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풍경을 찬양하는 시
풍경을 찬양하는 시
작가 이백, 당나라
폭포가 산 앞에 매달려 있는 동안 보라색 안개가 햇살에 비춰진다.
수천 피트 높이의 높은 절벽이 마치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합니다.
원어민 번역:
햇살 아래 샹푸봉에는 보라색 안개가 피어올랐고, 멀리서 보면 폭포가 산 앞에 하얀 새틴처럼 매달려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높은 절벽이 수천 피트나 되는 것처럼 보여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진 것 같았습니다.
2. 산속의 가을밤
작가 왕위, 당나라
빈 산은 신선한 비를 맞고 초가을을 느낄 수 있는 밤이 되었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어 바위 위에 샘이 솟았다.
대나무 숲이 덜컹거리고 빨래하는 여인이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에 살랑살랑 흔들린다.
봄은 잠시 쉬고 가을 햇살은 언덕에 오래 머물기도 한다.
원어민 번역:
빈 언덕은 신선한 비에 젖어 있고, 밤이 되면 벌써 초가을처럼 느껴진다.
밝은 달과 소나무 틈새로 맑은 빛이 비치고 맑은 샘물이 돌 위로 흐른다.
대숲은 시끄러워 빨래터가 돌아왔음을 알고, 연잎은 가벼운 배처럼 흔들린다.
봄의 밀싹은 쉬고 가을의 산속 왕자와 손자는 오래 머물러도 좋을 듯하다.
3."산서촌 여행"
저자 루유, 송나라
추수철에 인심이 풍성할 때 빚은 농주를 비웃지 마라.
구불구불한 산악 지형은 출구가 보이지 않아 걱정이고, 푸른 버드나무와 흐드러지게 핀 꽃 사이로 갑자기 산골 마을이 나타난다.
입춘과 북의 날이 가까워졌지만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사복을 입고 있다.
앞으로 달빛에 외출할 수만 있다면 지팡이를 들고 언제나 문을 두드리겠습니다.
원어민 번역:
보름달에 빚은 진흙탕 술을 비웃지 마세요. 하베스트 아일랜드에는 환대하는 요리가 풍성합니다.
산은 겹치고 물은 굽이굽이 흐릅니다.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했습니다. 갑자기 눈앞에 산골 마을이 나타났습니다. 피리를 불고 북을 치는 봄 축제가 열리는 날이 다가오고 있었고, 마을 사람들은 사복을 입은 채 옛 풍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었습니다.
앞으로 밝은 달빛 아래서 몰래 돌아다닐 수만 있다면 목발을 짚고 언제든 당신의 문을 두드리겠습니다.
4. 황학탑 - 맹호란의 양주 가는 길 작별
작가 이백, 당나라
고인은 자주 황학탑에 작별 인사를 하라고 손짓했고, 버드나무가 우거지고 새소리와 꽃향기가 아름다운 이 해 봄에 양주로 여행을 떠났다.
푸른 하늘 끝에서 사라져가는 친구들의 돛은 사라지고, 먼 수평선을 향해 달리는 양쯔강의 첫 줄만 보인다.
원어 번역:
고인은 수시로 나를 손짓하며 황학탑에 작별을 고하고 버드나무 꽃이 만발한 3월의 봄날 양저우로 먼 여행을 떠났다.
푸른 하늘 끝에서 친구의 쓸쓸한 돛은 사라지고 먼 하늘을 향해 흐르는 장강의 물줄기만 보였다.
5. 양자강의 봄 여행
작가 백주이, 당나라
구산사 북쪽에서 자팅 서쪽까지 호수는 제방과 수평이 맞았고 구름은 낮았으며 호수의 물결은 이어져 있었다. 햇볕이 따스하게 내리쬐는 나무 위로 꾀꼬리 몇 마리가 둥지에 진흙을 품고 날아들었다.
색색의 봄꽃들이 서서히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정도였다.
저는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 특히 푸른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원어민 번역:
구산사 북쪽을 우회하여 자공각 서쪽을 거닐다 보면 날이 밝으면 호수가 떠오르고 흰 구름이 낮게 드리워져 있습니다.
