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아침 꽃',' 낙타 샹즈','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독서 노트
아침 꽃',' 낙타 샹즈','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독서 노트
저자 소개:
니콜라스? 알렉세이예비치? 오스트로프스키 (1904-1936) 는 구소련의 위대한 혁명 작가이다. 그는 우크라이나의 가난한 노동자 가정에서 태어났다. 1 1 나이에 아동 노동을 시작하다. 19 19 는 * * * 청년단에 가입하여 내전과 건설에 참여하고, 1924 는 * * * 생산당에 가입한다. 장기간의 고된 분투로 몸이 심하게 손상되어 1927 이 병세 악화로 시력을 잃었다. 완전히 마비되다. 그러나 그는 결코 굴복하지 않고 놀라운 의지로 병마와 싸워 문학 창작을 견지했다. 1933 년, 그의 혁명 경험에 근거하여 쓴 소설'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의 출간으로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쳐 수많은 혁명 청년의 성장을 고무시켰다. 그 후 오스트로프스키는 또 다른 소설' 폭풍의 탄생' 을 쓰기 시작했지만, 아직 다 쓰지 못하고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내용 설명:
폴, 이 책의 주인공? 코차킨은 생활의 어려움을 겪으며 자신의 혁명정신과 반항적인 성격을 단련했다. 10 월 혁명이 발발한 후 그는 열여섯 살에 홍군에 참가했다. 화재 중이든 국가 경제 회복 시기든 차킨은 두려움 없는 정신, 강철 같은 의지, 강한 애국주의 정신, 국민에 대한 무한한 충성을 나타냈다. 전쟁에서 여러 차례 부상과 과로로 시력을 잃고 침대에 단단히 감금되었지만, 그는 정신적 육체적 타격을 극복하고 소비에트 정권을 세우기 위해 분투하는 이 영웅을 찬양하기 위해 펜을 들었다.
하이라이트:
① 이 단락은 조판 노동자 사무엘입니까? 리그는 그들의 고향인 슈체페토프카의 피비린내 나는 비극에 대한 묘사가 너무 길기 때문에, 나는 처형이 시작된 부분만 발췌했다.
읽기: 이 단락의 묘사에서 저자는 볼셰비키를 목매어 죽인 폴란드 귀족의 죽음에 대한 공포와 군인의 죽음에 대한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당시 국민정부의 부패를 두드러지게 했다. 국가의 생사를 돌보지 않는 귀족들의 심리적 노출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추운 날씨와 뜨거운 몸은 옷을 거의 입지 않은 전우들의 체온에 큰 대조를 이루며 피가 끓는 전사들이 죽어도 고개를 숙이지 않는 혁명정신을 보여준다. 그들의 마음은 이미 완전히 자신을 잃었고, 오직' 우리' 뿐이다.
(2) 발레리아가 죽기 전의 열정적인 노래.
읽기: 작가는 노동자들의 말을 교묘하게 이용한다. "나는 이런 노래를 들어 본 적이 없다. 죽은 사람만이 이렇게 열정적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절대' 와' 그런' 은 이 노래의 독특함을 부각시키고,' 오직' 과' 열정' 은 여전사로서 발리아의 용기와 강인함을 암시한다. 결론적으로, 이 글 전체에서 작가가 사용한 필묵은 매우 강력하여 독자들이 자기도 모르게 녹아내려 그 근로자가 당시 표현할 수 없었던 분노와 슬픔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와 그의 동지들이 철도를 성공적으로 건설한 후에 폴은 열사의 능원으로 돌아갔다. 그의 친구들은 혁명을 위해 목숨을 바쳤다. 여기서 그는 잘 알려진 한숨을 내쉬었다.
읽기: 이 단락의 묘사는 이전 단락보다 조용한 부분이다. 전장의 뜨거운 연기도 없고, 집행할 때도 내면의 열정이 없다. 아주 간단해요. 슬픔이 좀 있어요. 이 묘사에서 작가는 대량의 환경 묘사를 사용하여 매우 서정적이다.
