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호슨의 평가
호슨의 평가
하슨은 남조제량 시대의 문학가이다. 자중언, 동해담 (현재 산둥 성 창산현 장성진) 단도인. 증조부 쳉 티안, 송나라 검열 과정, 위안 지아 리 (yuan Jiali) 에 합격했다. 여덟 살 때 시를 쓸 수 있고, 스무 살은 수재다. 한편 시인 범운은 그의 시도를 보고 짱 입을 다물고 설을 잊게 했다. 심약이 시를 감상하다. 존슨은 빈한한 출신으로 벼슬길이 매우 뜻대로 되지 않았다. 천옥에서, 조정을 모시기 위해 그는 중위건안' 왕안소수 조흥군, 강주 (오늘 강서구강) 도지사 () 로 이사했다. 나중에 jiankang (이 난징) 한 번 황제 의 감사 를 받았지만, 그는 포기했다. 안서왕 쇼수를 위해 군대에 입대하는 것도 수부 대서이다. 임위루릉 왕효의 기록실을 제외하고 그는 강주로 돌아와 어떤 사무실에서도 죽었다. 후세 사람들은 "그리고 기사" 또는 "합수부"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유효탁의 동시대인만큼 유명하며 세계에서' 호 6'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시의 음갱과 비슷하며,' 은혁' 이라는 세칭이 있다. 북제연의 푸시' 안씨 가훈편' 에서 어떤 시는' 색다른 심판' 이지만 더 많은 것은' 고생' 과' 용서 가난' 으로 유효탁보다 못하다. 사실 호석의 시에는 왜 그렇게 많은' 고구파심' 이라는 말이 있을까? -응? 환경상의 이유로, 많은 시가 들쭉날쭉하여, 병없이 신음하는 것이 아니다. 오늘날 1 10 여 편의 시가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선물과 이야기로 쓰여졌다. 그들은 이별의 정을 잘 표현하고 풍경을 묘사한다. 그들의 특징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의 주관적 느낌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그들은 늘 책을 써서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고, 전고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은 서정적이고, 풍격이 신선하고 완곡하다. 예를 들면' 밤비 방울 빈 계단, 새벽등이 방을 떠난다' ('진강부에서 유람하다'),' 전례를 좋아하지 않는다' 와 같다. 월영 청화이' (밤별안),' 강변의 어두운 비, 파도와 흰 바람' ('안돼') 등. 송별하고 서글픈 정이 글쓰기 장면에 반영되어 있어 수월해 보이지만, 실은 감정이 진지하여 독후감을 잊을 수 없다.
또' 박운암 출출, 월초파가 파도 위에 있다' ('서세 현남택 동료'),' 물고기가 나뭇잎을 튀기고, 꽃을 가볍게 삼키며 바람을 쫓는다' ('왕조청 증정') 와 같이 자연경관을 유창한 언어로 묘사해 두보에 미치는 영향이 두드러진다. 그는 또한' 산하',' 귀오주',' 석양이 포구, 푸양랑공',' 자모낙기' 등과 같은 산수시를 썼고, 유명했다. 시의 의경은 사추와 상당히 가깝고, 정취가 넘친다. 남조 산수시파의 대표작품이지만 필법이 약간 약하다. 종혁은' 시품' 에서 사홀의 시를 평가하는데, 예를 들면' 시가 너무 많다',' 뜻이 너무 약하다' 는 것은 호슨의 작품에서 더욱 두드러지는 것 같다. 순의 신체시는' 영명체' 의 영향을 받아 단어로 정련하고, 성운은 조화를 이루며, 당대에는 이미 규모를 갖추었으며, 육조시와 당대시의 과도기 장르이다. 일본 승려는 거울의 비밀집에서 금강의 사진을 찍었다. 시의 리듬을 토론할 때, 그들은 일찍이 그의 세 부가 서서를 다치게 한 주요 저작을 예로 들었다. 송 홍마이' 당시만수' 는 그의' 사마창사 보내기' 를' 당대 오절' 으로 오인한 적이 있다. 당대의 두보는 그의 절구를 시로 쓰면서 "왜 읊조리느냐?" 라고 말했다. 。 청대 심덕잠은 이를 "정서가 곳곳에서 돌고, 얕은 글자가 깊다" (고시원) 라고 부른다. 하슨은 또한 소량의 사부와 산문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다. 그의' 가난한 오복' 은 단편인 것 같고 전문이 아니다. 형산후부서' 수사는 비교적 좋지만, 특색이 뚜렷하지 않아, 그 성과는 시가보다 훨씬 적다. 호슨에 이어 당대 왕삼이 8 권을 편찬한 것처럼,' 수서경본지' 는 7 권을 기록했다. 이 책은 늦어도 5 세대는 완전하지 않다. 노래 \ "내 동양관 \" 에 포함 된 황 \ "허슨집 \", 진 천부본 두 권, 시 무문 이 있다. 오늘 본 각본은 명나라 사이에 출판된 것으로, 이어 슈, 장협, 장푸의' 한위 육조 명작 103 곡' 이 이어졌다. 중화서국의 현존하는' 화진집'.
