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사랑에 관한 시
사랑에 관한 시
물 건너편에 이른바 이렌이 있다.
물 건너편에 이르렀다고 하는 이레가 있다. --시경 5. 바람은 바스락거리고 나무는 바스락거리고 아들은 근심하네.
--산신령, 남방의 노래 6. 멋진 사람들이 있어, 나는 그들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다. 어느 날 당신을 보지 못하면 미쳐버릴 것 같아요.
--펑치우황 "진송" 7. 이제부터 사랑병에 걸리지 마세요. 아카시아 준주! --산에는 무덤이 없고, 강에는 고갈이 없고, 겨울에는 천둥이 떨리고, 여름에는 비와 눈이 내리고, 하늘과 땅은 하나이지만 감히 너와 함께하고 싶다! -- 악한 "한 레푸" 아홉 번째, 성준과 헤어져 걷고 걷는다.
지금부터 너와 나는 천만 마일 떨어져 있고, 나는 하늘에 있고, 너는 하늘에 있다. 길은 멀고 안전할 것이다.
-다시 여행하는 열아홉 편의 고대 시 10, 집 밖에서 살고 싶은 마음, 죽고 싶은 슬픔! -허장채후롱 고시 열아홉수 11, 봄에 저 붉은 매화가 오면 남쪽의 붉은 나뭇가지에? 나는 그것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수집하기를 바랍니다, 샤오 앵초 팥이 주목을 끌었습니다. -- "아카시아"왕 웨이 12, 아카시아 원나잇 스탠드는 몇 개입니까? 세상의 종말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 「가지죽가」 류유시13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이 나도 모르게 왔다가 사라졌다. --- 진세리상인14 오래 알고 지내다가 헤어진 지 오래되니 동풍이 일어나고 백화도 지고 봄 누에도 죽고 밤의 촛불도 눈물로 소진되네.
-- "무제" 리상인15 내 몸은 화려한 봉황처럼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 리상인 "무제".
2. 생각 사랑 시 100 사랑 아크로스틱 시 1. 내 허리띠가 넓어진 것을 후회하지 않아서 사람들이 이이를 그리워한다.
--유용 "우봉승천" 2. 삶과 죽음을 넓게, 아들이 말하길. 평생을 함께할 것이다.
--익명의 "시경-가오펑이 북을 치다" 3. 두 감정이 오래 지속되면, 그것은 아직 조만간이다. --진관, "불멸의 다리" 4. 두 사랑은 언제 만나게 될까요? 지금은 이 밤이 어색하다.
--리바이, '세, 다섯, 일곱 단어' 5. 내가 잊지 못하는 아름다움이 있다. 하루라도 보지 않으면 미쳤다고 생각해요. -- 익명의 "가을 봉황 - 진황 - 게" 6. 이번에 내가 당신을 떠나면 바람이고 비이고 밤이고 당신은 웃고 나는 손을 흔들고 외로운 길이 양쪽 끝에 펼쳐집니다.
--정초유의 '이별' 7. 내 사랑병의 문에 들어서면 내 사랑병은 쓰라리고 사랑병은 길고 사랑병은 짧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백, '삼십칠언' 8. 바다는 물이 되기 어렵고, 영원히 호박색이다. --원전, '자기 사상에 관한 다섯 편의 시' 9. 길에 먼지를 일으키고 콘크리트를 진흙탕으로 만들면 몇 시에 만날 수 있을까? --조자, '높은 빌딩의 밝은 달' 10. 실망과 이별은 같아야 하고, 가장 힘든 것은 밝은 달의 원한이다. --나란 세이데, '유미' 11. 결혼 전에 만나지 못하면 눈물과 미움에 눈을 돌려라.
--장지 《여자의 노래》12. 어떻게 하면 나를 만나게 할 수 있을까? 나는 500년 동안 부처님 앞에서 이렇게 빌었는데, 우리 둘이 먼지가 날리는 관계를 맺게 해달라고 빌었다. --시무롱, 《꽃피는 나무》 13. 어떻게 하면 죽지 않고 함께 살 수 있을까요? --천헝커 '춘치 초상화' 14. 아카시아 나무 밑바닥은 아카시아 나무라고, 시랑은 만디를 싫어한다.
--량치차오, 「대만성 대나무를 지지하는 말」 15. 보안관이 나온 후 거울이 어두워졌다. 신사를 생각하는 것은 흐르는 물과 같으니, 왜 계속 가난할까요?
-- 쉬간, '방에 비친 사색' 16. 서로 만나도 서로를 보지 못하면 어찌 무정할 수 있겠는가?
-- 사마광, 「서강의 달」 17.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니, 봄 진흙으로 변하는 것은 꽃을 더욱 보호하는 것이다.
--공자, '지해의 잡시' 18. 하늘은 늙지 않고, 사랑은 끊어지기 어렵다. 마음은 천 개의 매듭이 있는 겹겹의 스크린과 같다.
