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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물 스케치의 구체적인 단계와 방법
가이드: 초보자에게는 학습 방법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성껏 정리한 정물 스케치의 구체적인 절차와 방법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학습자는 오랫동안 열심히 연습해 왔으며, 그려진 스케치는 여전히 평평하고 단편적이며 느슨하며, 이는 초급 단계의 방법이 부적절한 것과 관련이 있다. 올바른 방법은 먼저' 어떻게 보느냐'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그림의 기초가 없는 사람은 고립정적인 눈빛으로 사물을 관찰하는 습관이 있다. 물체를 대할 때, 그들은 항상 물체의 각 부분을 하나하나 읽어서 물체의 이미지에 대한 모든 지식을 얻는다. 화가는 전체에 초점을 맞추고, 물체의 각종 대비 관계를 한눈에 알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허실의 1 차 및 2 차 비율을 파악하고, 전면적인 관찰과 강조를 진행하며, 회화 사고의 논리를 구현한다. 과학적 관찰 방법은 전체, 입체, 본질적, 비교적이어야 근본적, 표면적인 요소를 구분하고, 간섭 전반의 자질구레한 세부 사항을 없애고, 가장 기본적인 요소를 총결하여 결국 사물의 전반적인 느낌을 얻을 수 있다. 초보자에게' 무결성' 은 학습에서 가장 큰 문제이자 가장 중요한 과목이다. 한 사람의 조형 능력을 측정하는 기준이기도 하다.
학습자는 전체적인 관찰 과정에서 형식감에 대한 이해와 판단을 끊임없이 높이고, 사물에 보편적인 시각적 미감을 발견하고, 점차 그림의 이미지 사고를 형성할 수 있다. 이른바' 그림의 사고의 본질은 눈의 사고' 라는 것이 바로 이 이치이다.
관찰 능력의 배양은 반드시 예술 표현 형식인 그림을 통해 이뤄져야 한다. 회화에는 사고와 방법 기술의 두 가지 수준, 즉 뇌와 손이 포함된다. 수년 동안, 우리는 전체 인력-국부 깊이 묘사-전체 조정 방법을 고수해 왔다. 전요소 스케치를 예로 들면 정물 한 조를 마주하고 신선하고 생동감 있는 첫인상을 파악해야 한다. 관찰, 이해, 분석을 바탕으로 전체 왼쪽 레이아웃은 대, 중, 소품, 검은색, 흰색, 회색 분포, 점, 선, 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순하고 복잡한 대비로 종합적으로 관리되며, 대체량과 공간의 관계를 정리한다. 그런 다음 전체적인 부분에서 각 부분을 차례로 묘사하고 점차 쉐이프, 구조, 명암, 근리 등의 요소를 충분히 보여 주어 화면을 단순하게 풍성하게 하고 주체를 두드러지게 한다. 국부를 깊이 새기는 과정에서 신선감의 퇴각이나 국부적인 디테일이 끌리면 우리의 화면은 일부 누락이나 실패를 남기게 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깊이 각인한 후 전체적인 조정을 해야 한다. 전체적인 느낌에 영향을 미치는 자질구레한 부분을 제거하고 주체가 두드러졌는지, 계층이 뚜렷하지 않은지 점검해야 한다. 조정은 실제로 재가공된 예술에서 전체적인 부분에서 예술적으로 객관적인 것을 재현하기 위해 부분에서 전체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다음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첫 번째 단계는 적절한 각도를 선택하고, 구도와 전체 쉐이프를 결정하고, 물체의 공간 조합 관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 단계는 구도가 적절하고 조형 비율이 정확해야 합니다. 복잡한 정물 조합을 만났을 때 종이로 작은 구도를 그려서 마음속으로 헤아릴 수 있다. 조형할 때 윤곽이 가급적 가벼워지므로 앞으로의 추가 조형이 불편함을 방지할 수 있다.
2 단계, 대면전환분석, 명암분계선 파악, 명암대기조 마련, 화면의 부피공간 관계 형성. 명암분계선을 찾아 총기조를 전파할 때, 물체의 구조적 본질에 주의를 기울이고, 물체의 전환점 관계를 깊이 분석하고, 화면의 전반적인 필요에서 고유 색채를 그려야 부피관계와 큰 효과를 손상시키지 않는다.
세 번째 단계는 콘크리트 성형에 깊이 들어가는 것이다. 심도 있는 분석과 반복적인 비교를 통해 물체 간의 질감, 결, 고유의 색채 차이, 전후허비, 주강약의 리듬 변화를 부각시켜 전체적으로 가능한 한 완전하고 완벽하게 물체의 특징을 표현한다. 이것은 복잡하고 어려운 단계이다. 심도 있는 묘사는 학습자의 눈과 손에 대한 요구가 높고 예리한 눈과 전면적인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우수한 연기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다는 점이 장기 과제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간톤을 풍부하게 할 때는 흑백회색의 큰 관계를 파괴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깊이 묘사할 때 전체적인 것을 잃지 않도록 수시로 멈추어 화면을 전체화하도록 해야 한다.