고전 문장:
수천 명의 사람들이 강력한 변압기를 구성하여 무한한 동력을 형성했다.
2. 강철은 불 속에서 연소되어 고도로 냉각되어 매우 견고하다. 우리 세대도 투쟁과 엄중한 시련을 겪으며 생활 속에서 영원히 낙심하지 않는 것을 배웠다.
어떤 바보라도 언제든지 자신을 끝낼 수 있다! 이것은 가장 소심하고 가장 쉬운 출구이다.
너의 총을 치워라, 누구에게도 말하지 마라. 생활이 형편없어도 버텨야 삶이 가치있게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5. 지도자의 죽음은 당의 대오가 흩어지는 것을 초래하지 않았다. 큰 나무처럼, 그 뿌리는 흙 속에 깊이 박혀 있어, 나무 꼭대기가 잘려져도 결코 시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낙타 쇼코" 노트
저자소개: 라오서 (1899 2 월 3 일 ~ 1966 8 월 24 일), 본명 서경춘, 1899 년 2 월 3 일 해돋이는 베이징 서성양천골목에서 태어났다 현대의 유명한 작가와 걸출한 언어의 대가는' 인민예술가' 로 불린다. 만주족은 토착의 붉은 깃발인 북경인이다. 그의 아버지는 만주족 위병으로, 8 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공격하는 골목전에서 전사했다. 라오서의 이 필명은 소설' 라오장의 철학' 에 최초로 사용되었다. 기타 필명으로는 비, 돈청, 우겸, 비, 홍세 등이 있다.
총결산: 소설 전체가 쇼코 차의 세 가지를 줄거리 발전의 중심 단서로 삼아 구사회 인력거꾼의 비참한 생활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쇼코는 희망에서 허우적거리며 정신붕괴까지 타락하는 비참한 삶을 예술적으로 요약했다. 샹즈의 선량하고 순박하며 노동을 사랑하는 원시적인 우수한 자질을 열정적으로 선택했고, 샹즈를 타락한 심연으로 몰아넣은 어두운 사회를 분노하여 폭로하고 통렬하게 비난했다. 소설은 또한 구사회에서 개인의 분투로 부자가 되는 것은 단지 환상에 불과하다는 것을 강력하게 설명했다. 1920 년대 말 30 년대 초 구 중국 자영업자의 비참한 운명을 반영했다.
하이라이트:
(1) 정파, 강인함, 꿈, 이기심, 개성, 강인함, 위대함, 샹즈, 나는 그가 다른 사람들과 얼마나 많은 장례식을 보냈는지 모르겠다. 나는 그가 언제 어디서 자신을 묻을지, 이 타락하고 이기적이고 불행한 사회 병적인 아이, 개인주의의 마지막 유령을 묻을지 모르겠다!
읽기: 왜 이렇게 짧은 문장을 선택하는가? 전문에서 이 말은 중심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낙타샹즈' 는' 악채' 에서 이런 사람, 젊고 노력하는 도시 밑바닥 사회복지사를 썼다. 그의 모든 이상은 스스로 차를 사서' 독립'' 자유' 운전자가 되는 것이었지만, 그의 인생은 차를 사는 세 번의 좌절에 산산조각이 났다.
