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뮬란 동궁 시
뮬란 동궁 시
지저귀는 뮬란, 집에서 베를 짜네. 베틀 소리는 들리지 않지만 여인의 한숨소리가 들린다.
여인에게 무슨 생각을 하는지, 무슨 기억을 하는지 물어보라. 여자가 생각할 것도 없고 여자가 기억할 것도 없습니다. 어젯밤에 본 군대 초소, 칸은 군인이었어. 군서에는 열두 권의 책이 있고 그 책 안에는 영주들의 이름이 적혀 있었어요. 할아버지에게는 맏아들이 없었고 뮬란에게는 오빠가 없었고 그녀는 안장 말이되고 싶었고 그때부터 그녀는 그를 위해 서명했습니다.
동쪽에서 말을 사고, 서쪽에서 안장을 사고, 남쪽에서 고삐를 사고, 북쪽에서 채찍을 사세요. 부모님과 작별 인사를 할 때는 해질녘 황허 강가에 있었어요. 부모님이 부르는 여자의 목소리는 들리지 않았지만 황하가 튀는 물소리는 들렸습니다. 황하와 작별을 고하며 해질 무렵 헤이산토우에 있었는데, 부모님이 여자의 목소리를 부르는 소리는 들리지 않았지만 얀산(지)이 지저귀는 소리가 들렸다.
갈 길이 먼 룽지, 산이 날고 있다. 초승달의 숨결이 금빛, 차가운 빛이 빛나는 철옷 사이로 비친다. 장수는 전투에서 죽고, 강인은 10년 만에 돌아온다.
복도에 앉아있는 하늘의 아들, 하늘의 아들을 만나러 돌아갑니다. 정책 12 턴, 처음 100 명에게 보상 칸은 그가 원하는 것을 물었고 뮬란은 상수 랑이 필요하지 않으며 아들을 집으로 보내기 위해 수천 마일을 기꺼이 여행 할 것입니다.
부모님은 그 여자의 말을 듣고 궈 (장 장식)를 돕기 위해 나갔고, 누이 (지)는 누이가 자신의 빨간 드레스를 관리하기 위해 온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누이가 온다는 소식을 듣고 나는 돼지와 양을 향해 칼을 갈았다. 동쪽 누각 문을 열고 서쪽 누각 침대에 앉아 전시용 도포를 벗고 낡은 옷을 입고 창문을 보면 구레나룻을 화장합니다. 불의 동반자를 만나러 나가면 불의 동반자는 충격을받지 않습니다.12 년 동안 함께 여행하면서 뮬란이 소녀라는 것을 모릅니다.
수컷 토끼의 발은 혼란스럽고 암컷 토끼의 눈은 길을 잃고 두 마리의 토끼가 나란히 걸을 때 내가 수컷인지 암컷인지 알 수 있습니까?
[이 단락 편집]주석 달린 번역
뮬란은 문에 기대어 길쌈을 하고 있었고, 길쌈을 하면서 지저귀고 있었다. 길쌈하는 소리는 들리지 않고 뮬란의 한숨소리만 들렸다.
뮬란에게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 물어보세요. 뮬란은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았고 아무것도 그리워하지 않았다. 어젯밤 군대에서 그녀는 포고문을 보고 황제가 대규모로 징병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징병 명부에는 아버지의 이름이 적힌 책이 많이 있었습니다. 아버지는 장성한 아들이 없었고 뮬란은 오빠도 없었기 때문에 기꺼이 안장마를 사서 아버지를 대신해 전쟁터에 나가기로 결심했죠. 뮬란은 안장마와 다른 전쟁 장비를 사기 위해 여러 시장에 갔어요. 아침에는 부모님께 작별 인사를 드리고 길을 떠났어요. 밤에는 황허 강가에서 야영을 했어요. 부모님이 딸을 부르는 소리도 들리지 않고 흐르는 황하의 물소리만 들렸습니다. 아침이 되자 저는 황하와 작별을 고하고 길을 떠났습니다. 저녁에 허강터우에 도착했습니다. 부모님이 딸을 부르는 소리는 들리지 않고 양시산에 있는 후족의 말소리만 들렸다.
완리에서 멀지 않은 전장에서 성문을 통과해 산을 넘어 날아갔다. 북쪽의 추위가 연주 소리를 전하고 시원한 달빛이 병사들의 철갑옷을 비추었다. 많은 병사들이 전투에서 전사했고 일부 생존자만이 돌아올 수 있었다.
승리하고 돌아온 뮬란은 황제 앞에 나타났고, 황제는 그의 업적을 치하하며 궁전에 앉았어요. 뮬란은 많은 공로를 인정받아 많은 재산을 받았어요. 황제는 뮬란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물었고 뮬란은 관리가 되고 싶지 않았어요. 그저 말을 타고 천리를 달려 집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했어요.