호수 동쪽의 아름다운 풍경은 잊을 수 없는데, 하얀 모래 제방을 가로질러 그늘을 드리운 버드나무가 줄지어 서 있습니다.
2. 타이산의 풍경에 대한 시: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루산:산의 옆에서 보면 거리가 같지 않다.
송산:높이 10,000피트, 천년 동안 물이 흐른다.
에메이산:에메이산은 가을 상반기에 떨어집니다.
뤄수이:뤄수이 다리 근처에 있는 샘으로 푸른 물이 맑습니다.
황하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양쯔강 :구름 돛은 결코 멀리 보지 않고, 양쯔강은 황혼에 홀로 흐른다.
동팅호:구름 계곡과 맹 계곡의 안개가 월양시를 뒤덮네.
산에 관한 시:
이백의 '천무산 등반을 꿈꾸며'
하늘로 곧게 뻗은 산봉우리, 다섯 개의 성스러운 봉우리가 하늘에 닿아 중국에 그림자를 드리운다. 파라다이스 테라스 산맥의 길이는 백 마일에 달하며, 이곳에서 남동쪽으로 뻗기 시작합니다.
주제 시린 시비수시
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 멀리서, 가까이서, 높은 곳에서, 낮은 곳에서 루산을 바라보면 루산은 온갖 다른 모습으로 모습을 드러냅니다. 저는 루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얼굴을 알아볼 수 없습니다.
왕웨이의 중남산
그 거대한 높이가 산에서 바다 모퉁이까지 천상의 도시로 다가옵니다. 그 뒤로 흰 구름이 합성되고 푸른 안개가 산에 섞였다가 사라집니다. 중앙 봉우리는 남서쪽과 다른 계곡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산속에서 묵을 집을 찾으려던 수상 가이드는 나무꾼에게 물어보았다.
물을 묘사한 두 편의 시:
이백의 '술 속으로'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는가?
바이주이의 <강 남쪽을 기억하며>에서. 해가 뜨면 강은 불보다 붉고, 봄이 되면 푸른빛처럼 푸르다. 강남을 잊을 수 있나요?
셋. 풍경에 관한 시 :
왕웨이의 <청류>
나는 노란 꽃의 강을 타고, 초록의 시냇물을 타고 항해했다. 산을 만 바퀴나 돌았더니 30마일도 안 되네. 급류는 쌓인 바위 위로 윙윙거리지만 울창한 소나무 사이로 빛은 희미해진다. 강변을 따라 무성하게 자란 수풀이 호두까기 인형처럼 흔들립니다. 마음은 한가롭고 맑은 강은 너무 가볍습니다. 바위 위에서 거래하세요. 낚싯줄을 영원히 버리세요!
한강을 바라보는 왕위의 모습
한강의 남쪽 세 갈래는 초나라 국경에 이르고 아홉 갈래는 경문(京門)에 이른다. 이 강은 하늘과 땅을 가로지르며 산의 색이 있는 곳과 없는 곳에 걸쳐 있습니다. 인간의 주거지가 먼 하늘의 물결 위에 떠 있는 듯합니다. 샹양의 이 좋은 날은 나의 늙은 산심을 취하게 했네!
3. 산과 폭포를 묘사한 시. 1. 여산 폭포를 바라보며, 《당나라》의 저자 이백(李白), 해가 향로 위에 비치고, 천 개의 강이 흘러넘치는 폭포를 바라보며.
높은 절벽이 수천 피트나 되는 것 같아서 사람들은 무아지경에 빠져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원어 번역: 향기로운 용광로 봉우리는 햇빛 아래 자주색 안개를 낳았고, 멀리서 보면 폭포가 산 앞에 하얀 비단처럼 매달려 있었다.
높은 절벽에 수천 피트 폭포가 있어 마치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진 것 같았다.2."가을밤의 산중"은 왕위와 당이 쓴 "비온 뒤 가을밤에 서 있는 텅 빈 산"을 노래한 것이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샘을 맑게 한다. 대나무 숲이 찰랑거리고 빨래하는 아낙네가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에 살랑살랑 흔들린다.
봄은 쉬고 가을의 해는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원어 번역: 텅 빈 언덕에 신선한 비가 내리고, 밤이 다가오니 초가을 같은 느낌이 든다.
