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당순의 상세한 데이터 수집
당순의 상세한 데이터 수집
Jiajing 8 년 (1529), 공식 핸린 첫 시험, 병부 이전 후. 그 당시 해적 반복적으로 해안 지역을 침공, 당나라 Shunzhi bingbushangshu 및 절강 주지사, 개인적으로 바다에서 적을 파괴 Chongming 에 군함 을 이끌었다. Jiajing 39 년 (1560), 우두시우, 총재봉양, 불행하게도 일본과의 싸움에서 통주 (오늘 남통) 에서 사망했다. 숭정 년 동안 그는 문상을 추격했다. 학자들은 그를 경천 선생이라고 부른다.
(개요 사진 출처:' 장쑤 무석 앞주 패딩족 당순의 초상화')
기본소개 중문명: 당순의 mbth: 당순의 별칭: 당영덕, 당일수, 당경천 국적: 명국적: 한국적: 남직리 상주부 무진현 (오늘 장쑤 상주시) 생년월일: 서기1507
해적을 물리치고 양호권 대표작을 개량하다: 경천 선생문집, 6 판, 왼쪽, 오른쪽, 문, 우. 직함: 문상관직: 한림단조, 병부 책임자의 일생, 어려서부터 벼슬길에 들어서면서 여러 차례 강등되고 학업에 전념해 법정으로 돌아왔다. 붓을 던져 암살자, 금두옥팔을 죽이고 후세에 의해 평가되었다. 이 인물들은 평생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명정덕은 2 년 10 월 5 일 (1507165438+10 월 9 일), 당순지는 상주청과골목 한 서점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 당귀이는 일찍이 수재였고, 그의 아버지 당보도 수재였다. 당순이가 아직 아이였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매우 엄격해서, 만약 그가 잘못 쓰면 맞을 것이다. 만약 그가 나가서 놀다가 늦게 귀가한다면, 그의 어머니는 늘 그를 욕할 것이다. 순순은 타고난 자질이 총명하고 인격이 위대해서 또래 중의 선두주자이다. 순치애는 독서를 좋아하고, 부모는 그에게 엄격하고, 수시로 당대 명사를 찾아 과외를 하기 때문에 학업이 성공적이다. 23 세 때 (가징 8 년), 당순지는 3 년에 한 번 상경시험에 참가해 1 위를 차지했다. Jiajing 8 년 첫 공식 장 콩, 의식 상, 문연각 학사 (당시 직위는 재상과 비슷함) 였다. 그는 자신이 당순과 같은 인재를 모집할 수 있다는 것을 보고 기뻐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권력을 이용해 당순을 국자감관으로 발탁하고 싶었다. 그러나 나는 당순지라는 벼슬길에 들어선 문인이 관장 앞에서는 매우 신중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벼슬길, 벼슬길, 문인, 문인, 문인) 그는 장총의 경험과 재배를 완곡하게 거절하고 단계적으로 병부로 걸어갔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장총아를 실망시켰다. 가정 12 년 (1533) 으로 강등되자 당순지는 한림원 편수로 옮겨져 학교의' 일기' 에 참여했다. 그의 시험관 장콩 () 을 감상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병을 이유로 휴가를 내고 집으로 돌아갔다. 장총이는 이 일을 보류하기 시작했는데, 바로 이때, 그는 개인적으로 장총에게 말했다. "당순지는 줄곧 너의 수하에서 일하기를 원하지 않고, 줄곧 너를 멀리하고 있다. 왜 그를 두고 있어! " 장총아는 이런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는 매우 화가 나서 당순이가 이렇게 좋고 나쁨을 모른다고 생각했다. 화가 나서 그를 고향으로 돌려보내 다시는 벼슬을 하지 않겠다고 했다. 당순지의 서예작품은 가정이 18 년 (1539) 이 되어서야 그의 직위를 회복했지만, 곧 당순지는 실수를 저질렀고 심지어 친구와 함께 만나자고 요구했다. 