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풍경을 소재로 한 시, 서예 작품 감상
풍경을 소재로 한 시, 서예 작품 감상
1. 산수화 감상
푸바오시 선생님의 중국 전통 산수화는 중국 전통 회화의 정수와 서양 기법의 특징을 모두 담고 있어 그만의 독특한 수묵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스타일. 시크하고 날아다니는 예술적 스타일. 이 작품은 산시성(陝西省) 사생 여행에서 얻은 것이며 난징(南京)으로 돌아와서 완성한 작품으로, 실제 사생의 신선한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관리성과 세련미도 갖추고 있다. 그는 화산 정상에 있는 수천 개의 절벽과 수풀, 나무 등 화산의 지형적 특징을 파악하고 이를 바위로 그렸습니다. 무겁고 장엄한 화산은 날아다니는 붓놀림과 흐르는 연기와 구름을 통해 고요한 움직임의 효과를 얻습니다. 2. 산수 관련 시(전)
왕웨이는 왕천에서 은둔 생활을 하던 시절 절묘한 산수시를 많이 남겼다.
그는 자신과 그의 친구 Pei Di가 서로 조화를 이루며 노래한 25자 절구를 포함하는 '왕추안 컬렉션'을 직접 편집했습니다. 내용은 주로 왕추안 별장과 주변 풍경을 묘사합니다. 은둔 생활을 흥미롭게 표현합니다. 먼저 그 중 "신이우"를 살펴보겠습니다. 나무 끝에는 무궁화 꽃이 있고, 산에는 붉은 꽃받침이 있습니다.
스트림에는 아무도 없고, 차례로 열리고 닫힙니다. 고요한 계류 속에 신이꽃은 스스로 피고 지고, 스스로 자라고 죽는다. 그것들은 가짜가 아니며, 세상과 아무 상관도 없고, 그 누구도 알지 못한다.
이것은 세상의 번잡함과는 거리가 먼 세계이며, 주관과 객관을 통합하는 시인 왕웨이의 독특한 예술적 개념이기도 하다. 공허함과 소멸의 개념. 그래서 명나라의 문학평론가 호잉린은 이 시를 “선(禪)에 들어가는”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p> ("시소우" 6권) 왕웨이 여기서 창조된 예술적 개념은 시와 선의 결합으로 탄생합니다. 이러한 예술적 성취는 그의 불교 연구와 불교 사상의 영향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왕웨이는 후세에 '시 부처'로 불렸다. 그는 어려서부터 불교를 믿었다.
나의 어머니 추이 여사는 30년 넘게 참선을 수행해왔습니다. 왕웨이와 그의 남동생 왕진은 "두 사람 모두 부처를 숭배하고 채식을 하며 살았는데 이는 고기와 피만큼 좋지 않다"("당고서·왕웨이전").
왕웨이는 31세 때 아내가 죽고 더 이상 결혼하지 않고 방에서 혼자 살았고, 세상과 단절되어 '후손이 없었다'('뱌오 형제를 지칭함'). . 그는 또한 불교에 관한 많은 시와 수필을 썼으며 불교에 대한 높은 성취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당나라 불교 종파 중 왕웨이는 선(禪)을 믿었으며 주로 남선(南禪)을 믿었다. 남종선(南宗禪)은 불교사상과 중국 고유의 유교, 도교가 결합된 산물이며, 운명승리라는 삶의 철학은 중국의 학자, 관료와 지식인에게 최신의 가장 완전한 삶의 방식을 제공합니다.
남선(南禪)의 실천 방법 중 일부는 중국 특색의 시 창작과 유사하다. 송나라의 문학 평론가인 안우(願玉)는 “일반적으로 선(禪)의 길은 묘한 깨달음에만 있고, 시의 길도 묘한 깨달음에 있다”(창랑시담)라고 말했다.
경이로운 깨달음은 선(禪)에 대한 통찰이자 예술에 대한 감수성으로도 표현될 수 있다. 시와 선은 모두 예리한 내적 경험을 요구하고, 계시와 은유를 강조하며, 둘 다 함의를 추구합니다.
