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노자는 누구였나요?

노자는 누구였나요?

(단) (571 ~ 471년경), 예명 보양, 사후 이름 용. 리얼(李爾)이라고도 함('리얼'은 한나라 무제 때 황-노 정세에 반대하는 뜻으로, 한나라 이전에는 근거가 없던 '지맹'이라는 용어를 비하하여 반쪽의 반대말이라고 불렀음). 고대 초나라의 현이었던 리샹샹의 쿠렌리(원래 이곳은 안휘 양과 천과와 하남 루이의 분쟁 지역으로, 서주나라의 번영지였음). 중국 최고의 철학자, 노자의 표준 이미지에 대해 생각해보기

도교의 창시자로 추앙받는 노자 가문 중 한 사람인 노자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역사적 기록 - 노자 한비자 3세: "노자는 추코우현 리샹취런리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성은 리(李), 이름은 어(於), 자는 보양(保陽)이었다. 그의 이름은 리얼(李爾), 자는 보양(保陽)이었고, 저우소조(周昭朝)의 사관이기도 했다." 출처: ① 동한비안소 "노자" 비문: "노자, 성은 리, 이름은 보양, 또한 초나라 샹셴현 출신이다." ..... 샹셴현은 황량하고 척박하여 지금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옛 도시는 여전히 그곳에 있습니다. 라이샹의 동쪽에 있으며 소용돌이가 햇볕을 받고 있습니다." 수경지(권23): "소용돌이 물은 다시 동쪽으로 휘어져 경향현은 따라서 도성의 남쪽에 있다."라고 하였다. 동한(東漢) 환제(桓帝)의 영흥(永興) 재위 원년에 장사에 세운 비석에 "나는 굽이치는 소용돌이 속에서 태어났다"라고 쓰도록 명했다. 조비의 "소용돌이에 대한 찬가"에는 "키 큰 나무 그늘이 굽은 소용돌이를 향하고 있고 맑은 바람이 물 위로 올라와 파도를 일으킨다"라고 곡류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3) 진(陳)의 『불멸자전기』에는 "(노자는) 큰 유성을 품고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명통지』, "천궁 남쪽 보주에 있는 유성원, 구름이 새겨진 정원에 갑자기 별이 흐르니 내가 세상 밖으로 나왔고, 그게 전부입니다. 성모 마리아의 원나라가 있으며 폐허는 여전히 그곳에 있습니다. 노자는 춘추시대에 살았고 주나라의 수도 낙이에서 재상을 지냈습니다. 그는 공자가 천하를 여행할 때 노자에게 물어볼 정도로 학식이 풍부하고 다재다능했습니다. 말년에 노자는 녹색 소를 타고 서쪽으로 여행하다가 한구 고개에서 5,000단어로 이루어진 도덕경(도덕경 또는 노자 오천편이라고도 함)을 저술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노자가 항구 고개에서 중대장 음을 조율했다고 합니다. 첫 번째 길을 따라 서쪽으로 곤우로 가서 이곳의 산과 강(중선남 천위강)과 기복의 봉우리를 보고 이곳에 멈춰서 건물을 위한 풀을 만들고 경전을 암송하며 수행을 했다고 합니다. 오늘날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으며 루관 테라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가 중점 문화유적 보호 단위의 첫 번째 배치, 국가 AAAA급 관광 풍경구이며 역대 문인과 시인의 벼루가 300개 이상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도교의 발상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자는 이곳에서 8km 떨어진 시루관에 사후에 묻혔으며, 현존하는 노자의 무덤도 있습니다. 일부 변증법적 유물론자들은 도덕경에 풍부한 변증법적 사상이 담겨 있다고 믿습니다. 노자의 철학과 고대 그리스 철학은 함께 인류 철학의 두 가지 주요 원천을 구성하며, 노자는 심오한 철학적 사상으로 인해 "중국 철학의 아버지"로 존경받고 있습니다. 노자의 사상은 장자에 의해 계승되어 유교, 이후 불교와 함께 중국 전통 사상과 문화의 핵심을 형성했습니다. 도교가 출현한 후 노자는 '왕좌의 노인'으로 추앙받았고, 도교에서는 그를 왕좌의 노인의 18번째 화신이라고 불렀으며, 불멸의 전기 이후부터 노자는 신으로 추앙받게 되었습니다. 도덕경의 외국 번역본은 중국에서 가장 많은 1,000여 종에 달합니다. 노자의 이념은 '무위도식'이며, 이상적인 정치 국가는 "이웃 국가들이 서로 마주보고, 개와 닭의 소리가 함께 들리며, 백성들이 죽을 때까지 서로 교류하지 않는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노자는 '도'를 이용해 우주 만물의 진화를 설명했는데, 이는 객관적인 자연의 법칙인 동시에 '독립적이고 변하지 않는 노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원한 의미를 지닌다. 노자』에는 모든 것에는 양면이 있다는 견해, 반대에 의해 변형될 수 있는 '도의 운동', '양은 이상하고 선은 악하다', '화는 축복이고 화는 은폐이다. ". 그는 또한 세상의 모든 것이 "무언가"와 "무"의 통일이며 "무언가와 무"가 기초이며 "세상의 모든 것은 무언가에서 태어나고 무에서 태어나지 않는다"고 믿었습니다. ". "하늘의 도리는 잃어버린 것을 보충하는 것이지만 사람의 도리는 잃어버린 것을 보충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백성의 굶주림은 식량 세금만큼이나 많다", "백성은 가벼운 죽음을 맞이하지만 그것으로 산다"; "사람들은 죽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왜 죽는 것을 두려워합니까?" . 그의 이론은 중국 철학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그 내용은 주로 노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의 철학적 사고와 그가 설립한 도가 학파는 고대 중국 사상과 문화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을 뿐만 아니라 2,000년 이상 중국 사상과 문화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노자 역시 초나라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공자와 동시에 15권의 책을 저술하여 도교를 전파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공자가 죽은 후 100년 이상 살았던 저우타이시(단)라고 믿습니다. 유명한 역사가 사마천은 <사기-노자한비열전(史記-老子韩非列傳)>에서 당시 노자에 대해 두 가지 추측이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는: 노자는 도가(道家)를 위해 15권의 책을 저술한 노자이며 공자와 동시대 사람이다."라는 설이 있습니다. 당시 사마천도 노자가 노자라고 의심했습니다.

