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왕웨이와 맹호연의 시

왕웨이와 맹호연의 시

□ 린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맹호연의' 노인촌 통과' 를 읽으면 도연명의 전원시 몇 수를 떠올리기 쉽다. 나는 참고할 수 있도록 노래 두 곡을 녹음했다.

시골은 세속과 교유하며, 그윽한 가운데 수레와 말이 적다. 이날은 여전히 장작문이 굳게 닫혀 있고, 순결한 마음이 저속한 사상을 가로막았다. 복잡한 시장 음악, 풀 * * *. 만남은 세속사무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화원 삼마장만 말한다. 뽕나무 어머니는 날이 길다; 내 땅은 점점 넓어지고 있다. 갑작스러운 서리로 농작물이 관목처럼 시들어 가는 것을 자주 걱정한다. 정원으로 돌아 가기 (2)

혼자 한 가지 상실감 속에서 직원 한 명을 데리고 고향으로 돌아갔는데, 길은 울퉁불퉁하고 놀라움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계곡이 맑아 바닥이 보이므로, 중도에 발을 씻는다. 집안의 새 술을 걸러내어 이웃에게 닭을 만들어 주다. 한밤중에 방에 들어서니, 나에게 밝은 촛불 한 가지를 감상하고, 기쁨과 고생은 다 하고, 저녁은 짧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나는 이미 천욱으로 돌아왔다. 정원의 다섯 번째 장소로 돌아가다

맹호연의 시와 도연명의 시는 모양이 비슷할 뿐만 아니라, 신과도 같다. 단어 사용에 있어서, 세 편의 시는 모두 백화의 소박하고 소박한 정취를 유지한다. 전고도 없고, 대결도 없고, 읽기도 부드럽고, 가식적인 느낌도 없어, 문자 표면에서 친절하고 소박한 느낌을 느끼게 한다.

내용상 호연시의' 나를 위해 닭밥을 준비해라, 고인, 네가 너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한다' 는 것은 연명시의' 나는 새로 끓인 술이다. 닭만이 가장 가까운 야생동물 고기' 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호연시의 "우리는 너의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넘어, 우리 손에 든 컵으로 뽕나무와 마에 대해 이야기한다." 즉 연명시에서 "상봉은 잡언이 없고, 삼마는 길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하몽초목은 길고, 집 앞집 뒤의 나무는 등뼈를 받치고 있다' 는 깊은 뜻이 있는 시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맹호연은 도연명보다 300 여 년 늦게 태어났지만, 시의 의경에서 두 사람은 이렇게 비슷한 표현을 하여 꽤 주목할 만하다. 언뜻 보면' 노인마을 통과' 와' 귀원거' 라는 두 시는 전원 풍경을 묘사하고 전원생활을 찬양하는 작품이지만 맹호연과 도연명은 밭집으로 초청되거나 농장으로 끌려가 삼마에 대한 잡담을 늘어놓는 소박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나 사실 시 에는 언어 가 없지만, 또 다른 탈속적 인 느낌 이 있습니다, ​​이것은 다음 두 시 에서 목격 할 수 있습니다:

산의 그림자가 갑자기 떠오르고 연못의 달이 동쪽에서 천천히 떠오른다. 나는 머리를 풀고 밤의 시원함을 즐기고 창문을 열고 조용히 누웠다. 저녁바람이 연꽃 향기를 풍기고, 대나무 잎 위의 이슬이 맑은 소리를 낸다. 나는 나의 루트진을 들 것이다. 나는 놀 것이다. 그러나, 아아, 여기서 누가 이해할 수 있겠는가?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감개무량한 밤, 하룻밤을 그리워하는 오랜 친구, 꿈속에서도 그리워하기 어렵다.

맹호연은 남정의 여름에 신을 그리워하고 있다

집집마다 읽을 수 없는 경전이 있고, 고독한 구름이 홀로 오가며 공기 속으로 사라진다. 언제 잔광을 볼 수 있습니까? 이른 아침의 햇빛이 숙무를 비추고, 새들이 서로 날고, 그들은 천천히 숲을 떠나, 섣달 그믐날에 돌아왔다. 힘을 헤아려 가면 춥고 배고프지 않을까요? 친구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아는 것은 무슨 슬픔이 있는가?

도연명은 가난한 사람의 일곱 편의 시 중 하나를 썼다.

비록 그들의 은둔 생활에도 일부 노인들이 서로 방문하여 산토마에게 탁주를 마시라고 했지만, 그들은 시종 순박하고 선량한 친구들과 순박하고 차분한 심정을 버리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만 맹호연과 도연명은 결국 평범한 농민이 아니다. 농촌 목축 지역에 자신을 녹일 의향이 있다 해도, 그들은 때때로 환경과는 다른 것을 느낄 수 있으며, 정신생활에서는 늘' 지기가 없다' 는 한숨을 내쉬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그들의 전원시는 겉으로는 그렇게 평화롭고 한가하지만, 그들의 속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독자들은 여전히 고독한 심금을 울리며 안타까움과 슬픔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인생 체험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기개가 있는 사람은 좋아지지 않는다' 며 농촌에 은거해야 하는 것은 그들의 큰 슬픔이다.

외로움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매일, 지금까지 나는 떠나야 하는가? 오랜 친구, 길가의 꽃이 작별 인사를 의미하지 않는다면 얼마나 달콤할 것인가. 왕국의 영주가 우리에게 매우 가혹한가? 외도를 하는 사람은 우리의 동류가 아니다. 너는 외로울 뿐, 나는 나의 오래된 정원의 대문을 닫을 것이다.

