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봄을 찬양하는 현대시(길면 길수록 좋다), 무릎을 꿇어주세요.

봄을 찬양하는 현대시(길면 길수록 좋다), 무릎을 꿇어주세요.

주자칭의 이슬비 - 현대시

이슬비가 내린다

동봉 리

내 얼굴을 쓸어내리고

별들의 미세한 비

봄의 솜털이다.

봄 기사

아? 누가 풀을 깨웠을까?

봄의 소녀가 풀을 간지럽히고 있었어요!

누가 물고기를 가지고 놀고 있을까요?

봄이가 물고기를 놀리고 있네요.

봄이 올 때마다 미스 봄은 우리와 함께 놀고 함께 자란다....

봄이 올 때마다 우리에겐 가장 행복한 시간입니다.

미스 봄, 머물 수 있겠니?

황금 같은 어린 시절을 우리와 함께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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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 깜짝할 사이에 혹독한 겨울이 지나고 봄이 조용히 대지에 찾아왔습니다. 봄은 아름다운 계절이자 시로 가득한 계절이며, 봄은 생명력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예로부터 시인들은 봄이 주는 기분 좋은 풍경 때문에 봄을 사랑하고 찬양했습니다. 고시의 백 정원을 걷다 보면 형형색색의 봄 시를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무작위로 몇 편을 골라 천천히 읽으며 나도 모르게 매료되었습니다.

"천둥 번개가 내리는 밤, 경박한 기와가 수평을 이루지 못하네. 감상적인 모란은 봄 눈물을 머금고 장미 가지에 누울 힘도 없네." 북송 시인 진관(陳觀)의 '봄날'입니다. 이 시는 비온 뒤의 봄빛에 관한 시입니다. 비 온 뒤의 마당, 아침 안개의 옅은 안개, 청록색 기와, 아름다운 봄, 비와 눈물을 머금은 모란꽃, 다정한 모란, 가만히 누워 있는 장미, 매력적이고 감동적인 장미를 볼 수 있습니다. 클로즈업과 원경, 움직임과 정적, 감정과 제스처가 있고, 높고 낮음에 따라 마음대로 만질 수 있습니다. 시 전체가 간결하고 선명하며 신선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있어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궁정 나무에 송새가 있고, 빨강과 초록이 먼 숲에 봄을 돕는다. 갑자기 좋은 시가 나오고, 구문을 찾기가 어렵다." 송나라 시인 첸의 '봄날'입니다. 이 시는 봄날 아침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귀에는 새가 가득하고 눈에는 푸른 나뭇가지가 가득하며 초록과 빨강이 서로를 지탱하고 향기가 유혹적입니다. 시인이 펜을 몇 번 휘두르면 독자에게 봄의 그림이 펼쳐집니다. 그런 다음 시인은 더 이상 봄의 색을 묘사하지 않고 글쓰기를 멈추고 서정성으로 전환합니다. 봄은 영감으로 가득하지만 신비한 시인은 독자가 봄을 느끼도록 유도하기 위해 이런 종류의 깜박이는 단어를 "찾기 어렵다"고 사용합니다. 이러한 현실과 허구의 조합은 독자에게 상상의 여지를 많이 남깁니다.

"먼 눈은 하늘과 함께 가고, 비스듬히 비치는 태양은 나무에 비친다. 개는 어디에서 짖어야 할지 알고 있다. 사람들은 산 중턱을 걷는다." 남송 시대 시인 양완리의 '봄날'입니다. 이 시는 봄 저녁 풍경에 관한 시입니다. 석양은 나무 위로 드리워지고, 푸른 대지는 하늘과 만나고, 개는 즐겁게 짖고, 사람들은 늦게 집으로 돌아갑니다. 이 시는 자연스럽고 적절하며 재치와 경이로움이 느껴집니다. 봄의 아름다움, 봄의 찬란한 색채, 봄의 풍성한 맛, 봄의 조화로운 소리가 있는 파노라마 같은 봄의 분위기 속으로 독자를 안내합니다. 이 시간 동안 사람은 마음을 열고 노래를 부릅니다.