노자의 저서에서 이 구절 편집

노자의 도덕경에 나오는 도중량

노자는 한구 고개 앞에서 도덕경 또는 도덕경이라고도 알려진 5,000단어 책인 노자를 저술했습니다. 도덕경, 논어, 공자 논어는 중국인에게 가장 깊은 영향을 미친 3대 걸작으로 꼽힙니다. 도덕경은 두 권으로 나뉘며, ***81, 첫 번째 37장이 첫 번째 장이고 다음 38장이 그 다음 장입니다. 이 책의 이념적 구조는 도가 덕의 '몸'이고 덕은 도의 '사용'이라는 것입니다. 상하 * * * 5,000단어 정도입니다. 나중에 도덕경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처음에 노자의 책은 도덕경이라는 이름 없이 노자라고 불렸습니다. 이 책의 완성 연대는 과거에 논란이 있었지만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그러나 1993년 궈뎬에서 출토된 죽간(竹簡)에 적힌 '노자'의 연대에 따르면 적어도 전국시대 중엽에서 초엽에 완성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추자인 "노자" 교정은 딩식신 "궈뎬 추자인 노자 교정"을 참조하세요. 노자는 도를 가지고 우주의 진화를 설명하기 위해 "도가 하나, 둘, 둘, 셋, 셋을 낳는다", "도"는 "자연의 생명의 푸 (생명)"이므로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사람은 땅에 반응하고, 땅은 하늘에 반응하고, 하늘은 도에 반응하고, 도는 자연에 반응한다". "도"는 자연의 객관적인 법칙인 동시에 "독립적이고 변하지 않으며 위험 없이 여행한다"는 영원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노자』에는 모든 것에는 양면이 있다는 견해, 반대에서 변형될 수 있는 "도의 움직임", "양은 이상하고 선은 악하다", "불행은 선하고 불행은 숨겨져 있다"와 같은 단순한 변증법적 견해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나는 또한 세상의 모든 것이 "무언가"와 "아무것도"라고 믿습니다.

"있는 것과 없는 것"의 통일은 "있는 것과 없는 것"에 기초하며, "이 세상의 모든 것은 무언가를 가지고 태어나고, 모든 것은 무언가 없이 태어난다"는 것입니다. 또한 책에는 "천국은 인본주의의 부족을 보충하기에 충분하고 손실은 먹기에 충분하지 않다", "사람들의 배고픔과 식량 세금만큼", "사람들은 가벼운 죽음으로 죽지 만 생존을 위해 그것에 의존합니다!"라는 사람 중심의 아이디어가 많이 있습니다. "; "사람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왜 죽음을 두려워합니까?" . 그의 이론은 중국 철학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노자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많은 번역본이 나왔고, 원문도 여러 버전이 있어 공부하기가 어렵습니다. 노자에 대한 다양한 주석에 대한 의견은 노자 도덕경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시옌지의 "초보자를 위한 해설과 지적인 시금석 읽기"[1]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신뢰할 수 있는 경전, 정확한 주석, 엄격한 번역, 영리한 해석, 독창적인 일상 활용이 돋보이는 펑하이타오의 『도덕경 지혜』를 추천합니다.

