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Zhu의 개인 정보

Zhu의 개인 정보

주자의 프로필

주자의 철학 체계는 청하오의 이론에 기초하여 저우둔이의 태극 이론, 장자의 기 이론, 불교와 도교 사상을 흡수했습니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내용입니다.

주희는 남송 시대 건원 4년 난젠푸 유시에서 태어나 어머니와 함께 건양 중안현으로 이주했다. 말년에 그는 젠양 카오팅에 정착하여 훗날 카오팅학파라고 불리며 널리 여행했습니다. 그는 널리 여행했으며 젠양은 "민난커리"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남송 왕조의 시인이자 철학자, 교육자였습니다. 그는 북송의 청하오와 청이의 학문을 계승하여 이성과 기의 일원론 체계를 완성했습니다.

주 18년 소흥진사, 21년 관주통안주서, 22년 소흥에 재임. 임기가 끝나자 사직을 청하고 심리학 연구에 전념하여 각지에서 강연하고 자신의 과학 이념인 '태지', 즉 '하늘의 이성'과 '하늘의 이성의 존재, 인간의 욕망의 소멸'을 전파하여 주청학파의 창시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주자학파의 창시자가 되었습니다.

시춘 2년, 루주환이 이끄는 다른 학파는 신주의 거위호 사원에서 만나 두 학파의 철학적 차이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5년째 되던 해, 재상의 추천으로 남강을 다스리게 된 주원장은 2008년 3월부터 8월까지 강남서도 창평부의 관저로 근무했습니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재난 피해자를 돕기 위해 모금과 식량을 모금하여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비밀 내각을 정비할 계획이 세워졌고 기부자들에게 보상을 받기 전에는 취임하지 않았습니다. 저장성 동부의 극심한 가뭄으로 인해 재상은 주원장을 저장성 동부의 창핑으로 추천했습니다. 그는 기부자가 보상을 받을 때까지 샤오싱으로 가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비밀관으로 임명되었고 환과 다른 사람들은 강사로 제도권에 들어갔습니다.

주(朱)는 유명한 학자 구구(丘丘)의 초청으로 상서(尙書)에 강학하고, 손님이 되어 구구(丘丘)가 노래로 시를 남겼는데, 그 시에는 '중류의 베개, 우물 바닥 샘이 웅덩이를 통해 솟아난다'고 했다. 손님은 새를 품지 않고 비와 꽃 소리만 들었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이 시를 야마지에 새겼습니다.

청원 2년, 재상을 지낸 주희와 그의 제자 채선, 황중은 재앙을 피하기 위해 신도시의 복산 쌍림사 쪽에 있는 무이당에 와서 강연을 하고 시 '복산'을 지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청난과 난펑을 오가며 여행했습니다. 에서 그는 리원지와 덩의 초대를 받아 젠창의 인재들을 찬양하는 '젠창 병사 비문'을 썼습니다. 난청현 상탕에 있는 두꺼비 둥지 마을의 우륜과 우창 형제의 초청을 받아 마을에서 강연을 하고, 우 형제가 설립한 사회창고를 위해 반얀목수안, 독서관을 위해 책집, 사회창고 회고록을 썼습니다. 그는 마을에서 "운하가 맑아지기를 바라면 근원에서 생수가 솟아날 것이다"라는 유명한 시를 짓기도 했습니다. 주나라가 마을을 떠난 후 마을 사람들은 토바보 마을에서 윈토우 마을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중화민국에서는 주희를 기리기 위해 생수 마을을 만들었습니다. 난펑쩡공 암벽에는 주희가 새겨진 '얀슈'라는 두 글자가, 동굴 벽 아래 작은 웅덩이에는 주희가 새겨진 '먹물 웅덩이'라는 두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주희는 또한 레안, 진시, 둥샹에도 다녀왔습니다. 레안 류컹에는 마을 입구에 학자 건물에 새겨진 현판이 있습니다. 그는 뤼 형제의 초청을 받아 진시의 중정학원에서 강연을 하고 '형제의 학문, 천 성인의 마음'이라는 제목의 책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동샹에서 룬시를 건너며 "룬시를 건너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청원 6년에 죽었다. 2 년 후, 그는 자신의 친선을 보여주기 위해 편지를 쓰고 부고를 썼고 한의사를 찾아 보 소 형제의 곧은 독신에게 특별한 선물을주었습니다. 3년 만에 리종보청은 태사라는 칭호를 받았고, 국궈 공작의 사후 칙령은 국궈 공작의 상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9년 후, 풍은 주를 기념하기 위해 남호학원을 짓기 위해 강남의 서쪽 도로를 들어 올렸습니다.