밝은 달이 소나무 틈 사이로 맑은 빛을 뿌리고, 맑은 샘물이 바위 위로 흐른다. 대숲은 빨래터가 돌아왔음을 알리며 울부짖고, 연잎은 가벼운 배처럼 흔들린다.
봄에는 밀싹이 쉬고, 가을에는 산의 왕자와 손자가 오래도록 머물 수 있네
'산천에 노를 저어라'의 저자 송루유는 풍요로운 해에 닭과 기러기를 많이 기를 때 농가의 술잔에 웃음을 터뜨렸다.
산 디에 피안 물 흐름이 꼬불 꼬불하고 탈출구가 없을까 걱정하는 산촌 사이에 갑자기 버드 나무 녹색 꽃이 피어났습니다. 입춘과 북의 날이 가까워졌지만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사복을 입고 있다.
앞으로 달빛에 외출할 수 있다면 언제든지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리겠습니다. 원어민 번역: 보름달에 빚은 탁한 술을 비웃지 마세요. 하베스트 아일랜드에는 손님이 즐길 수 있는 요리가 많이 있습니다.
산은 겹쳐 있고 물은 굽이굽이 흐릅니다. 탈출구가 없을까 봐 두려웠습니다. 갑자기 눈앞에 산골 마을이 나타났습니다. 피리를 불고 북을 치는 봄 축제가 열리는 날이 다가오고 있었고, 마을 사람들은 사복을 입은 채 옛 풍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었습니다.
앞으로 밝은 달빛 아래 몰래 나갈 수만 있다면 목발을 짚고 언제든 당신의 문을 두드리겠습니다.4. 황학탑 '양주 가는 길에 맹호란과 작별'은 당나라의 오랜 친구인 이백이 연기가 자욱한 3월에 양주로 내려가 쓴 작품이다.
푸른 하늘 끝에서 친구의 돛이 사라지고 양쯔강의 첫 줄만 보이고 먼 수평선까지 달리고 있다. 원어 번역: 고인은 황학탑에 작별을 고하고 버드나무 꽃이 만발한 이 3월의 봄날 양저우로 긴 여행을 떠나자고 자주 손짓했다.
친구들의 외로운 돛그림자가 희미해져 푸른 하늘 끝에서 사라지고 먼 하늘을 향해 달리는 장강의 한 줄기만 보였다.5. 백주이의 '첸탕으로의 봄 여행' 자팅 북서쪽에 있는 당구산, 수위가 낮은 곳. 백주이의 '첸탕으로의 봄 여행'을 쓴다.
새벽에 깨어난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잘 드는 나무로 달려가고, 새끼 제비들은 둥지에 진흙을 품고 있습니다. 화려한 봄꽃들이 서서히 눈을 사로잡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정도입니다. 저는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하는데, 특히 푸른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구산사 북쪽, 자공각 서쪽을 거닐다 보면 호수가 떠오르기 시작하고 흰 구름이 낮게 매달려 있습니다.
호수 동쪽의 아름다운 경치는 잊을 수 없는데, 하얀 모래 제방을 가로질러 그늘을 드리운 버드나무가 줄지어 서 있습니다.
4. 산과 물에 관한 시 I. 산에 관한 시 :
이백의 '천무산 등반을 꿈꾸며'
그 산봉우리는 하늘을 향해 일직선으로 하늘에 올라 다섯 개의 신성한 봉우리를 얹고 중국 전역에 그림자를 드리운다. 파라다이스 테라스 산맥의 길이는 백 마일에 달하며, 이곳에서 남동쪽으로 뻗기 시작합니다.
주제 시린 시비수시
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 멀리서, 가까이서, 높은 곳에서, 낮은 곳에서 루산을 바라보면 루산은 온갖 다른 모습으로 모습을 드러냅니다. 저는 루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얼굴을 알아볼 수 없습니다.
왕웨이의 중남산
그 거대한 높이가 산에서 바다 모퉁이까지 천상의 도시로 다가옵니다. 그 뒤로 흰 구름이 합성되고 푸른 안개가 산에 섞였다가 사라집니다. 중앙 봉우리는 남서쪽과 다른 계곡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산속에서 묵을 집을 찾으려는 수상 가이드가 나무꾼에게 물어보았다.