이 노자 전설 편집하기

노자의 탄생 전설 전설에 따르면 도교에서 노자 성왕으로 추앙받는 노자는 펑주의 후손입니다. 상나라 양나라 시대에 노자는 신비한 왕의 딸인 리의 뱃속에서 신격화되어 잉태되었습니다. 어느 날 리는 마을 어귀 강가에서 빨래를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강 상류에 떠 있는 매화 한 송이를 보았습니다. 리치는 주먹만 한 황매를 나뭇가지로 낚아채느라 바빴습니다. 정오가 되자 리치는 덥고 목이 말라서 그 자두를 먹었습니다. 그 후 리치는 임신을 유지했습니다. 리치는 81년 동안 임신을 했고 아들을 낳았어요. 소년은 흰 눈썹, 흰 머리카락, 흰 수염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그래서 리는 아이의 이름을 '노인'이라고 지었어요. 태어나는 순간부터 말을 할 수 있었어요. 그는 마당에 있는 매화나무를 가리키며 "내 이름은 리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중구와 노자

시 안중구 문화연구소와 안중구 고향 해피밸리 리조트 중은 전문가들을 조직해 진링산 중난산 기슭에서 노자의 초상화를 수집했습니다.

중귀의 고향인 산시 투셴은 수천 년 동안 노자와 중귀의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는 곳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구고개의 중대장 음은 동쪽에서 푸른 소를 타고 오는 노자를 보고 노자를 스승으로 모시고 관직을 사임한 후 노자를 따라 진령산 신불멸의 길을 따라 서쪽으로 갔다고 합니다. 며칠 후 그는 장군산 기슭에 이르렀습니다. 이곳에서 상서로운 구름과 사계절의 봄, 시냇물, 얕은 물고기, 새, 용과 봉황이 춤추고 모란이 경쟁하며 샘물이 반짝이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곳은 정말 낙원입니다. 철 얼굴, 한 손 검, 한 손 부채, 다섯 박쥐 날기, 정의와 고순도, 한숨을 멈출 수 없습니다."도는 도, 비범 한 도, 우주의 창조, 천지의 시작, 만물의 어머니, 종종 그 이상한 것을보고 싶을 때, 도는 도입니다. 중구 푸 린 젠푸, 순위에서 1 위를 차지한 진짜 신도 ...... "도덕경이라고도 알려진 음이 기록한 오천 단어. 나중에 아 푸취 안의 노자와 이시는 풀을 얻고, 안정된 난산, 늙은 소 여자 소, 난산은 결코 입을 풀지 않습니다. 남쪽으로 가는 지름길을 발견하고, 량산에서 강의하고, 루관 테라스에서 연금술을 배우고, 세계 최초의 축복받은 장소인 도교의 조상, 종귀의 고향으로 알려진 난산쇼우를 즐기세요.

노자의 철학에서 이 구절 편집

노자는 우주의 모든 것을 포괄하는 이론을 구축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노자에 따르면 모든 것은 이 법칙(도)을 따른다: 사물 자체는 그 자체로 단일하고 정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복잡하고 변화하는 것이다. 사물 자체는 음과 양의 통일입니다. 반대가 서로 변하는 것, 즉 음과 양이 변하는 것입니다. 노자의 가르침 (일부)

