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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홉 수도사의 시
근대에 구승의 시가 있는데, 매우 훌륭하지만 요즘 사람들은 그것을 전승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전쟁 후 말을 땅에 새겨진 구름으로 내려 보내다", "봄 탄생 밖 거북 나이 산, 하이먼 서쪽 사람들"이 있지만 오늘날의 서기들은이 대사를 갖지 못했습니다. 사마광의 평가는 약간 낮은 것 같습니다. "서공의 시"라는 텍스트는 구승의 시를 가리킵니다." 그 아름다움은 여전히 세상이 말하는 몇 쌍의 쌍귀에서 멈춘다..." 그러나 나중에 황 팅젠은 "아홉 승려"를 칭찬했고, 하우 한시는 "황 루는 백 레천의 구름이 "궁중에서 노래하고 계단을 집어 들고"두 지메이의 구름 "낮에 방황하는 떨어지는 꽃, 비둘기와 제비 노래만큼 좋지 않다고 말했다. "맹하오란의 구름은 두지메이의 구름만큼 좋지 않다. 맹하오란의 구름 "구름 계곡 인 맹계곡이 위양시를 포위하고 있기 때문에 또 다른 구름"은 "구승"만큼 좋지 않지만 숲의 "구승"에서 특히 서주, 회총의 "구승"은 위대한 업적. 린 한 숨겨진시"는 "용수시"는 왕조 9 명의 시인 9 명의 승려, 제목 9 명의 승려시에서 "용수시"라고 말했습니다. 그중에는 희총의 친근한 대사가 많았고 장안에서 수백 장의 그림이 출판되어 매우 기뻤습니다. 유후청화 5년 권에서 장핀은 "송회전 대시인"이라는 문구를 포함하여 고잔의 송별시 두 편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또한 송 - 실제 기록 - 정원"36 권은 양문공 "최근 시 정원시"를 인용하여 "종종 말했듯이 최근 시시, 추 승려, 수 리한이 뛰어나다"(이하 간략히 언급)라고 말했습니다.
"구승"시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여섯 번째 시 이야기는 "그 당시 독자들은 구멍이 많고 시를 잘하고 아름다운 남자였습니다. 시인 스님이 주제를 나누었기 때문에 그는 '이 문자를 범하지 말라'고 논문을 썼습니다. 그 글자는 산, 물, 바람, 구름, 대나무, 돌, 꽃, 풀, 눈, 서리, 별, 달, 새, 새 등이었으니 모든 스님들이 글을 쓰고 있었다"고 말했다. 은행권은 쉬동의 방식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현자두자』 제20권에 아홉 승려의 시를 기록하면서 "서동의 임명은 모든 승려를 가두기에 충분했지만, 시인의 정치는 부적절하다고 했다"고 썼다. 개사는 많은 새와 동물, 식물의 이름을 알고 있었고, 초사도 봉황 윤니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 준자와 서동에게 직책을 나눠주면 당신도 펜을 움직여야 하며, 다음은 당신입니다." 청나라 초기, 허상은 와인 가든시의 "시 악마"섹션에서 더 많은 "구승"의 분노 : "14 단어 (수동이 금지 한 14 단어에 따르면) 외에도시는 좋지 않지만 사람들이 다섯 가지 맛을 잃게하는 대신 사람들이 비단 대나무에 가도록합니다. 이 전략을 사용하여 귀를 가두고 획을 공격하는 것은 전혀 우아하지 않습니다! '구도(九道)'에 따르면, 모두 자도(子道), 요허(堯虛), 자(子)는 경치에 부끄러워하지 않고, 특히 자, 즉 ⑤, 왕위(王衛)는 덫에 걸려들 수밖에 없다"고 했다.