네 번째 단계, 전체 조정. 국부적으로 전체의 원칙에 따라 화면의 필요에 따라 전면적인 검사와 조정을 진행하다. 무엇을 더해야 할지, 무엇을 줄여야 할지, 표면을 없애고, 자질구레한 세부 사항을 제거하고, 초점을 강조하고, 본질을 강화하고,' 네모난 더 네모난, 둥글고 둥글다' 를 해야 한다. 우리는 오랜 묘사 끝에 원래의 느낌으로 돌아가려고 노력한다. 조정의 목적은 화면을 더 평범하고, 더 생동감 있고, 더 완벽하게 만드는 것이다.
아바타 스케치 기술
스케치 아바타 그림은 예술 학습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형상, 정물 스케치, 석고 아바타 그림 완성을 바탕으로 한 개선된 스케치 훈련으로, 탄탄한 회화 기반이 필요하며 구도 위치, 이미지 비율, 구조, 스케치 색조 표현 등에 높은 수준이 필요합니다. 스케치 아바타를 그리는 회화 기교를 소개하겠습니다.
구조
인물의 머리 구조는 주로 두개골, 이마, 눈썹, 광대뼈, 관자놀이 뼈, 턱뼈 등 스케치 표현에 포함되어 있다. 이미지에서 눈, 눈썹, 코, 입, 귀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의 특징은 두개골이 바깥쪽으로 돌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마 뼈-눈썹 전략 함몰, 하지만 전체도 볼록하다. 눈썹 활-더 명백한 볼록 상태; 광대뼈-코 양쪽의 눈썹 아래, 바깥쪽으로 돌출되어 있습니다. 측두골-정면 뼈의 양쪽에 위치하여 안쪽으로 움푹 들어갔다. 턱-입 아래에 있으며 호형입니다. 눈, 귀, 코, 입에서 눈의 외부 모양은 평행사변형이고, 내부 눈가는 약간 낮고, 외부 눈가는 약간 높고, 눈틈은 검은 눈알의 가운데 아래에 있습니다. 귀의 외부 윤곽은 반원형에 가깝기 때문에 사람들은 숫자에서 "3" 모양을 사용하여 막대 그림의 귀를 나타냅니다. 앞으로든 옆으로든 코의 외형은 삼각형이다. 입의 정면은 육각형이고, 절반은 오각형이고, 가장자리는 삼각형이다.
비례
간단히 말해서 머리 비율은 상하좌우로 나뉜다. 상하 부분은 상투선에서 미궁까지, 미궁에서 코밑까지, 코 밑에서 턱까지,' 3 정지 5 목' 에서' 3 정지' 를 뜻한다. 좌우 부분은 왼쪽 측두골에서 오른쪽 측두골까지 5 등분으로 나뉘는데, 그 중 두 눈은 각각 두 번째와 네 번째 위치, 즉' 세 정지 다섯 눈' 중' 다섯 눈' 을 차지한다. 이러한 비율은 초상화의 표준 비율이며, 어떤 변화가 있으면' 특징' 이라고도 하며, 회화에서 인물의 이미지 특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캐릭터 아바타를 스케치하는 구조화법.
우선 구도는 준비된 스케치지에 위치해야 한다. 즉, 사람의 눈 방향에 따라 상좁은 하폭, 전폭 후 좁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둘째, 그림 위치 지정이 완료되면 큰 모양 설명을 해야 합니다. 이 단계에서 사용하는 선은 긴 직선이어야 머리의 대략적인 모양을 찾을 수 있다.
세 번째 단계는 머리에 이목구비가 있는 위치를 정확히 찾아내는 것이다. 이 단계는 지평선 (눈의 헤드업 (헤드업) 에 의해 형성된 보이지 않는 선) 을 기준으로 머리 공연의 호 변경을 결정하는 것이다. 눈과 귀를 예로 들자면, 화가의 시선이 화면보다 높을 때, 화면에서 눈의 위치는 낮고 귀는 높다. 반면 지평선이 화가의 눈보다 낮을 때 눈의 위치는 높고 귀는 낮아야 이미지의 투시성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네 번째 단계는 이목구비 등 구조적인 내용을 그린다. 이 단계는 선이 가벼워서 이중선으로 표현할 수 있다.
다섯 번째 단계는 화면을 깊이 묘사하는 것이다. 이때 화가에게 구조 스케치의 선 법칙에 따라 표현하도록 요구하고, 전경후중, 전후박함을 강조하여 강렬한 공간감과 입체감을 표현하도록 했다.