이것은 황제에게 의심할 여지 없이 위험한 신호이다: 황제는 아직 잘 살아서 일이 있으면 황제와 이야기할 수 있다. 법원 관리 로서, 왕자 를 볼 아무것도,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그래서 당순지는 상주로 잘렸다. 당순지는 관직을 떠났지만 책임있는 지식인으로서 은퇴하고 공부에 전념하기로 했다. 당순지는 고향으로 돌아온 후 이흥 산간 지역에서 생활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이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느끼고 더 한적한 진두장으로 이사했다. 그는 문을 닫고 면회를 거절했다. 그는 시간과 정력을 모두 육경, 백자사, 역대 법규를 연구하는 데 썼다. 그는 정말 불면의 밤을 주의한다. 관직에서 멀리 떨어진 요즘 그는 양궁, 산수, 천문, 산천 지리, 병법, 병법도 배웠다. 예를 들어, 367 세에 그는 하남 송양에서 사격법을 배웠다. 문예 측면에서도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이 순치와 지식을 탐구하고 필요한 물품을 교환하러 왔다. 당시 명나라의 황제조차도 도교의 신도였다. 당시 사회 풍조였는지 순치와 도가는 자주 교제를 했다. "휴관" 은 공직을 해고하는 것과 맞먹는 것으로 당순의 인생에서 중대한 전환점으로 볼 수 있다. 당순의 조각상 당시, 그는 성외 진도교 부근의 허름한 오두막에서 살다가 밤에 문판에서 잠을 잤다. 순순한 데일리룩은 매우 간단해서 10 여 년 동안 입었던 리넨 옷을 자주 입는다. 강남수향의 교통은 늘 배를 타고, 그도 일반 마을 사람들과 함께 배를 타고 드나든다. 동병상련하는 사람은 그가 누군지 모른다. 그는 언어상의 공격, 모욕, 심지어 행동상의 왕따에 대해서는 다른 사람을 신경쓰지 않고 자신의 지식인이나 관료의 신분을 드러내지도 않는다. 그는 엄격히 자신을 요구하고, 평생 겨울에는 난로를 낳지 않는다. 여름에는 선풍기가 없습니다. 밖에 나가면 가마를 탈 필요가 없다. 침대에는 이중 매트리스가 없습니다. 일 년에 천 한 벌만 만든다. 한 달에 한 번만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는 이런 씁쓸한 방식으로 각종 물욕의 유혹에서 벗어나 객관적인 세계를 냉정하고 정확하게 대할 것이다. 당시 일본은' 전국시대' 시대 (1467- 1573) 에 처해 있었고, 일본 내전의 패병은 무사, 파도인, 간상인이 중국 동남 연안을 약탈해' 해적' 이라고 불렸다. 당시 일본의 침입이 심각한 주된 원인은 중국의 거상, 해적, 일본 해적이 서로 결탁했기 때문이다. 폭리를 도모하기 위해 연해 지역의' 대갑, 해상' 과' 절민에서 가장 유명한' 대규모 밀수로 무리를 지어 각 항구에 정박했다. 나중에 그들은 상인, 도둑, 약탈자가 되었다. Jiajing 황제 는 소식을 듣고, 즉시 조문화를 보내 탐문했다. 조정의 항일으로 돌아온 조문화는 성지를 받았고, 곧 집에서 공부하는 당순지를 떠올렸다. 그는 이 사람이 매우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학식이 박학할 뿐만 아니라, 나라를 다스리려는 야망이 있어 군사를 잘 알고 있다. 그는 병부에서 복무한 적이 있다. 당시 당순의 출산을 추천한 기념관이 50 여 부나 있었다고 한다. 당순지는 동남 연해 각 대도시를 해치는 해적과 마찬가지로 삼삼오오 무리의 토비가 아니라 현대 육군사의 무장력과 맞먹는다. 그래서 도시를 공격하고 집을 약탈했습니다. 쑤저우, 송강, 닝보, 타이주는 모두 그것에 의해 유린당했고, 살육의 참상은 현대침략일본군의 각종 잔인함과 같다! 아쉽게도 이런 상황은 이미 5, 6 년 동안 지속되었지만 줄곧 해결되지 않았다. 이런 현실에 직면하여 당순지도 매우 분개했다. 