시인 추천
좌추명
구명 (성 장, 성 구, 명명) 은 502 년 전 태어나 422 년 전 80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초무공과 여은의 후손. 추명, 본명 추명, 명추명 씨, 좌사, 후 노국관원 좌추명, 그 조상이 초좌사였기 때문에 성 앞에' 좌측' 이라는 글자를 붙였다. 좌씨' 는 루의 정사이다. 추명은 공자 (기원전 55 1-479) 와 비슷하지만 연대가 조금 늦다. 그는 당시 유명한 역사학자, 학자, 사상가로' 춘추좌전' 과 국어를 저술했다. 좌추명에 대한 그의 가장 중요한 공헌은 그의 두 권의 저서' 춘추 좌씨전' 과' 국어' 에 있다. 좌집은 제왕사가로 좌추명과 공자가 함께 각국의 역사를 익히고 공자의 사상을 깊이 이해했다.
* * * 서른여섯 편의 시 >
조조 (155-220 정월 경자), 본명 멘드, 길리버모, 페국교 (오늘 안후이보주) 사람, 한족. 동한 말년에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 서예가. 삼국 조위 정권의 창시자 조비가 황제를 칭한 후 무제, 묘호 태조로 존칭되었다. 조조는 시를 잘 써서 자신의 정치적 포부를 토로하고, 한말 백성의 비참한 생활을 반영하며, 기백이 웅장하고, 관대하고 서늘하다. 산문도 깔끔하고 건안문학을 열고 번영시켜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정신적 부를 남겼다. 역사적으로 건안체라고 불리며 노신은' 문장 개조의 창시자' 라고 평가했다. 동시에 조조는 서예도 잘하는데, 특히 잔디를 조각하는 데 능하다. 당대의 장회영은 그것을 촉단' 기묘한 꽃' 으로 평가했다.
* * * 서른네편의 시 >
도연명
도연명 (약 365-427) 은 성격이 뚜렷하여 오류선생이라고 불리는데, 동진 말 남송초의 시인, 문학가, 어가, 산문가로 불린다. 한족, 동진 순양 (오늘 강서구강) 장작인. 나는 몇 년 동안 소관으로 일한 후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와 은거했다. 전원생활은 도연명시의 주제로, 그의 관련 작품으로는' 음주',' 귀원',' 도화원기',' 오류선생전',' 귀XI 사' 등이 있다.
*** 133 시 >
수시 (1037-1101) 북송 작가, 화가, 미식가. 공자, 전쟁, 호 동포 거사. 한족, 쓰촨, 응창 (현재 허난성 평정산시 가현) 에 묻혔다. 본인의 벼슬길은 울퉁불퉁하고, 학식이 해박하며, 천부적인 재능이 매우 높으며, 시와 서화가 모두 뛰어나다. 그의 문필은 왕양양하고, 유창하며,' 당송 팔인' 중의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 라고 불린다. 시가 싱그러우며 과장과 비유를 잘 활용하며 예술 표현 수법이 독특하다. 그들은 황정견과 함께 소황이라고 부른다. 호방파는 후세에 큰 영향을 끼쳤고, 신 기아와 소신이라고 불렀다. 서예는 행서와 해서체에 능하여 새로운 구상이 있을 수 있다. 붓으로 기복이 심하여, 동풍이 완연하다. 황정견, 쌀탄, 채향과 함께 송사씨네 집을 불렀다. 그림은 문학과 같다. 회화에서 신의와' 문인화' 를 제창하다. "소동파 전집", "동파악부" 가 있습니다.