중국 고전 시가는 시경에서 푸가, 비, 싱의 전통이 있는 반면, 추가는 주로 초목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데 전념합니다. 쉬동이 금지한 14자는 모두 자연 경관이나 동식물의 이름이기 때문에 시를 쓸 때 감정을 표현하고 사물을 차용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절대적으로 금지되었지만 쉬동은 또한 '구승' 시인들과 풍경 사이의 유사성을 포착하는데, 이는 천총이 '구승' 또는 '구승'을 시적 장르로서 연상시키는 주요 본질적 요소입니다. 이것은 첸총이 '아홉 승려' 또는 '아홉 승려'를 시적 장르로 연상시키는 주요 본질적 요소입니다. 팡후이는 자오웬의 시 '수시산정서'에 대해 "소위 풍경은 모든 사람의 관심사"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웨이펑의 시 '루산 칠현의 조상 전당에서 시조와 함께 지내다'를 언급하며 "모든 선정곡에는 반드시 공동 작품이 있어야 하는데, 이는 주로 경련에서 그랬고, 후당에서도 마찬가지였다"고 말했습니다. 성당에서는 그렇지 않았고, 당나라에서도 그렇지 않았습니다." 팡이 의미하는 바는 징롄의 중요성이 당나라 말기의 '아홉 고승'으로부터 계승되었다는 것입니다. 뤼쿠이 무작정 생각》에는 1947년에 쓴 "수휘 벌레의 돌 광장"이라는 시가 있습니다. 쉬인팡은 "'아홉 명의 승려'... ...'의 시는 풍경을 쓰고 사선을 선명하게 하는 데 전념하고 처음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것은 순전히 당나라 말기에서 배운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구승시 전체를 볼 수는 없지만 구승시 외에도 많은 발췌문을 읽을 수 있으며, 거의 모든 "좋은 선"이 경련(京聯)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양문공의 '정원 이야기'는 송나라의 '왕국-정원 기록'에서 인용한 저우(周)의 시를 기록했고, 저우(周)의 시를 인용한 양문공의 '정원 이야기'도 있습니다. 원탄에는 또한 『향경잡록』 제9권에서 발견되는 혜충의 자필 '문장도'가 100권이나 수록되어 있습니다. 송나라의 대문호 오양서(吳陽書) 등이 '구승도'의 유명한 대사를 인용한 작품입니다. 상자 밖의 시 다섯 번째 권은 잉수이에서 선정한 '구승'의 시를 바탕으로 '구승'의 아름다운 대사를 종합적으로 발췌하여 수록했습니다.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각 시의 대사를 그대로 옮길 수는 없지만, 독자는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팡후이는 화이구의 시 '소박한 곳에 사는 절'에 대해 "사람들이 '구승'의 시를 보고 얼마나 많은 연습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단 한 문장도 무시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첸의 이른바 '옥조각'은 그만의 공들인 다듬기를 의미합니다. <아홉 수도사>의 아름다운 대사, 특히 징롄의 대사는 정말 힘들게 다듬은 것으로 일생에 걸친 작업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록 경치 묘사에 대한 그들의 부지런한 추구가 편향되어 있지만, 그들의 작품은 시원의 경이로움이며 쉬동의 금지령 때문에 무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홉 수도승'은 주로 풍경을 그렸는데, 이는 그들의 객관적인 생활 조건과 예술적 관심사에 의해 결정되었습니다. 그들은 수도승이었습니다. 그들은 관리나 관료들과 교류하는 것을 좋아했지만 결국 사회 정치적 조류 밖에 서서 가장 많이 접촉하는 것은 풍경입니다. 자연은 그들에게 무궁무진한 시적 소재를 가지고 있었고, 그것을 시로 만드는 것은 그들의 창의적인 노력이었습니다. 예칭의 첫 번째 시집 <롱싱탕>에서 "무당은 시인이며, 그들의 업적은 산과 강, 달빛, 풀과 나무, 곤충과 새, 선(禪)을 인용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라고 말한 것처럼, 무당은 시인입니다. 송나라의 '아홉 수도사'라는 시가 가장 유명한데, 그 속임수도 다르지 않습니다. 당시에는 여전히 금지령에 갇힌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에 승려들은 단 한 마디도 쓰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그렇습니다. 여기에 강점이 있고 여기에 약점이 있습니다. 쉬인팡은 서주의 '회중시광장'에 대해 언급하면서 지윤이 '아홉 승려'의 시에 변화가 적고 "머리에 못을 박았다"며 "그들의 시를 읽는 사람들은 여전히 문장을 다듬을 수 있지만 복구를 먼저 연습 한 다음 머리와 꼬리가있는 척하는 악습은 모방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고 생각했습니다. "
"아홉 스님"이 산수화를 쓰는 것도 불교를 공부한 결과입니다. '아홉 스님'이 실제로 어느 불교 유파에 속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시인의 고요한 시각을 반영하는 곳곳에서 암시적으로 미묘하고 고요하며 먼 분위기의 시는 선의 의미의 깊이를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아마도 모두 선에 속할 것입니다. 풍경과 문장을 잘 쓰는 것은 당나라 말기부터 이어져 온 선시의 전통입니다.