--장시안, 「천추(千秋)」 19. 바람이 불고 이슬이 내린 것은 어젯밤의 별이 아니었던 것 같다.
--황징런, '사랑의 두 시' 20. 이 사랑이 열매를 맺지 못한다는 것을 잘 알지만, 내 마음을 위로한다!
---리상인, '여섯 편의 무제시 중 세 번째 시' 21. 나는 오랫동안 사랑에 빠져 있었는데, 강물소리에 실망했네. --리상인, 「늦가을 홀로 취강을 여행하다」 22.사람들은 감상적이고 얇지만, 지금은 정말 감상적이지 않다.
--나란 세이데, '너구리 강 모래를 지나며' 23.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이 어느새 왔다가 사라졌다. --리상인, '진세' 24. 하룻밤에 몇 번의 사랑앓이가 있을 수 있을까?
--장, 「제비의 집」, 25. 이 세상에 사랑이 무엇인지 묻는 것은 삶과 죽음을 가르치는 것이다. --원하오원, '두 노래의 물고기 만지기' 26. 내 몸은 비록 밝은 색의 봉황처럼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리상인, 「무제」 27. 짐승의 용광로는 물의 연기 속으로 가라앉고, 푸른 습지 꽃 한 조각이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써내려간다. --장커지우, '사이추홍' 28. 그리움이 없는 삶은 그리워하고 아파할 것이다. 한 치의 생각, 천 개의 실, 세상은 정돈되지 않는다 - - 쉬자이, '접귀령' 29. --리관, '나비 연인' 30. 두 사람의 10년의 삶과 죽음, 생각도 안 나고, 잊을 수도 없고, 이야기할 곳도 없다.
--수시 "장청지" 31. 밤이 몇 시지? 이 연인을 만나다. --땅도 견디고 하늘도 견디니 언젠가는 둘 다 끝나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지속되리라. 우리는 하늘을 날고,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고, 땅에서 나무의 두 가지가 자라나기를 바란다... -백주이, "긴 미움의 노래" 33. --백주이, '영원한 증오의 노래' 34. 반복되는 눈물이 말을 봉인하고, 삶은 죽기 어려울 뿐이다.
--원, 『죽음을 보내며』, 35쪽. 하나는 위엔 롱 시안 파이고 다른 하나는 메이 오우 결점이다. 만약 이상한 운명이 없었다면 나는 현생에서 그를 만날 수 있었을 텐데, 이상한 운명이 있다고 하니 어찌 걱정할 수 있겠는가? --조서친, 「순간 눈썹」 36.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비운다.
--리상인, 「무제」 37. 그는 강박적인 마음을 가지고 태어났고, 세상에 사랑앓이를 위한 공간은 없다. --팡저우이, 「축자 너구리 개울 모래」 38. 날짜를 존중하기 전에 다시 말하려고 했는데, 먼저 삼키라는 말은 하지 않았다.
-- 오양시우 '루유춘' 39. 강섬의 관우의 비둘기. 여자가 신사를 만든다.
--익명의 "시 - 주남 - 관우" 40. 인생은 자연스럽게 열광하고,이 불만은 바람과 달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풍속은 천 가지가 있고, 누구와 이야기해야 할까. --류용, 「비림종」 42. 나는 단지 당신의 마음이 나와 같기를, 당신이 향수병에 걸리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리쯔이, '계산자' 43. 떨어지는 꽃은 제각기 독립하고, 가랑비 제비도 함께 날아간다. --- 옌, 「린장셴의 두 시」 44. 국경 없는 가난, 그는 여전히 꿈의 소녀다.
-- 첸타오, 「서유기」 45. 수천 달러로 서로를 축복처럼 사는데, 누가 이 상황에 대해 불평하는가? --신치지, 「물고기 만지기」 46. 플라타너스 나무, 한밤중에 내리는 비, 쓰라린 이별의 감정.
나뭇잎, 목소리, 빈 발이 빛 속으로 떨어진다. -원팅윈, '더 많은 나뭇잎을 위한 세 개의 노래' 47. 부부로서 결혼, 사랑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수우, '남편과 아내의 매듭을 묶다' 48. 아름다운 꿈을 찾으면 실현하기 어렵다. 지금 내 기분을 누가 알겠습니까?
베개 앞의 눈물, 커튼 앞의 비, 창문 사이로 떨어지는 빗방울. --니에셩치옹, '파트리지 스카이' 49쪽. 누가 외로움에 대해 불평할 수 있을까?
서문은 언제나 희미하다. 하늘은 높고, 땅은 넓고, 내 슬픔은 그 사이를 고통스럽게 날아다니네, 산문을 통과하는 꿈을 꿀 수 있을까."--류용, '낮과 밤의 음악' 50. 긴 사랑병이 마음을 망가뜨린다.