***28 15 시 >
신 기아
신 기아 (1 140- 1207) 남송사. 원래 단어 탐사 남편, youan, 별명 jiaxuan, 한, Licheng (현재 산둥 제남) 에서 태어났다. 태어날 때 중원은 유목 민족에 의해 점령되었다. 2 1 나이는 항금군에 가입하여 곧 남송으로 돌아왔다. 그는 호북 강서 호남 푸젠 절강 동부를 출사한 적이 있다. 일생 동안 금을 싸우다. 에 \ "에게 십론 \", \ "구론 \", \ "변론 전략 \" 이 있습니다. 그의 가사는 국가 통일을 회복하는 애국적인 열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비분을 토로하며 당시 통치자의 굴욕과 평화를 비난했다. 조국의 강산을 찬양하는 작품도 많다. 제재가 광범위하여 선인의 전고를 잘 활용하고, 풍격이 호매하고 호쾌하지만, 섬세하고 온순하다. 신 대통령의 반금 주장이 집권 평화파의 정치적 주장에 맞지 않아 탄핵을 당해 사직하고 강서호반에 은거했다.
***763 편 시 >
이청조
이청조 (1084 년 3 월 13 ~ 1 155 년 5 월 12) 산둥 송대 (남북송의 교분), 완곡한 단어로 대표되는 여성사인은' 천고 제일재녀' 로 불린다. 가사에서 그는 전기적인 한가한 생활, 후기의 인생 경험과 감상적인 심경을 더 많이 썼다. 형식상 선묘를 잘 이용하여 스스로 일파를 이루며 언어가 아름답다. 어론에서 조화와 아정을 강조하고,' 한 가족과 다르다' 는 이론을 제시하며, 단어를 시로 쓰는 방법에 반대한다. 시를 쓸 수 있는 사람은 얼마 남지 않았고, 일부 장은 시대감, 역사 찬양, 단어 대범함, 그들의 품사풍과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이안거사집',' 이안사' 가 있어 이미 실전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우서사집을 가지고 있다. 오늘 이청사진 문집의 교정이 있다.
*** 106 시 >
육유 (1125-1210), 서복관, 명옹. 한족, 월주 (이 절강사오싱) 은산인 남송의 유명한 시인. 나는 젊었을 때 집안의 애국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고종이 젊었을 때, 나는 한번 시도해야 하는데, 이것은 진회 () 의 칭찬을 받았다. 효생 수재. 중년에 촉에 입촉하여 군생활에 투신하고, 벼슬에서 보장각까지 만들어야 한다. 만년에 타향으로 물러나다. 오늘 쓴 시는 9000 여 곡이며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검남시집',' 위남문집',' 남당서',' 노안학노트' 등이 있다.
***8 178 시 >
왕안석
왕안석 (102 1 년 18 년 2 월 18- 1086 년 5 월 2/ 한족, 북송 푸저우 임천인 (현재 강서 푸저우 시 임천구 덩가골목인), 우리나라 북송 시대의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개혁가 당송 8 명 중 한 명. 구양수는 왕안석을 칭찬했다. "한림 풍류시 3 천 수, 인사 문장 200 편. 낡은 자책자가 아직 있는데, 그럼 누가 아들과 다투는가.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전세문집에는' 왕림천집',' 임천집집' 등이 있다. 그의 시는 각 방면이 모두 매우 좋다. 비록 글자 수는 많지 않지만,' 계지향' 과 같은 명작이 있다. 왕의 가장 회자되는 시구는' 녹색재야,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 이다. "
*** 157 1 시 >
구양수
구양수 (1007- 1072), 본명 영숙, 이름 취객, 후명' 유일거사'. 한족, 창주 영풍 (이 강서영풍현) 사람, 창주 () 는 원래 여릉군 () 에 속해' 루릉 구양수' 라고 자칭한다. 사후 문충은 구양문충이라고 불린다. 북송의 정치가, 문학가, 사학자와 한유, 류종원, 왕안석, 소경, 수시, 소철, 쩡공 () 과 함께 당송 () 팔자 ()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도 한유, 류종원, 수시와 함께' 천고 4 대 문학가' 라고 불렀다.