물을 묘사한 두 편의 시:
이백의 '술 속으로'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는가?
백주이의 '강 남쪽을 기억하며'에서
해가 뜨면 강물은 불보다 붉고 봄에는 푸른색처럼 푸릅니다. 강남을 잊을 수 있나요?
셋. 풍경에 관한 시 :
왕웨이의 맑은 강물
나는 푸른 시냇물이 낳은 노란 꽃의 강을 항해했다. 산을 만 바퀴나 돌았더니 30마일도 안 되네. 급류는 쌓인 바위 위로 윙윙거리지만 울창한 소나무 사이로 빛은 희미해진다. 강변을 따라 무성하게 자란 수풀이 호두까기 인형처럼 흔들립니다. 마음은 한가롭고 맑은 강은 너무 가볍습니다. 바위 위에서 거래하세요. 낚싯줄을 영원히 버리세요!
한강을 바라보는 왕위의 모습
한강의 남쪽 세 갈래는 초나라 국경에 이르고 아홉 갈래는 경문(京門)에 이른다. 이 강은 하늘과 땅을 가로지르며 산의 색이 있는 곳과 없는 곳에 걸쳐 있습니다. 인간의 주거지가 먼 하늘의 물결 위에 떠 있는 듯합니다. 샹양의 이 좋은 날들이 나의 오래된 산심을 취하게 했구나!
산:
1, 산은 무겁고 의심스럽고, 버드나무의 어둠은 마을이다. (루유의 '산시 마을 여행')
2. 그리고는 굽이굽이 돌아 발굽 자국만 남기고 사라졌다. (첸셴의 '백설의 노래'에서 천비 우를 집으로 보내는 장면)
3. 물은 어떤가요? 산의 섬은 무엇입니까? (조조, '바다를 바라보며')
4. 마을을 둘러싼 푸른 나무와 멀리 보이는 산의 옅은 푸른빛을 바라봅니다. (맹하오란,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5. 수평으로 보면 능선이 서로 다른 거리에서 봉우리가 된다. (서쪽 숲 벽에 새겨진 소시의 비문)
6.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보, 「월을 바라보며」)
7. 동산과 노소를 오르고, 태산과 소계를 오르고...
7. (공자)
물:
1, 구산사는 자딩시 북쪽에 있는데, 수위가 낮아지기 시작한다. (백주이, <천당으로 가는 봄 여행>)
2,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흘러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리바이 '술 속으로')
3. 인생이 끝이 없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문 앞의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르고, 흰 머리가 노란 닭을 노래하게 하지 마라. (소시)
4. 복숭아꽃 연못은 왕륜보다 천 피트 더 깊다. (이백)
5. 낮은 물 샹링은 뒤쪽 블록을 따라 있다. (리도원의 삼협)
6. 물은 푸르고 바닥은 천 피트입니다. 고운 돌과 함께 헤엄쳐서 똑바로 바라볼 수 있다. (우준과 주수)
동팅호에서 장상에게 보낸 편지에서 여산폭포를 바라보다
맹하오란과 이백
가을 물이 솟아오르니 물과 하늘이 거의 섞여 물과 하늘을 혼동할 정도였다. 보라색 안개가 태양 광선에 비춰지고 폭포가 산 앞에 매달려 있었다.
작은 제퍼 수증기 위에 구름이 하얗게 피어오르고 파도가 웨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았다. 삼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은하수가 아홉 하늘로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배와 노를 찾기 위해 물을 건너야 하는데, 귀향하는 성스러운 시간은 정말 부끄러운 일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열심히 강에서 낚시하는 것을 멍하니 앉아서 바라보고 있으면 물고기가 잡힌 물고기가 부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5. 산수시에는 다섯 개의 산이 있다.