딸이 돌아왔다는 소식을 들은 부모님은 서로 도와 바깥 도시로 가서 뮬란을 데려왔어요. 언니는 동생이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문 앞에서 옷을 차려입고 기다렸습니다. 동생은 언니가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칼을 갈고 돼지와 염소를 죽이느라 바빴어요. 뮬란은 옛날 방으로 돌아가 전시복을 벗고 옛날 옷을 입고 머리를 빗고 장신구를 창문 옆 거울 앞에 걸어 놓았어요. 전우들을 만나러 나갔을 때 그들은 놀랐습니다. 수년간 함께 여행했지만 뮬란이 소녀라는 사실조차 몰랐거든요.
토끼의 귀가 공중에 매달려 있는 동안 수컷의 앞발은 계속 움직이고 암컷의 눈은 종종 눈을 가늘게 뜨고 있습니다. 두 마리의 토끼가 나란히 달릴 때 어느 것이 수컷이고 어느 것이 암컷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주석...
키키(jρjρ): 베틀 소리, 한숨소리.
집에서 길쌈하기:문에 기대어 길쌈하는 소리.
기계소리:베틀에서 나는 소리. 서까래:길쌈하는 소리(수 아닌).
오직:오직
여자:여기서는 뮬란을 가리키는 여성.
생각할 것:생각할 것.
기억:부재.
군대 발표:군대의 발표.
칸(케 한):황제의 군인 대량 모집. 칸은 고대 중국에서 일부 소수민족의 최고 통치자의 칭호입니다.
열두 권의 병서:징병 목록에 많은 권이 있는데, 12는 정확히 많은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다음의 "십년"과 "십이년"은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할아버지:아래의 "할아버지"와 마찬가지로 아버지를 가리킵니다.
도시의 안장마가 되고자 함:위해, 이를 위해. 도시, 동사로서의 명사, 사다. 안장마는 일반적으로 말과 마구를 가리킵니다.
지안:안장 밑의 쿠션.
페이:동물을 운전할 때 사용하는 고삐와 고삐.
지안 지안:물소리.
흑산:내몽고 호홋 남동쪽의 킬 타이거산.
단:아침.
(지):군마. 후(胡)는 북방 소수민족의 고대 이름.
주변에서 들리는 군마 소리를 묘사함.
룽지까지 몇 마일:전장까지 몇 마일이 멀지 않음. 군용기, 군용기, 군대. 이 텍스트는 전쟁을 언급합니다.
산 위를 날다:산을 날듯이 건너고, 산을 건너다. 관산, 관사이, 산. 도, 통과할 도.
북쪽의 추위는 구약의 연주 소리를 전한다. 초승달, 북쪽. 진팡, 또는 댜오두, 고대 군대가 낮에는 요리를 하고 밤에는 시계를 만드는 데 사용한 구리 솥.
철제 의복: 갑옷(키 이), 고대에 병사들이 입었던 갑옷이 달린 보호복.
천 문자: 위의 "칸"을 가리킵니다.
탕명:고대 황제들이 조상을 숭배하고 통치자들을 만나고 인재를 선발하던 장소.
열두 가지 의식:위대한 업적. 策训, 공적의 기록. 차례(주: 음), 관직이 여러 단계로 나뉘는 경우 각 단계를 차례라고 합니다.
보상 백강:많은 재산을 보상하다. 강함, 충분함 이상.
원하는 것을 물어보세요:뮬란에게 원하는 것을 물어보세요.
안돼:부적절하다, 하지 마세요.
상:상수성의 고위 관리. 상수성은 국가 업무를 관리하는 고대 황실의 기관으로, 그 밑에 여러 조가 있었고 조의 업무를 담당하는 관리를 상수랑이라고 불렀습니다.
천리를 질주하다:나는 천리를 질주하고 싶다. 아주 빨리 달리는 말.
곽오:외곽 도시.
상부상조:서로 돕는다.
주앙:붉은 옷, 여성의 화려한 복장을 총칭. 여성이 사용하는 화장품, 파우더, 옷 및 기타 물건.
조조:칼을 빠르게 갈아내는 소리를 묘사합니다.
주오 : "입다"와 마모.
장: 남성과 여성 모두 입는 고대 의복입니다.
노란 꽃 풀:풀, "糊"를 통해. 고대 여성의 장식인 황색 꽃을 이마 중앙에 붙입니다.
전우:전우. 당시에는 여러 병사가 같은 밥솥에서 식사를 해야 했기 때문에 "동료"라고 불렀습니다.
푸수오: 움직이다.
흐르다:곁눈질하다
나란히 걷다:나란히 달리다
어:뮬란이 주장했다.
구름:먹구름 같은 머리카락,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묘사합니다.
단어와 구문
A.발음:베틀[zh ù], 안장[ā n ji ā n], 머리[pè i], 머리[ji ā n], 진[tu ò], 자매[zó], 조조[Hu ò], 그러나. 포스트 [티]노란 꽃; 복사
일반 단어 :
(1)노란 거울 포스트: "포스트"는 "붙이다", 게시하다, 붙여 넣다.2 화재 동반자 패닉: "화재"는 "도움", "도움", "도움", "도움", "도움", "도움", "도움", "도움", "도움", "도움", "도움", "도움", "도움", "도움"을 뜻합니다. " "도움말"을 인용했습니다.
