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꽃과 나뭇잎에 관한 시
꽃과 나뭇잎에 관한 시
다음은 원문에서 발췌한 것으로,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금강경 해설, 제2권: "갠지스 강 모래 등....... 세상의 모래 한 알. 모든 존재. 각각 고유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마음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부처님의 순수한 다섯 눈. 모두 알고 있다."
다팡광원저는 많은 정전을 완성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세상의 모든 부처님. 츠모루의 승려들은 숫자의 강에 불과합니다. 하나의 강, 하나의 모래, 하나의 세계. 그것을 세상에 보여주십시오."
황류 신젠지에서 인용 :
선인을 보내 그릇을 잡게 하소서.
봄은 아름답다. 팽나무의 다섯 잎과 일곱 잎이 열립니다. 아들 속의 아들이 가지를 낳는다. 하나의 꽃, 하나의 잎, 하나의 부처.
맹자 광루 스님의 법화경:
"꽃 한 송이, 잎 한 장이 부처로 오네. 하나의 부처, 하나의 바바, 하나의 대지."
한산 장로의 꿈 여행 컬렉션, 37권
회두의 천불천탑
천 개의 꽃과 일곱 가지 보물을 기억하다. 꽃 하나, 나뭇잎 하나, 부처님 하나. 요즘 내가 너무 게으른 건 아닐까. 과거의 지진처럼.
2. 한 꽃, 한 세상, 한 잎, 한 보리(전문)한 꽃, 한 세상기원:
당나라 달팽이가 여산 도령사 삼웃마당에 새긴 글에서 : 다리는 호랑이를 건너고, 세 종교는 세 기원을 가지고, 세 사람은 세 웃음을 가지고, 스님의 집에 연꽃이 피니 꽃은 세상이고, 잎은 부처님이다. 그는 또한 "모래알 속에 세상이 있고 꽃 속에 극락이 있다"고 말하며 불경을 꺼내 들었습니다. 과거에 부처님은 꽃을 만졌지만 예가는 미소를 지으며 행복의 세계를 향해 걸어갔습니다. 부처님은 꽃은 세상, 나무는 부유하는 생명, 풀은 하루, 잎은 부처님, 모래는 축복, 깨끗한 땅, 미소는 먼지, 고요한 마음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모든 것이 마음의 상태입니다. 마음에 아무것도 없으면 세상, 풀잎, 낙원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영국 시인 블레이크의 시 '순진한 예언'은 모래알 속의 세상, 하늘의 꽃이라는 유명한 시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무한과 영원을 한 순간에 포착하라. 모래알 속의 세상, 꽃 속의 낙원, 나무 속의 보리, 나뭇잎 속의 부처. 순진한 예언, 천 년의 말을 이해하라.
확장된 데이터:
"일화일세, 일엽일보"의 뜻: 아주 작은 꽃에도 자기만의 세계가 있고, 아주 작은 풀에도 보리와 같은 마음이 있다.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생각과 주관, 권리와 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존재는 합리적입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존재 이유가 있으며 존중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인생의 모든 것은 세부 사항으로 구성됩니다. 모든 것이 정돈되어 있다면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것은 세부 사항입니다.
"보디"라는 단어는 깨달음과 지혜를 의미하는 고대 인도어(산스크리트어) 보디를 번역한 것입니다. 이 단어는 사람의 갑작스러운 각성, 깨달음, 깨달음의 길로의 갑작스러운 돌파구, 진리의 갑작스러운 깨달음, 초월의 성취를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3. 다소 비판적인 시 '나뭇잎이 가득하다'에 대해 나는 가을인 것을 안다. --타오위안밍 '버드나무 채상 감상'
바스락거리는 나뭇잎은 차가운 소리를 보내고, 강가의 가을바람은 손님을 감동시킨다. --예사오웽, '야서'
가을바람은 맑고 가을달은 밝고 낙엽은 모였다 흩어지고 서쪽의 차가운 까마귀는 겁을 먹는다. --이백, 「삼오칠언」 중에서
다른 나라의 나무와 나뭇잎을 마주하니 추운 밤 외로운 빛이 나를 외롭게 한다. --마다이, '댐 위의 가을 국화'
화난지에는 수이의 어머니를 알고, 호랑가시나무 잎 아래서 시를 읊는 선이 있다. --쉬훈, '초가삼절, 제1부'
꿈의 셋째 날 밤, 나뭇잎 소리와 가을, 약간의 바나나 소리와 약간의 슬픔이 함께한다. -- 쉬자이시, '수선화의 밤비'
낙엽은 향기롭다. 진주 줄로 된 브로케이드 커튼을 걷어 올리면 웅장한 성은 텅 비고 하늘만 창백하고 은하계 머리가 쏟아진다. --판중옌 "왕가흥추화구"
4. 꽃은 세상, 나무는 부유하는 생명, 풀은 하루, 잎은 부처, 모래는 축복이다. 첫째, 그것은 모두 마음의 상태라는 뜻입니다. 마음에 아무것도 없으면 세상, 풀잎, 낙원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해하면 꽃 한 송이와 풀 한 잎이 온 세상이고 온 세상은 꽃 한 송이와 풀 한 잎처럼 비어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불교에서 말하는 마음 상태이며, 개인의 이해에 달려 있습니다. 불교에서는 모래알 하나로 삼천 개의 세계를 볼 수 있다고 믿는데, 이를 과학에서는 우주 홀로그래피라고 부릅니다.