전문적인 풍경 글쓰기에 대한 연구에 더 깊이 들어가면 "구승"의 시에서 두 번째 유사점, 즉 시가 주제가 좁고 사상이 약하다는 점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시인의 풍경화에 대한 시인의 숙련도는 시인의 광범위한 재료, 풍부하고 심오한 의미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기존의 "아홉 승려"시를 읽는 것은 경치를 낭송하는 것 외에도주는 것,주는 것뿐만 아니라 풍경과 함께 쓰는 것, 그러한 시가시의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송시열전 제91권에는 장징의 "제인장시 서문"에서 "스승의 시는 고독에서 시작하여 조화롭게 성장하고 모두 호기심에서 나왔으며 우아하고 조용하게 죽었다"고 인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왕은 "스승의 장과 운문 중 하나를 들고 있으면 모두 신선하고 가벼워 마치 온통 그림을 그릴 수 있고 텅잉이 돌을 닦을 수 있다는 인상을 준다"는 말을 인용하기도 했습니다. 장과 왕의 관점 또한 독특하고 가볍고 고요하며 신선하고 아름답습니다. 후난 산 기록에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어느 날 공레이는 시인 휘총을 수영장 정자 스위치로 안내하여 부제목을 탐색하고 총리는 "버드 나무 위의 수영장" "녹색"운율을 얻었으며 "왜가리 위의 수영장"과 "명"운율에 감탄했습니다. 종모는 수영장 옆 길을 열심히 돌아다녔다. 정오가 되자 그는 갑자기 두 손가락으로 미소를 지으며 "찾았다, 찾았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글의 핵심은 '밝다'라는 단어입니다. 다섯 번의 베팅에서 실패하면 오늘 이기는 겁니다." 총리는 "입을 들어보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총리는 "물로 천리를 찾을 수 있고 연기가 약간 밝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은 웃으며 "내 버드나무는 '녹색'이라는 단어 덕분입니다. 네 번이나 약속했지만 결국 내가 기대했던 것과는 다릅니다. 안 되면 가자고요." 그는 시 전체를 읊으며 "비가 연못에 넘치지도 않고, 늦었다"고 말했습니다. 맨살의 모래가 점점 더 따뜻해지면서 섬 바람이 눈에 띄게 불어옵니다. "스승님, 연못에 봉황이 있는데, 당신을 보면 펑잉이 생각납니다."라는 대사가 이어집니다. . "서두르면 필연적으로 반쪽짜리 연결로 이어지며, 순전히 삶과 이혼 한 당나라 후기 쓴 노래 학교의 습관입니다. 시저우의 "첸에게 쇼우 춘을 보내다"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
산보 현, 수년 동안 학교에서 휴식을 취하십시오 셰공. 봄은 사방에 참마가 가득하고 밤에는 바다에서 책을 배운다. 촉촉한 별 강 이슬, 추안 차가운 북 혼 바람. 고대 현자들과 함께 하나씩 정희를 출판해야 할 사람. 나는 치안 판사에게 선물을 주었고, 중간 두 노래 인 "징 롄", "춘자 야간 보트"와 "산과 강 이슬"에 초점을 맞추 었습니다. 거의 모든 풍경을 찾아보았지만 '정희'에 도착했을 때 가볍게 찍어보니 흐릿하게 보였습니다. 구승이 새긴 시에는 '풀'(또는 '그리움')과 같이 사회적인 내용을 담은 것도 간혹 볼 수 있는데, 사막은 슬픈 노래와 웃음으로 더욱 초월적이다. 여섯 왕조의 전투, 천 년의 고독. 지형은 넓고 빈 장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덩어리는 드물고 헐벗습니다. 견딜 수없는 사진 외에도 양치기의 피리와 연기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어조는 지나치게 슬프지만 그리운 역사에는 흥망성쇠의 한숨도 담겨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시조차도 구승들 사이에서 극히 드물다. 스즈위안은 그의 천무집에 대해 "승려 수호사 스승님께 드리는 선물"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이 컬렉션의 목적은 전 세계에 퍼지고 쓰이는 것이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왕화를 위한 것이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윤리적인 것이었습니다. 악을 몰아내는 것은 의로움이고 물을 몰아내는 것은 순결입니다. 하늘의 돔은 평정을 잃지 않았고, 맑은 바람은 수천 년 동안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청나라 시인 유소거는 <송구곡시(宋九曲詩)>의 후기에 "구곡시인들은 당나라 중기에 건, 유, 위, 류의 방에 거주하면서 강변과 상양에 빠져 백련과 옥산을 만물을 관장하는 것으로 여겼다"고 썼다. 사람마다 견해가 다르거나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쉬인팡은 서주의 수희총시방에 대한 해설에서 산수화를 쓰는 예술적 방법에서 출발하여 아홉 명의 승려를 "뿌리가 얕고 입구가 좁은 순전히 당나라 후기 학자"라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들은 원, 이, 마, 두를 따라잡지 못했고 요허와만 가까웠지만 음란한 습관이 없었기 때문에 품위를 잃지 않았습니다. "빈 계곡"은 지아와 저우의 학문을 가리키고 "작은 난초"는 "열 아들"의 메아리를 가리키는데, 이는 일종의 감정적 행동이기도합니다. ..... 이 모든 시병은 당나라 말기의 한 작은 가문인 '구승'으로부터 물려받은 것입니다." '아홉 수도사'시의 좁고 빈약한 소재와 사상적 내용을 더하면 쉬인팡의 의견이 더 정확하다고 생각합니다. "구승"의 시는 당나라 후기 시인들의 시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그들이 대표하는 시학은 "당나라 후기 스타일"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소원시집』 제1권에서 "장사(자도)와 무공(요허)을 기법으로 삼은 구승의 네 가지 정신은 차갑고 검소하면서도 묘하게 겸손한 선이 있다"고 말한 것처럼 구승의 시는 당나라 후기의 시와 같은 결점을 가질 수밖에 없다. 물론 시인들에게 엄격할 필요는 없다. 물론 우리는 시인들에게 엄격 할 필요는 없지만 "시인"또는 문학사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그들의 업적을 크게 제한하고 "아홉 승려"가 시인이 될 수 없다고 결정했습니다.