고대와 현대의 다른 의미 :
1. 예:고대의 의미는 다음과 같이 아버지를 가리키며, 오늘날에는 할아버지, 아버지의 아버지를 가리킵니다.
2.걸을 걸:달리다의 옛 뜻으로, 두 마리의 토끼가 나란히 걷는다는 뜻으로, 이런 의미로 쓰입니다.
3. 단:고대의 의미만 있는 부사, 예: 그러나 나는 황하의 튀는 냄새를 맡았다; 지금은 종종 전이 접속사로 사용됩니다.
4. 구오:고대에는 도시 밖이라는 뜻, 예: 장군을 돕기 위해 나라 밖으로; 오늘날에는 성으로만 사용됩니다.
다의:
도시:a . 시장, 예::이스트 마켓에서 말을 사다; 나는 도시의 마부가 되고 싶다. (동사로 사용되는 명사. 이런 이유로 나는 포멜 말을 살 의향이 있다.)
Buy:a . (어떤 것을) 사다, 예: 동쪽 시장에서 말을 사다; 나는 배를 사고 싶다.
Willingly:a 기꺼이 (시장 안장 말이되고 싶다는 것과 같이); b 희망적으로, 천 마일을 여행하고 싶다는 것과 같이.
단어의 유연한 사용:
1) 동사로서의 의문대명사 "he"는 무엇인가요? 그녀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느냐고 물었을 때
②명사 '세'를 동사로 등록합니다. 그녀의 장점 때문에 그녀는 여러 등급을 승진했다
(3) 동사 '타다'를 명사 '말'로 등록합니다. 그러나 나는 옌산후의 말 타는 소리와 경적을 들었다
특수하고 중요한 문장의 번역
1. 줄임표:나는 도시의 안장마가 되고 싶다. 나는 도시의 안장마가 되고 싶다. 이것은 아버지가 군대에 입대했다는 사실을 나타냅니다.
2.)
이 목적을 위해 포멜 말을 사고 싶다.
2. 반전된 문장: 여자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세요("그녀가 생각하는 것"은 "그녀가 생각하는 것"의 반전입니다.) 전치사 목적어).
딸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세요.
(3). 관산도 룽지까지 만 리를 날듯이. 초승달의 숨결이 금빛, 차가운 빛이 철옷을 비춘다. 장군은 백 번의 전투에서 죽고, 10 년의 강한 귀환 : (뮬란)은 만 마일에서 멀지 않고 전쟁에 나갔고 고개와 산을 날아갔습니다. 북쪽의 추위가 연주 소리를 전달하고 시원한 달빛이 병사들의 철갑 셔츠에 반사되었습니다. 많은 병사들이 전투에서 전사했고 소수의 생존자만이 살아 돌아왔다.
4. 창문이 구름으로 배열되면 거울이 노랗다 : 창문 앞에는 머리카락과 얼굴이 거울 앞에 배열됩니다.
[단락 편집]저자 전기
곽마오첸, 윈저우(현 산둥성 둥핑) 절차족(송사, 권 297, 곽관 전기). 설득 선, 출처. 원봉 7년(1084년), 허난성 관료 카오파 상원 의원 종신(수위공집, 권59, 비문). 오랜 세월 동안 전해 내려오는 수백 권의 여포시는 문제 해결에 대한 탁월한 고찰로 학계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뮬란시는 북송과 남조 시대에 중국 북부에서 전해지는 긴 서사 민요입니다. 남자로 변장하여 아버지 대신 군대에 입대하여 전장에서 싸우고 승리하여 궁으로 돌아와 자리를 잡은 후 관직을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간 화 뮬란의 전설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북위 왕조가 수도를 낙양으로 옮긴 후 수나라 문인들과 당나라 문인들이 이 글을 장식했습니다.
[편집]창작 배경
뮬란의 시대에는 크게 두 가지 말이 있습니다.
첫째, 북위 왕조 태조가 연한 시기를 깨고 북방 대학으로 옮겼습니다.
둘째, 수이 공디 이닝 년, 투르크족의 국경 침략. 뮬란은 남자로 변장하고 아버지 대신 군대에 입대했어요. 그녀는 12년 동안 전장에서 싸웠고 많은 공적을 세웠어요. 아무도 그녀가 여자라는 사실을 몰랐어요. 당나라에서는 그를 샤오리 장군이라 명명하고 그를 기념하기 위해 사당을 세웠습니다. 창작 시기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역사적, 지리적 조건으로 볼 때 대상과 시는 후한 위나라 시대에 발생한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 시는 민간에서 유래하여 오랜 유통 과정에서 후대 문인들에 의해 다듬어진 흔적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기억하고 암기하기 쉬운 민요의 특성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여포시집은 민요가 당시의 사회생활과 지역민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는 가장 완전한 여포 노래 모음집으로, 남요와 북요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남방 노래, 즉 남조 시대의 민요는 화려한 언어와 섬세한 단어, 완곡한 문체로 서정적입니다. 북방 노래, 즉 북방 민요는 다양한 주제, 강한 스타일과 단순한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조 민요인 뮬란시와 공작의 동남비행은 모두 긴 서사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레푸시 소개
시경과 초나라 수사학에 이어 한, 위, 육조의 문학사에 새로운 시풍인 레푸가 등장하여 한때 찬란했던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유산의 유기적인 일부가 되었습니다.