주희는 과학의 대가이며 중국 봉건 유교의 주요 대표자 중 한 명입니다. 그의 학문 사상은 중국 원, 명, 청에서 봉건 지배층의 공식 철학이 되어 봉건 사회의 이데올로기를 더욱 완성시켰습니다. 원청 2년, 황실 시험이 복원되고 주원장의 사서오경이 과거 시험에 사용하도록 명령되었고, 주원장은 황실 시험의 절차가 되었습니다. 주원장은 2년간의 황실 시험에서 주원장과 다른 사람들을 "종"으로 불렀습니다. 셰주는 봉건 사회의 지배 질서를 공고히 하는 강력한 정신적 기둥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삼강오륜'을 강화하여 후대 봉건 사회의 변화를 막는 역할을 했습니다. 주자의 학문적 사상은 세계 문화사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자의 주요 철학 저서로는 사서오경 주석, 사서 또는 질문, 태극도, 동수서, 명심보감, 주희편, 도덕경의 깨달음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주자유자강좌가 있습니다. 또한 주자와 그의 제자들 간의 질문과 대답을 기록한 주자 수업도 있습니다.

주자는 학문의 대가로서 많은 저술을 남겼는데, 주로 사서문장주, 주자주, 사이토유자관, 제자문집 등이 있습니다.

주자전기

주(朱)는 중희(仲戱)라고도 하며, 후일 혜안(惠安)이라고도 하며, 주문공(朱文公)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 후이저우성 우원현 출신인 그는 난젠성 유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송나라의 유명한 합리주의자, 사상가, 철학자, 교육자, 시인, 민학파의 대표, 유학의 대가, 불교 이름 주자(朱子).

주자는 어청과 어청의 제자이며 어청학파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자의 학문은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에 큰 영향을 미쳤고 세 나라의 공식 철학이 되었습니다. 그는 중국 교육 역사에서 공자 다음으로 중요한 인물입니다.

19세에 주희는 진사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그는 장시성 남강(南江)의 총독, 푸젠성 장저우(江州)의 총독, 저둥(齊東)의 총독을 지냈다. 그는 청렴한 관리였으며 아카데미 건설을 추진했습니다. 이 관리는 환공의 출결 제도를 숭배하고 황제를 위해 강의했습니다.

주자는 사서삼경 주석, 태자주석, 통수주석, 주역, 주희주석을 저술했고, 그의 후손들은 사서유지 대찬과 사서유지 상을 편찬했습니다. 그 중 '사서오경'은 교과서 및 황실 시험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추가 자료:

그는 유교의 본질과 자신의 교육 사상을 가문의 규율과 규율에 통합하여 주나라의 후손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씨 가문의 전통은 주씨가 말년에 후손들에게 남긴 유명한 가문의 전통입니다. 300여 단어로 구성된 이 글은 개인이 가정과 사회에서 수행해야 할 책임과 의무를 설명하고 인격 수양의 방법을 설득력 있게 설명합니다. 가족 교육은 철학적 담론이 풍부한 도덕적, 윤리적 사상을 간결한 언어로 개괄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주자학입니다.

가훈 전체에 걸쳐 문장이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고 표현이 명료하고 유창하며 전염력과 심오한 삶의 지혜가 가득합니다. 사이토 유코의 가훈은 후대에 발전되고 정교해진 가족 경영 이론의 일반적인 개요입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사이토 유코의 후손인 주바오루는 사이토 유코의 가훈을 바탕으로 주바오루의 가훈을 썼습니다.

주보루는 장남 주수를 우저우진화학교에 보내 공부를 시켰고, '학교 교육을 받은 아들'이라는 가족 편지도 썼습니다. 편지에서 그는 주수가 공부를 잘하고 좋은 친구를 사귀도록 가르쳤고, 아들에 대한 사랑이 종이 위에 튀어나와 유명한 가족 편지가 되었습니다.

또한 주수는 어린이 훈육을 위한 책 '어린이가 알아야 할 것'을 집필하여 어린이들이 옷 입기, 먹기, 말하기, 걷기, 읽기, 쓰기 등 생활 습관과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했습니다. 이 책은 이후 계몽을 위한 주요 교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주자

주자 전기

사후에 '원(文)'이라는 이름 때문에 주문공(朱文公)으로 알려진 어두운 성격의 주자는 송나라의 유명한 철학자, 교육자, 사상가, 시인이자 민학파의 대표주자였습니다. 다음은 남송 시대 철학자 주자의 간략한 전기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시인의 프로필:

주(朱)는 중희(中戱)라고도 하며, 후일 주원공(朱元公)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 후이저우성 우원현 출신인 그는 난젠성 유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송나라의 유명한 합리주의자, 사상가, 철학자, 교육자, 시인, 민학파의 대표, 유학의 대가, 불교 이름 주자(朱子). 주자는 공자의 개인 제자는 아니었지만 공자묘를 참배하는 것을 좋아했던 유일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대청사원의 열두 철학자 중 한 명으로 유교에서 숭배하는 인물입니다. 주자는 어청의 제자였으며 어청과 함께 학파를 이루었던 제자였습니다. 주자의 과학은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세 나라 모두의 공식 철학이 되었습니다. 그는 중국 교육 역사에서 공자 다음으로 중요한 인물입니다.