[2] 법(도덕)은 사물의 법칙(도)에서 나온다. 노자의 '무위(無爲)'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무언가를 하는 것'을 위한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도'에 따르면 '무위'는 '행동'으로 전환되기 때문입니다. 이 아이디어의 탁월함은 주관적으로는 이익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하지 않지만 객관적으로는 이익을 더 잘 실현할 수 있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하늘과 땅은 강요하지 않고 해와 달은 스스로 빛나고 별은 스스로 질서를 이루고 짐승은 스스로 만들어집니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일인데 왜 귀찮게 하느냐?" (아래 노자의 이야기에서 공자의 질문 네 번째 문단 참조) 노자가 언급한 '자연'은 신의 개념과 유사하지 않으며, 만물의 법칙(도)은 자연에 의해 규정된 것, 즉 '도가 곧 자연'임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여기서 자연의 의미를 오해합니다.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인간의 삶은 우주의 존재와 같아서 그 목적을 합리적으로 지적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따라서 어떤 목표에 대한 비합리적인 선택이 유일한 선택이 됩니다. 노자는 도의 무한한 관점에서 사물을 바라보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자는 '방법'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고 '목적'에 대해서는 지적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계시를 줍니다: 왜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통을 겪어야 하는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자유로워지는 것 또한 다른 사람을 대하는 방식입니다. 노자의 세계관에 따르면 '무'와 '유'(모든 사물의 존재는 '유'입니다)는 서로가 서로를 변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노자는 우주의 모든 것이 무에서 와서 무로 간다고 믿었습니다. 예를 들어, 인간의 삶과 죽음(노자가 말한 현자의 죽음에 대한 다음 이야기 참조: "옛날 옛적에 노자는 무에서 태어났다", "오늘 노자는 무에서 죽어가고 있다")도 마찬가지입니다. 변증법은 도교를 포함한 방법론에 속합니다. 노자의 도교에서 변증법과 매우 유사한 요소는 항상 찬사를 받습니다. 노자의 사상이 모든 것을 포괄하려 한다는 위의 견해와 달리, 노자의 도교는 순수한 방법론의 범주에 속한다는 또 다른 견해가 있습니다. 광시 사범대학에서 노자의 견해를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그 주장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1. '방법론'은 그리스어로도 원래 의미로는 '도교'이며, 여기서 어근 메타는 길, 호도는 도, '방법'은 세상의 길입니다. 그리스어의 어근 메타는 길을, 호도는 길을, "방법"은 따르는 길을 뜻합니다. 방법론 또는 도교는 목표와 그 목표가 달성되는 방식에 대한 일반적인 진술이며, 개인 또는 팀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경로를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탐구입니다. 둘째, '도'의 원래 의미는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람들이 따르는 '길', 즉 '그것을 쫓아 달려가는 것'을 의미하며 행동 강령, 행동 규범, 일을 처리하는 방법, 체계적인 조직 패러다임, 운영 절차 등을 의미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길'은 행동 강령, 행동 규범, 일을 처리하는 방법, 체계적인 조직 패러다임, 절차적 운영 규칙, 다양한 존재의 움직임 법칙 등으로 확장되어 '운영'이 뒤따릅니다. 도에 대해 이야기한다는 것은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가야 하는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셋째, '덕'의 본래 의미는 '마음이 바라는 것, 행동이 바라는 것'으로, '덕'의 한자는 '마음 덕', '행동 행', '곧을 직'으로 구성되어 도의 궁전으로 이어집니다.

가치란 행위자의 마음가짐과 행동이 도달하거나 지향하는 바에 대한 평가 공간에서의 판단입니다. 덕론은 사람들의 '걷는 수준'을 평가하고 비교하는 것입니다. 넷째, 덕론은 말씀과 도덕에 대한 논의로, 이상적인 패러다임을 중심으로 행동에 대한 논평입니다. 무엇보다도 도의 선택은 행위자가 자기 외부에 선을 긋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의 행동을 선택하는 것을 말하며, 환경적 도로 조건이나 외부 법칙을 파악하는 것이 아니라 '걷는 길' 또는 '길의 규범'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 초점은 행동, 행동 분위기 및 행동 결과 사이의 관계를 조사한 다음, 세계 또는 경험적 문제의 객관적 존재에 대해 논의하기보다는 일반 행위자가 따라야 할 이상적인 패러다임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유아기부터 성숙기까지 '걷기'를 할 수 있고, 국가는 폭정에서 * * * 평화로 '걷기'를 할 수 있습니다. "걷기"는 매우 추상적이고 광범위한 은유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자의 도가 교리의 핵심은 평범한 3차원 공간에서 걷는 것과 설명적 공간 또는 광범위한 가치의 공간에서 걷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평범한 3차원 공간에서 특정 장소로 가는 것은 '설명 공간'에서는 특정 이름이 되고, '가치 공간'에서는 특정 덕을 얻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따라서 방법론의 문제는 곧 '가는 것'의 문제이기도 하며, 어떤 길을 가고, 어떤 존재가 되고, 어떤 목표를 추구할 것인가가 노자 도가의 기본 문제입니다.

노자의 일화를 소개합니다

노자가 태어난 기원전 577년 여름과 6월, 송나라의 통치자 * * *가 죽고 그의 오른 스승인 화원이 국정을 맡게 되었습니다. 유교, 불교, 도교가 나란히 자리 잡고 있습니다.