--이백의 '긴 아카시아 두 노래' 51장 변할 수 있다고 해서 아름다운 맹세를 거부하지 말고, 헤어질 수 있다고 해서 감히 교차하는 만남을 추구하지 마라. --시무롱, '봉인' 52. 매일 밤 별과 달처럼 밝았으면 좋겠네. 판청다, 「멀리 있는 자동차」 53. 물고기 셴옌은 세계를 여행하면서 세상이 분리되어 있다고 믿었다. --다이슈룬 '사랑 노래' 54. 손을 잡고 눈물을 바라보며 나는 할 말을 잃었다. 모든 인류가 알아야 할 슬픔, 불쌍한 부부는 슬프다. --내 마음과 당신의 마음을 위해, 서로를 알게 될 것이다. 그대의 마음은 밤낮으로 동쪽으로 흐르는 서하와 같다는 것을 기억하라. -- 유, 「장릉의 슬픔」 58. 봄의 마음은 꽃이 아니고, 이 밝은 사랑의 불꽃도 재가 될 뿐인가? 아카시아는 바다처럼 깊고, 옛것은 하늘처럼 멀리 있네. --완레의 '심판' 60. 미움은 조류를 믿는 것만 못하니, 아카시아는 바다가 깊지 않다고 느끼기 시작한다.
--백주이의 '파도와 모래' 61. 링롱은 두꺼운 콩을 주사위로 던지니, 얼마나 그리운지 아느냐?
--웬의 '양류지' 62. 천 달러에 미소를 참을 수 있을까? 결국, 만나는 것보다 서로를 생각하는 것이 낫습니다. --샤오루이펑의 '나비 연인' 63. 세상 구석구석에 가난이 있으면 끝없는 사랑만이 있을 뿐이다. 모든 길은 금과 옥으로 통하고, 나는 나무와 돌의 옛 동맹만 바라보았네 -염수, '옥탑의 봄' 64. 하늘을 마주한 산에는 고귀한 수정눈이 가득하니, 나는 세상의 외로운 숲을 결코 잊지 않으리라.
-- 조슈친 "평생의 실수" 65. 사람은 바람처럼 강으로, 사랑은 비 내리는 땅으로.
-- 주방연 '옥탑의 봄' 66. 끝없는 사랑의 피와 눈물이 팥에 스며들고, 봄 버드나무와 봄꽃이 온통 피어난다. 조슈친, 「팥말」 67: 눈물이 말없이 꽃을 요구하고, 가을 그네에 붉은 파리가 소용돌이친다. --오양시우, "량산보와 주잉타이" 2.
3. 밤에 연인을 생각하는 옛 시 수시 '장청자' 생로병사의 10년이 내 가슴에 새겨져 있다. 수천 마일 떨어진 외로운 무덤에서 이야기할 곳이 없다. 만나더라도 서리처럼 먼지와 회색, 구레나룻으로 가득 찬 우리는 알면 안됩니다. 밤에 우리는 갑자기 집에가는 꿈을 꿉니다. 작은 헤나는 서로를 돌보는 말없이 옷을 입고 있지만 천 줄의 눈물 만 있습니다. 매년 마음이 상하고 밝은 달밤이있을 것이며 피네 카가 부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류용의 옥나비 아이는 구름 위로 비가 내리는 것을 지켜보며 조용히 가을빛을 바라보았다. 저녁 풍경이 어두워 송유를 슬프게 한다. 물과 바람은 희미하고 사과 꽃은 오래되었고 달은 차갑고 나뭇잎은 노랗다. 슬프다. 옛 친구들은 어디 있니? 기억에 남는. 외로운 달 몇 개를받은 별 서리는 반복적으로 변합니다. 바다는 광대하고 산은 멀고 어디인지 모르겠습니다.
4. 사랑과 그리움의시 매화 가지를 자르다 (리 칭자오)
붉은 연근 향기, 가을 여운의 옥, 나는 연꽃 배에 홀로 루오 샹을 풀 수 있습니다.
구름 브로케이드의 책을 보내는 사람, 기러기의 말이 돌아오고, 달은 서쪽 건물에 가득 차 있습니다.
꽃은 물에서 물로, 일종의 사랑병, 두 가지 한가한 슬픔을 표류합니다.
이것을 없앨 방법은 없고, 눈살만 찌푸리고 마음뿐이다.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고
산에는 나무가 있고, 나무에는 가지가 있고
내 마음은 당신의 마음을 위해 살아갑니다.
강 섬에 있는 관관뤄댜오.
내 신사는 신사다.
예로부터 많은 사랑은 미움이 없으나 이 끝없는 슬픔은 끝이 없네.
옛날 옛적에 바다는 영원히 호박색이었다.
노란 새들의 노래는 모두 나무에서 나왔어요. 어젯밤 꿈을 꿨는데 요시 캠프에 가서 그와 함께 있었어요.