아홉 승려의 작업은 풍경에 대해 글을 쓰고 매우 좁은 주제에서 문장을 찾는 것이 었습니다. 작은 가구와 같은 변형이 없으면 필연적으로 동일합니다. 그래서 앞의 문장, 즉 '풍경'에서 약간의 변형, 즉 푸@ ⑥에 초점을 맞추면 세 번째 * * * * 비슷한 '아홉 수도사'의 시가 됩니다.
후난산예지(湖南山野記)는 "혜총의 시는 송나라에서 유일하게 발표된 시로, '강에 묏자리를 나누고 봄에 푸르름을 태우네'라고 불린다. 위건은 외롭고 무명인이었다. 그는 질투심 때문에 도둑을 거짓으로 고발했습니다. 복건성 출신의 승려 조문은 '강이 언덕을 갈라 식공수를 태우고 봄에 유창경을 태운다'는 시로 그를 풍자한 적이 있습니다. 고사를 훔친 것은 형제가 아니라 고사가 형제의 기분을 상하게 한 것입니다. "문공 속시": "휘총의 시는 '칼과 용은 상자로 돌아가고, 깃발과 호랑이는 장대를 돌린다'입니다. 그는 특히 '강이 갈라지고 언덕이 부서지고 봄은 푸르게 타오른다'는 시를 자랑스러워했습니다. 당시 일부 사람들은 그를 조롱하고 고대를 거스른다고 조롱했습니다. 서채판랑은 그 말을 맛보고 놀리는 듯 "선생을 숭배하면 감옥에 갇힐까 봐 걱정할 것이다. 내가 밤에 잠을 자면 당신은 나를 숭배해야합니다. 저속할까요? 혜총은 "이것은 감옥을 걱정하는 학자입니다. 희총, 무당도 숭배하고, 무당도 쓰러졌고, 학자는 무당 섬이 악을 원하지 않을까요?" "이 두 이야기는 당시 번역 숲에서 유명한 농담이었습니다. "물의 분열"에 따르면, 후이충이 빌라 화이상의 양윤경과 인터뷰한 내용을 참조하세요. "강이 갈라지다"라는 대사는 사공수에, "봄 속으로"라는 대사는 류창칭의 시에서 따온 것입니다. 팡후이는 뤼쿠이-수이에 대해 "이 커플은 앞 사람의 서너 줄을 합성한 것으로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지만 시를 잘 쓰는 사람들에게는 줄을 하나의 커플로 결합하거나 그럴 수 있지만 두 줄의 귀를 완전히 훔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교실이있는 시, 제 20 권, 선 숲은 "일반적으로 아홉 스님의 시는 규모면에서 10 편으로 조금 부끄럽습니다. 강을 기둥으로 나누면 봄이 푸르게 타는 것은 좋은 문장이고, 경솔함은 사공수, 유창경의 조롱이 있는데, 이는 이론이 아니다. "공정하게 말하면, 이전 세대의 대사를 시로 바꾸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고대 시집에서 드물지 않습니다. 조문에 대한 조롱은 개인적인 악감정이 더 큰 동기가 되었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 커플뿐만 아니라 우리가 항상 유명한 고대 대사의 그림자를 볼 수 있는 다른 "좋은 대사"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시 '시'에 인용된 혜총의 명대사 "고대 주둔지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저녁에는 평평한 모래 위에 해가 지네"에는 왕웨이의 시 '국경지대로'의 "사막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장강에서 해가 지네"와 쉽게 연결될 수 있는 구절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세 가지 점이 '구승'의 시의 * * * 특징을 구성하며, 영향력 있는 시파가 되기 위한 기본 조건입니다.
이것이 아홉 수도사 시의 세 가지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