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녀' 는 몇 년 동안 겨우 4 살 밖에 안 된 장녀 문리영 냄새다. 상당히 총명하다고 하는데, 당시에는 이미 많은 글자를 알고 있었지만, 몸은 줄곧 허약하고 얇았다고 한다. 매일 수업이 끝나고 돌아오면 시간을 내어 그녀와 놀아야 하고, 아이도 세상 물정을 잘 알고 있다. 예모를 많이 들어줄 때마다 그가 외출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소리를 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사랑명언) 1926 년 여름방학, 베이징예전문이 교장 유백조의 괴롭힘에 견디지 못하고, 분연히 사직하고, 병중의 리영을 데리고 길을 가다가 고생을 하며, 고향으로 돌아가 물을 끓일 때, 아이의 병세가 가중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러나 생존을 위해 Wen Yiduo 는 집을 떠나 구직을 해야 했고, 상하이 판광단의 소개를 거쳐 오송국립정치대학에서 훈장을 맡고 있다. 그동안 병에 걸린 리영은' 아빠, 아빠.' 라고 자주 불렀는데, 소식을 듣고 집에 갈 시간이 전혀 없어서 사진 한 장을 부쳐야 했다. 리영은 사진을 보면서 울며 울었다. 올 겨울, 입영은 불행히도 요절하여 죽을 때까지 그녀의 아버지를 다시 만나지 못했다. 냄새를 맡아 고향으로 돌아갔을 때, 본 것은 단지 묘초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그는 이' 그녀를 잊는다' 를 써서 자신의 마음속의 애절한 마음을 토로하기 위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 P > 세속적인 의미에서 친척과 친구에 대한 애도를 표하는 것은' 영원히 명심하라 ...' 와 같은 서약인 것 같다. 이런 언어는 물론 관대하고 격앙된 것이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또 다소 허황되고 공허하여 깊은 퇴고를 견디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예를 들어, 진정한 애통과 추모는 어떤 강제적인 언어로도 고정할 필요가 없다. 그것은 자연스럽고, 어떤 외력으로는 쉽게 단속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반대로, 애도가 죽으면 반드시 이런 구속성 서약으로 유지해야 한다면, 그 진정한 감정 요소는 상당히 옅어질 수 있다. < P > 시인은 진실하다. 윤리도덕의 후광에 의지하여 자신을 치장할 필요가 없다. 물론 자신이 어떤 감정 상태를 유지하도록 강요할 필요는 없다. 입영은 그의 사랑하는 딸로, 그는 자신의 상당한 감정을 쏟았다. 이런 의미에서 시인은' 그녀를 잊는다, 잊혀진 꽃처럼' 라는 놀라운 말을 할 이유가 있다. 이는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질 수 있는 것 같다. 우선' 그녀를 잊는다' 는 것은 고통스러운 말이다. 시인은' 그녀에 대한 감정이 매우 깊기 때문이다.' 노신의 유명한 잡문' 잊기 위한 기념' 의 이치와 같다. 그러나 이를 갈며 결심한 순간에도 시인의 심리는 여전히 복잡한 내포로 남아 있다. 우리가 경험하고 경험하게 될 인생 세계에는' 꽃' 이 수없이 많고' 꽃 한 송이' 는 아무것도 아니다. 이것은 자폭자위다. 그러나' 꽃' 은 결국' 꽃' 이다. 그것은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이것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것이다. < P > 는 이런 심리적 갈등이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일련의' 잊기' 노력에서 시인은 시종 노력에서 벗어나고 시종 애정이 넘친다. < P > 시의 1, 2 절은' 그녀' 의 우연과 순간을 상상하려고 애쓰는 것 같다. 내 감정 세계에서는 큰 파란을 일으키지 않았다. 꽃잎 위의 아침노을, 바람둥이의 향기는 모두 한순간이다. 