Nanzong Zen은 "갑자기 깨달음"에 대해 이야기하며 종종 시각적 표현을 사용하여 법을 가르치며 특히 이해에 있어서 직관, 암시, 유도 및 연관성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Wang Wei는 Zen 수행 경험을 쌓았으므로 자연히 이러한 세계 파악 방법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불교에 대한 이해를 자신의 인생관에 접목시키고 종교적 감정을 시적 사고로 전환시켜 '공허함', '침묵', '나태함'이라는 시적 예술적 개념을 창조했습니다. 선불교는 아름다운 산과 숲의 스타일을 옹호하며 왕웨이가 의식적으로 산과 강에 가까워지고 그 미적 가치를 탐색하도록 안내하고 영감을 주었습니다.
Wang Wei는시 "Zhuli Pavilion"에서 자신의 내면 경험을 묘사했습니다.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었습니다. 깊은 숲속의 사람들은 밝은 달이 밝아오는 것을 모른다.
시인은 깊은 대나무 숲에 혼자 앉아 피아노를 치며 비명을 질렀다. 그의 존재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오직 밝은 달만이 그를 따라왔다. 자연은 그의 내면의 외로움을 가장 잘 이해하고 밝은 달의 선명한 광채는 그에게 일종의 조용한 행복을 가져다줍니다.
사물과 나는 하나이고 사물과 나는 잊혀지고, 선과 시가 조화를 이룬다. <루차이>에서도 마찬가지다. 텅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목소리는 들린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자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텅 빈 산에는 사람이 없고, 깊은 숲 속에 간헐적으로 사람의 목소리가 떠다니고, 울창한 숲 속 깊은 이끼 위로 노을빛이 비치고 있어 황홀하고 황량하다.
이것이 바로 왕웨이가 추구하는 소란함에서 벗어난 고독한 상태이다. 청나라 왕유양(王羽陽)은 “왕위의 작은 시는 일말의 선(禪)이다”라고 했으며, “묘한 진리를 교묘하게 말하는 것은 세존께서 꽃을 들고 계시거나 가섭이 미소를 짓는 것과 다름없다”고 말했다. 계속").
즉, 왕웨이의 산수시는 선(禪)의 관심, 선(禪)의 기쁨, 선(禪)의 풍미를 담고 있으며, 선(禪)의 의미를 전달하는 말과 끝없는 의미로 가득 차 있다. 당연히 산과 강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시인 특유의 취향이 고스란히 표현되어 있다.
왕웨이는 선(禪)을 찾기 위해 반드시 황량한 곳으로만 가는 것이 아니라, 광활한 세계와 활기찬 농장 생활도 바라보며, 눈으로 볼 수 있는 한 깨끗한 들판과 탁 트인 들판이 깨끗합니다. . 국문은 나루터를 향하고 있고, 마을 나무가 하천 입구와 연결되어 있다.
하얀 물밭 너머, 산에서 솟아오른 푸른 봉우리 뒤에. 농사월에는 한가한 사람도 없고, 남쪽에서는 온 가족이 분주하다.
——'New Sunny Ambition' 봄비가 흙을 씻어내고 풍경을 완전히 새롭게 만든다. 농사가 분주하고, 사람과 풍경이 신선한 공기를 즐깁니다.
'화이트 워터'라는 두 문장은 가까운 풍경과 먼 풍경을 계층적인 그림으로 결합하여 물은 밝고, 봉우리는 녹색이며, 빛과 색의 대비가 매우 조화를 이룹니다. 표면적으로는 이 시의 선(禪)적 의미를 알 수 없습니다.
사실 봄비는 불교 정화병에서 쏟아지는 성수에 더 가깝고, 모든 것을 맑고 영묘해질 때까지 씻어준다. 단지 Wanwu가 선(禪)과 시를 너무나 훌륭하게 결합하여 선(禪) 원리가 시적 취향을 압도하도록 두지 않았을 뿐입니다.
물론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농촌 생활에 대한 일종의 찬미이고, 우리가 감상하는 것은 선(禪) 철학을 굳이 추구하지 않고도 풍경의 아름다움이 주는 아우라이다. 왕웨이는 시, 음악, 그림, 서예에 능통한 다재다능한 문화 거인이었습니다.