그는 나무, 강인함, 침묵, 생명과도 같다. 그는 자신의 계획을 가지고 있고, 마음도 좀 있지만, 단지 다른 사람에게 잘 알리지 못한다. 외국 인력거부에서는 개인의 억울함과 어려움이 대중의 말이다. "차 입구", 작은 찻집, 마당에서 모두가 자신의 일을 묘사하거나 떠드는 것을 보도하고 있다. 그리고 이 물건들은 모든 사람의 재산이 되어 민요처럼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전해진다. 시골 사람 쇼코는 도시 사람들만큼 말솜씨가 좋지 않다. 만약 말을 잘하는 것이 천재라면, 그것은 천성적으로 말을 많이 하기 싫어서, 그는 도시 사람들의 빈입을 배우고 싶지 않다. 그는 자신의 일을 알고 있어서 다른 사람과 토론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의 입은 항상 한가하기 때문에, 그는 생각할 시간이 있고, 그의 눈은 항상 그의 마음을 바라보는 것 같다. 마음을 정하기만 하면, 그는 자신의 마음 속에 개척된 길을 따라 내려갈 것이다. 만약 그가 떠날 수 없다면, 그는 하루나 이틀 동안 이를 악물고 한 마디도 하지 않을 수 있다. 마치 자신의 마음을 물어뜯는 것과 같다!
그는 차를 당기기로 결정하여 당겼다. 그는 낡은 차를 빌려 먼저 다리 연습을 했다. 첫날 돈을 끌지 못했다. 다음날 장사는 괜찮았지만 이틀 동안 누워서 발목이 전갈처럼 부어올라 더 이상 들 수가 없었다. 아무리 아파도 그는 참고 있다. 그는 이것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인력거꾼이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한 칸이다. 이 고비를 넘기지 않는 한, 그는 감히 대담하게 뛰지 못한다.
읽기: 이 인물 묘사는 의상, 몸매, 몸매, 실력으로 밥을 먹는 사람의 체력, 체력, 성격, 인격에 이르기까지 모두 아름답게 쓰여져 살아있는 쇼코를 보여준다. 작가는 큰 소리로 그를 찬양했다. 그는 건장하고 소박하며 생활의 정취가 충만했다. 저자와 함께 이 오래된 중국의 베이징 황포차부를 감상하겠습니다!
거리의 버드나무는 병이 난 것 같고, 잎에 먼지가 한 층 걸려 가지에서 뒹굴고 있다. 나뭇가지가 움직이기 귀찮아 맥없이 늘어졌다. 길에 물 한 방울도 없고, 건조하고 하얗다. 보도의 먼지가 얼마나 높이 나는지, 하늘의 회색 공기와 연결되어 악성 회색 모래 진영을 형성하여 행인의 얼굴을 태웠다. 곳곳에 건조하고, 곳곳에 더워지고, 곳곳에 답답하고, 옛 도시 전체가 불타는 벽돌가마처럼 숨이 막힐 지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개가 바닥에 엎드려 붉은 혀를 내밀고 있다. 노새말의 콧구멍이 커서 노점상이 감히 소리를 지르지 못하고 아스팔트가 녹았다. 가게 앞 동메달도 햇볕에 탈 것 같아요. 거리는 매우 조용해서, 동철점 외에는 단조롭고 초조한 짤랑거리는 소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수레를 끄는 사람은 활동하지 않으면 밥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고, 쇼핑을 가기도 귀찮다. 어떤 사람은 차를 서늘한 곳에 두고 차고를 세우고 안에서 졸기도 한다. 어떤 사람들은 작은 찻집에 들어가 차를 마신다. 어떤 사람들은 차를 전혀 끌어내지 않고 거리로 나가 내릴 가능성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샹즈조차도 좀 겁이 많다! 빈 차를 끌고 몇 걸음 걸었더니 그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열기로 둘러싸여 손등에서도 땀을 흘렸다고 느꼈다. 그런데 자리를 보고 당기고 싶었는데 달리기를 생각하면 바람이 좀 불 것 같아요. 그는 장사를 해서 차를 끌어올려서 날씨가 이렇게 나쁘다는 것을 알았고, 아무도 일을 할 수 없었다. 달리기를 할 때 숨을 쉴 수가 없어 입술이 다 타 버렸다. 나는 목이 마르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물을 보면 물을 마시고 싶다. 달리지 않으면 독화의 태양 핸들과 등이 모두 갈라진다. 영문도 모른 채 곳으로 끌려갔고, 그의 바지와 외투는 모두 몸에 싸여 있었다. 파초 부채를 들고, 소용없고, 바람이 매우 덥다. 그는 찬물을 몇 모금 마셨지만 또 찻집에 갔다. 뜨거운 차 두 주전자를 마셨더니 그의 마음이 좀 가라앉았다. 차가 입에서 들어오자 땀이 바로 몸에서 나왔다. 몸이 비어 있는 것 같아서 더 이상 물을 저장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감히 다시 움직이지 못했다.
