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영혼의 반성 [법] 보들레르
영혼의 반성 [법] 보들레르
나는 너를 만난 침실로 돌아갈 것이다.
나는 밤의 그림자와 함께 있을 것이다.
살금살금 네 곁으로 미끄러지다.
나는 너에게 그것을 준다-나의 검은 머리 여자,
달처럼 차가운 키스;
나는 너에게 뱀과 같은 애무를 줄 것이다.
뱀처럼 무덤 주위를 기어다닌다.
여명 때가 다가왔을 때,
제 자리가 비어 있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돗자리는 해가 질 때까지 계속 추울 것이다.
다른 사람이 부드러움에 의지하게 하다.
여러분의 삶과 젊음을 지배하고,
나는 공포에 의지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버피 번역)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악의 꽃' 의 수많은 사랑시 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영혼' 이다. 원문의 제목인 Revnant (영혼, 귀신) 는 동사 revenir (돌아오고, 돌아오고, 재현하다) 에서 변환된 동명사로, 명계에서 옛집으로 돌아가는 영혼을 가리킨다.' 라마단' 에서 나의 옛집을 맴도는 귀신과 비슷하다. 사랑시는 왜 이렇게 춥지? 비록 보들레르가 사회를 묘사하지 않더라도, 그의 시는 여전히 시대와 사회를 반영한다. 보들레르 사랑시의 냉담함은 우여곡절이지만 심오하고 미묘한 방식으로 당시 사회의 냉담함을 반영했다. 영혼' 이라는 작품을 보면' 넌 내 생명이야, 사랑해' (바이런) 의 명랑함,' 나는 그 아름다운 순간을 기억한다' (푸시킨) 의 부드러움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이팅게일 장미의 노래는 낭만적인 열정에 따라 사라지고, 또 다른 분위기와 또 다른 이미지가 보들레르의 시에 나타난다.
이들 이미지 중 서정적 주인공' 영혼' 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마귀 연인' 의 이미지다. 기독교의 사탄 마귀는 원래 큰 천사였다. 하느님께 반항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지옥으로 유배되었기 때문이다. 그는 하느님께 보복하기 위해 뱀이 되어 하와를 유혹하여 금단의 열매를 먹게 했다. "영혼" 의 이미지는 여러모로 사탄의 암시를 준다. 그에 대한 배경으로 밤의 그림자, 달, 무덤 등의 이미지가 있으며, 심지어 여명 조차도' 납' 이라는 형용사를 붙였다! 이 시를 읽으면 귀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차가운 키스' 와' 뱀무' ('뱀처럼 무덤 앞에서 기어다닌다'! ) 는 멋진 펜입니다.
영혼이 이렇게 처량하게 쓰여졌지만, 보들레르의 사랑시에는 정말 열정이 없는가? 아니, 아니야. 보들레르의' 영혼' 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의' 귀신' 과 마찬가지로' 사람' 보다 더 열정적이다. 하지만 보들레르는 뜨겁고 차갑고 뱀처럼 꽁꽁 감겨 있고 영혼처럼 끈하게 집착하는 열정이 로맨틱한 노래보다 더 강하다고 썼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고난은 모든 것을 삼키고 행복은 우리의 것이 아니다. 즐거움이 당신을 "부드럽게" 지배하게 하다. "나로서는 차라리 공포에 의지하고 싶다." 고난과 하나가 되는 이런 다정함은 다른 시인의 언어로는 표현할 수 없는 것이다.
보들레르는 고난과 우울의 아름다움을 쓴 대가이다. 그는 행복을 쓰지 않고 우울함을 쓰고, 행복을 쓰지 않고 비참하게 쓰고, 평온을 쓰지 않고, 사랑의 변태를 쓰고 달콤함을 쓰지 않는 것을 선호한다. 후자에서 희롱과 위선을 보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는' 수필' 에서 "나는 기쁨이 아름다움과 결합될 수 없다고 주장하지는 않지만, 기쁨은 아름다움의 가장 저속한 포인트이고, 우울은 아름다움의 휘황찬란한 반려자인 것 같다" 고 쓴 적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나는' 불행' 이 없는 어떤 아름다움도 상상하기 어렵다. " 영혼에서 우리가 보는 것은 이런 우울하고 찬란한 아름다움, 이런 냉혹하고 잔혹한 부드러움이다.
(비행 흰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