19세에 주희는 진사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그는 장시성 남강(南江)의 총독, 푸젠성 장저우(江州)의 총독, 저둥(齊東)의 총독을 지냈다. 그는 청렴한 관리였으며 아카데미 건설을 추진했습니다. 이 관리는 환공의 출결 제도를 숭배하고 황제를 위해 강의했습니다.

주씨는 사서오경 주석, 태자주석, 통수주석, 주이독본, 주자주석을 저술했고, 그의 후손들은 사서유지 대찬과 사서유지 상을 편찬했습니다. 그 중 '사서오경 주석'은 교과서 및 황실 시험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시인의 업적:

도학이라고도 불리는 성리학은 유교 고전의 의미를 연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교리로서, 의(義)의 학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 주자의 학문적 업적은 가장 깊고 영향력이 컸습니다. 그는 선대의 사상, 특히 송나라 과학의 사상을 요약하고 거대한 과학 체계를 확립하여 송나라 과학의 걸작이 되었습니다. 그의 업적은 후대에 찬사를 받았으며 그의 사상은 공식적인 사상으로 간주되었고, 그 자신은 공자와 함께 성인으로 언급되어 '주자'라고 불렸습니다. 주자는 『주역』의 원전을 편찬하고, 노하와 천지의 도표를 나열했으며, 제자 채이와 함께 노하와 천지를 설명하는 『주이선우』를 공동 편집하여 후대에 노하와 천지에 대한 주자의 사상을 설명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원, 명, 청 왕조 동안 봉건 지배층의 공식 철학으로 남아 봉건 사회의 보다 완전한 이데올로기를 상징했습니다. 원나라와 청나라의 두 번째 해에 황제 시험이 재개되었고, 주자의 사서오경이 황제 시험의 교재로 채택되어 주자의 사서오경이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명나라 홍우 2년, 주씨와 다른 사람들은 "가문을 위한 메모를 통해" 황실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셰주는 봉건 사회의 지배 질서를 공고히 하는 정신적 기둥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삼강오륜"을 강화하고 봉건 사회의 후기 변화를 방해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주자의 교리는 명나라 왕양명의 목적론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지식과 행동의 일치에 대한 왕양명의 사상은 주자 철학에 기초한 획기적인 것이었다.

성격 평가:

청나라의 강희제는 주역을 수천 년, 수억 년 동안 이어져 내려온 학문이라고 불렀습니다.

주(周)의 제자 황세자(黃世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도교 체계는 맹(孟)에서 맹(孟)으로, 그리고 저우(周)로, 청(淸)으로 전해져 주씨로 시작되었다.

남송 시인 신치지는 말했다 :불멸의 사람은 불멸 할 것입니다. 아직 살아있는 공개적인 죽음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남송 시인 루유가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아홉 평원에 백 구의 시체를 기증 할 마음이 있고 어떤 사람들은 양쯔강을 동중국해에 쏟아 붓는 눈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길은 고정되어 있고 심장은 길을 잃었습니다. 대중은 죽지 않지만 여전히 행복합니다.

청나라 초기의 판장: 혜능은 공자와 맹자의 제자이자 유교의 대가였다.

주희. 주희웅은 뛰어난 지식을 갖춘 위대한 학자로서 후세에게 배울 점이 많은 인물입니다. 그는 평생을 배우고 가르치고, 읽고 연구하며 학문에 엄격하고 저술이 풍부했습니다. 그는 주석, 고안, 고서 주석, 문서 교정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천문학, 지리, 법학, 역법 등 많은 자연과학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봉건 사회의 관리로서 그는 그 체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동시에 민중의 정서에 공감하고 돈을 갈취하고 부자들을 잔인하게 대하는 자들에 반대했으며 부패한 관리와 지방 양반들의 불법 행위에 맞서 과감히 싸웠습니다. 지방 관리로 재직하는 동안 주희는 재난 구호와 생산 장려 등 민생 안정을 위한 유용한 업무도 수행했습니다. 봉건 사회의 관리들 사이에서 그는 청렴하고 성실한 사람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희는 중국 교육 역사상 유명한 교육자 중 한 명이라는 점도 주목해야 합니다.

송나라 시인은 황순 사본에 썼다 :후안은 메모 모음, 조상의 주석의 부흥, 단어의 의미가 먼저 명확하여이 텍스트가 평범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한 다음 요점을 인용합니다.

영국의 과학 기술 사학자 조셉 리:주(朱)는 다양한 자연 현상을 심도 있게 관찰한 자연주의자였습니다.