*** 1086 시 >
류영 (약 987- 약 1053), 북송의 유명한 시인, 완약파 대표 인물. 한족, 숭안 (오늘 푸젠 우이산인) 사람, 본명 삼면, 자경장, 이후 개명 영, 글자 일청, 순위 7 위, 일명 유계. 법원 학자, 공식 yuanwai 랭, 그래서 세계는 리우 tuntian 말했다. 그는' 순서대로 작사한 유삼면' 이라고 자칭했고, 평생 가사에 힘쓰며' 백의가 펄럭인다' 고 자랑했다. 그의 사작은 도시 풍경과 기생 생활을 많이 묘사하는데, 특히 여행과 봉사 감정을 잘 표현하여 많은 느린 단어를 창작하였다. 묘사, 정경 융합, 통속적인 언어, 조화로운 멜로디가 당시 널리 전해졌다. 완약파의 가장 대표적인 인물 중 하나로 송사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대표작으로는' 옥림령',' 바생간주' 등이 있다.
***245 편 시 >
양완리
양만리, 자정수, 명성재, 남자, 한족. Jizhou jishui (이 장시 jishui 카운티) 사람들. 남송의 걸출한 시인은 우무, 범성대, 육유와 함께' 중흥 4 대 시인',' 남송 4 대 시인' 이라고 불린다.
***4058 편 시 >
이백 (70 1-762), 자태백, 당대의 낭만주의 시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칭송받았다. 본적은 서역 단편엽성에서 태어났다. 네 살 때 그는 아버지와 함께 건남성 면주시로 이사했다. 이백은 천여 편의 시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 이태백집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그는 762 년에 6 1 을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그 묘는 안후이에 바르고, 쓰촨 강유, 후베이 안루에는 기념관이 있다.
***963 시 >
백거이
백거이 (772-846), 하남 신정인, 본적 태원, 롯데, 상산거사, 취한 음인. 그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당대의 3 대 시인 중의 하나이다. 백거이, 원직 * * *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며 유우석과 함께 세계' 백원',' 백류류' 라고 불렀다. 백거이의 시가 제재는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언어가 소박하고 통속적이어서' 시인 마술',' 시인의 왕' 으로 불린다. 공식 핸린 학사, zuozan 좋은 의사. 서기 846 년에 백거이는 낙양에서 죽고 향산에 묻혔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장경집' 은 대표작으로는' 장한가',' 숯인',' 비파행' 등이 있다.
***2585 편 시 >
두보 (7 12-770), 글이 아름답고, 소릉야로 불리며, 세계에서' 두공부',' 두소릉' 으로 불린다. 그는 허난성 복공현 (현재 하남성 공의시) 에서 태어나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두보는 세인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되고,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두리' 로 불리며,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도' 대두리' 로 불린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의 시는 약 65,438+0,400 곡이 보존되어 있고, 시가 기교가 뛰어나 우리나라 고전시에서 덕망이 높고 영향력이 깊다. 759-766 년 청두에 거주하며 후세 사람들은 두보 초당으로 기념한다.
*** 1 134 시 >
왕위 (70 1-76 1, 699-76 1), 하동 (현재 산서운성) 주포인, 산서치현인, 당대 Su Shi 는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시는 그림으로 가득 차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개원 9 년 (72 1) 진사 임태락성. 왕위는 성당 시인의 대표이다. 오늘날,' 아카시아' 와' 심산가을밤' 을 포함한 400 여 편의 시가 있다. 왕 웨이는 불교에 정통하여 선 (禅) 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불교에는' 비모문경' 이 있는데, 이것은 왕위의 이름과 단어의 유래이다. 왕위의 시와 서화는 모두 유명하고, 매우 다재다능하며, 음악에 정통하다. 맹호연과 함께' 왕몽' 이라고 불린다.