1, 산을 빠져나갈 길이 없고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루유의 '산시 마을 여행')
2. 그리고는 굽이굽이 돌아 발굽 자국만 남기고 사라졌다. (첸셴의 '백설의 노래'에서 천비 우를 집으로 보내는 장면)
3. 물은 어떤가요? 산의 섬은 무엇입니까? (조조, '바다를 바라보며')
4. 마을을 둘러싼 푸른 나무와 멀리 보이는 산의 옅은 푸른빛을 바라봅니다. (맹하오란,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5. 수평으로 보면 능선들이 서로 다른 거리에 봉우리가 된다. (서쪽 숲 벽에 새겨진 소시의 비문)
6.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보, 「월을 바라보며」)
7. 동산과 노소를 오르고, 태산과 소계를 오르고...
7. (공자)
물
1, 구산사는 자딩시 북쪽에 있는데, 초입에 수위가 낮다. (백주이, 춘추좌씨전)
2,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흘러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리바이 '술 속으로')
3. 인생이 끝이 없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문 앞의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르고, 흰 머리가 노란 닭을 노래하게 하지 마라. (소시)
4. 복숭아꽃 연못은 왕륜보다 천 피트 더 깊다. (이백)
5. 낮은 물 샹링은 뒤쪽 블록을 따라 있다. (리도원 삼협)
6. 물은 푸르고 바닥은 천 피트입니다. 고운 돌과 함께 헤엄쳐서 똑바로 바라볼 수 있다. (오준과 주수)
"청추 섬에 해가 비치고 먼지가 한단까지 날아간다. 강물은 숲 둑으로 이동하고 바위는 깊고 연기는 다시 돌아옵니다."(주팡루)
"산은 멀리 겹쳐 있고 대나무 숲은 우리 근처에 있습니다. 열린 가슴에 찬물을 적시고 맑은 바람을 벗으니"('신의 도장으로의 여행')
"긴 가지에 보라색 잎이 돋아나고 맑은 거리는 푸른 이끼로 덮여 있다. 산의 색은 부유하고 봄은 차갑다"('판용강')
그 산 위에는 새가 날지 않았고, 그 길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았다. (류종원:강설)
해가 서쪽 산 근처에서 서서히 지고 황하가 동중국해로 흘러간다. (왕즈환:왜가리의 오두막에서)
6. 풍경시:강 근처에 있는 육지의 명산 평두산에서 수행을 하고 있다.
달리는 사슴 질주하는 사람, 밤새 단을 숨기고 밝게. 당나라에는 많은 깨진 기념비가 있고, 량 홀은 반쯤 기울어져 있습니다.
동굴에는 종종 구름이 솟구치고 처마와 이빨과 영광이 있습니다. 우리에 갇혀 여행할 때는 누워서 배의 뱃고동 소리를 듣는다.
판청다의 불멸자 왕은 인창성의 뒤를 잇습니다. 공중에 떠서 오운(五雲)의 화면으로 날아간 손님은 옥우물에 머물게 됩니다.
돌로 만든 단기가 밤에 자주 울리고, 용광로 완백천이 늙었다. 샤산은 강변을 강제로 돌렸고, 동굴에는 고대 비문이 추가되었습니다.
구름에는 북음 황제 궁정, 태음 흑서 죄수 유령이 있습니다. 사나두가 흔들리기 시작한 이래로 가오샤는 전기로 날아다녔다.
아홉 개의 얼음이 화려함 아래 떨어지고 쓴 길은 보이지 않게 솟아오른다. 오늘날까지 이 절에는 천평이 살고 있고 당나라의 분필이 남아 있습니다. 요괴는 맑은 물과 같은 시냇물을 보내고 야오치 요괴의 지팡이는 멋이 넘칩니다.
랑아오는 축제에 가서 노래하고, 나는 가을, 겨울, 여름에 와서 요리하고 찐다. 땀을 흘리고, 옷은 시들고, 사람들은 무수히 많은 댓글을 달았습니다.
개요에 대해 이야기하고 내 과거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저자 약력)판청다(1126-1193)는 오준(현 장쑤성 쑤저우) 출신으로 남송 시대의 유명한 시인이었다. 그는 선종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그의 시에는 공허와 고요에 대한 사상이 담겨 있습니다. 판청다는 29세에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재정부에서 비서관, 지방 관리, 외무부 장관 등을 역임했습니다.