송나라의 대문호 소동파는 “막계(왕위)의 시를 맛보면 시 속에 그림이 있고, 묵계의 그림을 보면 거기에 있다”고 말했다. 그림 속에는 시가 있습니다." ("Shu Mojie Lantian의 안개 비 그림") 그의 말은 통찰력이 있고 요점이 있습니다.
왕웨이는 당나라의 뛰어난 산수화가였습니다. 그는 Xiaoshu와 Light Ink의 붓놀림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고 수묵 산수화를 만들었으며 후대에 남종 산수화의 창시자로 불립니다.
그의 그림은 자유로운 붓놀림을 강조하고 영적인 닮음을 추구하며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그래서 “사계절을 가리지 않고 그림이 많다. 예를 들어 꽃, 복숭아, 살구, 무궁화, 연꽃을 그린다. 꽃은 같은 장면을 그리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장옌위안은 심궈의 "맹희비단"에서 인용) 따라서 왕웨이는 중국 문인 자유화의 조상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림이 정신적 닮음을 이룰 수 있다면 시의 매력과 흥미도 갖게 될 것입니다. 즉, 그림 속에 시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그림 아이디어를 활용해 자연의 풍경을 바라보고, 노래를 부르고, 한 장면을 시로 만들어낸다면 필연적으로 시 속에서 그림을 그리는 매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왕웨이는 회화, 음악, 서예에 대한 심오한 예술적 자질로 인해 시를 창작할 때 일반 시인보다 더 정확하고 세심하게 자연의 멋진 풍경과 아름다움을 느끼고 포착할 수 있었습니다. 자연은 글을 통해 생생하게 살아납니다. 그는 말과 색채의 사용에도 능숙하며, 시의 어조의 조화에 주목한다.
시에는 회화의 예술적 관념이 있고, 시에는 음악의 흐름이 있고, 시에는 서예의 변화가 있다. 이로써 '시화'와 '백명 명금과 궁상인이 연달아 노는 것'이라는 그의 독특한 시적 예술 양식이 형성되었다.
그의 산수시를 감상할 때 우리는 이러한 특징을 잘 파악해야 한다. Wang Wei는 일반적으로 위엄과 화려 함을 잘 묘사합니다. 3. 산과 강에 관한 시
1. 산을 묘사하는 시: 이백의 <몽유병 천목음별>에서 천무는 하늘을 가로질러 뻗어나가며 다섯 개의 산을 압도하고 치청을 덮는다.
옥상은 길이가 48,000피트에 달하며 남동쪽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소식(Su Shi)이 시린(Xilin)의 돌담에 새겨놓은 이 건물은 측면에는 능선이 있고 측면에는 봉우리처럼 보이며 가깝고 먼 높이가 다릅니다.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Wang Wei의 "Zhongnan Mountain"Taiyi는 산에서 바다 구석까지 뻗어있는 천국의 수도에 가깝습니다.
뒤를 돌아보면 흰구름이 합쳐지고, 푸른 안개가 들어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들판의 봉우리도 다르고, 구름과 햇빛도 다릅니다.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2. 물을 묘사한 시: 이백의 『진진주』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Bai Juyi의 "장강 남쪽을 기억하기"에서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파란색처럼 녹색입니다. 3. 산과 물을 묘사하는 시: Wang Wei의 "Green Stream": 황화추안(Huanghuachuan)에 들어갈 때마다 녹색 시냇물을 쫓습니다.
산을 따라 수많은 우여곡절이 있을 것이고 여행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바위에는 소리가 많이 나지만 소나무 깊은 곳에서는 색이 조용하다.
잔물결에는 밤나무가 가득하고, 맑은 물에는 갈대가 비친다. 내 마음은 자유롭고 Qingchuan은 너무 무관심합니다.
바위 위로 이동해주세요. 낚시가 거의 끝났습니다.
왕웨이의 '한강을 바라보며' 추와 사이는 3개의 시앙으로 연결되고, 징먼은 9개의 학교로 연결된다. 강은 하늘과 땅을 넘어 흐르고, 산은 아름답다.
