다고 하여 스스로를 복숭아꽃 수녀, 복사꽃 수녀, 복사꽃 수녀라고 부릅니다. 복숭아꽃 요정은 복숭아나무를 가꾸고 복숭아를 따서 와인으로 팔아요.

부귀가 가난보다 크다면 하나는 지하에 있고 다른 하나는 하늘에 있으며, 가난을 마차와 말에 비유한다면 그는 나의 여가를 몰아내야 할 것입니다. 남들은 내가 미쳤다고 비웃고, 나는 앞을 내다보지 못한다고 비웃으니, 무릉에는 영웅의 무덤도 없고, 꽃도 없고, 술도 없고, 괭이도 없고, 밭도 없다.

당음(1470~1523)은 명나라 중후반의 작은 상인 가문인 우현(현 장쑤성)에서 태어났습니다. 당음은 고대 중국의 전형적인 문인이었습니다. 그는 시, 서예, 그림에 뛰어난 재능을 보였습니다. 그의 그림은 션주, 원정명, 치우잉과 동등한 수준으로 '명시파'로 불렸습니다. 그는 또한 주윤명, 원정명, 쉬전칭과 함께 '우종의 4재'로 불렸으며

명사전에 따르면 당음은 "천성이 총명하고" 역사에 대해 많이 알고 있었지만 "너무 취해서 장령과 술을 마시는 데 신경 쓰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는 "장릉과 함께 술에 취해 다른 일에는 신경 쓰지 않았다"고 합니다. 주윤명의 설득으로 홍지 11년(1498년) 29세의 나이에 과거시험에서 1등을 차지한 후, 그는 스스로 문을 닫아 많은 사람들이 그를 '당제원'이라 불렀습니다. 이듬해 당음은 과거시험을 보러 베이징으로 갔습니다.

야망으로 가득 차서 대박을 터뜨리겠다고 결심했을 때, 그는 우연히 황실 시험장에서 벌어진 사기 사건에 연루되었습니다. 1년 동안 투옥되었지만 그의 경력은 완전히 단절되고 저장성으로 하급 관리로 파견되었습니다. 당음은 관직에 오르지 못한 것을 부끄러워했습니다. 중국으로 돌아온 후 그는 방탕한 생활을 했습니다. 그는 문학과 먹물을 팔며 평생을 살다가 54세의 나이로 죽었습니다.

소주 북쪽에 위치한 복숭아꽃 독은 송나라 때 관인이 장식된 별장이었으나 이후 채소밭으로 버려졌다가 당음에 의해 점령당했습니다. 정덕 2년(1507년)에 지어져 '복숭아꽃 수녀원'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그해 그의 나이는 38세였습니다. 당음은 남은 생애 대부분을 은둔하며 여행하고 시를 읊으며 보냈습니다.

. 처음 네 줄은 멀리서부터 가까이서 길게 '푸시'하듯 독자의 눈앞에 요정의 그림이 갑자기 나타납니다.

짧게는 네 줄, 길게는 여섯 개의 '복숭아꽃'이 반복적으로 사용되어 쌓이고, 앞뒤로 연결되고, 다채로운 색채로 곧 꽃의 세계가 쌓이고 쌓여 독자들은 각자의 상황 속으로 빠져들게 됩니다. 서두르지 않는 어조와 말의 속도가 독자의 친밀감과 호기심을 높여 복숭아꽃 요정은 어떤 요정의 삶을 살고 있을까? 다음 네 줄은 '술에 취해 꽃방에 누워'라는 아름다운 그림이 펼쳐진다: "일어나면 꽃 앞에만 앉았고, 취하면 꽃 아래서 잠이 들었다.

반쯤 깨어 있고 반쯤 취한 채로, 날마다, 해마다 꽃이 피어납니다. "이 복숭아 요정은 해마다 술에 취해 꽃을 즐기며 얼마나 자유롭고 행복한지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꽃과 와인은 시인이 우려한 것처럼 완전히 이질적인 것이 아니라 삶의 일부분이거나 독립된 개체가 되어 꽃과 술과 사람이 조화로운 전체로 합쳐진 것이다. 위의 단어는 작가 자신의 상황, 생생하고 연상적이며 의미있는 것으로 묘사 될 수 있습니다.