원래 관직의 이름이었던 '악부(乐府)'는 음악을 작곡하고 음악가를 양성하며 황실에서 연회에서 부를 시와 민요를 수집하고 지방 풍습을 관찰하며 정치적 득실을 살피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중국에서 시를 수집하는 제도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시집은 『수음정』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오늘날까지 전해져 내려오는 시경은 원래 정부가 발행하고 사회에서 인정하는 표준 선집이었습니다. 춘추 시대 이후에는 제의와 음악의 붕괴, 끊임없는 전쟁과 정복으로 인해 시를 수집하는 제도가 시행되지 못했습니다. 진나라는 통일 기간이 짧았기 때문에 모든 것을 다 해야 했습니다. 공식적인 음악 부서의 이름은 있었지만 여전히 시집은 없었습니다. 한나라는 진나라의 시스템을 물려받았고 경제적으로 침체되어 있었습니다. 음악 정부 기관은 옛 것에서 배울 수밖에 없었고 간신히 유지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60~70년의 휴식과 회복기를 거쳐 한나라 무제 때는 이미 나라가 부강해져서 음악 관청의 규모를 확대하고 밤에 시를 수집했습니다. 동한 시대에는 시를 수집하는 것이 정치 생활의 주요 행사가 되었습니다. 광무제는 한때 "백성들에게 민담을 듣도록 초대"했고, 허황제는 사자를 보내 "각 군을 돌아다니며 민담을 듣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북조와 남조 시대에도 이어졌습니다. 량소 시대에 사회는 '레푸'를 공식 명칭에서 시적인 형태로 변형시켰습니다. 명시적인 시 외에도 류의 '문심도룡(文心雕龙)'에는 '레푸'에 대한 특별한 장이 있습니다. 자오밍 웬쉔과 쉬링위타이 신시(쉬링위타이의 신시)에도 르푸에 대한 칼럼이 실렸습니다. 그중에는 문인시와 민요, 즉 음악으로 부를 수 있는 모든 시와 노래를 '레푸'라고 합니다. 이 두 종류의 시 중에서 민요와 시가 본질이며, 문인들의 노래와 시는 민요와 시의 이슬을 받아 싹이 트고 성장했기 때문에 높이 평가해야 합니다.
북조가 전란의 틈을 타 도입한 시문집 제도는 한나라의 그것과 같은 맥락이었다. 궈마오첸의 음악과 시 모음집인 <두 북과 뿔이 수평으로 부는>에 보존된 북나라 음악과 민요는 모두 한문으로 되어 있거나 번역본으로 되어 있습니다. 비록 60~70여 편에 불과하지만 내용이 심오하고 주제가 광범위하여 남방 민요의 섬세한 완곡성과는 전혀 다른 광범위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있으며, 북조 시대의 거칠고 대담한 정신을 표현하고 풍속과 사람들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북방 부족의 통치자들은 오랜 기간 동안 혼란에 빠져 있었기 때문에 전쟁을 반영하는 주제가 더 많았으며, 일부는 전쟁과 부역으로 인한 고통을 묘사하고 다른 일부는 용맹과 무술의 정신을 찬양했습니다. 특히 뮬란 시는 아버지를 대신해 남자로 변장하고 군대에 입대한 전설적인 인물 뮬란에 대한 열정적인 찬사를 담고 있습니다. 뮬란은 '공작의 동남비행'과 함께 레푸 민요의 '쌍둥이 보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위, 육조 시대 르푸는 중국 문학사에서 놀라운 꽃으로 중국 시의 얼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강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5언시라는 새로운 분야를 열었을 뿐만 아니라 홉시, 노래, 심지어 법률에 이르는 가교 역할을 하기도 했습니다. (천슈완과 상, 편집자, 『한, 위, 육조의 레푸를 보다』, 산시 인민교육출판사, 1998년판에서 발췌)
시 링크
중국 북방의 민속은 강인했고 많은 여성들도 용감했습니다. 북위 왕조 시대에 이보의 여동생은 매우 용감하고 싸움을 잘했으며 유명했습니다. 당시 '이보 여동생의 노래'라는 노래가 있었어요."
이보 여동생은 두루마기 같은 치마로 우아하고 기품이 넘쳤어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쏘면 서리가 내립니다. 여자들은 그대로지만 남자들은 무사합니다.