***353 편 시 >
유우석
유우석 (772-842), 한족, 중국 당대 펑성 (현 서주) 사람. 그의 본적은 낙양, 당대 문학가, 철학자이다. 그는 한중산경왕의 후손이라고 자칭한다. 그는 왕변법파의 감사이자 회원이었다. 중만당의 유명한 시인은' 대시인' 이라고 불린다. 그의 집은 유가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서향문제였다. 정치혁신을 주장하는 것은 왕파 정치혁신 활동의 핵심 인물 중 하나이다. 나중에 영정 혁신이 실패하여 랑주 사마 (현재 호남 상덕) 로 강등되었다. 호남 상덕역사학자, 수집가 주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유우석은 사마랑주로 강등되어 유명한' 한수춘망' 을 집필했다.
***654 편 시 >
이상은은
이상은은, 글자는 산에 의지하고, Xi 옥계인, 당대의 유명한 시인 범남생이다. 본적 하노이 친양 (이 하남 초작시), 정주 영양인. 그는 시가 작문에 능하고, 그의 산문도 높은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는 만당에서 가장 걸출한 시인 중의 하나이다. 두목과 함께' 소' 라고 부르고, 문과 함께' 문례' 라고 부른다. 그 시문은 동시기의 단락, 문과 비슷하기 때문에, 세 사람은 가족 중에서 모두 16 위를 차지하기 때문에' 36 체' 라고도 불린다. 그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아름답다. 특히 일부 사랑시와 무제시가 감동적이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널리 낭송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시들은 이해하기가 너무 어려워서 풀 수가 없다.' 시인은 항상 쿤시를 좋아하고, 아무도 제인을 쓰지 않는 것을 미워한다' 는 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와 리의 투쟁에 끼어 나는 평생 실의에 빠졌다. 그가 죽은 후 고향인 양양에 묻혔다. 그의 작품은 이의산의 시에 수록되었다.
***49 1 시 >
두목 (기원 803-852 년), 목동의 판천인, 한족, 경조만년 (현재 산시 Xi) 인, 당대 시인. 두목은 두보와 구별하기 위해' 소두'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함께' 샤오두리' 라고 불렀다. 만년에 장안 남판천 별장에 살았기 때문에 뒤판천이라고 불리며' 판천 문집' 이 있다.
***438 편 시 >
맹호연
맹호연 (689-740), 남자, 한족, 당대 시인. 본명은 알 수 없고, 글자는 호연하다. 그는 양양주 양양 (오늘 호북 양양) 사람으로, 세상 사람들이' 맹양양' 이라고 부른다. 핍박하고, 그다지 현숙하지 않고, 어려움이 있는 사람을 돕는 것을 좋아하고, 일은 시적이다. 마흔 살 때, 나는 수도를 방문했고, 당현종은 그의 시를 읊으며,' 나는 실책으로 현명한 통치자에게 추방당했다' 는 언어에 이르렀다. 현종은 말했다. "경이 관직을 구하지 않는 이상, 나도 경을 버리지 않았는데, 너는 왜 나를 무고하니?" 그는 석방된 후 사슴문산에 은거해 200 여 편의 시를 썼다. 맹호연과 또 다른 전원시인 왕웨이는' 왕몽' 이라고 불린다.
***287 편 시 >
원직 (779-83 1 년, 또는 당대종 대력 14 년에서 문종대와 5 년), 당나라 낙양 (오늘 하남 낙양) 사람. 아버지 원폭, 어머니 정. 그는 북위 선비족 탁발족의 후예이며, 석의귀한 제 14 손이다. 초창기에는 백거이와 함께' 신악부' 를 제창했다. 사람들은 늘 그와 백거이를' 백원' 이라고 부른다.