주희가 이끄는 환공 일가는 오랫동안 정치에 관심이 있었지만 * * * 권력을 잡지 않고는 그렇게 할 수 없었습니다. 오늘날 * * * 공작이 죽은 것을 보고 그들은 반란을 일으킬 기회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이 음모는 비밀이 아니었기 때문에 누설되어 화원이 이끄는 다이 씨족을 송에서 추방했습니다. 그 후 그는 왼쪽 사신으로 임명되었고, 노자는 사마, 레이는 스콧, 이신준은 송공평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시유는 환씨 일족 200여 명을 이끌고 초나라로 도망쳐 3년 동안 머물렀다. 기원전 573년 여름과 6월에 초나라는 군사를 일으켜 송나라를 공격하여 송펑청(현재의 장쑤성 서주)을 점령하고 유비와 부차를 방어책으로 삼고 전차 300대를 남겨 성을 방어하도록 했습니다. 송은 신하들을 불러 이 문제를 논의하며 "적은 강하고 우리는 약한데 초나라 군사가 내 심장부인 펑청을 침공했습니다! 우리가 가만히 앉아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끝없는 문제가 생길 것입니다! 누가 나를 위해 이 요새를 철수시킬 것인가?" 그 말이 떨어지자마자 한 남자가 반에서 나와서 "제가 기꺼이 가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왕핑이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그 남자가 키가 2 피트이고 눈썹이 두껍고 뺨이 넓고 넓고 강력한 어깨를 가지고 있음을 알았습니다. 알고 보니 사마로자오였습니다. 화원은 우려를 표하며 공평에게 "물고기와 돌은 교활하고 물고기의 집은 사납습니다. 펑청은 300대의 전차와 3,000명의 근위병을 거느린 막강한 군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마의는 대담하고 장엄하며 용감하지만 승리하기는 어렵습니다." 노자는 "물고기와 돌은 모두 책을 먹는 벌레이고, 물고기의 집은 닭에 묶인 개와 같다. 무엇이 두렵습니까? 노자는 기꺼이 가족을 데리고 펑청을 포위할 것이고, 도시는 돌아가는 것을 거부할 수 없습니다!" 왕평은 약속했다. 늙은 장군 주오를 보내 2만 대군을 이끌고 청펑을 되찾아오게 했습니다. 송은 펑청을 포위하고 밤낮으로 공격했다고 합니다. 이 늙은 보좌관은 용맹하고 힘이 세서 송나라 군대의 사기를 크게 높여주었습니다. 보름 만에 청펑의 수비수들은 위험에 처했습니다. 어느 날 성에서 전투를 감독하던 어석과 어후는 송나라 병사들의 병사가 많고 모두 용맹한 것을 보고 모두 성으로 올라가기 위해 달려갔습니다. 그때 은빛 투구와 갑옷을 입은 한 장수가 백마를 타고 전장을 질주하며 군사를 지휘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추는 "누구의 노래일까요?"라고 물었습니다. 피스톤은 "새로 부임한 장관과 성을 공격한 장군의 노래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초나라 장수들은 "공격하는 지휘관이 군대의 후방에 있는 적의 위치를 살피지 않고 갑자기 군대 앞에서 좌우로 꼬집는군. 어떻게 사기가 오르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이런 식으로 펑청은 너무 위험합니다! "하지만 시유는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부하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일이 실패하고 일이 실패 할 것입니다. 역사에는 많은 예가 있습니다. 우리 군대가 실패할지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노자는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어 군대를 이끌었고, 이것이 성공의 근원이었으며, 변덕스럽고 교만했던 것이 실패의 근원이었습니다. 그의 군대가 승리할 것이라고 어떻게 확신하십니까?" 주 장군은 "주유는 계획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 계획이 무엇입니까?" 피스톤이 대답했습니다. "두 군대가 서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두 군대가 앞쪽에 있든 뒤에 있든 간에 우리는 기회를 잡아야 합니다. 송나라 병사들이 성을 공격하고 있으니 주공은 그들과 맞서 화살을 쏘며 돌진해야 합니다. 이것은 병사들에게 큰 금기입니다! 내게 작은 계획이 있습니다. 그 계획대로 한다면 송나라 군대가 성공할 수 있을지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시유는 부하들을 시켜 노장의 등을 찔렀습니다. 노자는 군대 앞에서 전투를 지휘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화살이 날아와 가슴을 5인치 쯤 찔렀습니다. 불행히도 그는 말에서 떨어져 죽었습니다. 지도자가 없는 송나라 군대는 무너지고 사방으로 도망쳤습니다. 노자의 가족은 몇 명의 하녀, 수십 명의 장군, 수십 명의 근위병과 함께 송영의 천막에 있었습니다. 그들은 갑자기 노소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군대가 해일처럼 밀려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많은 가족들이 노파를 보호하기 위해 서둘러 차를 몰고 도망쳤습니다. 그리고 노인을 쫓는 자들은 저녁까지 싸우고 도망쳤지만, 노인을 쫓는 자들은 경전을 허락했습니다.

