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라는 시는 작가의 야망을 웅장한 구절로 표현한 시입니다. 시에 묘사된 장면을 적을 수 있나요?
라는 시는 작가의 야망을 웅장한 구절로 표현한 시입니다. 시에 묘사된 장면을 적을 수 있나요?
조조는 바다를 보기 위해 샤먼을 나섰다.
동쪽의 끝없는 바다를 보기 위해 제석산에 올랐다.
바다는 너무나 광활하고 끝이 없었으며, 그 위로 섬들이 우뚝 솟아 있었다.
나무와 시든 풀들이 무성했고, 가을바람은 슬픈 소리를 내며 나무를 흔들었고, 바다는 거대한 파도를 일으키고 있었다.
해와 달의 궤도는 광활한 바다에서 나오는 것 같았다.
해와 달의 여정, 밖으로 나가면.
한재현은 깜짝 놀랄 만한 재능을 가진 스타입니다.
다행히도! 야망을 품고 노래한다.
건안 12년(207년), 조조는 군대를 이끌고 당시 동북의 대재앙이었던 오환을 점령하기 위해 출정했다. 이 전쟁은 북방 통일을 위한 조조의 위대한 노력에서 중요한 전쟁이었습니다. 원정 중에 그는 음악시 '샤먼에서 걸어 나오다'(조화로운 노래-세룰리안 곡조의 일부)를 썼습니다. 이 시는 서문시인 '연(延)'자로 시작하는 다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창해', '10월의 겨울', '허'('이국땅'이라고도 함), '풍수로의 귀환'이라는 시의 이름을 따서 지은 수필이 바로 그 다음입니다. 음악적 선율로 보면 다섯 부분이 전체이고, 서정적 내용으로 보면 네 부분이 독립적일 수 있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며'는 조조가 북쪽의 무환 승전반으로 가는 길에 제석산에 올랐던 그해 9월에 지어졌습니다. 네 자로 된 이 시는 시인이 바다를 바라보며 산에 올라 바라본 자연 경관을 통해 조국의 강과 산의 장엄함을 묘사한 시입니다. 산과 바다의 감동적인 이미지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영웅적이고 낙천적인 진취적인 기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건안 시대 자연 경관의 걸작이자 중국 고전 산수시의 초기 걸작 중 하나입니다. 처음 두 줄의 "동쪽에서 바다를 바라보는 지에시"에서 시인은 북방 원정을 계기로 지에시산 기슭에 와서 바다를 바라보았습니다. 지에시산은 원래 허베이성 레팅현 남서쪽(허베이성 창리현 북서쪽)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도 발해를 마주보고 있는 육지에 있었습니다. 육조 시대의 지질학적 변화로 인해 바다 속으로 가라앉았습니다. 시인은 제석산에 올라 바다를 내려다보며 "물은 어디에 있고 산과 섬은 어디에 있는가?"라고 읊었습니다. . 심지어 물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섬의 우뚝 솟은 모습. 시인이 바다에 올라가 바다를 내려다보니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그 바다에 섬들이 우뚝 솟아 있었습니다. 정말 장관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역사적으로 진시황과 한나라 무제 모두 이곳을 찾아 돌을 새겨 바다를 바라보았다고 합니다. 시인은 진시황과 한무제가 여행했던 곳에 서서 물과 하늘이 만나는 광활한 바다와 바다에 우뚝 솟은 섬들을 내려다보며 중원이 평정되고 오환과의 북방 원정에서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어 곧 북방 통일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얼마나 흥분했겠습니까! 이때 시인의 시선은 바다 속 섬에 고정되었고, 눈앞에는 생동감 넘치는 풍경이 펼쳐졌다: "나무와 풀이 많다. 가을 바람이 느리게 불고 밀물이 밀려온다." 나무들은 풀로 가득했고 매우 무성하게 자랐습니다. 가을바람이 느리게 불고 바다는 파도가 넘실거렸다. 느린 가을바람은 사람들에게 슬픔과 죽음의 느낌을 주지만, 창백한 풀은 홍수 파도가 밀려 올수록 그 웅장한 자연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자연 환경에 대한 사실적인 묘사이자 시인의 주관적인 감정을 구체적으로 묘사한 것입니다. 조조가 일련의 전쟁에서 승리한 후, 그는 자신의 위대한 업적이 꽃과 풀과 나무처럼 생명력이 넘치고 성난 바다에도 생명력이 넘친다고 느낍니다. 이어서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해와 달을 품은 바다의 웅장한 기개와 넓은 마음을 더욱 웅장하게 묘사합니다. "해와 달은 불현듯 움직이고, 별과 한은 불현듯 찬란하다." 해와 달의 움직임은 바다의 품에 안긴 듯하고, 은하수의 찬란한 별들은 어머니 바다의 뱃속에 감싸인 듯합니다. 이것이 바로 바다의 정신, 바다의 마음입니다. 정말 장관이야, 정말 장관이야.