특히 그는 소주에서 일본인들이 총검으로 아기를 죽이는 것을 직접 목격한 적이 있다. 당순지는 이것에 대해 슬퍼하며 일본인을 없애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그는 책을 내려놓고 국민을 위해 탄원하기로 했다. 당순은 병부 복직 후 먼저 수도 부근의 연병기지 집진에 가서 외국의 모멸을 막을 수 없는 이 군대를 정비하는 방안을 마련했고, 후종헌과 후종헌을 순회하며 적을 방어하는 방안을 상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는 바다에서 적의 군함을 가로막고 적들이 상륙하지 못하게 한다고 주장했다. 적이 육지에 상륙하면 인민의 집과 생명재산이 반드시 큰 손실을 입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당시 장교들은 대부분 해전을 두려워했고, 물을 만나도 감히 하지 못했기 때문에, 여러 가지 객관적인 이유로 내하의 항구에 숨어 전쟁을 감히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바다에서 온 해적들에게 상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마음대로 와서 강도질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백성들이 이에 시달리는 것을 보고 나는 늘 눈살을 찌푸리며 한숨을 쉬며 백성들이 사고를 당했다고 말하는데, 이는 칼로 내 살을 도려내는 것과 같다. 죽은 사람들을 어떻게 위로할 수 있을까? 그래서 그는 직접 바다에 나가 바다 생활을 체험하기로 했다. 그는 장쑤 강음에서 각문양까지 출항하여 하루 밤 6,700 리를 걸었다. 그를 따르는 사람들은 폭풍우 속에서 놀라거나 구토를 했지만, 순치 본인은 오히려 침착하고 태연자약했다. 그는 겨울밤의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항만에 숨어 있는 장군들을 붙잡아 엄벌했다. 공봉록을 들고 안일함을 탐내는 장군들, 성실하고 성실하다. 나는 항상 당순의 배가 오는 줄 알았는데, 내가 돛을 보았기 때문에, 나는 신속하게 군세를 정비하고, 태만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일본인들은 명군이 대적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동남 연해의 각 대도시에서 5 ~ 6 년 동안 마음대로 약탈할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아예 상해 부근의 숭명에 베이스 캠프를 세웠다. 당순의 함대는 독해에서 해적이 정박한 세 개의 모래에 도착하여 해상 공격을 개시하여 전승을 거두고, 해적 1200 명을 소멸하고, 해적 군함 13 척을 침몰시키고, 전리품을 무수히 압수했다. 이것은 희귀한 해상 승리이다. 나중에 적군이 강북을 침공하자 당순의 부군장 유현지가 적을 무너뜨렸다. 삼사가 또 급해서 당순은 급히 칼을 돌려 앞으로 뛰어갔다. 그래서 적들은 군대가 질서 정연하게 되어 더 이상 싸울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당순지는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왜냐하면 그는 여러 해 동안 항일을 해 왔기 때문에 어느 여름 그는 바다에서 몇 달을 살았다. 불행히도 병에 걸렸지만, 그는 여전히 병체를 지탱하고 바다를 건너 초산에서 39 년을 보냈고 심빙 (4 월 초 1 일) (1560 년 4 월 25 일) 에서 통주의 한 선박에서 54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문학 조예 문학은 한편으로는 3 대와 한대의 문학 전통을 비교적 중시하면서 당송의 계승과 발전을 긍정한다고 주장한다. 