이 의미에 대한 두 가지 과학적 설명 :
1, 각 사람은 꽃이고 각 꽃에는 고유 한 세계가 있고 각 사람은 잎이고 각 잎에는 고유 한 녹색 잎이 있습니다. 꽃은 언제 시들고 잎은 언제 시들까요. 우리 모두는 마지막 순간에 모든 것을 땅으로 돌려보내야 합니다.
2. 세상의 모든 것은 원래 세부 사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것이 순조롭다면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것은 디테일이 될 것입니다. 지난 4년 동안 부처님은 꽃을 만졌지만 예카는 미소를 지으며 엘리시움으로 갔다. 꽃에서 온 세상을 깨닫고 하늘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부처님은 부처님입니다.
확장 데이터:
모래 한 알과 우주:
이렇게 많은 '비현실적인' 아이디어! 과학자들은 모든 것이 허무로 귀결된다고 믿도록 우리를 사고의 절벽 위로 한 걸음씩 밀어붙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주에 실재하는 것이 존재할 수 있을까요? 네, 우주에 포함된 정보는 존재합니다. 그것이 우주의 깊은 구조를 반영하든, 허상 우주 자체를 반영하든, 우주 전체를 설명하기 위해서는 정보가 필요합니다.
정보는 생명체부터 무생명체에 이르기까지 우주 전체에 항상 존재합니다. 영국 시인 블레이크의 시에는 "모래알에서 온 세상을 보고, 들꽃에서 천국을 보고, 손바닥에 무한을 담고, 한 순간에 영원을 본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모래 한 알에 우주 전체를 담을 수는 없지만 평면 모니터에는 우주 전체를 담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시 말해, 정보의 관점에서 보면 우리 우주는 불행히도 홀로그램으로 '축소'된 것입니다!
참조:
소구 위키백과 - 홀로그램 우주론
5."꽃 한 가지, 꽃 한 가지, 꽃 두 송이, 봄이 돌아오니 남과 북의 바람이 부추긴다"라는 시구. --루유, '매화'
나무의 반은 죽었고 꽃은 향기롭다. --장다오치, 「매화」 중에서
부처님이 예가에게 꽃을 보여 주었는데, 그의 미소 속에는 칼이 들어 있었다. --황팅젠, '남산의 열여섯 가지 로한'
꽃은 태어나고 싶으면 부처님처럼 나타나야 한다. --마이푸, '기타 감정'
산골 소년의 부끄러움과 만족을 조롱하며, 그는 항상 꽃을 피우겠다고 보고했다. ---노유(盧維)의 <소원>
동쪽 울타리에는 아홉 수술이 국화를 피우고, 남쪽 바닷가에는 한 꽃이 매화 가지를 피운다. --이시, '부채시'
아홉 번의 가을이 지나도 한 송이 꽃은 시들지 않네. -왕징웨이, '국화'
그러나 석류는 긴 여름을 알고 해마다 꽃을 피운다. --양완리, '초여름을 위한 열두 가지 해결책'
바나나는 악마이고 해바라기는 꽃이다. --오양잔, '한시마에게 보내는 답장'
용나무는 꽃을 찌르고 야오루는 구름을 쓸어내리네. --첸타오, '사원의 보라색 대나무'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