"해질 무렵 들판이 왕의 궁전"이라는 환상을 품었던 학생 탕음은 사라졌고, 꽃과 버드나무 골목에서 술에 취한 낭만주의 천재도 사라졌습니다. 몇 년간의 방탕한 생활 끝에 탕음은 마침내 도심을 떠나 이곳을 낙원으로 선택하고 션과 결혼해 비교적 평화로운 은둔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비록 관직에 진출할 길은 없었지만 결국 전성기를 보낼 수 있는 무언가가 있었으니까요. 아름다운 풍경을 상상하면 지금도 시 한 편을 읊을 수 있습니다.

"늙어서 죽어도 차 앞에서 절하고 싶지 않아요." 이어지는 이 대목은 명예와 부귀를 위해 열심히 일하기보다는 차라리 선술집에서 행복하고 평온하게 살고 싶다는 시인의 의도를 잘 드러냅니다. "자동차, 먼지, 말은 비싸고, 술과 꽃은 가난하다."

부자와 가난한 자를 비교하면 하나는 지하에 있고 다른 하나는 하늘에 있다. "자동차, 먼지, 말은 부자들의 취향일 뿐이고 꽃과 포도주는 가난한 사람들과 연관될 운명이다.

돈과 물질로 따진다면 이 두 부류의 삶은 천지차이겠지만, 달리 말하면 부자들은 늘 긴장하고 살얼음판을 걷듯 조심해야 하는 반면, 여유와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소위 가난한 사람들은 더 자연스럽게, 진실하게, 편안하고 행복하게 살아간다는 뜻이겠지요. 위의 여섯 줄은 모두 대조적인 묘사로, 그 감정이 격렬하게 충돌하며 전개됩니다. 각 행에서 운율 때문에 전자는 타이트하고 후자는 느슨해져 시인의 고고한 인격과 세상에 태어난 것에 대한 초월과 안도감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아닙니다. "남들은 나의 광기를 비웃는다"는 말이 보이지 않나요? 그러나 "나"는 "내가 남을 비웃었지, 보지 못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강력하고 부자였던 왕과 왕자들이 지금은 보이지 않습니까? 그들의 몸은 사라졌을뿐만 아니라 그들의 상황도 몰락했습니다. 그들은 살아생전 그렇게도 좋아하던 꽃과 포도주를 기대할 수도 없고, 무덤조차 지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천국에서 이 사실을 알았다면 농민들이 자신들이 묻힌 땅을 갈아엎는 모습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우링 하오지에의 무덤에는 꽃도, 포도주도, 괭이도 없다!" 이 문장은 여운을 남기며 갑작스럽게 끝납니다.

시 전체가 겹겹이 쌓여 있고 언어가 얕고 완곡하며 거의 민중의 독백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무한한 예술적 긴장을 담고 있는 이 독백은 사람들에게 끝없는 미적 즐거움과 강한 정체성을 부여합니다. 당음시의 최고봉이라 할 만합니다. 이는 한유가 "평화의 소리는 약하고 슬픔과 음악의 소리는 훌륭하며, 기쁨의 말은 짓기 어렵고 가난의 말은 짓기 쉽다"('시를 노래하고 화음하는 순서에 대한 서문')고 말한 것과도 일맥상통합니다.

이 시에서 가장 눈에 띄고 인상적인 두 가지 이미지는 '꽃'과 '포도주'입니다. 복숭아꽃은 문학에서 처음 등장했으며, 원래 <주역>에서 '야오도'로 쓰였는데 이는 자유분방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타오위안밍의 '복숭아꽃밭 이야기'에서 복숭아꽃은 자신의 은둔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더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고대에는 복숭아꽃을 귀신과 악귀를 쫓는 데도 사용했으며, '복숭아꽃'은 세상을 피한다는 의미 때문에 '도피'라는 단어와 동의어입니다.

당음(唐陰)의 시에는 '복숭아꽃'의 이미지가 매우 자주 등장합니다. 몇 가지 예를 들자면 '황제의 배를 타지 않고는 잠을 잘 수 없다.

