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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a Dao와 Han Yu가 쓴 고대 시

두 사람이 함께 지은 유일한 시는 '리닝 은둔저택'이다. 하지만 두 사람은 서로에게 여러 편의 시를 썼습니다. 아래에는 두 사람의 우정을 소개한 글이 두 개 있는데 참고하시라고 찾아봤습니다.

제목: 리닝은 은둔 생활

자다오

소수의 이웃과 함께 여유롭게 생활하며,

잔디길은 황량한 정원으로 이어진다 .

새는 연못 옆 나무에 머물렀고, 스님은 달을 밀고 문에서 내려왔다.

다리를 건너면 들빛이 갈라지고,

바위가 움직이면 구름뿌리가 움직인다.

한동안 떨어져 있다가 다시 왔는데,

약속을 지키셨네요.

가도에게 헌물

저자 : 한유왕조 : 당 장르 : 치작

멍자오가 죽어 북만산에 묻히게 되었는데 상황이 이렇게 된 것이다 끝까지.

하늘은 기사가 잘려 가도가 세상에 다시 태어나게 될까 두렵다.

누워서 빨리 걸어 한우에게 질문 쓰기

[당나라] 가도

3~40년 동안 누워 있다가 , 그리고 나는 책을 셀 수 있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산으로 돌아가는 구름이 아니라, 바다로 나가는 달이 되고 싶습니다.

내 몸에 있는 옷은 자주 보내주고, 바구니에 담은 물건도 나눠준다. 당신이 강한지 아닌지 알고 싶다면 병든 학이 그룹을 떠나지 않은 것입니다.

"회복을 위해 한을 형주로 보내다":

가도

이 마음은 한때 뮬란 배를 타고 남조의 머리까지 여행했습니다.

나는 산을 넘어 화웨에 왔고 세관에서 보낸 편지는 용류강을 통과했습니다.

우편 도로 위에 봉우리가 걸려 있고 남은 구름이 걷히며 가을에는 도시의 고목 뿌리가 바다에 흠뻑 젖는다.

연기와 바람의 독기가 밤새 휩쓸고, 밝은 달이 시작될 무렵 랑시 타워에 올라갔습니다.

가다오는 한유에게 시로 보답한다

가다오와 한유의 남다른 우정은 가다오가 시를 생각하는 데 도움을 주면서 시작됐다. Jia Dao는 "새는 연못 옆 나무에 앉고 승려는 달을 밀어 문에서 내려온다"라는 두 편의 시를 썼습니다. 작은 당나귀를 타고 어리둥절하게 밀고 두드리는 동작을 하다 형벌부장 한유의 가마에 부딪혔다. 한유는 그를 비난하지 않고 그가 '달의 문을 두드리는 스님'임을 판단하도록 도왔다. 이것이 유명한 '시험' 암시의 유래이다. 이로 인해 가도는 그를 진심으로 존경하고 감사하게 되었고, 이제부터 승려가 아니라 당시 문단의 거인인 한유와 그의 시를 '논의'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스님의 옷을 벗고 머리를 길러 다시 세속으로 돌아와 염불에 전념하여 과거에 합격하여 관직에 올랐다. 언급하지 마세요. 당신은 정말로 공식적인 지위를 얻고 싶습니다. 그는 진사(金師)로서 거듭 거절당했지만 여전히 양쯔강 관찰자 보(橫)와 같은 관리가 되었고, 사람들은 그를 가장강(嘉長江)이라고 불렀다.

가도는 속세에 복귀하고 승려를 거쳐 세속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그를 지지한 한유는 부처복원을 늘 자신의 사명으로 여기고 더욱 그 일에 전념하게 되었다. 말년에는 실제로 당나라 현종 황제에게 '부처님의 뼈를 궁궐로 맞이하라'고 촉구하는 '부처님의 뼈 위에'를 황제에게 바쳤습니다. 황제는 자랑스러운 천자(天子)인데, 천자가 세상에 오면 어떻게 부처님의 뼈로 그를 흔들 수 있겠습니까? 한유는 “부처님이 신령(靈魂)이 있으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재난이 있으면 벌을 주는 것이 마땅하다”고 고집을 피웠으며, 비록 엄벌을 받아도 후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Xianzong은 매우 화가 났고 정말로 그를 가혹하게 처벌하고 싶었습니다. 즉 사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페이두(Pei Du) 등이 중재하여 법무부 장관에서 조주 주지사로 강등되고 강등되었습니다.