이것은 맹호연이 친구 왕비에게 남긴 오언시이다. 보고 나면 무한한 외로움과 무기력한 분위기에 감염된다. 일반적으로 시인은 모두 오만감과 예민한 감정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인은 왕왕 세상에 받아들여지지 않고 현실에 불만을 품는다. 맹호연 (기원 689-740 년) 당나라 양양 사람. 그의 인생 에 관해서는, 신구당서 의 기록은 매우 간략하다. 단지 그의 일생의 대부분을 고향 사슴문산 (후베이 향양현 동남) 에서 보냈고, 40 세 때 남하순수도 () 를 보냈다. 그러나 그가 벼슬을 하는 시간은 매우 짧아서 뜻대로 되지 않는데, 이것은 아마 그의 성격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 "신당서 \" 전운:

(왕) 웨이 개인 초청 내무부. 러시아에서는 현종이 도착했고, 염호는 떠났다. 돌 말이 맞다. Xi 황제는 "나는 그를 들었지만 그를 본 적이 없다. 왜 감히 피하지 못하는가? " 호연이 나왔다. 황제는 그 시를 물었고, 호연하게 그 일을 낭송했다. "나는 실언하고 명군에게 추방당했다." (원시: "북밸브휴가 편지를 써서 종남산이라는 허술한 초당으로 인해 실언하고 명군에게 추방당했다. 나는 이렇게 오래 아팠는데, 친구를 한 명도 만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백발의 빈도는 사람이 나날이 많아지고, 봄이 오면 죽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깨어 누워서 묵상했고, 달빛 아래의 밤 창문은 비어 있었다. " "연말은 종남산으로 돌아간다") 황제는 "벼슬하지 마라! 나는 지금까지 너의 어머니를 버린 적이 없는데, 왜 나를 무고하느냐? " 석방으로 인해.

이 기록에서, 우리는 맹호연이 상당히 신경질적일 수도 있고, 마음속으로는 자존감과 열등감 사이의 모순된 사상으로 가득 차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즉, 그는 전형적인 다감각 시인이다. \ "신당서 \" 도 통과:

면접은 남북종에게 경성 추천 왕조에 호연을 초청하게 했다. 나는 오랜 친구를 만나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이다. 또는 말했다: "왕과 한궁은 정기적이다. 클릭합니다 호연 화가 나서 말했다: "나는 이미 마셨는데, 아직도 그에게 미안하니?" 졸졸 가지 않다. 교파에 대한 분노, 재회. 호연 원망도 후회도 없다.

이런 솔직함과 오만함은 정말 벼슬을 원하는 사람이 가져야 할 태도가 아니다. 그가' 경지의 주인이 우리에게 가혹하다' 는 것을 분개한 것도 당연하지만, 그의 벼슬길은 줄곧' 도달할 수 없다' 는 낡은 당서의 이야기였다. 그러나, 맹호연은 역대 문인 중 유일하게 술에 취해 정부 권세, 심지어 황제까지 소홀히 한 사람은 아니다. \ "남사 연의 전기 \":

문제가 부르려 하는 것은 흔하지 않다. 호텔은 매일 적나라한 elegy 이지만, 만약 그가 반응하지 않는다면, 그는 술에 취해 깨어나면 보게 될 것이다.

보다시피' 쌀 다섯 말이 허리를 접는다' 는 평일에 크게 오르락내리락하는 사람들에게는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각종 현실 문제 때문에 타협을 위해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한 사람은 알코올의 격려로 하고 싶은 대로 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안연지는 결국 비교적 세상 물정이기 때문에, 한 번 잘 누설한 후에도, 그는 여전히 만회하려고 노력한다. 맹호연에 관해서는 다른 사람의 기분을 상하게 한 후 조심하지 않아' 후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간의 차이로 안연지는 쫓기는 영예를 누렸지만 맹호연은 어쩔 수 없이 죽을 수밖에 없었다.

시인은 왕왕 나르시즘에 빠져 있기 때문에, 그들의 마음은 늘 알 수 없는 외로움으로 뒤덮여 있다. 이런 외로움은 고금 시인의 장에서 거의 쉽게 얻을 수 있다. 망망한 인파 속에서 지음을 찾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맹호연은 40 세에 수도를 유람하기 시작했지만, 국자감에서 시를 쓰며 왕위의 우의를 깊이 얻었다. 왕위는 맹호연보다 열두 살 어리다 (기원 70 1-76 1). 그는 피아노 연주와 시 쓰기를 좋아해서 늘 하루 종일 노래를 부른다. 그와 맹호연은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글쓰기를 통해 만나는 것 외에, 그들의 * * * 같은 흥미가 자연히 한 가지 이유일 것 같다. 왕웨이와 맹호연, 이 두 외로운 마음, 중년 이후 만나 서로 만나 조용한 우정의 흐름을 주고받았다. 그러나 인생은 다르다. 가장 가슴 아픈 것은 지기를 떠나는 것이다. 맹호연은 이 점을 깨닫고' 사무하는 사람과 같은 부류의 사람이 아니다' 라는 시를 썼다. 고인은 오랫동안 세상에 남아 있을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차라리 그의 천천장으로 돌아가 장작을 가두고 그 최초의 외로움을 지키길 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