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영죽의 시구
영죽의 시구
영죽의 시구는
1, 푸른 대나무가 그윽한 경로에 들어가고, 청로가 옷을 털었다. 당대의 시인 이백 () 은 "하종남산 () 에서 고스산인 숙주 () 를 통과했다" 고 말했다. < P > 이 시는 대나무 숲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고, 푸른 대나무는 한적한 오솔길 위에 뻗어 있고, 푸른 덩굴은 행인의 옷을 가볍게 스치고 있다. 시인은 대숲의 경치를 통해 자연의 고요함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2,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입근은 원래 파암 속에 있었다. 청대 정섭' 죽석'. < P > 이 시는 대나무를 주제로 대나무의 끈기와 완강한 생명력을 강조했다. 대나무는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불요불굴하게 자라며 중화민족의 끈질긴 정신을 표현했다.
3, 죽재면은 비를 듣고, 꿈에는 이끼가 낀다. 송대 양완리' 모열유하 연못'. < P > 이 시는 죽재에서 빗소리를 들으며 잠을 자고, 꿈속에서 이끼가 자라는 모습을 묘사한다. 대나무의 싱그러운 고요함과 시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과 동경을 표현했다.
4, 신대나무는 낡은 대나무 가지보다 높으며, 모두 늙은 간부에 의해 뒷받침된다. 청대 정섭' 신죽'. < P > 이 시는 신구 대나무를 대조해 늙은 대나무의 지원과 가르침을 부각시켰다. 신대나무는 낡은 대나무 가지보다 높지만, 신죽의 성장은 늙은 대나무의 지지와 지도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어, 신구교체와 전승 발전의 이치를 함축하고 있다.
5, 야생 대나무 자체 경로, 물 소리를 듣고 다리를 건너. 송나라 양완리의' 개울'.
이 시는 야외 대나무 숲의 아늑함과 청아함을 묘사한다. 개울이 교두보를 지나고 물소리가 졸졸 흐르자 시인은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조용히 감상하며 자연에 대한 경외와 사랑을 표현했다. < P > 대나무의 의미:
1, 강인함: 대나무는 어려운 환경에서 자라며 바위 틈에서도 완강히 살아남을 수 있어 대나무를 강인함의 상징으로 만들었다. 고대 시사에서 대나무는 사람의 의지가 확고하고 끈기가 떨어지지 않는 것을 비유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정섭의' 죽석' 은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입근은 원래 파암 속에 있다고 주장했다. 이 시는 대나무의 끈질긴 정신을 표현하고, 사람의 굳은 의지와 끈기를 함축하고 있다.
2, 겸손은 명절이 있다: 대나무는 성장과정에서 항상 겸손하고 절제된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대나무의 자태는 곧고, 불요불굴하지만, 시종 겸손을 유지하여 대나무를 겸손의 상징으로 만들었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겸손은 일종의 미덕으로 여겨지며, 사람의 자각과 허심진취적인 정신을 함축하고 있다.
3, 고아하고 청일: 대나무는 형태상 고아청일하며 조용하고 단아한 느낌을 준다. 대나무의 색채는 청록색이고, 선이 매끄럽기 때문에, 흔히 사람의 기질이 고아하고 신선하고 탈속적이라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양완리의' 죽지사' 에는 들대나무가 스스로 길을 이루고 다리를 건너 물소리를 듣는다. 이 시는 야외 대나무 숲의 아늑함과 청아함을 묘사하며, 사람의 고아하고 청아한 아름다움을 함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