스케치 초상화의 색조 화법
스케치 인물 색조화의 네 단계는 구조화와 거의 같다. 즉 구도를 먼저 찾은 다음 비율을 찾고, 세 번째로 이목구비의 위치를 찾고, 네 번째는 이목구비의 기본 유형을 그리는 것이다. 다섯 번째 단계는 화법이 바뀌었다. 우선 큰 명암톤을 깔아야 한다. 이 단계는 피화인의 빛이 비추는 효과에 근거하여 결정해야 한다.
백라이트 부분에서는 화면의 검은색, 흰색, 회색 레벨만 고려하여 균일한 큰 어두운 블록을 사용하여 전체 화면을 그립니다. 그림을 그릴 때는 십자선을 반복해서 사용해야 하고, 너무 굵은 선으로 화면의 층감을 강화하지 말아야 한다. 둘째, 초상화의 묘사는 섬세해야 한다. 하이라이트 (직접 빛을 받음), 밝은 면, 반사, 투영은 모두 일일이 그려야 좋은 시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스케치 입문: 스케치 기본기
1, 선의 조합
스케치는 선으로 물체를 형성하는 이미지이며, 평면에 그려져 선 형식으로 보는 사람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두 직선이 교차하여 형성된 각도는 평면의 경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세 번째 선을 추가하면 화면에 입체감을 낼 수 있습니다. 구부러진 선은 아치를 상징할 수 있고, 교차가 모인 선은 깊이를 나타낼 수 있다. 사람들은 선의 변화로부터 이해할 수 있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선의 수단을 통해 간단한 윤곽을 정교한 스케치로 발전시킬 수 있다.
2. 라인 및 라인 기술
스케치의 요소는 선이지만 선은 본질적으로 존재하지 않는다. 물체, 색깔, 평면의 경계만 나타내는 것은 물체의 착각이다. 현대에 이르러서야 선은 그려진 대상과는 별개로 자발적인 형식 요소로 여겨졌다.
스케치의 라인 기법도 평면 기법의 보조가 필요하다. 평면 기술에서 숯 분필을 사용할 때 명암 대비에 브러시 와이프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붓의 화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붓은 획의 폭과 힘을 충분히 발휘하여 공간감과 입체감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스케치도 다색 브러시를 기본 소재로 사용하여 스케치 효과와 스케치의 예술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원근감 파악
투시를 파악하는 것은 정확한 모양을 그리는 보증이다. 모든 물체는 3 차원 공간에 있다. 2 차원 스케치지에 공간감과 입체감을 그리려면 원근법을 사용해야 한다. 원근법은 크고, 가깝고, 넓고, 좁고, 거의 실재하는 법칙이다.
시각적으로, 우리가 어떤 각도에서 모양을 관찰할 때, 모양의 외부 가장자리는 투시로 인해 더 가는 가장자리 선으로 축소되는데, 이것이 바로 윤곽선이다.
소묘를 바로잡는 일곱 가지 기교
1. 생전에 개체를 먼저 관찰하고 큰 모양에서 시작하는데, 예를 들면 관찰 대상이 길거나 둥글거나 네모난 것 같다. 그런 다음 종이에 고점, 저점, 좌우 점 등 네 점을 설정하고 비교를 위해 중심선을 그립니다. 예를 들어, 원을 직접 그리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먼저 정사각형을 그린 다음 네 모서리를 자른 다음 여덟 모서리를 자르는 등 결국 매우 표준적인 원을 얻게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원명언)
2. 원근법과 비율의 관계를 배웁니다. 가깝고 크고 멀고 작은 것이 아니라 원이 아니라 이 이론에 따라 모양을 지도합니다.
3. 직선을 늘여 반복해서 그립니다. 이 선을 이 선을 통과하는 다른 점의 방향과 각도와 비교해서 가로와 세로의 대비를 통해 최종적으로 정확하게 그리는 것이 목적이다.
4. 모양을 요약하여 물체를 형상의 조합으로 단순화하고, 먼저 정사각형을 둥글게 합니다. 그려진 개체가 편원이면 원으로 직접 요약하면 편방 전체가 바로 정사각형으로 요약된다.
5. 조합정물이나 초상을 그릴 때도 전체적으로 개괄적으로 살펴야 한다.
6. 비교할 수 없는 경우 도구를 사용하여 연필 측정 방법을 그릴 수 있습니다. 연필을 똑바로 세우고, 팔을 곧게 펴고, 들어 올리고, 시각적 중심 및 물체와 비교합니다.
7. 빛과 그림자 관계를 없애고 물체의 기본 구조와 물리적 구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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