북방 음악과 민요의 대표적인 작품인 뮬란시는 생활에 일정한 근거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시 감상
전체적 파악
뮬란시는 북송과 남조 시대 중국 북부의 긴 서사 민요이자 여포 시입니다. 남자로 변장하여 아버지 대신 군대에 입대하여 전장에서 싸우고 승리하여 궁으로 돌아와 자리를 잡은 후 관직을 사임하고 고국으로 돌아간 화 뮬란의 전설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처음 두 연에서 뮬란은 아버지 대신 군대에 입대하기로 결심합니다. 이 시는 베틀 소리로 시작하여 "뮬란이 집에서 베를 짜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의도치 않게 베를 짜는 뮬란의 한숨에 대해 쓰는데, 이는 당황스럽고 질문과 답변으로 이어지며 뮬란의 생각을 드러냅니다. 뮬란의 '한숨'은 자식들의 걱정 때문이 아니라 하늘의 아들이 병사를 모집하고 있고 아버지가 징집병에 속해 있기 때문입니다. 그는 나이가 많고 집안에 장남이 없었기 때문에 아버지를 대신해 군대에 입대하기로 결심했다.
세 번째 단락에서 뮬란은 전쟁에 나갈 준비를 합니다. "동부 시장에서 군마를 사다 ......"는 뮬란이 긴장하며 군마와 승마 장비를 구입하는 장면을 네 문장으로 묘사합니다. "부모님께 작별 인사 ......"는 8줄로 반복되어 뮬란이 쉬지 않고 여행을 떠나 밤낮으로 달리고, 집에서 멀어질수록 친척들을 더욱 그리워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여기에 집에서 황하를 통해 전장까지 단 이틀 만에 화 뮬란이 단식의 진행 상황, 전쟁 분위기의 긴박감의 긴박감의 군사 상황을 과장하여 사람들을 긴장하게 만드는 화 뮬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황하의 물 흐르는 소리'와 '염산의 후 기수들이 지저귀는 소리'도 뮬란의 향수를 자극합니다.
네 번째 단락은 화 뮬란의 10년간의 대장정을 요약합니다. "산을 날면 룽지까지 만리"는 위 여덟 문장의 내용을 요약한 것으로, 뮬란이 군마를 타고 만리 길을 달려 전장으로 달려가고 고개를 넘고 산을 넘는 모습을 과장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초승달이 황금 종의 천 위에 놓이고, 차가운 빛이 철옷을 비춘다." 고된 전투 생활의 국경 막사에서 뮬란은 밤이 되면 매서운 북풍이 디아오두의 노크 소리에, 차가운 빛이 그녀의 얼음 갑옷에 반사되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장군은 백 번의 전투에서 죽고, 10년의 강한 병사가 돌아온다"는 말은 장기적인 전쟁과 혹독한 전투의 개요를 설명합니다. 병사들은 10년 동안 싸웠고, 잔인한 전투를 거듭한 끝에 일부는 전투에서 죽고 일부는 돌아왔습니다. 용감하고 호전적인 화뮬란은 운 좋게도 살아남아 승리하고 돌아온 병사 중 한 명이었습니다.
다섯 번째 단락은 뮬란도 사임했다고 기록합니다. 첫째, 뮬란은 황제 앞에 나타났습니다. 그런 다음 뮬란은 큰 업적을 이뤘고 황제에게 영예를 받았습니다. 게다가 뮬란은 사임하고 기꺼이 집으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화 뮬란은 계속할 필요가 없다"가 아니라 "집으로 돌아갈 필요가 있다"입니다. 물론 가정 생활에 대한 그녀의 애착이지만 그녀는 또한 자신의 비밀, 즉 딸이라는 비밀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늘의 아들이 진실을 모르고 뮬란이 그것을 말할 수 없다는 사실은 매우 극적입니다.
여섯 번째 단락은 뮬란이 친척들과 재회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가는 장면입니다. 먼저 부모와 형제들의 신분, 성별, 나이에 따른 행동으로 집안의 즐거운 분위기를 묘사한 다음, 화 뮬란이 일련의 행동을 통해 고향에 대한 애정과 딸의 화장을 좋아하는 모습을 통해 타고난 딸의 마음과 돌아와서 느낀 주체할 수 없는 기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야기의 마지막이자 시 전체의 클라이맥스로, 딸의 화장을 되찾은 뮬란이 짝을 만나는 코믹한 장면이 등장합니다.
일곱 번째 연은 은유로 끝납니다. 암수 두 마리의 토끼가 함께 달리는 비유는 화 뮬란이 아버지를 대신해 남자로 변장하고 12년간 군 복무를 한 미스터리를 교묘하게 풀어내고 있어 흥미롭고 연상적입니다.
이 시는 전설적이면서도 감동적인 화 뮬란의 불멸의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화 뮬란은 이상한 소녀이자 평범한 사람, 영웅이자 평범한 소녀, 강인한 전사이자 아름다운 딸입니다. 그녀는 근면하고 친절하며 단호하고 용감하고 정직하고 단순하며 기민하고 활기차고 가족과 조국을 사랑하며 고위 관료에 대한 동경 없이 평화로운 삶을 사랑합니다. 천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아버지를 대신해 군대에 간 화 뮬란의 이야기는 중국에서 유명세를 탔고, 화 뮬란의 이미지는 국민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 시는 민요로 가득합니다. "화 뮬란은 소녀다"라는 구절로 화 뮬란의 전설을 떠올리며 시 전체가 낭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복잡함과 단순함의 배열은 매우 영리합니다. 전쟁에 관한 시이지만 이 시는 삶의 장면과 아이들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시는 질문과 대답 형식으로 등장인물의 심리를 생생하고 세밀하게 묘사하고, 행동 상황을 정교한 비교를 많이 사용하여 매우 자랑스럽게 묘사하고, 유머러스한 은유를 사용하여 시 전체를 요약하는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이 작품은 예술적으로 매우 설득력 있는 작품입니다.