구수 시 외곽에 만 그루의 복숭아꽃나무가 하늘을 가득 채운 오두막집이 있다. ('달에게 바치는 술의 노래') 상예뤄와 제예링, 링예뤄는 매끈한 몸매를 자랑한다.

복숭아꽃과 버드나무를 노래하고 들으며 가루를 뒤집어 쓴 평화로운 모습. (사진 세 장).

4. "복숭아꽃을 따서 돈을 마신다"는 구절이 있는 시가 있다.

당음은 탕박부입니다.

복숭아꽃나무는 복숭아꽃 선녀가 가꾸고, 그 선녀는 복숭아꽃을 따서 마신다.

아침에 일어나면 꽃에 앉고, 취하면 꽃 아래서 잠들고, 날마다 반은 깨어 있고 반은 취해 해마다 꽃이 피고 지고.

나는 늙어 죽어도 마차와 말 앞에 절하지 않고, 마차의 먼지와 말발굽의 즐거움, 술과 꽃이 가난하니, 늙어 죽어도 마차와 말 앞에 절하지 않고 싶다.

가난한 자를 가난한 자와 비교하면 하나는 땅에 있고 다른 하나는 하늘에 있으며, 가난을 수레와 말에 비유하면 나의 여유를 몰아내야 할 것이다.

남들은 나를 미쳤다고 비웃고 나는 미치지 못했다고 비웃으니, 무릉호지의 무덤도 없고 꽃도 없고 술도 없고 밭갈이할 호미도 없네.

이 시는 당박부가 지은 시입니다. 이때 당보후는 불길한 진로를 뚫고 더 이상 황실 시험에 대한 환상을 갖지 않았습니다. 황실 시험 제도는 당팍 푸의 자존감에 깊은 상처를 입히고 그가 제거 할 수없는 큰 콤플렉스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이해하면 그가 왜 그것을 썼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고향으로 돌아온 후 탕박 푸는 세상의 변덕과 무관심에 대해 더 많이 이해했기 때문에 소주의 복숭아 꽃 별장에 별장을 지은 다음 그곳에서 물러나 자신을 "복숭아 꽃 별장의 주인"이라고 부르며 시적이고 그림 같은 개인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표면적으로 당보후는 불길한 경력을 통해 더 이상 황실 시험에 대한 환상을 갖지 않았지만 실제로 황실 시험의 패배는 의심 할 여지없이 당보후의 자존심을 깊이 상하게했고 큰 콤플렉스를 제거 할 수 없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주와 닝왕에게 쉽게 움직이지 않았을 것입니다. 분명히 통박부는 왕녕에게 다시 한 번 경력을 쌓을 기회를 주었습니다. 또한 녕왕은 그를 예의 바르게 대하고 백금을 주고 고용했으며 남창에 특별히 그를 위한 별장을 지어주었습니다. 통박부가 거절할 수 없을 것 같았습니다. 불행히도 운명은 다시 한 번 통박부에게 큰 장난을 쳤다. 왕녕의 움직임은 당의 재능에 대한 진정한 공상이 아니라 그의 반란을 위한 덕스러운 밑거름이 되겠다는 제스처에 불과했습니다. 물론 통박부는 곧 왕녕의 반역적 야망과 불순한 동기를 알아챘습니다. 그는 도망치기 위해 "미친 척하고 바보로 만드는 것"을 선택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왕녕의 부하들이 음식과 옷 선물을 전달하러 왔지만 통박부는 벌거벗고 다리를 꼬고 앉아서 음란을 저주하고 사자를 조롱했습니다. 왕녕은 그런 재능 있는 사람을 어디서 본 적이 있었을까? 실망한 우리는 그를 집으로 돌려보낼 수밖에 없었다.

입양을 찾습니다!

5. 복숭아꽃을 술값에 바친다는 뜻은 무엇인가요? 이 시의 의미는 복숭아꽃을 팔아 돈을 모아 술을 사면 좋겠다는 것으로, 시인의 거칠고 거침없는 성격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원문:

복숭아꽃 선착장 복숭아꽃 수녀원, 복숭아꽃 수녀원 복숭아꽃 요정.

