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오늘날 모든 사람은 돈만을 원합니다.
오늘날 모든 사람은 돈만을 원합니다.
오늘날의 모든 사람은 돈일 뿐입니다. 돈이 중요한 것입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돈에 기생충과 같습니다. 돈은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중국이나 외국을 막론하고 사람들이 선과 악을 행하도록 도울 수 있는 일종의 힘을 상징해 왔으며, '한 푼으로 영웅을 죽일 수도 있고', 위대한 시인 두를 만들 수도 있다. Fu는 "한 푼도 남겨두고 보세요"라는 시에서 그를 반영합니다. "당신은 아침에 부자이고 저녁에는 살찐 말입니다. 깨진 컵과 차가운 음식, 어디에나 슬픔이 있습니다." 돈으로 사람의 마음을 살 수 있다. 청나라의 손원란(孫源蘭)은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천금은 색을 사고, 만금은 마음을 산다. 단순한 사람을 보면 금이 말을 한다.” 생생한 펜이라고 설명 할 수 있습니다. "돈이 유령을 만들 수 있다". "돈은 신과 소통할 수 있다." 이것은 고대 속담에 전해지는 돈의 경전이다. 전자는 진(晉)나라 여보(魯寶)가 쓴 『돈의 신(財)』에서 따온 것으로, 그는 세상이 나쁘고 탐욕이 만연한 것을 보고 다음과 같은 풍자적인 글을 썼다. 오늘은 그냥 돈이야." 후자는 당나라 장고(張工)가 지은 『유현변론(吳善論)』에 처음으로 등장하는데, 돈과 음식을 담당하는 도지(豆治) 관리가 감옥에 투옥되었다는 기록이 있다. 장관은 사건을 명확히 하고 싶어 간수에게 빨리 처리하라고 명령했는데, 그 명령은 '만 관'에서 '십만 관'까지 해결될 수 있다고 총리에게 알리는 글이 있었다. 총리는 "십만 위안만 있으면 신들과 소통할 수 있고, 못할 일이 없다"며 "돈으로 신들과 소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Youxian Advocating"의 비공식 역사 외에도 소설가 Shi Naian이 쓴 "Water Margin"에도 기록되어 있으며 Lin Chong이 억울한 일을 당하고 양산으로 가야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 당신은 신들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깨달음은 나쁘지 않고 정확합니다." 정말 비참한 상황입니다!" 가난은 가난의 주된 원인이었다. 재능이 뛰어난 양웅(楊雄)도 가난에 대해 글을 쓰면서 유창하게 산문을 표현하면서 실제로는 『주빈애시』를 썼다. 그는 가난을 쫓아내기 위해 펜과 잉크를 사용하여 가난을 쫓아내고 한을 토해내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당송팔대사(唐宋八大師) 중 한 사람인 한우(汉夫)도 어릴 때 명예를 얻으려는 야심이 실패했을 때 음력 12월에 선물을 보내는 풍습이 있을 때 '가난한 물건을 보내다'를 썼다. 부엌신에게 독특한 접근 방식을 취하여 기사로 태워 버리는 것은 가난한 학자의 무력함을 반영하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선물이기도합니다. 돈은 화폐이고 부의 가치를 추구하는 것은 모든 시대의 사회에서 인간 본성의 표현입니다. 이유 없이 부당하게 얻은 재물이며, 악과 탐욕이 뗄 수 없는 것이므로 부패는 돈을 버는 수단이 되었습니다. 광둥성 남부의 광저우는 고대부터 부유한 지역으로 알려졌는데, 광저우에서 근무하기 위해 외국 임명을 구하는 크고 작은 관료들은 광저우를 돈벌이가 되는 공석으로 여겼기 때문에 부패가 만연했습니다. 광저우 근교 시먼에는 탐욕천이라는 샘이 있는데, 이 샘물을 마시는 관료들은 거의 부패할 지경이라고 조롱한다. 진(晉)나라의 오은지(吳寇治)가 광저우 태수로 부임하면서 단천(灣泉)에 특별 여행을 떠났고, 이 샘에 관한 시를 읊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천 골드. 야만인들과 함께 마셔도 마음은 바뀌지 않을 것이다." 그는 백이와 서기가 저우수 기장을 먹지 않고 수양산에서 굶어 죽는다고 말하며 정직하고 책임감을 갖고 뇌물을 받지 않고 법을 어기지 않겠다는 야망을 표현했다. 오은지의 말과 행동은 그의 공식 역사 전반에 걸쳐 일관되었으며 그는 정직하고 정직한 관리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아마도 남송의 유명한 장군 악비(趙飛)의 감정을 불러일으킨 것은 단전(Tanquan)의 이야기였을 것입니다. 권력 있는 장관들이 집권하고, 국정은 하찮고, 공무원들은 군사에 무관심하고, 안온하게 살고 있는 현 상황에 대해 그는 한때 경고했다: "공무원들이 돈과 군대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장교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은 순조롭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누가 이 강력한 말을 들을 수 있겠습니까? 모직물입니까? 드디어 부분적인 보안이 유지되는 상황이 끝났습니다. 돈에 관해서는 "요즘 모든 사람은 돈만 갖고 있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비록 등통이 돈을 주조할 수 있는 구리산을 갖고 있었고, 부유한 왕자인 시총이 있었지만... 그들은 여전히 충족되지 못한 욕망을 갖고 있었고, 그들은 죽기 전까지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명나라 극작가 서부조가 집필한 드라마 '한 푼'은 부자에게 불친절하고 돈을 목숨처럼 여기는 여원외를 통해 '돈만 생각하는' 고대와 현대의 부유층을 풍자한 작품이다. . 그 멤버 루는 발자크의 소설에 나오는 고리오 노인의 모습과 꼭 닮았다. 그러나 역사상 돈을 사물로 경시하고 돈에 부담을 느끼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순리전』에 나오는 양진은 한나라 때 형주 태수를 지냈으며, 그는 한때 친구에게 자신의 공직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밤에 Yang Zhen에게 막대한 돈을 지불했으며 그것이 어둠 속에서 보내졌고 아무도 그것을 알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양진은 그를 꾸짖었다.