고대 해설
시
뮬란은 그녀를 끌어안고 자신이 누구인지 묻는다. 당신이 하는 말을 듣고 싶다면 감사해야 합니다. 아버지는 군인이었는데 기력이 쇠약해지셨어요.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아이들은 여전히 적습니다. 후샤에는 말발이 없고 북풍에 피부가 갈라지죠. 아버지가 아플 때 어떻게 스스로를 도울 수 있습니까? 뮬란은 아버지를 대신해 여행할 말을 준비했어요. 이반코 상치, 그러나 그의 납과 파우더 화장을 씻어 냈습니다. 군사 커튼으로 질주하고 도우미에게 관대하십시오. 눈 덮인 산 아래 차우툰, 청해의 황혼에 머물러라. 야간 공격 연. 또한 장군이 운반합니다. 장군은 승리하여 집으로 돌아가고 병사들은 집으로 돌아갑니다. 부모님은 화 뮬란을 보고 너무 행복하고 슬퍼하셨어요. 뮬란은 부모님을 공경할 수 있었지만 수건을 벗고 비단 스프링을 곧게 펴고 있었어요. 한때 순교자였던 저는 이제 버릇없는 아이가 되었어요. 친척들은 와인으로 축하했고 부모는 딸과 동성애자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10 년 * * * 오래된 군대, 형제들의 매듭,이 죽음 앞에서 견고했습니다. 오늘 뮬란도 봤지만 그녀의 목소리는 아름다웠지만. 감히 감탄하지 말고 한숨을 쉬십시오. 하늘에는 뮬란 축제처럼 될 수있는 주제가 있습니다. 충성과 효도는 불멸의 명성, 천년의 명성!
천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아버지를 대신해 군대에 간 화 뮬란의 이야기는 중국에서 유명세를 탔고, 화 뮬란의 이미지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작품
"시": 진나라 준고대 음악의 뮬란 노래, 그래서 높은 힘 한 웨이, 평악대, 량. 예를 들어 "남쪽 도시에서 채찍을 사고, 북쪽 도시에서 채찍을 산다" 또는 도쿄와 연결되거나 "구름 사원으로 장식 된 창문, 거울은 노랗다"에 제나라의 언어가 자연 스럽습니다. 또한 "불의 동반자를 만나러 나간다"와 같은 문장은 매우 단순하지만 사실 한나라가 아닌 육조 시대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시에 헤이즐의 "네 음절 시": "뮬란 시"는 "여자는 어떻게 생각하나요?"라고 말합니다. 여자에게 무엇을 기억하는지 물어보라. 여자는 생각할 것이 없습니다 ... 북쪽 사단은 채찍을 산다." 간단하고 자연스러우면서도 복잡하지 않고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어떤 도시가 안장마를 사면 어떤 도시가 안장마를 산다고 하면 단순하고 무미건조하며 공중부양도 거의 없습니다. "산이 날면 룽지까지 만리, ......"는 분명 이백의 오언과 비슷하지만 단어가 거의 없습니다. "수컷 토끼의 발이 초승달을 향해 펄럭인다 ......" 이 매듭은 가장 뜨겁고 놀랍습니다. 이 네 줄이 빠지면 대체할 수 없는 매듭이 될지도 모릅니다.
현대적 감상
뮬란시(조도흥)
북조 시대의 긴 서사 민요. 송나라 이래로 그 연대와 저자에 대한 여러 가지 기록과 논란이 있었습니다. 당나라의 위가 쓴 원원의 뮬란 노래에 처음 등장합니다. 고대 원원의 책 제목은 "뮬란 시"로, "당나라 시"라는 뜻입니다. 송나라 때 청대창의 범연록(范艳錄)은 이 시에 나오는 "칸은 위대한 전사"라는 구절을 근거로 뮬란의 "삶은 수나 당나라 중 하나였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남송 연유는 창랑의 시에 대해 "초승달이 금을 지나고 차가운 빛이 철옷에 비친다"는 등의 구절은 "너무 희어서 한나라와 위나라의 시가 아닐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 이후로 이 시는 수나라와 당나라에서 썼다고 전해졌지만, 송나라에서 황팅젠은 이 시가 위나라가 쓴 것이 아니라 위나라가 "백성들에게서 얻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시는 '여포시집'의 '뮬란시'라고도 알려진 '북과 대들보를 건너는 노래'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구름은 "뮬란, 이름이 없다"는 천시지의 "고대와 현대 음악의 기록"을 인용한 "고대의 시"입니다. 구당서(舊唐書)-위전기(衛傳記)에 따르면, 위는 절강성 및 서부 중국의 관찰사, 회남의 사신(황팅젠은 위렌슈오를 내가 사신으로 잘못 불렀다)을 역임했다. "구당서"의 기록에 따르면, 연나라와 위나라의 음악에는 "연나라의 시안베이 쿠"와 더 많은 "칸의 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뮬란 시는 셴베이 노래일 수 있습니다. 이 노래는 강남에서 유포되어 중국어로 번역되었습니다. 한때 양나라의 음악원에 편입되었다가 나중에 백성들 사이에 흩어졌습니다. 당나라의 위나라에 의해 재발견되어 뮬란송(원원)이 될 계획이었습니다. 다이애디시 '제나라를 말하다'는 제나라와 양나라의 시에서 사용되었는데, 이는 문인들이 가공한 흔적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현대 학자들은 뮬란 시가 북위 왕조에서 유래했으며 민중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믿습니다.