"샘물에서 처음 제비가 태어나고, 말벌의 작은 꼬리가 꽃에 달려듭니다. 창에는 먼 빛깔이 들어 있고, 물고기들은 지협 근처에서 향기로운 갈고리를 잡고 있네." 당나라 시인 이허(李和)가 쓴 '남원(南苑)'입니다. 남쪽 정원의 봄은 활기차고 흥미로 가득합니다. 샘물이 솟아나고, 제비가 날기 시작하고, 벌이 꽃을 따서 꿀을 만들고, 물고기가 먹이를 잡기 위해 갈고리를 잡습니다. 이 모든 것이 봄의 특징적인 풍경이며, 창문을 통해 서재로 곧장 들어오는 풍경은 아늑하고 쾌활한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이 시는 생생하고 신선하며 미묘한 느낌을 주며 읽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고목들이 짧은 처마를 덮고 있고 지팡이가 동쪽 다리를 건너는 나를 도와준다. 옷은 아몬드꽃 비에 젖어 있고 얼굴은 차갑지 않다." 남송 시대 승려 지난이 쓴 절대시입니다. 봄 여행을 묘사한 절대시입니다. 아름다운 봄빛이 스님의 방랑을 불러 일으켜 봄빛을 보러 절 밖으로 나갔습니다. 오래된 나무 아래에 정박해 있는 작은 천막 보트를 타고 퀴노아 다리 동쪽을 따라 걸었습니다. 직선으로 되어 있지만 오래된 나무 그늘 아래에 정박해 있는 보트는 마치 고대 중국 문인들의 그림처럼 매우 미묘하고 기이했습니다. 마지막 두 행은 살구꽃, 이슬비, 버드나무가 펄럭이고 따뜻한 동풍이 부는 봄의 아름답고 기분 좋은 풍경을 정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하고 있어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명문장입니다. 이 시는 풍경과 사물, 마음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시인은 '봄바람'과 '봄비'의 특징을 포착하여 약간 과장함으로써 내면의 기쁨과 자연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2월이 되면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아다니고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한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청나라 시인 가오딩(高丁)의 '마을의 집'입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행은 봄의 자연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봄의 시골 특유의 아름답고 매력적인 풍경에 대해 썼습니다. 2월의 봄은 화창하고 풀이 무성하고 꾀꼬리가 날아다니며 버드나무는 아름다운 봄빛에 취한 듯 둑을 솔질한다.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은 아름다운 봄날 연을 날리는 활기찬 아이들의 생생한 장면을 묘사합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봄을 더욱 활기차게 만듭니다. 이 시는 명확하고 잘 표현된 시입니다. 시 전체가 쾌활함으로 가득 차 있으며 독자에게 아름다움의 정서적 감염을 제공합니다.

"음영천은 굽이굽이 청록색으로 흐르고 이슬비는 얕은 모래사장을 평평하게 한다. 기러기와 오리는 봄이 간 줄도 모르고 복숭아꽃을 두고 물과 경쟁하네." 송나라 시인 조충지의 '봄날'입니다. 봄을 소중히 여기는 시입니다. 시에는 시냇물이 맑고, 가랑비가 여울을 뒤집고, 기러기와 오리가 놀고, 복숭아꽃이 물을 쫓는 등 네 연에 네 장면이 나옵니다. 이미지가 매우 선명하고 연상적이어서 보는 이로 하여금 편안하고 매혹적인 느낌을 줍니다.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복숭아꽃을 타는" 기러기와 오리의 모습을 사용합니다. 기러기와 오리는 봄이 지나간 줄도 모르고 행복하고 평온하게 쫓아다니지만, 사람은 다릅니다. 떨어진 꽃은 쫓아갈 수 있지만 시간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시인의 봄에 대한 사랑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습니다.

봄의 귀환

원/주변의 꿈

차가운 출발

따스한 봄이다

무모한 후퇴

희미한 슬픔이다

봄의 푸름이 다시 찾아왔다.

모든 것은 변하고 성장한다.

그러나 모든 것은 다시 예전으로 돌아갑니다.

사라졌던 슬픔은 여전히 돌아오고 있습니다.

죽음도 성장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내 마음이 약해졌어요.

평온으로 돌아가기

이 봄의 향기와는 잘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시원한 봄비를 기다린다.

봄의 랩소디

부드러운 바람이 차가운 얼굴을 녹일 때,

비가 마르고 차가운 수염을 적실 때,

하늘이 회색의 베일로 덮일 때,

들판이 신성한 붓으로 초록으로 칠해질 때,

제비들이 귀에 속삭일 때 이 젊은이의 마음은 가득 차 있습니다. 시로...

아-

봄! 열정의 봄!

나는 이 번성하는 새 세기에 확실히...

너를 떠났다.

봄의 그림

고요히,

봄이 왔다...

바람은,

부드럽고,

차가운 얼굴을 따뜻하게,

비,

화창한 하늘,

건조하고 차가운 머리칼을 촉촉하게,

들판과 산과 강,

썩은 옷을 벗는 겨울,

새로운 노란색의 새 봄의 미소를 행복하게 맞이하고,

회색으로 가려진 하늘은 수줍게 봄에 대한 애착을 표현합니다....

그리고, 그리고, 그리고,

따뜻한 강물에서 노니는 새들,

비스듬히 날아가는 제비들,

찬송가를 읊조리며...

아-

이 정열적인 봄!

이 매혹적인 봄!

손에 든 붓으로,

이 짙은 봄빛에 담그고,

이 격렬한 봄 물결에,

장엄한 춘절의 두루마기를 그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