카이펑의 날개가 없으면 함께 날 수 없고, 마음은 코뿔소와 같고, 사랑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루 동안 당신을 보지 못했어요, 산추. 시
너를 생각하면 보름달 같고 밤마다 밝기가 줄어드는구나. --장지우링
세상 구석구석에 가난이 있으면 끝없는 사랑앓이만 있네 --옌슈
사랑앓이 모* *꽃들은 머리카락을 두고 경쟁하는데 이 밝은 사랑의 불꽃마저 재만 남을까? --아카시아 꽃을 엮어 먼 곳으로 보내고 싶지만 하루 종일 서로를 생각하네. --이상인
내 허리띠가 점점 더 넓어져서 사람들이 이씨를 그리워하는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류용
청추가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지 말고 서풍이 깃발 진주 커튼을 굴리고 커튼 속의 사람은 노란 국화보다 얇습니다. --리칭자오
5. 시나 연애편지로 당신을 그리워합니다. 어쩌면 당신은 절대 모를지도 모르지만 나는 항상 당신을 기억할 것입니다. 알더라도 여전히 할 말이 없습니다. 결국 운명과도 같다는 것을 알지만 결국 나는 낯선 사람이니까요.
좋아할지도 모르죠. 좋아한다는 건 달콤해야 하는데 왜 항상 눈물이 나는 걸까요? 당신도 좋아할지도 몰라요. 저를 조금이라도 좋아해 본 적 있나요? 누군가를 좋아하기 때문에 보호하고 싶어요. 내가 고집이 센 걸지도 모르죠. 어쩌면 내가 너무 생각이 많아서 그를 전혀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왜 그렇게 걱정하는 걸까요? 그렇지 않더라도 왜 항상 마음속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그를 먼저 생각하나요? 나는 당신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 행복하세요. 당신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 서둘러서 이해하십시오. 나는 당신이 당신의 기억 속에 나를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친구라는 것을 기억해줬으면 좋겠어. 버드 나무가 펄럭이고, 당신이 그리워요. 강물이 흐르고, 당신이 그리워요.
6. 사랑과 아카시아에 관한 옛 시 1. 당나라 이상인의 '진세'
내 진세에는 왜 오십 줄이 있고, 그 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현자 장자는 백일몽을 꾸고, 나비는 강권하고, 황제의 춘심 뻐꾸기는 울네.
인어는 달 푸른 바다에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에메랄드빛을 태양에게 내뿜는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이 눈 깜짝할 사이에 왔다가 사라졌다.
번역:
왜 섬세한 악기에는 50개의 현이 있고, 그 현 하나하나가 내 젊은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걸까?
장저는 잠결에 춤을 추며 나비로 변해 황제가 자신의 원한을 두후에게 맡기기를 바랐다. 밝은 달과 바다와 상어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의 옥은 따뜻할 때만 연기로 변한다.
지금 이 시점에서 이 장면을 떠올리는 이유는 그 당시 내 마음이 그저 어리둥절했기 때문입니다.
둘, 송나라 진관의 '까치다리 불멸'
하늘의 얇은 구름은 변하고, 하늘의 별똥별은 사랑에 대한 슬픔을 전하고, 끝없는 은하수 오늘 밤 나는 조용히 건너간다. 가을 이슬 가을의 일곱 번째 날, 그것은 주로 세상에 함께있는 사람들, 그러나 부부의 얼굴을 만날 시간입니다.
함께 대. 아카시아, 부드러움, 다리 길을 견딜 수 없을 때 꿈처럼 서로를 만나십시오. 두 사람이 끝까지 사랑한다면 왜가리를 왜 탐하랴.
번역:
가느다란 구름이 섬세한 무늬로 변하고, 날아가는 유성이 아쉬움을 전한다. 소떼와 길쌈하는 처녀는 각각 긴 한음(漢陰)을 건너며 침묵하고 있습니다. 가을바람과 흰 이슬이 내리는 만남은 비록 짧았지만 지상의 무수한 낮과 밤보다 더 좋았다. 그 부드러움은 흐르는 물과 같고 재회의 날은 꿈처럼 아련하다. 까치교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어떻게 돌아볼 수 있겠습니까? 두 마음이 서로를 영원히 사랑하는 한, 왜 매일 함께해야만 하는가!
당나라 이백의 세, 다섯, 일곱 구절
가을바람은 맑고 가을달은 밝고,
낙엽은 아직 흩어져 있고 까마귀는 서쪽 추위에 겁이 나서 둥지를 틀지 못하네.
낙엽은 바람에 모여들고, 추운 까마귀는 둥지를 틀고, 달은 떠오른다. 이쯤 되면 밤이 어색하다.
번역:
가을바람은 맑고 가을달은 밝다.
낙엽이 바람에 모였다 흩어지는 동안 서쪽의 차가운 까마귀는 이미 둥지를 틀고 밝은 달에 깨어난다.