뮬란시는 남자로 변장하고 아버지를 대신해 군대에 입대해 전투에서 활약한 뮬란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한국에 돌아온 뮬란은 관직이 되기를 거부하고 대신 가족과 재회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합니다. 이 시는 이 낯선 소녀의 근면함과 친절함, 가족과 나라를 지키려는 열정, 영웅적인 투지, 위엄 있고 차분한 태도 등을 열렬히 찬양하고 있습니다. 북방 유목민들의 일반적인 무사 정신을 반영하고 있으며 장기적인 분단 전쟁에 대한 북방 사람들의 혐오감과 평화롭고 안정적인 삶에 대한 열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가부장적 사회의 편견에 분명한 영향을 미치는 화 뮬란에 대한 찬가입니다. 이 시는 "이상한 것들의 이상한 시"(션더첸의 고대 시 자료)로 낭만적인 색채로 가득하며 비교적 창백하고 단순한 스타일로 기본적으로 민요의 특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는 준 질문과 답변을 사용하여 심리 활동을 상세하고 심오하게 묘사하고, 확산 산문을 사용하여 기분의 행동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세련된 구어체를 사용하여 여성의 어조를 표현할뿐만 아니라 이야기의 분위기를 높여 민요의 진정한 본질을 보여줍니다. 북조 민요의 뛰어난 업적을 나타냅니다.
물란시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기교는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송나라 음악사 '태평유환지'는 황주 황강현(현 후베이성 황강)에 뮬란산, 뮬란향, 뮬란사가 있었다고 기록하고 그 증거로 두무의 '뮬란사'를 인용했습니다. 이후 현지 기록에 따르면 안후이성 보저우, 허난성 상추, 허베이성 완셴에 뮬란을 숭배하는 사원이 세워져 뮬란 시의 광범위한 영향력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무대 스크린에 등장하는 화 뮬란의 이미지는 사람들의 애국심을 불러일으킵니다. 한편, 위가 조탕을 쓰기 훨씬 전에 두 푸의 시 조탕은 조탕으로 이주하는 즐거운 장면을 묘사했는데, 뮬란의 귀환을 환영하는 가족을 묘사한 뮬란의 시의 표현을 그대로 흡수한 것이 분명합니다. 위안젠의 손님 기쁨에 대한 평가, "불 동반자를 위해 외출, 집에있는 아버지와 오빠에게 작별 인사"와 백주이의 "뮬란 놀이", "뮬란은 소녀 였어, 너무 이상해"는 뮬란 시가 다음과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뮬란시는 이미 당나라 중기에 인기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뮬란시의 사상적 경향 (왕수전)
뮬란시는 중국 고전시에서 유명하고 훌륭한 시입니다. 군대에 간 아버지를 대신해 고향으로 돌아온 평범한 여성 뮬란의 특별한 경험을 깊은 감정과 내레이션, 대비, 표현 기법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뮬란은 실존 인물이 아니지만 남성 변장은 실화입니다. 뮬란은 이 여성들 중 한 명입니다. 화 뮬란의 슬픔과 기쁨은 극적이었습니다. 그 결과 그녀의 감동적인 이야기는 수천 년 동안 대중들 사이에서 전해져 내려왔습니다. 뮬란 시는 어떤 사상적 경향을 보여줄까요?
시는 독자를 묘사하는 장면 속으로 끌어들이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뮬란이 직조할 때 들리던 '베틀 소리'는 한숨소리로 대체됩니다. 그 이유는 칸이 전장의 가을 병사이기 때문입니다. 그의 아버지는 군대에 있었고 집안에는 장남이 없었습니다. 어떻게 뮬란을 불안하고 우울하게 만들지 않을 수 있었을까요? 하지만 뮬란은 마침내 "이제부터 도시를 위해 기꺼이 안장에 올라 주님을 위해 서명하겠다"는 용감한 선택을 합니다.
뮬란의 군 입대는 강제적이고 불법적인 것이었습니다. 입대를 선택한 후 뮬란의 태도는 긍정적이었고, 쇼핑몰의 분주한 장면에서 그녀의 진취성과 결단력이 생생하게 드러났습니다. 뮬란은 처음으로 고향을 떠나 이국땅의 산과 풍경이 향수병으로 다가옵니다. 시에서 이에 대한 묘사는 진솔하고 매우 감동적입니다. 뮬란은 군대에 입대하면서 남자 못지않은 지성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10년간의 전쟁 끝에 그녀는 친절하고 열정적이며 유능한 소녀에서 성공적인 "강한 남자"로 변했습니다. 대단한 변화였죠!