"바다를 보라"이시는 본문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는 않지만 시 전체를 읽어도 시인의 감정을 깊이 느낄 수있는 풍경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충격적인 파도에 대한 시인의 생생한 묘사를 통해 우리는 조조가 천하를 통일하려는 야심차고 원대한 포부를 보는 것 같고, 전형적인 환경 속에서 시인이자 정치가, 군사주의자로서의 그의 생각과 감정의 흐름을 접하게 됩니다. 시 전체가 언어가 간결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장엄하고 암울하며 비극적이어서 오랜 세월 동안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션더첸은 『고대시의 원천』에서 이 시가 "우주적인 분위기를 풍긴다"고 평했습니다. 이는 매우 정확한 표현입니다.
조조(155-220): 위나라의 우황제. 조조는 삼국 시대의 정치가이자 군사주의자, 시인이었습니다. 아윤이라는 별명을 가진 맹획은 차오현(현 안후이성 보저우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처음에는 롄샤오샤오가 낙양의 북방 부사로 임명되어 둔으로 이주했습니다. 이후 황건적의 난을 진압하고 제갈량을 토벌하는 전쟁을 치르는 동안 그의 군사력은 점차 확장되었습니다. 주평 3년(서기 192년), 그는 청주의 황건군의 부하가 되어 주무의 부대에 끌려가 '청주 병사'로 조직되었습니다. 건안 원년(196년), 시안 서황제(현 허난성 서창)가 즉위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자신의 이름으로 명령을 내렸고 노부와 다른 지배 세력을 연이어 물리쳤습니다. 관도 전투에서 원소를 무너뜨린 후 중국 북부는 점차 통일되었습니다. 건안 13년, 그는 재상의 자리에 올라 군대를 이끌고 남쪽으로 내려가 치비에서 손권과 유비의 연합군에게 패배했습니다. 그는 왕위에 올랐습니다. 그의 아들 조비는 황제가 되었고 사후에 우황제로 추대되었습니다.
북방의 토지를 개간하고 수리시설을 건설하여 부족한 식량 문제를 해결하고 농업 생산량을 회복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능력 있는 인재를 등용하여 지주 계급의 중하층을 끌어들이고 권력층을 억압하며 중앙집권적 권력을 강화했습니다. 지배 지역의 사회 경제가 회복되고 발전했습니다. 손자병법』, 『손자병법』, 『손자병법전』 등의 저서를 저술했습니다. 하오리싱과 관창해와 같은 좋은 시는 정치적 야망을 표현하고 한나라 말기 백성들의 비참한 삶을 반영하며 웅장하고 관대하며 슬프다. 산문도 깔끔합니다. 그의 저서에는 명나라에 의해 분실되어 편찬된 위우디지가 포함됩니다. 오늘날 조조 컬렉션의 조판 텍스트가 있습니다. (치하이 1989년 판).
30년 이상 마오 제국 군대, 손은 책을 흘리지 않습니다. 전쟁의 예술에 관한 책, 고전에 대한 밤의 생각. 높은 곳으로 오르는 것은 새로운시와 음악을위한 현을 부여 받아야합니다. (슈웨이)
피아오이 좋은 시 서예, 군대에 있지만 나는 그것을 좋아합니다. 내가 도를 정할 때마다 나는 침착하게 말했다:사람들은 학문에 능숙하지 못하고, 전문적으로 생각하고, 오랫동안 잊어 버릴 것이며, 내가 자라면 저와 원 보노 만이 부지런한 학자가 될 수 있습니다. ("정설 - 자서", 원보노의 유명한 사후 작품, 원소공의 동생).
조공의 옛 길은 곧고, 슬픈 문장이 있다. (중롱의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