친구들은 서로 만나기를 고대하지만, 이런 밤에는 사랑의 꿈이 언제 이루어질지 모르겠습니다.
넷째: 당나라 장자의 음제후
나는 이미 남편이 있는데 당신은 여전히 나에게 진주 한 쌍을 주고 싶어 하네요.
나는 당신의 사랑에 감사하며 진주를 내 빨간 셔츠에 꽂았다.
우리 집은 왕실 정원과 연결되어 있고 남편은 왕궁에서 칼을 들고 근무하고 있습니다. 비록 당신이 랑랑에게 진실하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남편과 함께 죽고 살기로 맹세했소.
내 눈에서 눈물이 흐르고 있는데 왜 미혼은 만나지 않습니까?
번역:
저에게 이미 남편이 있다는 걸 알면서도 진주 한 쌍을 주고 싶으시군요.
저에 대한 당신의 깊은 사랑과 진주를 제 빨간 셔츠에 묶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집의 높은 건물은 황실 정원과 연결되어 있고, 남편은 궁궐에서 칼을 들고 근무하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성실하고 개방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알지만, 남편과 함께 살다가 죽겠다고 맹세했습니다.
당신의 두 구슬을 돌려주며 울었소. 결혼하기 전에 당신을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합니다.
송나라 유영의 오풍기(吳風起)
위태로운 건물에 기대어 바람은 맑고 봄의 슬픔을 바라니 하늘은 어둡네. 풀과 연기의 여운 속에서 아무도 침묵의 의미에 의지할 수 없다.
광기의지도에 취해 강하고 맛없는 와인을 위해 노래를 만들려고합니다. 나는 내 벨트가 점점 더 넓어지고 사람들이 나를 위해 소나무를 만드는 것을 후회하지 않습니다.
번역:
나는 높은 건물에 서서 부드러운 봄바람이 얼굴에 부는 가운데 극단적 인 눈으로 하늘은 끝없는 걱정과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었다. 해는 대각선으로 지고 잔디는 안개가 자욱합니다. 난간에 말없이 기대어 있는 내 마음을 누가 이해할 수 있을까?
나는 나 자신을 탐닉하고 취하고 싶다. 노래에 취해 잔을 들 때면 재미는 포기할 수 없지만 흥미는 없는 것 같다. 점점 날씬해지고 있는데 후회하지 않아요. 차라리 당신을 위해 소나무를 심고 싶어요.
7. 사랑과 아카시아를 묘사한 옛 시 1. 난거지의 두 시 / 양류지의 신시.
저자 당나라 원나라
주홍빛 한 발이 먼지보다 낫고, 오래된 것이 새것보다 낫다. 아카시아 복숭아 알맹이는 결국 미움을 받을 수 있고, 쉬원라이에게는 다른 것이 없다.
우물 바닥의 촛불, 랑 롱 스타는 가지 않습니다. 링롱 주사위 팥, 뼈 아카시아는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번역
오래도록 연한 노란색으로 덮인 긴 진홍색 드레스. 예로부터 옛것은 새것만큼 반갑지 않다. 당신과 나는 아카시아 호두처럼 굳건했어야 했는데, 당신의 마음속에 다른 사람이 있다는 걸 미처 깨닫지 못해서 결국 당신을 미워하게 되었어요.
우물 밑에 등잔불을 밝히며 너와 장기는 둘 수 있지만 바둑은 두지 않겠다고 진심을 다해 말하노라. 정교하게 만들어진 주사위의 붉은 점들은 마치 팥처럼 내 뼛속 깊이 스며들어 당신에 대한 나의 깊은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둘째, 다섯 편의 출발의 시, 네 번째.
작가 당나라 원전
광활한 바다를 맛보고 나니 다른 곳의 물은 창백하고,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고 나니 다른 곳의 구름은 가려진 것 같았다.
꽃 사이를 급히 걷다가 무기력하게 돌아서니, 그 이유는 반은 수행자의 고행 때문이고 반은 예전의 그대 때문이었다.
번역
바다에 다녀오면 다른 곳에는 물이 부족하고, 다른 곳의 구름은 우산을 제외하고는 구름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꽃을 서둘러 지나치고 뒤돌아보지 말 것. 이것은 부분적으로는 스님들의 금욕 때문이고, 부분적으로는 전에 가본 적이 있기 때문이다.
셋째, 매력 나는 장강 상류에 살고, 당신은 하류에 살고
송나라 작가 리쯔이
나는 장강 상류에 살고, 당신은 하류에 살고 있다. 나는 매일 당신을 생각하지만 당신을 볼 수 없기에 장강의 물을 마신다.