복숭아꽃 요정은 복숭아나무를 가꾸고 복숭아를 따서 마셔요.

꽃 앞에 앉아서 술을 마시고 잠들기만 하면 깨어납니다.

날마다 반은 깨어 있고 반은 취한 채로 해마다 꽃이 피고 지고.

나는 늙어서 죽었으면 좋겠어, 마차와 말 앞에 고개를 숙이고 싶지 않아.

말과 먼지와 마차는 비싸고, 술과 꽃은 가난하다.

부귀를 수레와 말에 비유한다면, 그의 부는 나의 여유입니다.

세상은 나의 광기를 비웃고, 나는 그것을 꿰뚫어보지 못하는 남을 비웃는다.

무릉호지의 무덤도 없고, 꽃도 없고, 술도 없고, 밭을 갈 괭이도 없다.

탕박부

참고자료

탕음. 인생이 처음과 같다면. 천진:천진교육, 2006.

6. 복숭아꽃의 시, 복숭아꽃 1, 진나라를 피해 복숭아밭을 찾아 이듬해 봄에 다시 복숭아꽃을 보네. 내가 복숭아꽃 동산에 살면 어부가 물속의 복숭아를 보고 해류로 구멍을 찾을까 봐 복숭아 꽃잎이 물에 떨어져 해류와 함께 밖으로 나가지 않게 할 것이다! --시팡더, "맑은 봄 복숭아꽃"

2. 복숭아밭은 거울 호수에만 있고 그림자는 맑고 밝습니다. 베고니아와 이별한 후, 나는 처음에 봄바람에 취해 대답 할 것입니다. -루유 "복숭아꽃을 보러 카누를 타다"

3. 복숭아꽃은 지금 봄, 하얀 돌에서 태어납니다. 암컷 무의 가지를 흔들고 푸른 하늘과 밝은 달의 절반을 흔든다. -이백, "가을 연못의 복숭아꽃 옛 여행을 기억하며"

4, 복숭아꽃은 얕고 깊고, 고르고 깊은 화장을 한 듯하다. 봄바람이 마음을 부수고 흰 옷을 날려버린다. -원전, '복숭아꽃'

5. 흩날리는 꽃은 잎과 같지 않고, 떨어질 수 없다. 사람들이 들여다보는 습지 근처에서 다리 물고기가 물보라를 일으킨다. --수시, '복숭아꽃'

7. 복숭아꽃에 관한 시, "복숭아는 날아가서 그 영광을 태운다. 아들은 집으로 돌아와서 집에 있어야 한다." (시) 복숭아꽃에 관한 가장 오래된 시 중 하나이다. 불타는 복숭아꽃을 보며 방황하는 남편이 그리워진다. 읽고 나면 가슴이 먹먹해집니다. 복숭아꽃을 모호하게 만든 것은 공자다.

"작년 오늘, 바로 여기 문 앞에 복숭아꽃이 서로를 비추고 있다. 사람들은 어디로 갈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동풍에 웃고 있습니다."

"복숭아 꽃이 떨어지고, 유휴 수영장 정자, 산 동맹, 돌보기가 어렵지만. 모. 내가 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모. 모."