당송 () 시대의' 종횡경위 () 가 얽히고설키는 법' 을 공부할 것을 건의하다. 그는' 문편' 에서' 좌전',' 국어',' 사기' 등 진한 언어뿐만 아니라 당송 언어도 많이 선정해' 당송 8 인' 의 역사적 지위를 점진적으로 확립했다. 한편, 당순지는 시 창작을' 입의, 필직서' 로, 당송 () 을 배우고,' 자신을 위해 말하기' 를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우리는 "진정한 정신" 과 "영원히 지울 수 없는 관점" 을 가져야 한다. 기질과 문장을 조각한 적이 없는 도연명과 마음이 가장 딱딱하고 말이 가장 엄격한 심약을 비교해 보자. 전자의 작품은' 일류 좋은 시' 라고 하는데, 후자의 작품은' 손색없을 수밖에 없다' 고 한다. 당순지의 상술한 견해는 그의 후기의 명작' 루문현서' 에서 충분히 밝혀졌는데, 그 반칠자 모방과 표절 경향은 매우 뚜렷하고 강렬하여 문장' 속담, 입만 열면 그 목을 볼 수 있다' 고 호소하였다. 당순의 작품의 풍격인 당순지의 문장 () 는 자신의 생각을 실천에 옮겼다. 문풍이 소박하고 우아하며, 또렷하고 심오하며, 간혹 구어 운용이 있어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다. 예를 들면,' 신구조' 는 국가에 입각하여 사의로 사람을 구하는 것을 반박한다. "말의 엄정, 의정사가 엄하다", "깊고 고리가 서로 논쟁하는 것과 같이 구조가 정확하고 단숨에 이루어진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명사' 는 당순지의 문장 "외국에 큰 영향을 미친다" 고 말했다. 이 문장 측면에서는 너무 치켜드는 편은 아니다. 그의 서사산문' 임광록 죽계의 이야기' 는 본래 정원을 쓴 것이었어야 했는데, 원명의 유래를 중점적으로 쓰며 대나무를' 혼자 오가는 것, 풍속과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는 미덕을 칭송했다. 문필이 참신하고 유창하며 독특하고 참신하다. 당순지의 다른 서사 산문은 대부분 서술과 토론이 있다. 종종 서술에서 한 점을 골라서, 그 감정을 확장시켜, 감정이 멀리 날아가고, 철리가 그 속에 함축되어 있고, 자연스럽고 심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역 초당기, 진 삼기, 영가, 기와 같이 모두 이 특징을 알 수 있다. 당순지는 아직 복고주의 이론의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하고 당송으로부터 배우고 있다. 그의 문장 중 일부에도 8 주의 영향이 있는데, 이것은 그것의 단점 중 하나이다. 당순지 등 당송 제자는 후대 7 자 문단의 패권을 뒤흔든 공안파를 위해 개척 역할을 했다. 물론 당송파와 공안파의 문학 관념은 서로 맞지 않는다. 당순지의 작품에는' 1',' 왕월묘' 2,' 샤세이가 시랑옹동아에게 주는 노래' 18 곡,' 협죽도의 시' 3 이 포함된다. 당순지의 현존하는 저작은 경천 선생문집 17 권, 중국어 13 권, 시집 4 권이다. 문편은 모두 64 권이다. 그것은 주도면밀한 송 () 의 문장 모음집으로, 단독으로 편성하여 대량의 당 () 송 () 의 문장 () 를 선택했다. 당순지의 다른 저작은 우본 40 권, 사본 124 권, 한본 해석 2 권, 오본 10 권, 남북집 2 권, 경천인편124 권 근대 린슈가 편찬한' 당순의 집' 은 회자된 당순의 문집이다. 가시천 선생문집' 의 수학 성과 당순지는 원대 전파의 수학 중' 서혜' 를 잘 알고 있으며, 화살 원주율에 정통하며' 피타고라스 원호개론' 과' 피타고라스 6 론' 이 있다. 주산에 능하여 명대 주산 전문가로 여겨진다. 일화전고 당순지, 필을 던져 살인을 한 암살자가 적의 전투에서 적을 죽였다. 