봄바람 속의 꿈, 꿈의 종소리 역시 본래 온데간데없고, 자취를 감추는 것이니, 너는 초대할 수도 없고, 만류할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생은 무수한 우연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렇다면 단지 4 년밖에 살지 못한' 그녀' 도 그렇지 않은가? 황급히 이 세상에 아무것도 남지 않았지만, 꽃잎 위의 아침노을, 바람둥이의 향기, 봄꿈, 꿈의 종소리도 결국 좋은 인상을 주며, 그렇게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이어 시인은 또 세 개의 시절을 이용해 다른 의미에서' 그녀를 잊는다' 고 노력했다. < P > 의 첫 번째 의미는' 그녀' 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극구 두드러지게 부각시키는 것이다. 확실히 인간사이에서 사라지고, 아주 짧은 시간 안에 자연과 하나가 되는 것이다. 귀뚜라미가 얼마나 노래를 잘 부르는지, 묘초가 얼마나 높이 자라는지 보면, 자연은 마치 이 장면의 인간 비극이 전혀 일어나지 않은 것처럼 정확히 정해진 절차에 따라 운행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리 잉 (Li Ying) 은 떠났고, 멀리 갔다. 그러면 살아있는 사람들은 오랫동안 자기 얽힌 슬픔에 빠질 필요가없는 것 같다. 하지만 여기도 자기도 모르게 또 다른 모순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자연의 평온과 생기가 시인의 상처녀의 아픔과 너무 대조를 이룬다는 것이다. 인간의 감정에는 자연이 냉막, 이것도 슬픈 일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시인의 잊을 수 없는 고통은 여전히 드러난다. 특히 우리는 상해의 귀향 소식을 듣고 귀향할 때, 먼저 딸의 무덤에 도착했을 때, 아마도 이 광경이 바로 그 순간에 그에게 남긴 인상이라는 사실을 이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분명히, 그 때 시인은 자신의 애석함이 없을 수 없다. < P > 두 번째 의미는 시인이 죽은 딸의 심리를 상상하는 것이다. "그녀는 이미 너를 잊어버렸고,/그녀는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한다." Wen Yiduo 는 딸이 이 세상에 작별을 고하는 것을 상상했다. 지금은 이미' 다른 세상' 의 생활에 완전히 익숙해져 있다.' 전생' 의 모든 것이 그녀에게는 상당히 낯설고 상당히 멀다. 고인은 이미 생자에게 무관심한 이상 생자도 이렇게 집착할 필요가 없다. < P > 세 번째 의미는 시인이 세월이 흐르고 세월이 무정하다는 것을 상상하고, 모든 청춘이 사라지고, 누구나 죽음에 직면할 날이 있고, 딸의 생명도 짧지만, 너와 나의 생명도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죽음이 지키는 삶의 길에서, 이것은 단지 5 보, 백보 차이일 뿐, 모든 사람들이 서로! 그렇다면 삶의 끝은 무엇입니까? 인간의 숙명성의 비극이라는 관점에서 마음속의 슬픔을 해소하는 데는 어느 정도 작용이 있는 것 같지만, 딸의 요절로 인해 그가' 노령의 도래' 를 생각하게 된 것도 새로운 신맛이 아닐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마지막 두 시 축제에서 시인은 계속 자신을 일깨워주고, 그녀를 잊어라, 심지어 그녀가 살았다는 것을 전혀 인정하지 않았다! 이것은 분명히 더 고통스러운 말이다. 시는 다시 2 절의 내용으로 돌아간다.' 그녀를 잊는다' 는 결단력은' 잊을 수 없다' 의 얽히고설키는 것과 함께 반복되고 있다. 이는 시 전체의 주요 멜로디인' 그녀를 잊는다, 잊혀진 꽃처럼' 와 같다. 시 전체가 이 말을 13 번이나 반복해 시구의 다층적 의미를 형성하고, 그 표면적인 의미의' 잊는다' 와 멜로디 형식의' 잊을 수 없다' 가 그들 사이의 의미 있는 관계를 만들었다.