당시 남쪽 오지에 복무하는 것은 유배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한유는 울고 있는 소녀에 대한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범죄로 인해 조주 관찰사에서 강등되어 부임했습니다. 나중에 우리 가족은 쫓겨나고 딸은 죽었습니다. 그녀는 무덤에 묻혔습니다. 봉주 옆 산기슭." 이미 그렇게 된 것을 알 수 있다. 사람은 죽고 가족은 망했다. 이런 상황에서 한유는 외롭고 분노하며 '직위로' 가는 길을 재촉받았다. 다행스럽게도 수도에서 멀지 않은 란전현(蘭仙縣)에 갔을 때 조주(潮州)까지 특별히 동행한 조카 한샹(Han Xiang)을 만났습니다. 가족들이 만났을 때 그들은 엇갈린 감정을 갖고 슬픔에 잠겼습니다. 그들은 "조카상을 보여주기 위해 왼쪽으로 랑관으로 이동"이라는 감동적인 시를 썼습니다.

아침에 편지가 연주되었습니다. 구천(九天)에 있었고, 저녁에는 팔천 명에 의해 조주로(朝州路)로 유배되었다.

성인을 위해 악한 일을 없애고 싶다면 기꺼이 노년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윤형의 친링 가족은 어디에 있나요? 눈이 파란색을 감싸고 말은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멈춥니다.

당신은 내 뼈를 모아 장강으로 운반하려는 목적으로 먼 곳에서 오신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용기에는 연민이, 슬픔에는 분노가 섞여 '우울하고 답답한' 펜을 들고, 높은 위치에서 길을 잃은 영웅의 슬픔을 표현한다. 글쓰기 스타일은 두보와 비슷하며 변화하고 독립적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 시가 장안에 닿았습니다.

이때 가도는 한유를 슬퍼하고 있었고 이 시를 보고 과거와 현재의 모든 시와 우정이 마음에 떠올랐고 너무 기뻐서 참을 수 없었다. 잉크와 펜을 갈고, 스와이프 한 번으로 마무리하세요. 그는 또한 감동적인 "회복을 위해 한징 저우에게 보내기"를 썼습니다.

하늘 남쪽에서 조수가 시작될 때까지 이 마음은 목란선과 함께했습니다.

나는 산을 넘어 화웨에 왔고 세관에서 보낸 편지는 용류강을 통과했습니다.

우편 도로 위에 봉우리가 걸려 있고 남은 구름이 걷히며 가을에는 도시의 고목 뿌리가 바다에 흠뻑 젖는다.

연기와 바람의 독기가 밤새 휩쓸고, 밝은 달이 시작될 무렵 랑시 타워에 올라갔습니다.

현대식 표현으로 표현하자면 내 마음은 언제나 당신과 함께 있었고, 물에도 머물고, 바람에도 머물며, 한강 끝까지 당신을 따라갔습니다. 당신의 충의와 분노의 시가 나의 강한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당신의 쓸쓸한 마음을 달래줄 수 있는 위로의 편지를 보내드립니다. 도중에 포스트로드는 산을 통과하여 구름까지 구불 구불합니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바닷물이 도시의 뿌리에 닿고 오래된 나무도 가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어느 날 이 일이 지나가고 바람이 불고 독기가 사라지고 밝은 달이 동쪽에서 떠오르고 밝은 달빛이 조주 랑희탑을 가득 채울 것입니다. 팔행시는 청류처럼 곧고 모든 말이 단전에서 흘러나온다. 더욱이 두 사람의 시적 정서가 조화를 이루고, 시적 사고가 연결되고, 단어 하나하나가 서로 보완적이고, 문장 하나하나가 일치한다. 감정이 진심이고, 낭독이 감동적이다.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비교 분석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시는 "아침에 구천에 편지를 보냈고, 저녁에는 팔천 명이 조주로로 강등됐다"고 말했다. 천안의 조수가 시작될 때까지." 그의 뜻에 따르면. 한시가 말했다: "성인의 나쁜 일을 없애고 싶다면 기꺼이 쇠퇴하고 남은 세월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가시가 말했습니다: "나는 능선에서 화월에 왔는데 세관을 떠난 후 편지가 롱류." 한시는 "구름이 흐르는 진령산에 내 집은 어디인가? 눈이 푸른 문을 막아 말이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고 말했다. 부러지고, 바다가 도시의 뿌리를 적시고, 오래된 나무가 쓰러진다”고 서로를 향한 진심을 표현했다. 한시는 "당신이 먼 곳에서 왔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장강 옆에서 내 뼈를 수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시는 "장기의 연기와 바람이 밤새 휩쓸려 갔기 때문에 나는 초에 랑시 타워에 올라갔다"고 말했다. 달." 진심으로 위로가 됐다.

그래서 후세들은 가의 시가 허의 시와 매우 유사하다고 생각했고, 정말 "한 마음의 말이지만 난초 냄새가 난다"고 생각했다.