부천포의 하늘에는 파도가 일고 있다. 바람이 많이 부는 샹양의 날, 나는 산사람과 함께 술에 취해버렸습니다.
산 : 1. 산과 강에도 불구하고 나갈 길은 없지만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Lu You의 "산시 마을 방문") 2. 산의 구불 구불 한 길에서는 보이지 않으며 눈 위 하늘에는 말이 걸을 수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Cen Shen의 "Bai Xuege가 Wu 치안을 수도로 돌려 보냅니다") 3. 물은 산과 섬만큼 고요하지 않습니다. (조조의 "바다보기") 4. 마을에 푸른 나무가 접해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습니다.
(맹호연의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5. 옆에서 보면 능선, 옆에서 보면 봉우리처럼 보이고, 가깝고 멀고 높이가 다르다. (소시의 "서산림벽비문") 6. 회당은 산 꼭대기에 있어 작은 산들이 모두 한눈에 보인다.
(Du Fu의 "산을 바라보며") 7. 등산 Dongshan과 Xiaolu는 태산에 오르면 세상이 작아질 것입니다. (공자) 물 : 1. 구산사 북쪽, 가정 서쪽, 수면은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습니다.
(바이거이의 '천당호 봄기행') 2.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이백의 '술에 들어가려다') 3. 인생에 적지 않은 것이 있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아직 서쪽으로 닿을 수 있으니 흰머리가 난 노란 닭을 노래하지 마세요.
(Su Shi) 4.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륜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이백) 5. Xiashui Xiangling은 도중에 막혀 있습니다.
(Li Daoyuan의 "Three Gorges") 6. 물은 모두 옅은 파란색이고 바닥은 수천 피트 떨어져 있습니다. 주변에는 물고기와 바위가 헤엄치고 있어 직접 보아도 막힘이 없습니다.
(오준의 "주원과 함께하는 생각의 책") 1. 남은 구름은 구름으로 흩어지고, 성강은 연습처럼 조용했다 - (남조) 광야는 광활하고, 기. 풀은 바람에 날리고 소와 양은 낮아진다 - (북제) 북조의 민요 '칠레송' 3. 수탉이 노래하면 세상이 하얗게 된다 - 당나라 이하의 '술'. 여행" 4. 거친 하늘은 낮고 나무는 낮고 강 맑은 달이 다가온다 - 당나라 맹호연의 "소건덕강" 5. 김이 나는 구름과 몽환적인 호수가 악양성을 뒤흔든 - 당나라 맹호연의 " 동팅호를 바라보며 장재상에게 바친다" 6. 야생 모래톱은 맑고 하늘은 높고 가을 달은 높음 명나라 - (남송 왕조) 셰링운의 "현에 처음 도착" 7.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못한다 - 당나라 이백의 『진진주』 8. 한 사람이 성문을 지킬 수 있으나 만 명이 열 수 없다 - 당나라 이백의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9.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하고, 외로운 돛이 태양을 향해 다가오고 있다 - 당나라 이백 "천문산을 바라보다" 10. 시냇물이 아래로 흐른다 3천 피트,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로 추정 - 당나라의 이백 "왕록산폭포" 11.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오직 장강만이 볼 수 있다 하늘에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 당나라 이백 "몽호연을 황학루에서 광링으로 보내라" 12. 푸른 산은 끝없이 보이지만 흐르는 물은 너무 흥미롭다 - 당나라 Qian Qi " 동행" "관왕성 밖 성동못 정자에서 잔치" 13. 강물은 녹대, 산은 옥 비녀 같으니 - 당나라. 한우의 "같은 것을 보냄" 14. 정상이 너무 높아 작은 산들이 다 보인다 - 당나라 두보의 "왕월" 15. 강은 하늘과 땅을 넘어 흐르고, 산은 아름답다 - 당나라 왕위의 『한강린판』 16. 수평으로 보면 능선과 봉우리가 있고, 가깝고 먼 높이가 다르다. —— 송나라 소시, "서쪽 삼림 벽의 비문" 17 물이 빛나면 맑은 물이 아름답고, 산이 비어 있고 비가 내리는 것도 이상합니다 - 송나라 소시 , "첫 햇살과 비에 호수에서 마시다" 18. 산과 강 속에 출구가 없으며 버드 나무는 어둡고 꽃은 다시 밝아집니다. 한 마을 - 송나라 "방문. 산시 마을" 19. 물 하나는 들판을 보호하고 녹색으로 둘러싸고, 문이 늘어선 두 산은 녹색을 가져옵니다. - 왕안시, 송나라, "호음 선생의 벽에 붙은 책" 20. 푸른 산은 그럴 수 없다 결국 동쪽의 "보살 남자가 흐른다"- 송나라 Xin Qiji.