더 이상 노파가 남긴 것은 하녀 두 명과 자동차 운전사 한 명뿐이었습니다. 가족은 감히 막지 않고 어둠 속에서 당황한 채 남서쪽을 따라 달리는 다이 유를 막지 않을 것입니다. 다음날 새벽, 나는 외딴 마을에 와서 마을 사람들에게 송두로가는 길에 대해 물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고개를 저으며 모른다고 대답했습니다. 가족들은 서쪽으로 가야 한다는 것만 알고 있었지만 저는 이미 남쪽에 와 있었습니다. 네 명의 그룹이 7일 동안 길을 따라 걸었지만 여전히 비안량을 보지 못하고 샹이(현재 허난성 루이 동)에 도착했습니다. 걷던 중 노파는 갑자기 배가 아프다고 느꼈습니다. 알고 보니 노파는 7월에 임신 중이었고, 노자는 당신 앞에서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확실한 승리의 마음으로 가능한 한 빨리 그와 전쟁에 나섰습니다. 이때 노파는 패배하고 남편을 잃고 다른 나라로 도망 쳤고, 마음의 불안, 육체적 피로, 심지어 복부의 태아까지 고통은 견딜 수 없습니다. 하녀가 당황하자 가족들은 길가에 차를 세우고 노파를 찾기 위해 마을로 달려갔습니다. 그러나 잠시 후 캐러밴에서 "와우, 와우"하는 소리가 들리더니 미숙아 아기가 태어났습니다. 노자의 아들 노자(老子)였습니다. 머리가 약하고 눈썹과 귀가 넓고 심연의 진주처럼 밝은 눈, 코가 두 개로 태어났습니다. 귀가 커서 '용'이라는 이름이 붙었고, 호랑이 해(기원전 571년)에 태어났기 때문에 친척과 이웃들은 그를 '작은 호랑이'라는 뜻의 '리'라고도 불렀습니다. 장화이 사람들은 "고양이"를 "사향"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리얼"과 같은 소리이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노자의 별명인 '비버'는 유명한 '리어'가 되어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불쌍한 모자를 본 산파는 다섯 식구를 자신의 집에 머물게 했습니다. 장 노인은 생계를 위해 약국을 운영했습니다. 그의 성은 첸이고 이름은 첸라오디였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두 그 노파를 첸 어머니라고 불렀습니다. 자식이 없고 친절하고 따뜻한 천 어머니는 서쪽 방 세 칸을 내어주고 노부인의 가족들과 함께 살았습니다. 노파는 위기의 순간에 이렇게 친절한 사람을 만나게 되어 감사했습니다. 전쟁으로 피난을 갔지만 결국 대가족 중에서는 부드러운 옷을 가지고 다니면 충분할 것입니다. 또한 가족은 종종 첸 씨가 생계를 유지하고 두 명의 가정부가 집안일을 돌보는 데 도움을 주며 삶은 영양이 넘칩니다. 그 이후로 송나라의 장군 라오줘의 아내와 아이들이 첸 씨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영리한 소년