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당신이 알고, 내가 알고, 어떻게 아무도 모른다고 할 수 있습니까? 나는 당신을 친한 친구로 추천하지만 당신은 나를 사람으로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는 친구들을 꾸짖고 부끄러워하게 내버려 두었습니다. 양진이 관직에 임명되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에게 재산을 사서 자식들과 손자들을 부양하고 미래의 길을 닦으라고 권유했습니다. 양진은 엄중하게 말했습니다. 무고한 공직자들을 유산으로 남기겠다는 겁니까?" 양진의 언행에 대해 역사가들은 "온 세상이 어지러워서 청나라 학자들이 지금 그것을 보고 있다"고 논평했다. 시력이 좋고, 형이상학을 잘하고, 웅변도 잘합니다. 돈 얘기는 하지 마세요. 그의 아내는 그를 시험하고 하녀들에게 그의 침대 주위에 구리 동전을 묶어 그의 길을 막으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러나 Wang Yan은 자신의 길을 가고 하녀에게 "아두우를 버려라"라고 명령했습니다! "A'duwu"라는 단어는 Wang Yan에서 유래한 돈의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그는 노장을 숭배하고 관직에도 능하여 재상과 보좌관의 자리에 올랐고, 말을 바꾸어 자기를 변호하는 데 능숙했기 때문에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한다'는 욕설도 퍼졌다. 그를. 현대 시인이자 작가인 니에 간누(Nie Gannu)는 다음과 같은 시를 남겼습니다. "글은 느슨하고 정직하지만 생각은 정직하기 어렵습니다." 이것은 왕얀에 대한 암시입니다. 시의 경우, 돈에 대한 노래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 두 명의 시인이 있다. 송나라 때 구양수는 봉급을 옹호하여 청렴을 지켰다. 그는 "관료는 돈을 많이 갖고 싶어하지만 배고프거나 춥지 않아야 한다"고 썼다. 급여는 생활을 편안하고 안정되게 하며, 부패를 억제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청나라 위안 메이의 "돈에 관한시"는 또 다른 견해를 보여줍니다. 급여는 인생에서 평범한 일이며, 매 순간 당신과 나를 괴롭히는 것은 멋진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먹고 마시고 집안일을 하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라는 것을. 그러나 돈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올바르게 다룰 수 있다면 돈은 의미 있고 좋은 것입니다. 이야기를 피하면 순수함과 고귀함을 보여줄 수 없습니다. Yuan Mei가 돈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긍정적인 관점에서 표현했기 때문에 그는 Smiles가 쓴 "돈과 인생"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부의 축적은 인간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 "개인의 에너지와 활력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사람들이 열심히 일하고, 발명하고, 다른 사람을 능가하도록 자극합니다." 스마일스는 특히 '자립'을 강조하며 가난한 것은 명예가 아니며, 부자가 되는 것은 죄가 아니라고 믿었다. 홍콩을 둘러보면 많은 부유한 사람들의 기업가적 경험은 부가 그들의 발전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원동력이 되며 그들에게 창업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제공한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합니다. 평범한 시민들도 '힘들게 벌어온 돈으로 살 수 있다'는 말을 하는데, 이는 구두쇠가 되기보다는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욕망을 반영합니다. 행복이란 돈이 있으면 행복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미국 뉴욕타임스는 최근 '돈으로 행복을 살 수는 없다'라는 기사를 게재하며 "여러 나라의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의 행복감은 돈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외." . 위스콘신 대학교의 리브 교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생은 행복을 추구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깨어나서 삶에 의미가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은 불행하다고 느끼는 것보다 더 나쁩니다." 도출된 결론은 '모든 사람은 타고난 감정의 고정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타고난 감성관을 갖고 있었던 것 같다.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갖고 태어났고, 모든 금을 갖고 돌아올 것이다." 그는 돈에 대해서는별로 신경 쓰지 않지만 와인에 대해서는 "영원히 취하기를 희망합니다". 왜냐하면 "고대 현자들은 모두 외롭고 술꾼 만이 이름을 남기기 때문입니다"( "음주에 대하여"시 참조). 그래서 그는 와인의 대가(Master of Wine)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침내 우리는 밝은 달 아래 낭만적인 술에 취해 채시지로 떠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