청나라 사람, 콴:광대하고 미묘한 것, 모든 연령대를 아우릅니다. 저장성 동부의 용가에 대한 연구인 장시에 대한 연구는 당연한 것은 아니지만 일반화해서는 안 됩니다.

현대 영국 생물학자 조셉 리:①이 훌륭한 자연 시스템을 더 자세히 살펴보면 송나라 철학자들이 연구한 개념이 현대 과학에서 사용하는 개념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2) 적어도 리가쿠의 세계관과 자연과학이 매우 일치한다는 것은 의심할 수 없습니다. (3) 송대 합리주의는 본질적으로 과학적이었으며, 이는 모든 종류의 순수 과학 활동과 응용 과학 자체의 전례 없는 번영을 동반했습니다.

주자는 어느 왕조에 속해 있었나요?

송나라.

주(周)는 중희(仲戱)라고도 하며, 후에 후이안(後夷安)이라고도 하며, 주원공(朱元公)이라고도 불렀고, 세상에서는 주(朱)라고 불렀습니다. 원래 후이저우성 우원현 출신인 그는 난젠성 유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송나라의 유명한 합리주의자, 사상가, 철학자, 교육자, 시인, 민학파의 대표, 유학의 대가, 불교의 이름 주자.

주자는 공자의 개인 제자는 아니지만 공자묘를 방문하는 것을 좋아하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그는 대청 사원의 열두 철학자 중 한 명으로 유교에서 숭배를 받았죠. 주자는 어청의 학생이자 제자였으며, 어청과 함께 학파를 이루었습니다.

확장 데이터:

주나라의 창작 사상:

주나라의 시적 구성에 대한 태도는 비교적 경멸적이면서도 매우 관대했는데, 이는 복잡한 사상적 기원과 관련이 있습니다. 창작에 관한 한, 주나라의 시는 주로 철학적 시, 풍경시, 정치시입니다. 그중 철학적 시는 심오한 진리를 시각화하고, 풍경시는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회상적이며, 정치시는 직설적이고 단호합니다.

이러한 주 시인의 시를 통해 주 시인은 풍부하고 다양한 예술적 스타일을 가진 시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의 시를 통해 독자들은 엄격한 과학의 대가의 다른 면을 감상하고 주나라의 사상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주자

주자 소개.

주(朱)는 중희(中戱)라고도 하며, 후에 후이안(胡桓)이라고도 하고, 주원공(朱元公)이라고도 합니다. 원래 후이저우성 우원현 출신인 그는 난젠성 유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송나라의 유명한 합리주의자, 사상가, 철학자, 교육자, 시인, 민학파의 대표, 유학의 대가, 불교의 이름 주자(朱子). 주자는 공자의 개인 제자는 아니었지만 공자묘를 참배하는 것을 좋아했던 유일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대청사원의 열두 철학자 중 한 명으로 유교에서 숭배하는 인물입니다. 주자는 어청의 제자였으며 어청과 함께 학파를 이루었던 제자였습니다. 주자의 과학은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세 나라 모두의 공식 철학이 되었습니다. 그는 중국 교육 역사에서 공자 다음으로 중요한 인물입니다.

주자학 소개

주자(朱子)는 중희(仲戱)라고도 하며, 후안(胡安)으로도 알려졌고, 나중에는 혜능(惠能)으로도 알려졌으며 주원공(朱元公)으로도 불렸다. 그의 조상은 강남 동쪽에 있는 서주현 샤오현이었습니다. 남송 시대에 주원공의 가족은 후이저우성 우원현으로 이주하여 난젠성 유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유명한 합리주의자이자 사상가, 철학자, 교육자, 시인, 민학파의 대표이자 송나라 유학의 대가였으며 주자라는 불교식 이름을 가졌습니다. 주자는 공자의 개인 제자는 아니었지만 공자묘를 참배하는 것을 좋아했던 유일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대청사원의 열두 철학자 중 한 명으로 유교에서 숭배하는 인물입니다. 주자는 어청의 제자였으며 어청과 함께 학파를 이루었던 제자였습니다. 주자의 과학은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세 나라 모두의 공식 철학이 되었습니다. 그는 중국 교육 역사에서 공자 다음으로 중요한 인물입니다.

19세에 주희는 진사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그는 장시성 남강 총독, 푸젠성 장저우 총독, 절동 총독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청렴한 관리였으며 아카데미 건설을 추진했습니다. 이 관리는 환공의 출결 제도를 숭배하고 황제를 위해 강의했습니다.

주(朱)는 사서삼경 주석, 태사자 주석, 통수 주석, 주역 주석, 주희 주석 등을 저술했고, 그의 후손들이 사서유취 대편과 사서유취 상편을 편찬했습니다. 그 중 네 권의 책과 장, 문장에 대한 주석은 교과서 및 황실 시험의 표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