2, 이른바 슈팅시의' 저음구' 부분은 몽롱하고 상징적인 이미지로 시인의 내면에 있는 복잡한 심리상태와 섬세한 감정을 표현한 작품들이다. 자화상',' 지난 일 23',' 동화시인',' 쌍돛대 배',' 북대하의 해안' 등. 이 작품은 내면이 풍부하고 우여곡절이 풍부하며 미적 가치가 풍부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다단계 분석과 관점을 통해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종종 애매한 안개 속의 꽃으로 여겨진다. < P >' 쌍돛대' 는 시인이 몽롱한 시를 사용하는 표기법으로, 상징과 이미지로 사람의 주관적 감정을 표현하여 인간성을 신장하는 가작이다. 시 전체가 시인의 이중적인 심리상태와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한편으로는 이상적으로 추구하는' 등' 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랑이 지향하는' 해안' 이다. 집착이 이상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때로는 해안과 만나고, 때로는 해안과 헤어지고, 조화되고 모순된다. 동시에, 이상적인 추구 과정에서 시인은 때로는 앞으로 나아가는 어려움과 무거움을 느끼며, 때로는 일종의 시대의 긴박감을 느끼며 자신을 멈추게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안개가 내 날개를 적셨다. 하지만 바람은 내가 더 이상 망설이지 못하게 했다." 시에서 표현된 감정과 마음가짐은 시인의 자아와 개성적인 것이기도 하고, 동시에 그 특정 시대의 청년들이 보편적으로 느끼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이다. 시인은 그녀의 섬세한 마음으로 상징적인 기교를 이용하여 그것을 완벽하게 표현하여 회자된 가작이 되었다.
이시의 중요한 예술적 특징 중 하나는 상징입니다. 몽롱한 시에서 상징은 주로 어떤 구체적인 사물과 사람들이 직감할 수 있는 이미지로 사람의 어떤 주관적 정서와 어떤 사회적 태도를 대체하는 것이다. 요컨대 구상으로 추상화를 표현하는 것이다. 시 제목' 쌍돛대 배' 는 일종의 상징이다. 시 전체의 목적은 객관적인 쌍돛대를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쌍돛대라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빌려 시인 자신을 표현하고 시인의 이중적인 심리상태와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아니면 시인은 내가 마치 돛대 두 척과 같다고 생각한다. 쌍돛대 안의' 쌍돛대' 는 또 어떤 깊은 의미를 암시하고 있다. 쌍돛대가 함께 있는 것은 시인의 마음속에서 사랑과 사업이 병행하고 또 다른 심리를 의미한다. 또한 시의' 해안',' 바람',' 폭풍',' 등' 등은 모두 뚜렷한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 해안' 은 여성의 사랑의 귀착점을 상징한다.' 바람' 은 시대의 긴박감이 시인에게 주는 동력을 의미하고,' 폭풍' 은 시인과 동대인이 경험한 비정상적인 연대를 암시하며,' 등' 은 광명 신념과 함께 있다. < P > 이미지의 운용은 본 시의 또 다른 중요한 예술적 특징이다. 이미지란 외적인 경치를 빌려 시인의 주관적 심리상태를 표현하는 것이다. 전통시의 "예술적 개념" 과는 다릅니다. 의경은 일반적으로 경생정을 만지고 경정을 빌려 장면의 정다운 예술적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몽롱한 시에서 시인은 주로 주관적 정서와 사람의 다양한 심리상태를 표현 대상으로 주관적 감정에서 출발하여 어떤 구체적인 화면과 풍경을 상상하고 구성함으로써 추상적인 감정을 형상화하여 예술적 표현의 효과를 달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시인이' 쌍돛대 배' 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일종의 심리, 감정, 감정의 여정이다. 언어에 떨어지는 것은' 배',' 해안',' 폭풍',' 등 구체적인 이미지이며, 이 구체적인 이미지들을 결합하여 역동적인 과정의 완전한 그림을 형성한다. 화면 아래, 작가의 마음, 작가의 진실감을 함축하고 뛰고 있다. 전체 시적 상큼함, 조합 자연, 시인의 내면의 강렬한 정서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또한 본 시의 언어는 자연스럽게 유창하고, 시 속에 담긴 정은 무겁고 섬세하며, 개인의 감탄이 짙고, 개방적인 시대적 정서도 있다. 시의 마지막 4 위:' 천애각/아침저녁으로/네가 나의 항로에서/내가 너의 시야에서' 는 사람들이 경구로 널리 전해지고 인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