가도는 당나라 대리 14년(779년) 하북성 판양에서 태어났다. 그는 냉담하고 거만하며 냉소적이었습니다. 그는 20세에 승려가 되었고 아무런 근거도 없이 이름을 바꿨습니다. 그는 “하루라도 시를 쓰지 않으면 내 마음이 폐수처럼 될 것”이라며 평생을 시 쓰기에 바쳤고, 단어와 문장을 다듬는 데에도 심혈을 기울였으며, 낭송에 전념한 적도 있다. : "두 문장을 얻으려면 3년이 걸리고, 한 번 낭송하면 눈물이 납니다. 꼭 친한 친구 같아요. 포상, 가을에는 고향으로 돌아가세요. "매년 설날마다 옛 시를 담아 놓겠습니다. 해를 맞아 향을 피우고 나 자신을 숭배하라." 이는 그가 독송에 집착했음을 보여준다.

가도와 한우가 처음 만난 것은 진원 17년(801), 가도는 23세, 한우는 34세였다. Han Yu와 그의 제자 Li Jingxing, Hou Xi, Yuchifen 등은 Luoyang에 와서 함께 보트 타기, 낚시 및 여유로운 여행을 떠났습니다. 이때 Jia Dao와 Han Yu는 예기치 않게 만났습니다. 향산사 석탑에 앉아 있는 한유는 가도의 대화가 기이하다는 것을 깊이 느끼고 그와 친구가 되었다. Han Yu는 Jia Dao에게 세속 생활로 돌아가 명성을 얻기 위해 시험에 응시하라고 조언했습니다.

원화 원년(806) 겨울 축제에 가도는 새로 지은 시를 가지고 판양에서 장안으로 가서 한우와 장걸을 만났다. 국자(國子) 박사로 임명되었고, 장걸(張衆)은 태창사 태주(Taizhu)로 임명되었다. 지아다오는 길을 걷다가 다음과 같이 노래했다.

소매에 새 시가 있는데 장한 선생님을 만나고 싶다. 푸른 대나무에는 아직 날개가 돋지 않았고 그 길은 수천 마일이나 됩니다. 파란 하늘을 올려다보니 구름과 눈이 머리를 짓누르고 있습니다. 우울함이 가득한 잃어버린 중난산. 북서풍이 불면 내 몸은 기꺼이 푹신한 풀로 변할 것입니다.

원화 5년(810년) 가도가 이번에 다시 시험을 보러 왔다. 긴 여정(판양에서 장안까지, 장안에서 뤄양까지, 뤄양에서 다시 장안까지)으로 인해 이미 허약해진 자도는 마침내 병에 걸렸습니다. 한우는 이 소식을 듣고 매우 불안해하며 즉시 가도가 살았던 신창방(新昌坡) 남문 동쪽 교외에 있는 청룡사(靑隆寺)를 방문하여 재정을 지원했다. 그 후 조의문을 많이 써서 가도가 몹시 고마움을 느꼈고, "한유에게 글을 갚으러 빨리 걸어가라"라는 시를 지어 고마움을 표현했다. "3년에서 40년 동안 누워 있었는데, 나는 당신에게만 여러 권의 책을 썼습니다. 나는 한 달 동안 바다에 가고 산으로 돌아오지 않을 의향이 있습니다." 그의 몸에 있는 옷도 자주 보내지고, 냄비에 있는 물건도 나누어집니다. 그가 강한지 아닌지 알고 싶으면 병든 학은 혼자가 아니다."

원화 14년(819)에 한우는 부처님의 뼈를 훈계했다는 죄로 조주목사로 강등되었다. , 그가 섬서성 란톈에 왔을 때 그의 조카 한샹이 그를 배웅하러 왔다.

한우는 그 자리에서 자신이 나쁜 통치를 근절하기 위해 황실을 위해 진심으로 노력했지만 결국 이렇게 된 것을 기억하며 눈물을 흘리며 "Zuoqian이 그의 조카 Xiang을 보여주기 위해 Languan에 왔습니다"라는시를 열정적으로 낭송했습니다. 가도는 한유에 대해 몹시 분개하여 조문을 쓰고 〈한우를 조주로 보내다〉라는 시를 썼다. 이 시에서 가도는 한우와의 남다른 우정을 표현했다. 유씨는 깊은 그리움과 그리움을 드러내며 절친한 친구와 함께 "조수가 남쪽으로 바뀔 때까지" 함께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사람들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마음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두 구절은 "밤새 연기와 바람의 독기가 휩쓸고 달 초에 랑시 타워에 올라갔습니다." 경고의 말은 의미와 감동이 가득하며, 강등되는 무고한 친구들의 억울함을 세상에 알리겠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장경 2년(822), 44세의 가도는 다시 시험에 응시했지만 이번에도 낙제했다. 이때 가도는 여전히 한유를 생각했다. 두 사람은 장안 황십피에서 함께 뱃놀이를 했고, 배 위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친해졌던 시절의 우정을 회상했다. 한우는 시를 지어 말하기를, "맹교가 죽어 북만산에 장사되었는데 그때부터 정세가 갑자기 조용해졌으니 하늘이 두려워서 기사가 끊어져 가도가 세상에 다시 태어나게 될까 봐." " Han Yu는 2년 후 병으로 사망했고 Jia Dao는 비판적인 친구를 잃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