복숭아꽃에 관한 시 몇 편:지상 4월이 되면 산사의 복숭아꽃이 피기 시작한다. (백주이, "대숲 사원의 복숭아꽃")복숭아꽃 연못은 천 피트보다 깊고, 왕륜만큼 깊지 않다! (리바이 "왕룬에게 보내는 선물")복숭아꽃은 어린 꽃으로 흩어져 있고, 노란 새는 흰 새와 함께 날아갑니다. (두 푸, "쿠 강 나룻배의 와인") 풀은 초록색과 노란색이고 복숭아 꽃은 혼란스럽고 꽃은 향기롭습니다. (지아 지, "봄 생각") 시사이 산 앞에 흰 백로가 날고 복숭아 꽃이 흐르고 만다린 물고기가 뚱뚱합니다. (장, "낚시 노래") 복숭아 꽃은 매일 흐르는 물을 따라갑니다. 청시의 구멍은 어디에 있습니까? (장서, 「복숭아꽃 개울」) 복숭아꽃 붉은색은 계속 비가 내리고 버드나무 녹색은 봄 연기를 담고 있다. (왕 웨이, "들판의 정원") 작년에이 문에서 복숭아 꽃은 서로를 비추 었습니다. 오늘 나는 다시 여기에 있고, 소녀는 어딘가로 갔고, 복숭아 꽃만 남아 있고, 봄바람에 피어나는 그들의 미소. (추이구, 「수도 남쪽 마을」) 복숭아꽃과 흐르는 물(이: 오)은 사라지고 다른 세계가 있다. (리 바이, "산의 질문과 답변") 복숭아와 매화는 향기를 놓고 경쟁하지만 오래된 매화 만이 자기 중심적입니다. (왕 밍먼, "잉크와 매화") "제목 청난 좡"작년에 쿠이 후, 오늘이 문에는 복숭아 꽃이 있고, 붉은 얼굴은 복숭아 꽃을 어디로 가야할지 모릅니다. 여전히 봄바람에 웃고있는 복숭아 꽃 도크의 복숭아 꽃 수녀원, 당음, 복숭아 꽃 수녀원의 복숭아 꽃 요정, 복숭아 꽃 요정은 복숭아 나무를 재배하고 따서 마시고 있습니다. 일어나면 꽃 앞에 앉아 있다가 술에 취하면 꽃 아래서 잠을 자고, 매일 반쯤 취하고 반쯤 깨어 꽃이 피고 또 피고 해마다 꽃을 피워요. 나는 늙어서 죽어도 마차와 말 앞에 절하지 않을 것이며, 마차와 먼지와 말은 넓고 재미있고, 술과 꽃은 가난하다. 부를 가난한 사람과 비교하면 하나는 평지에 있고 다른 하나는 하늘에 있으며 가난을 수레와 말에 비유하면 그는 나를 여가로 데려다 주어야 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나를 미쳤다고 비웃고, 나는 다른 사람들을 비웃고, 우링의 영웅들의 무덤을보고, 꽃도없고, 포도주도없고, 밭을 만들 괭이도 없습니다! 오늘이 문의 작년 후에서 복숭아 꽃은 붉은 색을 비추어 사람들이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지만 복숭아 꽃은 여전히 미소의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당나라에 두 푸는 봄 강을 깨뜨리는 것을 슬퍼했고 장 리수부는 일주일에 서있었습니다. 야생 버드나무 조각은 바람과 함께 가고, 미세한 복숭아 꽃은 흐르는 물을 쫓습니다. 당 오년, 아름다운 붉은 색으로 가득 찬 나무, 만 가지의 단 화려한, 봄 불타는. 밀레니엄에, 사람들이 화학 물질을 만드는 것을 보여줄 것입니다. 송구 즈 얀지 바람, 낯선 가지 꽃 무수히. 혼돈이 깊게 흐르고 붉은 비가 사방으로 날아간다. 일곱 작별 복숭아 꽃 우링 고향 사랑, 복숭아 꽃 꿈을 생각하십시오. 과거보다 더 화려한 오늘날, 진나라에서 동화의 나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지난 봄, 이 문에서 복숭아와 대비되는 소녀의 얼굴.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지만 봄의 복숭아꽃은 여전히 미소를 짓고 있다.

--당추후

거품이 서쪽의 집을 바라보니 나무 몇 그루가 피어 있었다. 동풍의 사악한 기운이 두려워 창틀에서 내리는 비처럼 붉게 물들었다.

--류송-장: "복숭아꽃"

2월, 비바람이 몰아치는 봄, 복숭아꽃이 덧없이 느껴진다. 붉은 꽃의 잔재는 아직 삼천 그루나 남아있지만, 처음 피는 꽃만큼은 아니다.

--청원매:복숭아나무

나무는 은은한 붉은빛으로 가득합니다. 천년이 되면 사람들이 화학물질을 만드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융:복숭아꽃

강변에 핀 복숭아꽃이 끝나가고, 직원들은 일주일 동안 서 있었다. 야생 버드나무 조각은 바람과 함께 가고, 고운 복숭아꽃은 흐르는 물을 쫓는다.