오래도록 동쪽으로 흐르는 장강의 물은 언제 멈출지 모르고, 서로를 향한 이별의 미움도 언제 멈출지 모릅니다. 다만 당신의 마음도 나의 마음과 같기를, 그리고 서로의 그리움에 부응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번역
나는 양쯔강 상류에 살고, 당신은 하류에 살고 있습니다. 나는 밤낮으로 당신을 그리워하지만 당신을 볼 수는 없지만 양쯔강의 물을 마신다. 끝없는 강은 언제쯤 마르며 이별의 괴로움은 멈출까요? 나는 단지 당신의 마음이 나와 같고 나의 열광에 실패하지 않기를 바랄뿐입니다.
넷째, 까치다리 불멸구름 영리함
작자 진관, 송나라
하늘의 얇은 구름은 변하고, 하늘의 별똥별은 애수의 슬픔을 전하고, 끝없는 은하수는 오늘 밤 조용히 건너간다. 황금빛 바람은 옥이슬을 만나 이길 것이지만 세상은 무수히 많습니다.
물 같은 부드러움 아카시아, 서로를 꿈으로 보고 다리 길을 견딜 수 없을 때 함께. 두 감정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밤낮으로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번역
하늘에는 얇은 구름이 변하고, 하늘에는 별똥별이 쏟아져 이별의 슬픔을 전하고, 나는 오늘 밤 아득하고 끝없는 은하수를 조용히 건너갔다. 칠석의 가을바람과 하얀 이슬, 세상 그 어떤 연인보다 더 좋은 만남.
* * * * 사랑병, 부드러움, 꿈 같은 짧은 만남, 이별 까치 다리 길을 견딜 수 없습니다. 두 사람이 죽을 때까지 서로 사랑하는 한 왜 그렇게 가까이 있어야합니까?
다섯째, 옥집춘혐
작자 연서, 송나라
초록빛 해와 풀이 바뀌는 길. 사람은 어릴 때 버리기 쉽다. 건물 꼭대기의 꿈은 다섯 살이고, 꽃 아래에는 3월비가 내린다.
감상적이고 매운 것과는 달리 가차없다. 인치 또는 천 주.울티마 툴레는 아직 끝이 멀고 마음의 마음 만이 무한히 길고 시간이 없습니다.
번역
푸른 버드나무의 고대 정자로가는 길에 그는 커플처럼 보였고, 쉽게 나를 떠나 배를 타고 떠났습니다. 건물 꼭대기의 종소리가 우굉의 꿈을 깨웠고, 그의 마음속의 슬픔은 마치 3월의 봄비가 꽃 바닥에 뿌려진 것과 같았다.
마음이 없는 사람은 중생의 고통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한 뼘의 사랑이 천 가닥의 비단으로 변했습니다. 세상의 종말은 더 이상 멀지 않았고, 그날은 끝날 것이며, 사람들의 슬픔은 무한하고 끝이 없습니다.
8. 사랑과 그리움의 구절이나 대사는 여전히 진지함과 유혹으로 기억되며 귀의 부드러운 말은 깊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한 번 떠나기는 쉽다. 내 마음은 여전히 불 같고 당신의 의지는 얼음과 같습니다.
낯선 곳에서 봄과 버드나무의 색, 내가 어렸을 때 나는 푸르렀다. 지금은 가물어지고 있네.
이생의 운명은 착각이었다. 다음 생에는 시경의 무자비한 사랑시 : 관주 ( "시 고전"주남) 관주 거북이, 강 섬에서. 아름답고 고결한 여인은 신사의 좋은 배우자다.
혼성 님포이데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구출한다. 아름답고 고결한 여인이 깨어나 그녀를 추격합니다.
획득하지 못하면 밤낮으로 그녀를 그리워하네. 미스 롱, 요, 잠들기 위해 뒤척이는 것을 요구합니다.
노란 부유하는 가죽을 섞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따십시오. 아름답고 고결한 여인이 한 쌍의 부부를 데려왔다.
엮은 님포,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당겨요. 아름답고 고결한 여인은 종을 울려 그녀를 기쁘게 했습니다.
자전(시경 - 진봉) 자전은 천 년 동안 창백하고 서리가 내렸다. 이른바 이렌은 물 건너편에 있다.
그 곳에서 거슬러 올라가면 길이 막히고 길고, 거기서 헤엄쳐 올라가면 물 한가운데에 있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흰 이슬이 맑지 않다.
소위 이지가 물 속에 있다. 앞뒤로 헤엄쳐 가니 길이 막히고 끊어졌다.
물속에서 헤엄쳐 돌아와라. 지아채, 평화로운 세상은 아직 지나지 않았다.
이지는 물 속에 있다. 돌아가서 따라가세요, 길이 막혔어요.