왜냐하면 그는 신, 무공 슈퍼맨, 그의 팀이 적을 낙화유수로 때렸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적들이 당순의 말을 들었을 때, 그는 놀라서 혼비백산했다. 적의 지도자도 당순지를 증오한다. 그래서 그는 탕순지를 살해하기 위해 살인자를 고용했다. 어느 날 밤, 당순지는 촛불을 휘두르고 있었는데, 갑자기 책상 위에 촛불이 번쩍이는 것을 느꼈다. 그는 고개를 들어 검은색 타이트한 양복을 입고 날카로운 칼을 든 남자가 그 앞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암살자', 경천의 머릿속에 한 가지 생각이 번쩍였다. "나쁜 사람이 오면 좋은 사람이 오지 않는다." 나는 조심해야 한다. 그는 미소를 지으며 검은 옷을 입은 남자에게 말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너 왜 밤늦게까지 왔니? " "당순지야, 내가 누군지 묻지 않아도 돼, 오늘은 네 목숨을 구하러 온 거야!" "이왕이면 좋아, 내가 이 글자를 다 쓰고 다시 가르쳐 줄까?" 암살자가 그것을 보았을 때 당순지는 솔을 들고 용과 봉황처럼 날고 있었다. 나는 사람들이 당순지가 공부와 글쓰기에 능숙하다고 말했기 때문에 오늘 나는 그가 글을 쓰는 것을 직접 보았다. 이것은 운명의 안배이다. 어쨌든, 그의 목숨은 내 손에 있다. 그래서 당순지에게 말했다. "네가 수재니까 좀 더 살게 해줘, 이 글자를 다 써!" 그럼에도 불구하고 암살자의 칼날은 여전히 그의 목을 겨누었다. 당순은 은은한 미소를 지으며 짙은 잉크에 담근 만년필 한 통을 들고 여전히 날고 있었다. 암살자가 넋을 잃고 있을 때, 갑자기 가시천 선생은 번개처럼 만년필을 암살자의 목에 던졌다. "아 ..." 암살자가 미처 "아" 하고 뒤로 쓰러지자, 그의 날카로운 칼이 찰랑찰랑 벽돌 위에 떨어졌다. 경천 선생은 모든 힘을 이 펜촉에 실어 가볍게 던지면 임계력이었다. 암살자의 목구멍은 어떻게 견딜 수 있습니까? 마루 곳곳에 피와 잉크가 널려 있다. 당순은 차분하게 가족에게 전화를 걸어 살금살금 암살자를 뒷마당으로 옮겨 묻었다. 그 후로 그는 더욱 경각심을 갖게 되었다. 당순지선생은 금두옥팔의 당순의 조각상으로, 그는 군대에 입대했다. 자객이 그를 암살하러 온 이후로 그는 줄곧 매우 경계하고 있다. 그는 적들이 그를 뼈에 사무치게 미워한다는 것을 알고, 다년간의 전투를 거쳐 그는 더욱 경계가 삼엄해졌다. 54 세 때 강북에서 도둑을 구걸했다. 그의 오래된 병이 재발하여 갈수록 무거워졌다. 타향에서 죽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그는 아들 학을 침대 앞으로 불렀다. "아버지가 곧 죽을 것 같다. 나는 내가 죽어도 도둑이 나에게 보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너는 내 관을 비밀로 해야지, 외부인에게 알리지 마라. " "아빠는 아이가 각별히 조심할 것이라고 안심했다." 학이 눈물을 머금고 동의했다. 며칠 후, 당순지는 세상을 떠났고, 그의 시신은 상주로 반송되었다. 그는 아버지가 생전에 많은 친구를 사귀었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사람들이 와서 찾아도 미룰 수는 없지만, 사람이 또 그렇게 많다. 만약 소홀함으로 아버지의 몸이 손상되었다면, 그는 어떻게 죽은 아버지에게 떳떳할 수 있겠는가? 그래서 나는 네 개의 똑같은 관을 만들고 동시에 네 곳에서 깨어나는 방법을 생각해 냈다. 당순의 시신이 든 관은 동하당에 있는 작은 집에 놓여 유능한 가족이 지키지만 다른 가짜 관이 보관해 일반 손님을 접대한다. 한편 곳곳에 희비가 섞인 노랫소리가 울려 퍼지며 전면적인 장례식과 안장을 기다리고 있다. 어느 날 아침, 주인의 신문만 들렸다. "먼 손님이 조문하러 왔다!" " \ "나는 한 선비 모양의 사람 얼굴 수심 을 보고, 노예는 제물을 들고 들어왔다. 