승리 명령'.
4. 산수 관련 시(완)
1. 봄
저자 주희, 왕조와 송나라
시강을 따라 태양이 밝게 빛난다 , 그리고 끝없는 풍경은 한동안 새로운 것입니다.
동풍을 알아보기 쉽고, 언제나 알록달록한 색감이 봄이다.
한국어 번역:
수라바야 해변의 아름다운 봄 소풍, 끝없는 풍경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다. 봄바람이 꽃을 피우고 보랏빛과 붉은빛이 도처에 피어난다.
2. 전당호 봄 여행
저자 당나라 백거이
구산사 북쪽, 지아정 서쪽, 수면은 처음에는 평평하다 그리고 구름이 낮습니다.
여러 곳에서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위에서 따뜻함을 놓고 경쟁하는 반면, 새로운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습니다.
야생화가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있으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습니다.
호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푸른 포플러 나무가 하얀 모래 제방을 그늘로 덮고 있는 동쪽입니다.
언어 번역 :
구산사 북쪽, 가공각 서쪽을 걷다 보면 호수 물이 막 솟아 오르고 해안과 수평이되고 흰 구름이 매우 매달려 있습니다. 낮은.
초기의 노란 꾀꼬리 여러 마리가 햇볕이 잘 드는 나무에 앉기 위해 경쟁하고 있고, 새로 도착한 제비들은 둥지를 짓고 진흙을 나르느라 바쁘다.
야생화가 피어나면 눈부시게 피어나고, 봄풀은 아직 말발굽을 덮을 만큼 자라지 않았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호수 동쪽의 풍경은 하얀 모래 제방을 가로지르는 버드나무가 줄지어 있는 모습을 잊을 수 없습니다.
3. 강설
저자 유종원, 당나라
수천 개의 산에 새가 사라지고 사람의 흔적도 모두 사라졌다.
차가운 강물 속에서 눈밭에서 코이어 비옷을 입은 채 배를 타고 혼자 낚시를 하고 있는 남자.
언어 번역:
수천 개의 산과 능선에는 새의 흔적이 없으며 수천 개의 도로에는 보행자의 흔적이 없습니다.
외로운 배 위에서 비옷과 대나무 모자를 쓴 어부가 바람과 눈 속에서 홀로 낚시를 하고 있다.
4. 산시 마을 방문
작가 송나라 루유
모샤오의 농가에는 밀랍과 포도주가 가득하고, 풍년에는 손님들이 가득하다 닭과 돌고래의.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이 없고,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피리와 북은 봄 사회를 따르고 옷과 옷은 단순하고 고대적입니다.
이제부터는 달빛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면 밤낮 가리지 않고 지팡이로 문을 두드릴 수 있을 것이다.
번역:
음력 12월에 농부들이 빚은 탁한 술을 비웃지 마십시오. 추수의 해에는 손님을 접대하기 위한 요리가 매우 풍부합니다.
산이 겹치고 물이 휘몰아쳐 갈 길이 없어 걱정이다. 갑자기 눈앞에 또 다른 산촌이 나타난다.
춘서에서 피리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다가오고 있지만,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한 옷을 입는 고대의 풍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름다운 달빛을 활용해 여유로운 여행을 떠날 수 있다면 언제든지 지팡이를 들고 여러분의 문을 두드릴 것입니다.
5. 왕록산 폭포
저자 당나라 이백
일조의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나고, 앞에 폭포가 걸려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멀리 보이는 강.