안에서 헤엄쳐서 물속으로 헤엄쳐 가라. 산 귀신 ( "시 고전 - 아홉 곡") 누군가가 산이라면 그는 쉬 릭시가 이끌고, 뒤틀리고 품위있는 미소, 아이는 선과 온화를 갈망하고, 원 너구리에서 붉은 팬더를 타고, 자동차의 편지가 고귀한 친척을 묶고, 두 헝에게 가져온 실란시에 의해 나는 정신을 잃었고, 나머지 세계는 하늘을 볼 수 없으며, 길은 혼자 있기가 어렵고, 테이블은 야마노에와 독립적이며 구름은 관용으로 가득하며 하늘은 어둡고 안개가 낀 동풍은 멀리 떠돌고, 하늘은 흐릿하고 안개가 낀 하늘은 흐릿하고 흐릿하고, 동풍은 흐릿하고 흐릿합니다. 신의 요정 비; 경작에 갇혀 돌아 오는 것을 잊고 20 세는 부끄럽고 감사합니다. 세 가지 쇼를하는 산, 돌 루오시 게 만만; 아들이 돌아 오는 것을 잊었다 고 불평하고, 당신은 내가 한가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산 사람들은 두 뤄 샹을 향하고 바위 샘 소나무와 사이프러스를 마시고; 당신은 내가 의심 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천둥 소리가 비 소리, 밤에 동굴을 채우고; 바스락 거리는 바람, 바스락 거리는 나무, 나는 아들이 그리워, 걱정입니다.
한러푸의 시는 사악하다(한러푸 민요)! 나는 당신을 알고 싶고 오래 살고 싶습니다. 산에는 무덤이 없고, 강은 마르고, 겨울에는 천둥 번개가 치고, 여름에는 비와 눈이 내리고, 하늘과 땅이 하나가 되어 감히 당신과 함께하고 싶어요! 공작의 동남비행 (이것은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중등 교과서에 나와 있으며 고대 중국에서 가장 긴 사랑시입니다). 당시는 달을 바라보며 먼 (장탕 지우 링) 달을 기억하고, 지금은 바다의 보름달, 세상의 끝 * * *입니다. 분리 된 마음, 밤의 긴 사려 깊음을 가져와 촛불을 꺼도 어둡지 않고 외투를 입어도 따뜻하지 않습니다. 내 손으로주는 것을 견딜 수없고 꿈을 꾼다. 봄의 달밤 (당나라) 조수가 해수면에 평평하고 밝은 달이 바다에서 태어납니다.
나는 수천 마일의 파도를 따라 달이 없는 강을 따라간다! 강은 팡뎬을 휘돌아 흐르고 달빛은 꽃숲에 파편처럼 빛나고, 공중에 서리가 내려 날지 못하지만 팅의 하얀 모래는 보이지 않는다. 강 위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고독한 달이 있습니다.
누가 강에서 달을 처음 보았나요? 장웨는 연초에 언제 사진을 찍었나요? 인생은 대대로 이어지며 강가의 달은 해마다 비슷합니다. 강달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양쯔강이 물을 보내는 것이 보입니다. 흰 구름은 사라지고 푸른 단풍은 어찌할 바를 모르네. 오늘 밤 누가 배를 저을까요? 밝은 달은 어디로 갔을까? 달 위를 헤매는 불쌍한 사람은 거울을 고치기 위해 머물러야 한다.
비취 커튼은 말아 올릴 수 없으며 모루는 반환을 의미합니다. 이때 나는 서로를 모르고 중국이 달에 의해 당신을 비추기를 바랍니다.
홍 거위는 하늘을 날고 물고기와 용은 잠재적으로 물속에서 뛰어 내릴 수 있습니다. 어젯밤 나는 유휴 연못에 떨어지는 꽃을 꿈꿨고, 가난한 봄은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봄 강이 흐르고 강 연못에 떨어지는 달이 서쪽에 떨어진다. 기울어지는 달은 바다 안개를 숨기고, 지에시 샤오샹 도로는 무한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달로 돌아가는지 모르겠네, 달이 강나무를 흔들네. 대나무 가지 가사 (류 탕 유시) 양 류칭 강 수위, 랑 강에서 노래를 들어보세요.
동쪽에는 비가 내리고, 동쪽에는 해가 뜨고, 하늘은 맑지 않지만 여전히 맑다고 말하네. 진세(당-이상인) 내 진세에는 왜 오십 줄이 있는지 알고 싶다 꽃 같은 간격을 가진 젊은 간격을 가진 성자 장자는 공상에 잠겨 나비에 이끌려, 황제 임금의 봄 마음은 뻐꾸기에 울고 달 같은 푸른 바다에 울고 있는 인어들은 진주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태양에 에메랄드를 숨기고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들은 나도 모르게 왔다가 가고. 그리고 나도 모르게 다시 사라진다. 무제 (탕리상인) 공허한 말로 끝맺음, 달빛이 비치는 다섯 시 밤마루. 꿈은 멀어서 울기 어렵고, 책은 먹물 속에 갇혀 있다. 밀랍은 금과 옥으로 반쯤 갇혀 있고 사향은 히비스커스로 수놓아져 있습니다. 유랑은 이미 팡산을 싫어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만 봉우리 떨어진 저편에 있습니다. 무제 (당리상인) 나는 오랫동안 그녀를 알고 오랫동안 헤어져 있었고, 동풍이 일어나고, 백 개의 꽃이 지치고, 봄 누에가 죽고, 밤낮 촛불이 심지를 울고, 아침 거울이 머리 구름이 바뀌는 것을 보았지만 감히 달의 밤 노래를 차갑게 부를 수 있습니다. 팡산에 갈 길은 하나밖에 없네 파랑새야, 들어라! -그녀가 말한 것을 가져와! 무제 (당 - 리상인) 어젯밤 별이 빛나는 밤, 바람이 많이 불었고 칠한 건물의 서쪽은 구이전의 동쪽이었다. 화려한 봉황이 날개를 펼치지 않았고, 마음은 제자리에 있었다. 밀랍 위에 고리, 등잔, 초를 걸기 위해 자리를 가로질러 봄 와인을 보냈다.