노자는 어릴 때부터 영리했고 조용하고 배우고자 하는 열망이 강했습니다. 그는 종종 가족을 괴롭혀 국가의 흥망성쇠, 전쟁의 성공과 실패, 점술, 별자리 관측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노파는 아들이 용이 되기를 원했고, 음양오행과 음악에 정통한 상롱이라는 노인을 고용했습니다. 상롱은 천문학과 지리학에 정통했고 노자의 가족들로부터 높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어느 날 상롱 선생이 "하늘과 땅 사이에서 사람은 귀하고, 만인 중에서 왕은 근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노자는 "하늘이란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왕은 "천국은 지상의 밝은 곳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노자가 다시 물었다: "깨끗한 사람이란 무엇입니까?" "깨끗한 사람도 비어 있습니다." 도왕이 대답했습니다. "우주 위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왕씨는 "우주 위에는 밝은 사람도 밝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위에 무엇이 있습니까?" "맑은 왕조 위에는 맑은 왕조도 더 맑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노자가 다시 물었습니다. "맑은 왕조의 끝은 어디입니까?" 노자는 "성현들이 아직 전하지 않았고, 고서들도 아직 출판되지 않았기 때문에 소인배인 내가 감히 말할 수 없다"고 답했다. 저녁에 노자는 의문을 품고 어머니에게 물었으나 대답하지 못했고, 장군에게 물었으나 장군도 말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해와 달과 별을 올려다보며 하늘이 어떤 모습일까 생각하며 밤새도록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또 다른 날, 상 노교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여섯 하늘과 땅에는 사람의 그림자가 없습니다. 하늘이 있고, 땅이 있고, 인간 관계가 있고, 하늘과 물리적 속성이 있으므로 해, 달, 별이 가능하고, 지리가 있으므로 산과 강을 만들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관계가 있으므로 세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물리적 속성이 있어 길고 부서지기 쉽다."라고 말했습니다. 노자는 "해와 달과 별은 누가 만든 것인가?"라고 물었습니다. 산과 강은 누가 만들었습니까? 누가 세대를 나누기로 결정했습니까? 길고 짧고 부서지기 쉬운 것을 누가 구분할 수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 신사는 "신이 하셨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노자가 물었습니다. "왜 신이 그렇게 하셨습니까?" 왕씨는 "신에게는 변화의 힘이 있습니다. 창조의 일은 할 수 있습니다." 노자가 물었습니다. "하나님의 힘은 어디에서 오는 것입니까? 하나님의 능력은 언제 준비되나요?"라고 물었습니다. 선생은 "나는 그것을 전수하지 않았고 고서들은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나는 감히 말도 안 되는 말을 할 수 없다." 밤에 노자는 어머니에게 의심스럽게 물었지만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장군에게 물었더니 장군은 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사물에 대해 생각하고 사물을 만졌고 사흘 동안 밥맛을 몰랐습니다. 또 다른 날 상 교수는 "군주는 하늘을 대신하여 세상을 경영하는 사람이고, 백성과 군주의 땅은 잘 지키고 있습니다. 하늘의 뜻을 행하지 않으면 폐위되고, 백성이 행하지 않으면 죄를 짓게 된다. 이것이 바로 통치하는 방법입니다." 노자는 "백성의 생계는 통치자를 위한 것이 아니며, 통치자의 목민심서는 위배된 것이다. 당신의 탄생은 하늘의 뜻이었습니다. 무엇 때문에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되었습니까?" 왕은 "하늘이 천하를 위해 세상을 관리하라고 당신을 보냈습니다. 성준은 밖에 있는 것과 같아서 당신이 그곳에 없으면 당신의 삶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네가 태어났을 때 신은 너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노자는 "신은 변화시키는 힘과 창조하는 힘을 가지고 있는데 왜 명령에 순종하는 왕을 만들지 않으셨습니까?"라고 물었다. 그러자 노자는 "성현들이 아직 전하지 않았고 고서들도 아직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나는 감히 말도 안 되는 말을 할 수 없습니다." 저녁에 노자는 어머니에게 의문을 품고 물었지만 대답하지 못했고, 장군에게 물었더니 장군도 말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샹이 사람들에게 샹이 땅을 걸어보라고 부탁했습니다. 비가 오면 얼마나 젖었는지, 바람이 어떻게 부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느 날 샹 노교수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화합입니다. 평화를 잃으면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대가를 치르면 불구가 됩니다. 불구가 되면 다치게 됩니다. 다치면 해를 입게 됩니다. 그러므로 남을 이롭게 하면 자신에게 이익이 되고, 남을 해치면 자신에게 해가 된다."라고 말했습니다. 노자는 "천하가 부조화하여 백성들이 큰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왜 치료할 수 없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신사는 "내부의 다툼은 조화의 작은 손실이며, 조금만 잃으면 작은 재앙이 오지만 치료할 수 있습니다. 국가 간의 다툼은 평화를 크게 잃는 것이요, 많이 잃으면 큰 재앙을 얻게 됩니다. 큰 재앙이 눈앞에 닥쳤는데 어떻게 살아갈 수 있겠습니까?" 노자는 "스스로를 다스리지 못하는데 왜 하늘이 치료해주지 않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선생은 "성현들은 아직 세상을 떠나지 않았고, 고서들은 아직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어리석은 자들은 감히 말할 수 없습니다." 저녁에 노자는 의문을 품고 어머니에게 물었지만 대답하지 못했고, 장군에게 물었더니 장군도 말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상이 사람들을 찾아가 상이의 책을 읽었다. 여름은 더위를 모르고 추위는 추위를 모른다.