왜 이 낯선 사람이 낯설어 보인다고 생각하고, "귀한 손님 성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어디서 왔지? 그의 이름을 알게 되자 수재가 말했다. "경천 선생은 나의 큰 은인이다. 비보를 듣고, 나는 제물을 가지고 밤을 새워 단도에서 달려왔다. \ "울지 말라고 했다. 그의 얼굴 이 진심으로, Jingchuan 씨 는 그의 후원자, 매우 유감, 희생과 함께 여기에 오는 모든 방법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참조하십시오. 보아하니 이 사람은 학자로 분장하여 행동거지가 온화하고 우아하다. 그는 결코 악당이 아니다. 나는 그가 아버지의 관 앞에 술 한 잔을 걸지 못하게 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겸손명언) 그래서 가족들에게 이 두 사람을 데리고 동하당의 저 영령한 집에 가서 제사를 지내라고 명령했다. 나도 나중에 왔다. 게다가 그 사람은 동하당부에 도착했는데, 이곳은 사람이 붐비지는 않지만 또 다른 슬픈 분위기로, 당순의 시신이 있는 곳으로 추정된다. 그래서 나는 울며 들어갔다. 가족들은 제물을 마련하고, 수재는 무릎을 꿇고 절을 했다. 수재는 머리를 한 번, 두 번, 세 번, 관 속에서 찰칵 하는 큰 소리만 들었다. 수재는 일어서서 가족을 데리고 갔다. 이때 학패가 막 도착해서 한 번에 한 번도 못 버텨요. 수재가 떠난 후, 가족들은 당공자에게 말했다. "아들, 아까 손님이 절을 할 때 관 속에서' 찰칵' 하는 소리를 듣고 나는 모골이 송연해졌다. 뭔가 이상할 것 같아요. " 그가 멍하니 말했다. "방금 도착했는데, 나는 이 소리를 들은 것 같다. 아무런 문제가 없다. "그들이 영추에 다가갔을 때, 그들은 관이 갈라진 틈을 덮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분명히 사고가 난 것이 분명했다. 황급히 관을 들어 보니 경천 선생의 머리와 한쪽 팔이 이미 보이지 않았다. 학이 이 광경을 보고, 사람이 건달이라는 것을 알고, 그가 우리 아버지의 유언을 잊어버린 것을 후회하고 나서야 속았고, 시신이 완전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엇을 ... 이를 생각하면 그는 울음을 참지 못하고 가족, 친척, 친구들을 놀라게 했다. 모두들 적들이 반드시 사람을 보내 보복한 것이 틀림없다고 추측했다. "나 어떡해? 너는 당순지씨, 나라를 위해 백성을 위한 도둑이 타국에 묻히게 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누군가가 금머리를 주조하고, 백옥팔을 조각하고, 경천 선생의 몸에 착용하고, 그가 입토할 수 있도록 하자고 제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도 후세 사람들이 이 민족 영웅에 대한 기념이다. 그래서 금두옥팔의 전설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당순의 묘 후손들은 당순의 학식이 해박하다고 평가했고, 그는 천문 지리 수학 역법 병법 음악을 연구했다. 당순의 문학은 초창기에 처음 일곱 아들의 영향을 받아 진나라와 한 () 을 표방하며, "문학은 반드시 진한 () 이 되고, 시는 반드시 성당 () 이 될 것" 이라고 주장한다. 중년 이후 왕의 영향을 받아 그는 칠자시, 특히 산문의 폐단을 알아차렸다. 일곱 아들은 모조인을 베껴 쓰고 욕하는 척했다. 그래서 그는 낡은 관념을 버리고 7 파 모조품에 대한 불만을 공개적으로 표명하며 당송을 배우지 않고' 말을 따라' 하는 주장을 제기했다. 그는 명대 중기의 중요한 수필가이다. 왕 (), 마오 (), 귀유광 () 은 당송 () 시대의 명대 중요 문학 유파의 대표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