전쟁은 승리와 평화를 가져왔습니다. 환경이 바뀌었죠. 뮬란은 어디로 갈까요? 그녀는 말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었죠. 그녀는 여성이었기 때문에 그녀의 공로를 치하하는 이 성대한 행사에서 영예를 누릴 자격이 없었죠. 그녀는 기사 작위를 사임하고 고국으로 돌아가기 위해 필요한 여정을 떠나야 했습니다. 익명의 작가는 이를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래서 화 뮬란의 살과 피의 재회는 밝은 어조로 묘사되어 "창문 감시자가 되어 거울에 꽃을 꽂은" 후 동료들에게 여자로 보일 수 있게 됩니다. 작가는 함께 달리는 토끼의 비유와 남녀 구분의 어려움을 통해 여성도 야망을 이룰 기회가 주어진다면 지능, 용기, 재능 면에서 남성보다 열등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군대에서 돌아온 뮬란에 대한 이러한 묘사는 작가의 진보적인 이념적 성향을 보여줍니다. 문제는 작가가 반영한 이 사회 현상을 어떻게 올바르게 분석할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화 뮬란이 명성과 재산에 신경 쓰지 않았기 때문에 고향으로 돌아와 노동자들의 노동에 대한 사랑의 본질을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는 이 견해는 잘못된 것입니다.
고대 중국 봉건 사회에는 뮬란 외에도 황충룡이 있습니다. 셰팡더는 <비후잡기>에서 그들의 이야기를 일화로 들려줍니다. 뮬란은 전투에서 죽고 "작위 없이 돌아온" 여전사이고, 황충후는 오나라 시대 촉나라의 여인이었습니다. 그녀는 남자로 변장하고 촉나라의 저우샹 공작의 집에서 시종으로 일했습니다. "예민한 관리가 옷을 가져오는 것을 두려워하는" 저우는 그녀에게 반해 "아내와 딸을 원했다"고 합니다. 웡충룽은 이것이 너무 흥미롭지 않아서 자신이 여자라고 설명하고 자리를 떠나야 했습니다.
봉건 제도 하에서 여자가 남장을 하는 것은 비정상적인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남자는 집의 주인이고 여자는 집의 주인이다"라는 것이 봉건 예절의 교훈이었죠. 뮬란은 유사시에 아버지를 대신해 몰래 군대에 입대해 자신의 잠재된 지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도 있었어요. 하지만 그녀는 전쟁에서 평화로 돌아서지 못하고 궁정에 남아 국가 통치에 새로운 공헌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이른바 '훈지천시'라는 악명이 그녀에게 씌워졌을 것입니다. 화 뮬란도 뮬란 시의 작가도 이 운명을 바꿀 수 없었습니다.
봉건적 의례가 여성에게 부과한 족쇄는 쉽게 떨쳐버리기 어렵습니다. 청나라의 여성 작사가 왕윤은 자신이 <파계천>의 화무란과 중치만큼의 실력을 발휘할 수 없다고 느꼈기 때문에("화무란의 서기에 대한 헌신은 말할 수 없다") 여주인공을 장난스러운 꿈속의 예술 무대에 올려야 했다("꿈에 자신의 마음을 설명할 수 있도록"). "), 마음속에 묻혀있는 삶의 이상을 표현하기 위해.
화 뮬란이 고향으로 돌아온 것은 결코 명성과 재산을 원하지 않거나 노동에 대한 사랑의 문제가 아니라 봉건 사회의 여성에 대한 억압과 차별의 불가피한 산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뮬란시》의 작가는 이를 명확하게 깨닫지 못했을 것입니다. 대신 그는 무의식적으로 화 뮬란이 전쟁-평화-평화의 굴곡진 삶의 여정에서 출발해 특수한 조건에서 탄생한 기적을 열렬히 찬양하고 반추했습니다. 이것은 작가가 실제 삶에 충실하고 일하는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에 대한 그의 연결의 표현입니다.
뮬란 시의 이념적 경향은 무엇인가요? 요컨대 평범한 여성에게 주어진 지혜와 재능에 대한 인정과 감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태도는 대비("불씨들은 모두 놀라서 바빴다")와 직유("토끼 두 마리가 나란히 땅 위를 걸어갔다")와 같은 묘사에서도 자연스럽게 흐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명나라 말기에 이르러서야 사람들은 "바다의 아름다움이나 종의 아름다움은 남성이 아니라 여성이다"와 같은 명시적인 용어로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뮬란의 시에는 명나라가 남성보다 여성을 선호하거나 과하게 표현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드러나지 않습니다. 명 왕조는 여성의 잠재적 지능, 재능 및 힘을 대담하게 평가했습니다. 뮬란 시는 당시의 사회적 생활 조건 외에도 역사적, 사상적 기원 측면에서 영감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