날아오는 기류는 3천 피트 떨어져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번역 :
햇빛 아래 Xianglu Peak에서 보라색 안개가 솟아 오르면 멀리서 산 앞에 흰 비단처럼 매달려있는 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높은 절벽에 떨어지는 폭포는 길이가 수천 피트에 달해 마치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듯한 느낌을 준다. 5. 풍경에 관한 유명한 시
Du Mu
"Jiangnan Spring"
녹색 노래를 부르고 빨간색을 반사하는 수천 마일의 꾀꼬리,
Shuicun Mountain Guo Jiu Qifeng.
남조에는 480개의 사찰이 있는데,
안개와 비 속에 탑이 얼마나 많은가.
Bai Juyi
"전당호로의 봄 여행"
Gushan Temple 북쪽, Jia Pavilion 서쪽,
수면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습니다.
나무에는 따뜻함을 위해 경쟁하는 초기 솔새 몇 마리가 있는데,
그 새로운 제비가 봄 진흙을 쪼고 있습니다.
무작위 꽃이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있는데,
아사쿠사에서만 말발굽이 있을 수 없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호수는 호수 동쪽,
녹색 포플러 그늘에 하얀 모래 제방이 있습니다.
추이하오
"황학루"
옛날 사람들은 황학을 타고 그곳으로 갔는데,
황학 크레인 타워는 여기 비어 있습니다.
황학은 가고 다시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텅 비었습니다.
청천에는 한양나무가 가득하고, 앵무새섬에는 향기로운 풀이 가득하다.
리무 샹관은 어디에 있나요?
얀보강은 사람을 슬프게 만든다.
Du Fu
"Wang Yue"
Dai Zongfu는 어떻습니까?
치루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과 양은 황혼을 끊었다.
가슴에는 층운이 자라나고,
새들은 눈구석에서 돌아옵니다.
산 정상에 오르게 되는데,
모든 산과 작은 산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명나라 동기창이 그린 난초
돌 옆에 푸른 잎을 심고,
한 그루의 뿌리는 다른 꽃과 함께 피어나지 않는다 .
산창 아래에는 와인 가판대가 펼쳐져 있고,
향은 종이에서 나온다.
당나라의 주리각 왕웨이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다.
깊은 숲 속 사람은 모르고,
밝은 달이 빛난다.
중난에 남은 눈을 바라보며 당조용
중난의 인능선이 아름답고,
눈이 구름 속에 떠 있다.
숲은 밝고 맑고,
해질녘이 되면 도시는 점점 추워진다.
국화, 당나라, 원진
가을 덤불이 타오의 집처럼 집을 둘러싸고 있고,
주변의 울타리가 점점 경사져 있습니다.
꽃 중에서 국화를 선호하는 것은 아닙니다.
꽃이 다 피어도 꽃이 없을 것입니다.
청나라 정반차오의 난초 그림
난초가 줄지어 자랐는데
산에는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충실하더라도 여전히 자신을 포용합니다.
왜 다른 사람들과 경쟁합니까?
산정의 작은 매화 - 송나라 린부
모든 꽃이 흔들리며 홀로 피어 작은 정원을 온통 매력으로 가득 채운다.
맑고 얕은 물 위로 듬성듬성한 그림자가 비스듬히 드리우고, 황혼녘 달빛에 은은한 향기가 떠돈다.
서리새는 내려오려고 하면 눈을 훔쳐가고, 흰나비는 영혼을 합치고 헤어지는 법을 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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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은 대나무 숲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외친다.
깊은 숲 속 사람들은 모르지만 밝은 달이 빛난다. p>
시인은 깊은 대나무 숲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계속 노래를 불렀다. 그의 존재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오직 밝은 달만이 그의 내면의 외로움과 맑은 광채를 가장 잘 이해한다. 밝은 달이 그에게 일종의 조용한 행복을 가져다줍니다. 사물과 나는 하나가 되고 사물은 나입니다. 두 가지 망각, 선과 시가 함께 어우러집니다.