남송 시대(서기 1175년), 판청다가 청두성 안부의 사신으로 있을 때 풍두에 와서 도시를 시찰하고 핀두를 방문하고 시를 지었다. (주) (1) 핑두관: 현재의 '톈즈사'입니다.
(2) 원와랑: 수나라, 당나라 이후 중앙 정부에는 6개의 부처가 있었는데, 원와랑은 그 중 하나였습니다. 그 기능은 전국 공무원의 임명, 승진, 전보 및 평가를 담당하는 것이었습니다.
원와이랑은 이 부처의 한 부서였습니다. 부서의 책임자는 의사였고 의사 아래에는 의사로부터 급여를받는 위안 와이 랑이있었습니다. 외교부는 법무부 장관을 겸임하는 외무부 장관의 지휘를 받습니다.
(3) 스크린, 고대에 귀족 여성들이 사용하던 커튼이 달린 자동차. (4) 월풀, 물의 소용돌이.
(5) 볼륨, 도어. 문을 걸고 닫는 것.
(6) 랑 아오, 고대 악기의 이름. (7)유경(御景): 도교에서 하늘의 황제가 머무는 곳을 가리키는 말로, 황제의 도읍을 가리키기도 한다.
(8)랴오양은 현재 나이허 다리로 알려진 랴오양 사원을 가리킵니다. (9) 청두 도로 안푸 사신, 남송 왕조는 전국에 16개의 도로를 세웠고, 사천은 당시 청두 도로라고 불렀습니다.
안부 사절은 송나라의 공식 명칭입니다. 수시의 핀두산 기사를 올라 고대 동굴을 밟았지만 구름에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 모릅니다.
고개를 들어 주위를 둘러보니 해와 달과 별을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핀두는 세계의 고대 명산이며, 나는 산의 세월이 유휴 상태라고 확신합니다.
오후에는 비둘기가 깨우고, 아침에는 사슴이 일하라고 재촉하는 소리를 듣는다. (작가 약력)동포주시(東遼州詩)로 알려진 소서(蘇西, 1037-1101)는 사천성 매산(梅山) 출신이다.
북송 시대의 작가입니다. 그의 시는 신선하고 강렬하며 과장된 은유를 잘 사용했고 예술적 표현이 독특했습니다. 그의 시 중에는 백성들의 고난을 반영하고 통치자의 사치와 오만을 고발하는 작품도 있습니다. 그러나 보수적인 정치적 견해와 부정적인 정서를 보여주는 작품도 있습니다.
송련종, 자오우 시대에 소시는 과거에 합격하여 한림학자가 되었습니다. 자유 4년(서기 1059년), 소서는 청두에서 비안징(지금의 카이펑)을 거쳐 펑두를 여행하며 '평두산에 살다'와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주)(1) 핑두산: 펑두현의 기록에 따르면 "통치의 북동쪽. 구불구불한 돌길, 푸른 나무, 브라흐마가 처음 나타났다.
옛 기록은 핑푸, 보라색 집은 진정한 불멸의 집입니다. 한나라 불멸자 인창성, 이 연금술의 왕.
막구지유의 전승. 소시의 시 "평두는 고대의 명산이다"에 따르면, 후세 사람들은 평두산을 점차 '명산'으로 바꾸어 오늘날에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2)니에: "밟다", "밟다"라는 뜻입니다. (3)눈: 나무 소리로, 일반적으로 눈을 가리킵니다.
(4)간군: 음과 양의 반대되는 힘을 가리키는 주이의 두 육각형. 이 별칭은 하늘과 땅의 동의어입니다.
핀두의 수산 앞에는 강이 가득하고 산에는 소나무와 노송이 오래되었다. 배에는 여행객이 가득하고 고대에서 현대로 쉽게 바뀔 수 있습니다.
빈 건물인 허정룡은 진짜 왕원과 음창성입니다. 종달새에게 상징을 풀어주면 인식은 더 이상 황팅을 가지고 다니지 않습니다.
용과 호랑이가 서로를 만나기 위해 회오리바람을 타고 달린다. 진짜 사람들은 세상에 지쳐 뒤돌아보지 않는다. 세속의 삶과 죽음은 황혼과 같다.