한 주 동안 학교에 갔다

3 년 동안 가르친 후 상 선생은 "나는 아는 것은 거의 없지만 재치가 있고 3년 동안 가르쳤습니까?"라고 말하면서 노부인에게 작별 인사를하러 왔습니다. 오늘 제가 작별 인사를하러 온 것은 옛 교수님이 끝이 없어서도 아니고 제가 부지런히 배우지 않아서도 아닙니다. 사실 저는 모든 것을 배웠습니다. 끝없는 근원에 대한 갈망, 그러나 졸리지 않습니다. 수영, 지원 투홍의 아들; 샹이, 멀고 폐쇄 된 장소. 불순물을 제거하고 옥이 되려면 더 많은 공부를 위해 초두로 가야합니다. 저우 두, 고전은 바다와 같고 현자는 구름과 같고 세상의 신성한 영역이며 그 영역에 들어 가지 않아도 큰 일을 이루기가 어렵습니다. 지아 어머니가 들었습니다, 의심의 핵심 :첫째, 말은 23 살이고 송은 여전히 돌아 오기가 어렵습니다. 지난주는 9 일과 같지 않습니다. 둘째, 노인은 이것 만 남겼는데, 그가 혼자임을 어떻게 안심할 수 있습니까? 나는 어떻게 대답해야할지 몰라 망설였다. 뜻밖에도 왕 씨는 어렵게 추측했습니다. 그는 서둘러 말했습니다."진실을 말하자면, 제 형은 저우 타이 쉬의 의사이고, 그는 배웠고, 마음이 넓고, 현자를 존중하고, 생계를 위해 사람들을 키우고, 현자를 돕고, 현자를 추천하는 것을 좋아하고, 현자를 기꺼이 돕고, 현자를 추천합니다. 국내 신동은 사람들이 선출합니다. 그들은 음식과 의복을 제공받지 못하고 자신의 자녀로 대우받습니다. 의사는 노인의 말을 듣고 용이 공부도 잘하고 사려 깊고 총명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그를 만나고 싶었습니다. 최근 몇 명의 하인이 지나가면서 특히 슈 부인에게 용을 저우에게 데려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일생에 한 번뿐인 기회이니 소중히 간직해 주세요! 이 말을 들은 노파는 만감이 교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 시진핑 주석의 후원으로 영얼은 용문으로 가는 길이 있는 저우로 향하게 됐는데, 슬픈 모자는 언제쯤 만날 수 있을까요? 이런 생각을 하면 수영은 이미 수천 마일이나 떨어져 있는 것 같아 슬프고 눈물이 난다. 노자는 어머니의 품에 몸을 던져 흐느끼며 "어머니는 슬퍼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결코 스승님의 높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제가 성공하면 가능한 한 빨리 어머니를 모시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말한 후 어머니와 아들은 서로 부둥켜안고 울었습니다. 반나절 동안 울던 어머니와 아들은 기쁨을 감추지 못하며 선생님의 추천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사흘 후, 온 가족과 샹 씨는 라오단을 5마일 떨어진 곳으로 보냈습니다. 단 노인은 한 사람씩 절을 하고 말을 타고 의사의 하인과 함께 서쪽으로 갔다. 노파는 멀리서 수영하는 노단의 뒷모습을 지켜보다가 삐딱하게 차에 올라타서 삐딱하게 돌아왔다." 노자는 저우에 들어가 진료소에 나가 상가에 들어가 위로는 천문, 아래로는 지리, 아래로는 사람의 감정을 알고 시, 서, 역, 의례, 음악을 읽고 공예, 법률, 역사책을 배웠으며 3년 만에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의사는 또한 그를 티베트 회의소의 관리로 추천했습니다. 티베트 회의실은 주나라의 고서들을 모아놓은 곳으로, 전 세계의 글과 책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 안에서 노자는 바다로 들어가는 용과 같았고, 바다는 용이 뛰어오를 만큼 넓었으며, 푸른 하늘에 날개를 펼친 독수리처럼 하늘은 새가 날 수 있을 만큼 높았습니다. 책에 굶주린 노자는 의례와 음악의 근원과 덕의 목적을 알면서 점점 더 나아지고 있었습니다. 3년 후, 그는 티베트의 역사를 지키기 위해 자리를 옮겼고, 널리 알려지면서 전 세계로 퍼져나갔습니다.

공자는 의례를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