아, 다섯 번째 보초의 북소리가 들리면 아침 점호하러 갈 시간이니, 바람결에 바람처럼 란타이로 말을 몰고 가라.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백주이가 당황명과 양귀비의 사랑 이야기를 묘사한 긴 서사시인 '영원한 증오의 노래'는 또 다른 명시가 있습니다.
가사:환영환(이유, 당나라 남조)달은 갈고리 같네. 달은 갈고리 같고 외로운 우통 깊은 뜰은 청명한 가을에 갇혀 있네.
자르고 자르는 것, 이것이 이별의 슬픔이다. 평범한 맛이 아니다.
파도와 파도가 (이유, 당나라 남조) 커튼 밖에서 빗소리를 내고 봄은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뤄저우는 너무 추워서 견딜 수 없다.
내가 꿈속의 손님인지는 모르겠지만 하루가 지나면 배가 고프다. 울타리에만 기대지 마세요. 울타리는 무한히 넓고 없을 때 더 잘 보이니까요.
흐르는 물도 사라지고 샘도 사라졌다. 나뭇잎 춤추는 줄무늬(이유, 당나라 남조)는 봄이 붉고, 불안하고, 찬비가 일찍 오고, 바람이 늦게 와서 고맙다고 했다.
붉은 눈물을 흘리고, 무거울 때 술에 취해 있다. 자연히 사람들은 물을 싫어하게 된다.
매파교 불멸(관)은 얇은 구름을 영리하게 사용하고, 별을 날려 불만을 전달하고, 은한은 모두 어둡다. 황금빛 바람이 옥 이슬을 만나면 이길 것이지만 세상은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함께 대. 사랑병, 물 같은 부드러움, 서로를 꿈으로 보는 것을 싫어하고, 다리 길을 견딜 수 없을 때 서로를 보는 것을 싫어합니다. 두 사람이 끝까지 우리를 사랑한다면 왜 내 왜가리를 탐할까요?
유린링(노래)은 서늘하고 슬프다. 정자는 늦었고 소나기가 내리기 시작한다.
모든 계정이 그곳을 그리워할 기분이 아니었고 란주는 나를 보내라고 재촉했다. 손을 맞잡고 서로를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다가 마침내 아무 말도 할 수 없을 때까지 천 마디 말이 목구멍에 걸려서 목이 막혔다.
생각하면 수천 마일의 연기, 황혼, 추톈차오가 떠오릅니다. 처음 본 것도, 본 것도, 본 것도, 본 것도, 본 것도.
더구나 이건 추운 가을 축제입니다. 오늘 밤 어디에서 일어나세요? 양류젠과 샤오펑이 죽어가고 있어요.
설이 지나면 좋은 시간이고 좋은 장면이 될 것입니다. 관습은 천차만별이고 누구와 이야기해야 할지.
펑(송)은 위험한 집에 기대어 앉았다. 봄의 슬픔을 기대하며 하늘은 어둡다.
풀과 연기의 여운 속에서. 내가 왜 철길에 말없이 기대는지 누가 알겠는가.
나는 취하러 간다. 술이 노래가 되면 강한 음악은 무미건조해진다.
벨트가 넓어져도 후회는 없다. 내 쇼맨십을 위해 지칠 만도 하다.
제이드 케이스 위안 () 동풍이 부는 밤 수천 그루의 나무가 피고 별이 뜬다. BMW 조각 마차가 도로를 향기로 가득 채웠다.
봉황 피리가 움직이고 옥 항아리가 돌아가고 물고기와 용이 밤새 춤을 춘다. 나방, 눈, 버드나무, 황금빛 실, 웃음, 향이 사라졌습니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았다. 뒤돌아보니 그 남자는 희미한 조명을 받으며 그곳에 있었다.
장청지(관) 시청의 버드나무는 봄에 부드럽다. 번뇌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눈물은 되찾을 수 없다. 나는 내 감정을 기억하고, 나는 부서를 위해 배로 돌아가곤 했다.
비예주초 시대에는 사람이 사라지고 물이 헛되이 흘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