불멸을 배우지 못한 사람들은 한 끼 식사도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앤드류는 차갑게 바람을 타고 구름 위를 여행하는 번영의 신사와 단둘이 있었다.
세상에는 나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주) (1)교만:위엄의 모습.
(2)황정:도교의 고전인 황정경에서 유래. 내용은 가족의 건강에 관한 7음절의 노래입니다.
(3)세속사:세속사는 예측할 수 없다는 옛말. (4)쉬울 쉬:자기 만족.
사나두산의 사슴돌은 어떻게 해와 달을 팔고 있을까요? 세상은 씁쓸하고 절제되어 있습니다. 요정들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고 산은 흰 사슴을 남기고 떠났어요.
요정들은 노숙자가 되어 도시를 내려다보며 외롭게 살고 있어요. 지금도 밤이면 강석에 '평사'라는 동굴 방문객이 찾아온다고 들었습니다.
창 소나무 수천 그루, 바람의 슬럼프, 사람 곁의 요정 궁전. 밤에 노래하는 흰 사슴, 가을 풀의 흔적도 없는 산이 가득하다.
(주)(1)실망:실망하고 머물다. (2)소시:나무가 바람에 날릴 때 내는 소리.
(3)근처:아주 가까운 곳입니다. 핀두산, Lv 동빈 유란 샤오칭 핀두를 지나면 세계적으로 유명한 산은 좋지 않습니다.
두 편도 사람들은 알지 못하고, 왕인의 공허함은 말굽을 공허하게 만듭니다. 흰 새가 청청산을 떠나자마자 왕음의 두 친구를 찾아갔다.
세 섬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좋지만, 고개를 들면 이미 동팅 샘을 지나고 있다. (작가 약력) 루동빈은 루춘양(793-?)으로도 알려져 있다. 당 경조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당나라 혜창 시대에 떠돌이 학자로 예순네 살의 나이에 중리관으로부터 단비(丹秘)를 하사받았다. 그는 중남산 등지에서 은거하며 살았고, 이후 천하를 돌아다니며 스스로를 답사자라 칭하며 팔불출 중 한 명으로 불렸다고 합니다.
장회에서는 만두를 썰고, 월양에서는 학을 잡으며, 주막에서 술에 취하기도 했다고 한다. (주) (1) 유란 : 불교 의식인 유란 분지 사회를 가리킨다.
여름 달력 7월 15일에 불교도들은 조상을 기리는 의식을 거행합니다. 안거는 "거꾸로 된 것을 구하다"라는 뜻의 산스크리트어를 음역한 말입니다.
(2) 세 개의 섬: 한조 리지:, 서안, 연, 라이, 팡장, 영주를 만나기 위해 바다로 보냈습니다. 이 세 신은 발해 바다를 돌았다." 이후 세 섬은 상상의 동화 속 나라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선두 도교 사원 두광팅 해 옥황상제, 판양에 사는 진정한 삼대. 단화의 아홉 가마솥이 처음 익었고 섭우윤의 밭 뒤편 길은 멀었다.
연기 자물쇠 쿠이란 암자, 수영장 결로 차가운 거울 저장 가을 빛. 백사슴 평원에 오면 불멸의 고향으로 몰래 들어가야겠다. (작가 약력)두광팅(850-933)은 저장성 진윈 출신으로 당나라 말기 오대(五代)의 시인입니다. 그는 시안통에서 공부하고 천태산에서 승려가 되었습니다.
수나라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왕건 부자가 연나라의 관리인 연자대부에게 '팩스시천'이라는 호를 내렸다. 말년에는 동영지라는 이름으로 청청산에 은거하며 시와 문학작품을 남겼습니다.
(주) (1) 사나두 도교 사원: 현재 '천자의 사원'으로 불립니다. 당나라 관우유건, "사나두 도교 사원", 송나라, "징데관", "백학 사원", "유링 당"이라고도 함. "
(2) 사성제: 불교의 기본 교리 중 하나로 석가모니가 원래 설파한 내용, 즉 고, 집, 멸, 도의 네 가지 진리를 가리킵니다. 설명에 따르면 "참"이라는 뜻입니다.
7. 풍경을 묘사한 시(10∽ 20행) 1. 새 없는 산이 수백 개, 길 없는 길이 수천 개....