루차이
왕웨이
텅 빈 산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목소리는 들린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면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왕웨이는 소리, 색, 이미지, 감정이 서로 얽혀 가장 전달하기 쉬운 이미지로 통일되는 움직이는 순간을 포착하는 데 능숙하다
감정적 매력을 적절한 언어로 표현한다.
새소리
왕웨이
사람들은 한가하고, 계수나무 꽃은 떨어지고, 봄 하늘에는 밤이 조용합니다.
월출이 산새를 무서워하고 봄 시냇물에서 노래합니다.
산에서
왕웨이
징시의 흰 바위가 나옵니다. , 날씨가 춥습니다.
산길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푸른 하늘에 사람들의 옷이 젖어 있습니다. 어두운 가을
왕웨이
빈 산에 새로운 비가 내리고, 날씨가 늦어지고 가을이 찾아왔다.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났다.
대나무는 바스락거리며 환누에게 돌아갔고, 연꽃은 어선 아래로 움직였다.
봄의 향기는 덤이다. Sun은 여기에 머물 수 있습니다.
Jiande River에 머물다
Meng Haoran
보트를 Yanzhu로 옮기면 손님은 황혼에 새로 도착할 것이라고 걱정할 것입니다. .
광야에는 하늘이 낮고 나무도 낮고, 강 위의 맑은 달도 사람 가까이에 있다.
하늘은 맑고 모래도 가득하다. 가을 생각
마즈위안
죽은 덩굴과 고목에는 까마귀가 가득하고,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사람들의 집
옛 길은 서풍에 가느다란 말들로 가득하다
해는 서쪽으로 지고,
상심한 사람들은 세상 끝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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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 위의 단풍나무 밤 계류
당나라 장계
달이 지고 하늘에는 까마귀와 서리가 가득하고 강의 단풍과
구쑤시 외곽 한산사, 자정
항저우 봄 풍경
백거이
아침노을에 왕해탑이 밝게 빛나고, 강을 지키는 제방은 맑은 모래 위에 하얗다
밤의 사찰에 들려오는 파도소리, 버드나무빛 봄이 숨어 있다.
빨간 소매와 짠 비단은 감 줄기를 칭찬하고, 녹색 깃발은 배꽃을 활용하여 술을 판매합니다
후시의 남서쪽 길을 열었습니다. , 잔디 녹색 치마 허리가 기울어졌습니다
난후의 이른 봄
백거이
바람이 돌아오고 구름이 그치고 비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맑아지고, 호숫가는 다시 따뜻하고 밝아진다.
혼돈 붉은 산의 살구털을 으깨고, 새로운 녹색 물사과를 펼친다.
흰 기러기는 여전히 날고 있다. 날개가 낮고 꾀꼬리의 혀는 떫은맛이 난다.
장강 남쪽의 봄은 좋지 않은데 매년 병이 기분을 약화시킨다. Jiande River에서
Meng Haoran
Yanzhu로 배를 이동하십시오.
황혼이되자 손님은 새로운 것을 걱정합니다
p>하늘은 넓고 나무는 낮고
강청월은 사람과 친하다
산에 손님
장쑤
빛 상태가 봄빛을 돋보이게 하니, 밝은 그늘 때문에 집에 돌아가고 싶은 유혹에 빠지지 마세요.
비가 오지 않고 맑아도 옷은 망가질 것입니다. 구름 깊은 곳에 물든 7. 풍경과 풍경을 묘사한 시
안녕하세요! 하늘, 땅, 풍경 1. 수탉의 울음소리는 온 세상을 하얗게 만든다 - 당나라 이화의 『주가게로』 2. 거친 하늘에는 나무가 적고, 강은 맑고 달은 가까이 있다. - 당나라 맹호연(孟浩然)의 "소건덕강(蘇建德河)" 3. 황량한 해변 정, 가을에는 하늘이 높고 달은 밝다 --(남송나라) 사령운(興靈冬)의 "현에 처음으로 도착하다" 4. 하늘은 파랗고, 들판은 넓고, 바람이 불고, 풀이 자라고, 소와 양이 보인다. - (북제) 북조.