***562 편 시 >
류종원
류종원 (773-8 19), 당대 하동 (현 산서운성) 사람, 걸출한 시인, 철학자, 유생, 심지어 걸출한 정치가, 당송 8 명 중 한 명. 명작은' 영주 8 장' 등 600 여 편으로 후세에 의해 30 권으로 편성되어' 육합동집' 이라고 불린다. 하동인이기 때문에 부르기도 하고, 결국 유주 도사로 임명되어 유류주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류종원과 한유는 모두 중당 고문운동의 지도자이며,' 유한' 이라고도 불린다. 중국 문화사에서 그의 시와 문학 성과는 매우 뛰어나 한시간도 열리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 193 시 >
한유 (768 ~ 824), 당대 문학가, 철학자, 사상가, 하양 (현재 하남 초작맹주시) 사람, 한족. 본적은 허베이 창리이고, 세명은 한창리라고 한다. 만년에 인사 부장을 맡았는데, 일명 북한 인사 부라고도 한다. 시호 "문", 일명 한문공. 그와 류종원은 모두 당대의 고문 운동의 주창자로, 진나라와 양한의 산문 언어를 배우고, 산문을 깨뜨리고 문언문의 표현 기능을 넓혔다. 송대 소식 () 은 그를' 8 대 문학의 쇠퇴' 라고 불렀고, 명대 () 는 당송 () 8 인의 우두머리로 여겨졌으며, 류종원 () 과' 유한 ()' 이라고 불렀다. 문종 위인',' 문학 백대종' 으로 불리며 작품은 모두 창리 선생문집에 수입된다. 한유는 중국의' 정통' 관념의 창시자이며, 유반불을 존중하는 상징적인 인물이다.
***357 편 시 >
삼삼 (약 7 15-770), 당대의 변두리 시인, 남양인, 당태종 공신의 증손자, 강릉으로 이주했다. [1-2] 센삼은 어려서부터 외롭고 외로워 형에게 배우고 사기를 뒤적였다. 당현종 천보 3 년 (744) 진사. 당초 그는 부병 조군을 이끌고 군대에 입대했다. 두 차례 군대에 입대한 후, 먼저 안서에서 고선지 막부 비서로 재직했다. 천보 말년에 풍청청은 우리 안서북원에서 공사로 일할 때 막부의 판사였다. 종시 증관은 가주 (오늘 쓰촨 낙산) 도지사 () 로, 사칭 () 은 "첸가주 ()" 라고 불렸다. 대력 5 년 (770 년) 청두에서 사망했다.
***374 편 시 >
척적 (863-937), 본명 후드생, 호남 장사닝향현 조타향인, 만당의 유명한 시인, 승려.
***682 편 시 >
웨이응물
위 (737 ~ 792) 중국 당대 시인. 한족, 장안 (현재 산시 Xi 시) 사람. 위강주집' 10 권,' 위소주시집' 두 권,' 위소주집' 10 권. 산문 한 편만 남았다. 쑤저우 도사로서' 위쑤저우' 라고 불린다. 시풍이 창창하고 청고하여 풍경을 잘 쓰고 은은한 생활을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487 편 시 >
온정윤
문 (약 812-866) 당대 시인, 시인. 본명 제나라, 단어 요금 청, 태원 (현재 산서성 기현 동남) 제나라 사람. 천재가 풍부하고 사유가 민첩하며, 입학할 때마다 관운을 걸고, 팔운팔지로 되어,' 문팔각' 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인재에 의지하여 지독하지 않고 권세 있는 사람을 조롱하는 데 능하다. 그는 많은 금기를 범하여 이 시대를 싫어한다. 그래서 여러 차례 일등이 아닌 학자를 인용해 오랫동안 폄하하였다. 관중곽자 조교. 선율에 정통하다. 공 씨는 이상은과 함께' 문례'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화려하고 우아하며 정교하며 내용은 대부분 여성의 정서이다. 그는 단어의 예술적 성취에서 만당의 다른 시인들보다 우월하며, 화간파의 주장으로, 단어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단어 역사상 그는 웨이장과 함께 "문웨이" 라고 불렀다. 70 여 자가 있다. 후세 사람들은 "문비경집", "김운집" 을 편찬했다.
***342 편 시 >
류청청
유장경 (약 726-786), 한족, 선성 (현 안후이) 사람, 당대 시인. 낙양 후, 하간 (오늘 허베이) 은 그 군이다. 당현종 천보 연간 진사. 상주시 카운티 주지사 후, 독일 주지사 검열 에 suzong. 일로 감옥에 들어가 남댐을 폄하하다. Dairen 환적 판사, 다우 시, 후베이 왕위 환적 후, 사마를 모함했다. 수정 중기 호슨 소개, 공식 Suizhou, 세계는 리우 Suizhou 말했다.