--당두부:시조 푸가-난폭한

진나라를 피해 낙원을 찾아 봄에 보자. 내가 복숭아꽃밭에 살면 어부가 물속의 복숭아를 보고 물살에 구멍을 낼까봐 복숭아 꽃잎이 물에 떨어져 물살과 함께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할 것이다!

--송시방: "전각의 복숭아꽃을 축하하며"

복숭아 동산은 그림자가 맑고 붉은 거울호수에만 있다. 베고니아와 이별한 후, 처음 맞이하는 봄바람에 술 취해 화답할 것이다.

--루송유: '복숭아꽃을 보러 배를 타다'

복숭아꽃은 화장을 한 듯 밝기도 어둡기도 하다. 봄바람이 마음을 부수고 흰 옷을 날려버린다.

--탕원전:복숭아꽃

복숭아꽃 연못의 깊이는 천 피트, 왕룬만큼 깊지는 않다.

(이백:왕륜에게 바치는 선물)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두세 송이 있는데,

오리는 샘물이 따뜻하면 가장 먼저 알아차린다.

(소시:회충의 춘강 야경에)

백로가 서산 앞에 날고,

복숭아꽃과 원앙이 살쪘다.

(장: '낚시 노래')

복숭아꽃은 주인 없이 피어나고,

사랑스러운 진홍은 연홍색을 좋아하네.

(두보, '홀로 강가에서 꽃을 찾아서')

4월의 세상은 아름다움으로 가득하고,

산사에는 복숭아꽃이 만발하네.

(백주이, '대림사 복숭아꽃')

복숭아꽃은 높이가 세 발이고,

배는 취하기 전에는 돌아오지 않는다.

(천지루, '봄비 속 래프팅')

복숭아꽃과 흐르는 물은 사라지고,

천지가 없어졌으니,

천지라는 것은 없다.

(이백, '산에서 물음에 답하다')

제비는 언제 다시 날아오고,

강 양쪽의 복숭아 가지가 물에 잠기고 붉은 복숭아꽃이 피어나네.

(쉬푸의 호수로의 봄 여행)

작년 이 날, 이 문에서,

복숭아꽃이 붉게 물들었다.

사람들은 어디로 갈지 모르고,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 짓네.

(구구(九九)의 <청남(靑南)>이라는 시)

8. 복숭아꽃에 관한 시무협소설 <사신과 영웅의 전설>에서 진용은 동서가 사는 복숭아꽃섬의 복숭아꽃에 대한 대사를 남깁니다.

복숭아꽃 그림자는 신검을 날리고 푸른 바다의 물결은 옥 수탉을 살리네.

고대부터 가장 유명한 복숭아꽃 시로는 명나라 최초의 천재 시인 당박부의 복숭아꽃 수녀원이 있습니다.

복숭아꽃 수녀원 노래의 내용: 복숭아꽃 도크의 복숭아꽃 수녀원, 복숭아꽃 수녀원 아래 복숭아꽃 선녀, 복숭아꽃 선녀는 복숭아나무를 가꾸고 따서 마신다. 일어나면 꽃 앞에 앉아 있고, 취하면 꽃 아래에서 잠을 자고, 매일 반쯤 깨어 있고 반쯤 취해 있으면 해마다 꽃이 피어납니다. 나는 늙어서 죽어도 마차와 말 앞에 절하지 않으리니, 마차와 말은 부자에게는 즐거움으로 가득하고, 술과 꽃은 은자에게는 가난이다. 부유한 자(명사)를 가난한 자(은자)와 비교하면 하나는 땅에 있고 다른 하나는 하늘에 있으며, 가난(방탕)을 마차와 말에 비교하면 나를 여유에서 멀어지게 할 것이다(나의 평범함에는 여유가 없다). (그는) 나를 미쳤다고 비웃지 말고, 나는 다른 사람을 비웃으며, 무릉호지의 무덤도 없고, 꽃도 없고, 술도 없고, 밭을 갈 괭이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