민요 "칠레 노래" 5. 한 사람이 문을 관리하지만 만 명이 열 수 없습니다 - 당나라 이백의 "촉으로가는 길은 어렵다" 6. 녹색은 얼마나 흥미 롭습니까? 산은 볼 수 있지만 흐르는 물은 참으로 흥미롭습니다. - 당나라 Qian Qi의 "외성에서 왕과 함께"동 못 정자 연회" 7. 강은 녹지대이며, 산은 벽옥 비녀와 같다 - 당나라 한우, "귀주 연박사에게 남이라는 말을 보내라" 8. 푸른 산은 덮을 수 없어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 - 신치기, "보살인" " 송나라의 .
장시성 기루벽에 관한 책' 9. 회당은 산 꼭대기에 있어 작은 산들이 모두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 두보(Du Fu)의 당나라 왕월(Wang Yue) 10. 강은 하늘과 땅을 넘어 흐르고 산은 뒤섞여 아름답다 - 당나라 위왕의 『한강린판』 11. 산은 구름이 오면 그림 같고, 구름이 가면 산이 그림 같다. 구름 때문에 흐릿하고 산은 높고 낮음 - 원나라 장양호의 『쌍묘령』 12.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하고 그 곳에서 외로운 돛이 온다. 태양 - 당나라 이백의 <천문산을 바라보다> 13. 수평으로 보면 능선과 옆 봉우리처럼 보이지만 가까운 곳과 먼 곳의 높이가 다르다. -- 송나라 소식의 "서산림성비문" 14. 산과 강은 의심을 낳고, 검은 버드나무와 밝은 꽃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 송나라 육유의 "산서마을 순회" 15. 한 물. 들판을 보호하고 녹색으로 둘러싸고 두 개의 산에 녹색을 가져 오는 문이 늘어서 있습니다. --송 왕조의 "Shu Huyin's Wall" 16. 남은 구름은 구름으로 흩어져 있고 성강은 조용합니다. 실천--(남조) 제 흔들리는 악양시 - 당나라 몽호연의 '동정호를 바라보며 장상에게 공양함' 18.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흘러간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 당나라 이백의 <금진주> 19. 물이 삼천 피트 아래로 흘러 의심스럽다 하늘에 떨어지는 은하수인가 - 당나라 이백, <왕록산폭포> 20. 그림자 푸른 하늘에 외로운 돛은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 흐르는 것이 보인다 - 당나라 이백, 『황학탑 광릉 맹호연에게 작별』 21. 맑은 면에 물이 밝게 빛난다 글쎄요, 하늘과 비의 산을 보는 것도 이상합니다. 송나라의 소식, "첫 맑음과 늦은 비에 호수에서 마신다". 8. 풍경을 읽는 시
하나의 강은 들판을 보호하고 그 주위를 녹색으로 둘러싸고, 두 개의 산은 줄지어 있는 문을 통해 녹색을 가져온다 - 송나라 왕안석의 『호음성벽서』 밝은 달이 소나무 사이에 빛나고 맑은 샘물이 돌 위로 흐른다 - 왕위천문이 초강의 개천을 막고 이곳에서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 이백의 『천문산을 바라보다』에서 산들은 지는 해를 반사한다 하늘은 물을 받고, 향기로운 풀은 지는 해 밖에서도 무자비합니다.
--판중옌(Fan Zhongyan) 어메이산의 반가을 달이 핑강 물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밤에는 청류가 삼협쪽으로 흐르고, 보고 싶고 보지 못하고 위저우로 내려간다.
-- "아미산의 달의 노래" 이백 물은 너무 탁하지만 산과 섬은 우뚝 솟아 있습니다. --조조의 '바다관경' 강물이 들판을 보호하고 그 주위를 녹색으로 둘러싸고, 두 개의 산과 줄지어 있는 문이 녹색을 가져온다 ---왕안석의 '호음성벽서' 물이 빛나면 맑아지지만 산은 비어 있고 비가 내리는 것도 이상합니다.
--- Su Shi의 "호수의 첫 맑은 물과 나중에 비를 마신다"물은 눈의 파도와 같고 산은 눈썹과 봉우리가 모인 것과 같습니다. "--왕. 관의 "Bu Shuanz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