***459 편 시 >
고감은 우리나라 당대의 유명한 변두리 시인으로, 세계에서' 고창시' 라고 불린다. 그 작품은' 고장실집' 으로 수입되었다. 고응과 삼삼은' 고진' 이라고 불리는데, 그들의 시가는 창력이 강하고, 성당 특유의 시대정신이 충만하다.
***2 16 시 >
위정 (2 월 1 1, 580-643) 은 선성으로 명명되었다. 한족, 수당 거록인, 당대 정치가. 일찍이 간언 의사를 맡았고, 좌광록 의사를 불렀다. 그는 정국공과 호슨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했는데, 문학영웅으로 링연각 24 공덕 중의 하나이다. 그는 직언으로 진언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중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진언자이다. 그는' 수서의 서문',' 양서',' 진수',' 서기' 를 저술했다. 그의 발언은 정관 정치인에게 많이 나타난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전세의 권고문서-'당태종이 10 사를 훈계하다'. 그의 중요한 연설 대부분은' 위정열전' 과' 정관 고위' 두 권의 책에 수록되었다.
*** 1 시 >
5 대 10 대 남당 국군 이유, 재위 시간은 96 1 975 년, 자강, 초명 가규, 종은연봉거사로 불린다. 한족,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사람. 이정, 남당 제 6 자, 송이년 (96 1) 이 계승하여 사칭이다. 개보 8 년, 송군은 남당 도성을 돌파하고, 이욱은 송을 내리고, 변경으로 포로되어 대장군으로 봉쇄되어 명령을 거역했다. 나중에 그는 송태종에 독살당했다.' 우미인' 이라는 명사가 조국을 아끼는 데 사용되었기 때문이다. 이어는 정치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예술적 재능은 비범하다. 서예, 그림, 음률, 시사, 글쓰기에 능하며, 특히 단어로 길다. 역대 명작, 예를 들면, 파도사, 오에티 등. 정치적으로 실패한 이욱은 사단에 불후의 장을 남기고' 천고사제' 라고 불린다.
***8 1 시 >
왕
왕 (1112-1171); Yueqing (이 절강 성 yueqing 시) 4 개 모두 zuoyuan meixi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사오싱 27 년 (1 157), 중흥을 오른쪽으로 하여 제 1 수재가 되어 장원으로 승진하여 후임을 수여받았으며, 왕미 초등학교 교수를 겸임하였다. 명예로 유명한 왕은 사람됨이 강직하고, 국가 대사를 비판하며, 직언한다.
*** 1369 시 >
나란성드
나란성드 (1655- 1685), 만저우리인 경우 청대에서 가장 유명한 시인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시' 나란사' 는 청대 () 와 중국 사단 () 전체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중국 문학사에서도 눈부신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만한 융합 시대에 살았고, 그 세가대족의 흥망은 왕조와 관련된 국가 대사의 전형이었다. 황제를 섬기지만 밋밋한 경험을 동경한다. 특별한 생활환경 배경과 개인의 초연한 재능으로 그의 시가 창작은 독특한 개성과 선명한 예술 풍격을 드러낸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목련령 모사고사'' 인생이 처음 본 것 같으면 왜 가을바람에 선풍기를 그리는가? 가볍게 교환하면 그렇게 인기가 있지만 또 쉽게 바꿀 수 있다. " 의경이 풍부하여 그의 많은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2 18 시 >
이하 (기원 79 1 년-기원 8 17 년경), 당대 허난성 부창 (현재 허난성 낙양시 이양현) 사람, 부창장곡에 살고, 이장곡이라고 불리며 당나라 종실 정량이다 시귀' 로 불리며 당대와 두보, 이백, 시불, 왕위가 일제히 유명한 시인이다. 그는' 장곡집' 의 저자이다. 이하는 중당 시대의 낭만주의 시인으로 이백, 이상은과 함께 당대 삼리라고 불린다. 인재가 태백이고 인재가 너무 길다는 말이 있다 이하는 중국 문학사에서 굴원과 이백에 이어 또 다른 유명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이하는 장기간 우울하고 다정다감하며 생활 태도가 씁쓸하다. 위안과 8 년 (8 13), 증여관을 그만두고 병으로 장곡으로 돌아와 젊은 나이에 27 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207 편 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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