(류종원:장서)
2. 산은 해를 가리고 바다는 황금빛 강을 흐르네.
(왕즈환:왜가리 오두막에서)
3.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모두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데....
(두부:월을 바라보며)
4.나라가 비록 분열되더라도 산과 강은 영원하고 나무와 풀의 봄은 돌아오네.
(두푸:봄의 희망)
5.텅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왕웨이:차이루)
6.구름 바다의 끝없는 어둠 속에서 하늘의 산에서 밝은 달이 떠올랐다.
(리바이:관산월)
7.백 번을 보아도 질리지 않는 것은 오직 징팅산뿐이다.
(리바이:징팅산에 홀로 앉아서)
8. 남쪽 산 아래 콩을 심고, 풀밭에는 콩 모종이 가득하다.
(타오위안밍: "정원으로 돌아오다"
9. 북서쪽 장안을 바라보니 무수한 산이 있다. 푸른 언덕이 그들을 숨길 수는 없지만 결국은 동쪽으로 흐른다.
(신치자: "보살님? 나는 루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이 산에 있을 뿐입니다.
(소서: "서린의 벽에 새긴 비문")
8. 산과 강은 늙지 않고 푸른 물은 영원히 지속된다는 시는 무엇이라고 묘사한 시(명? 노관중)만물의 근원(춘추? 관중)근원은 맑고, 근원은 탁하다. 순자)근원은 맑고 순수하고 깨끗하며, 나무 능력의 기원(한? 반구) 청천은 강과 호수를 사랑하고 적벽에서 흘러 나오는 것은 아직 (청?). 차) 맑으면 추수, 멀리서 보면 푸른 바다(당? 이백) 그러나 지금은 사방에 봄물이 넘치고 복숭아가 떠 있으니, 그 숨겨진 근원을 찾으러 어디로 가야 할까? (당? 백주이)호수의 빛과 달의 빛깔, 바람이 불지 않는 수영장 표면. 멀리서 둥팅의 풍경을 바라보면 은색 원반 위에 초록 달팽이가 있다. (류유시, "멀리서 둥팅을 바라보며") 하늘은 얼마나 넓고, 나무는 얼마나 가깝고, 물은 얼마나 맑고, 달은 얼마나 가깝습니까! (당나라-맹하오란, "지안더 강에서의 밤 계류"), 동료 여행자가 되어 저녁 새들과 함께 돌아오다(당나라?). (왕웨이) 북쪽을 바라보면 물은 끝이 없고, 큰 강은 동쪽으로 길게 이어지네(송?). (왕원량) 물이 정말 푸르고 깨끗해서 잠을 잘 수 없다. 물고기가 비어 있으면 의지 할 것이 없습니다 (송?). 루키)삼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데, 은하수가 아홉 하늘로 떨어지는 것으로 추정된다(당?). 이백)남호의 가을 물은 밤에 연기가 없어 푸른 하늘까지 곧장 올라갈 수 있다(당?). 리바이) 물속에 비스듬히 비치는 해가 둥글게 퍼지고, 반은 바스락거리고 반은 붉게 물든다. 바이 주이 "나무 강 독"산 높은 달 작고 바닥이 맑습니다. 루유 "푸가 뒤의 붉은 절벽"녹색 언덕이 피곤하지 않고 흐르는 물이 더 오래 흥미롭지 않습니까? 제나라 "가오공 왕 동치 밤 연회" 녹색 리본, 옥 머리핀 같은 산 - 유 "연 대부 수이를 건으로 돌려 보내다"
9. 산과 강의 풍경을 묘사 한 아름다운시는 갈 길이 멀고 위와 아래를 위해 걸을 것입니다. --전국 시대. 구원.
아홉 번 죽어도 후회가 없네, 나는 여전히 자애로움이 가득하네 - 구원(九元)
대나무 밧줄처럼 곧고, 옥항아리처럼 맑네 - 남조(南朝). 송보조
천 가지 위험이 있어도 거친 모래를 날려야만 황금에 이를 수 있다 - 당나라 - 유유시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심한 것이 아니며, 봄 진흙으로 변하면 꽃을 더욱 보호한다 - 청나라 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