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주근자는 적색이고, 멕시코 근처는 검은색인데, 뜻은 완전한가요?

주근자는 적색이고, 멕시코 근처는 검은색인데, 뜻은 완전한가요?

두 사람이 있는데, 하나는 주이고, 하나는 모이다. 만약 이 두 사람이 오래 지내면, 주자와 적친할 것인가, 아니면 먹과 친할 것인가? 여기서 수학에서 "양수와 음수를 더하면 부호가 절대값에 따라 커진다" 는 이론을 인용한 것은 과언이 아닌 것 같다.

가까운 먹자는 검고, 가까운 먹자는 검다' 는 객관적인 환경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는 것을 형상적으로 설명한다. 특히 청소년들에게. 따라서 사람들은 역대로 처한 환경에 대한 선택을 중시하며, "생필택향, 유필수재" 를 주장해 왔다. 잘 알려진' 맹모가 이웃을 선택한다' 는 이야기가 그 예이다. 몽크에게 적합한 생활환경을 선택하기 위해 맹모는 세 번이나 이사를 하고 능묘 근처에서 성변으로 옮긴 뒤 공설변으로 이사를 함으로써 환경 선택에 대한 그녀의 중시를 알 수 있다. "안씨 가훈" 은 "사람의 어린 시절은 미정이고, 자연히 비슷하지만, 배움도 모른다" 고 말했다. 어릴 때 일정한 환경에서 살았다는 것을 설명하면서 자연스럽게 일정한 도덕적 습관을 형성했다. 모두 알다시피 왕희지는 진나라의 대서예가로,' 너에 따르면' 조차도 란보다 낫다. 노신 씨가 이렇게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독서인의 아이들은 필묵에 익숙하고, 목수의 아이들은 도끼를 치는데, 군사가의 아이들은 칼과 총을 이미 알고 있었다." 이런 명언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아들은 말했다: "얻은 사람은 세 명이고, 잃은 사람은 세 명이다. 친구는 곧고, 친구는 차갑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는 괴팍하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는 파괴되고, 손상될 수 있다. " 장형은 잘 알려진 인물이다. 그는 지동계를 발명하고 천문학과 물리학 방면에서 연구를 한 적이 있다. 장형은 젊었을 때 마융, 왕부, 최원 등 많은 지기가 있었다. 이들은 당시 재능 있는 젊은이들, 특히 최원은 일찍이 천문 수학 역법을 배웠다. 장형은 늘 그와 함께 문제를 연구하고 사상을 교류한다. 장형은 천문 물리학 등 과학에 대한 진일보한 연구가 최원의 영향을 받았다.

네가 누구인지는 중요하지 않다는 말이 있다. 중요한 것은 누구와 함께 있는 것이다. 고대에는' 맹모 삼천' 이 있었는데, 누구와 함께 있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독수리가 닭장에서 자라면 날 수 있는 능력을 잃게 된다. 어떻게 하늘로 곧장 올라가 푸른 하늘을 날 수 있을까? 늑대가 양에서 자라면 "양과 사랑에 빠지게" 되어 늑대성을 잃는다. 그들은 어떻게 지구를 조종할 수 있습니까? 원래, 당신은 훌륭합니다. 주변의 부정적인 사람들이 당신에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당신은 상부의 압력이 부족하고, 전진의 동력을 잃기 때문에, 당신은 저속하고, 이렇게 평범해집니다. 설마 이런 생각은 없었단 말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재생되지 않은 음악을 가지고 무덤에 들어간다. 독수리처럼 하늘을 날고 싶다면, 제비가 아니라 독수리와 함께 날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만약 당신이 늑대처럼 대지를 달리고 싶다면, 사슴과 함께 달리는 것이 아니라 늑대와 함께 뛰어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늑대명언) 속담에도 있듯이, "아구창 참새 소리가 다르다, 황금 닭 까마귀 둥지 다릅니다." " 이것은 아마도 청각의 감화의 힘과 효과일 것이다. 총명하려면 똑똑한 사람과 함께 있어야 한다. 너는 더 똑똑해질 것이다. 우수하려면 우수한 사람과 함께 있어야 눈에 띈다.

객관적인 사실로서,' 가까운 먹자의 검은 색' 은 사물 발전의 이론이다. 이른바' 친주자는 적수가 안 된다' 는 것은 주관적인 능동성에서 객관론으로의 전환이며, 사회의 발전은 인류가 사물을 바꾸는 궤적을 동반한다. 그러나 모든 주관적인 생각은 객관적인 법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즉, 객관적인 존재로서, 인류가 인정하든 안 하든, 그것은 모두 존재한다는 것이다. 바뀔 수도 있지만 주관적인 구속력을 잃으면 존재와 발전이 계속된다. 친주' 는 객관적인 법칙이기 때문에, 그 성질은 누가 바꾸고 싶어도 근본적으로 변하지 않는다. 즉, "주근자는 적색이고, 잉크근자는 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