오랫동안 앉아 있다가 그는 지루함을 느꼈다. 외출을 감히하지 않고 할 일이 없기 때문에, 그는 날씨가 일부러 그와 맞서고 있는 것 같다고 느꼈다. 아니, 그는 주요 수 없습니다. 그가 이미 하루 넘게 인력거를 끌고 간 것도 여름에 처음이 아니다. 그는 하루를 헛되이 "거품" 할 수 없다. 나가고 싶은데 다리가 움직이기 귀찮고 몸이 부드러워서 샤워를 제대로 하지 않은 것 같아요. 땀을 많이 흘렸지만 마음이 편치 않았다. 잠시 앉아 있었더니 그는 더 이상 앉을 수 없었다. 어차피 그는 앉아 있을 때 땀을 흘렸으니 나가서 시험해 보는 게 낫겠다.
나올 때까지 자신의 잘못을 알지 못했다. 하늘에 뿌연 공기가 이미 흩어져서 그다지 우울하지는 않지만, 햇빛이 많이 나빠졌다. 아무도 감히 태양이 어디에 있는지 올려다보지는 못했지만, 그는 모든 것이 빛나고, 공기, 지붕, 벽, 땅이 하얗고, 흰 가운데 약간의 붉은색을 띠고 있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위에서 아래로, 모든 것이 거대한 불 거울처럼 보이고, 모든 빛은 불 거울의 초점과 같아서, 물건이 햇볕을 쬐면 불이 난다. 이 하얀 빛에서 모든 색은 가시적이고, 모든 소리는 추하며, 모든 냄새는 땅에서 증발하는 악취와 섞여 있다. 거리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고, 길이 갑자기 넓어진 것 같고, 텅 빈 것은 한기가 하나도 없고, 백화꽃은 사람을 무섭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샹즈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는 고개를 숙이고 차를 끌고 천천히 걸었다. 그는 생각도 없고 목표도 없고 흐리멍덩하다. 그의 몸에는 끈적끈적한 땀이 가득 묻어 냄새가 고약하다. 한참을 걸었더니 발바닥과 신발 양말이 한데 달라붙어 축축한 진흙을 밟은 것 같아 슬펐다. 처음에는 물을 더 마시고 싶지 않았지만, 우물을 보고 또 마셨는데, 갈증을 풀기 위해서가 아니라 우물물의 서늘한 기운을 즐기기 위해서였다. 입에서 배까지 갑자기 식어 모공이 확 움츠러들어 냉전을 일으켜 편안했다. 술을 마신 후 그는 딸꾹질을 반복하면 물이 넘칠 것이다!
잠시 걷고, 잠시 앉아 있으면, 그는 항상 사업을 계획하는 것을 게을리한다. 정오까지 그는 여전히 배고픔을 느끼지 못했다. 여느 때처럼 음식을 좀 먹고 싶은데 음식을 보면 토할 것 같아요. 위장은 거의 모든 종류의 물로 가득 차 있으며, 때로는 노새나 말이 물을 마시는 것처럼 가벼운 소리를 내기도 한다.
겨울은 여름보다 샹즈는 항상 겨울이 더 무섭다고 생각한다. 그는 여름이 이렇게 비참할 줄은 몰랐다. 이 도시에서 한 여름 이상 머물렀는데, 그는 이렇게 덥다는 것을 기억하지 못한다. 날씨가 예년보다 더운가요, 아니면 몸이 허약한가요? 이렇게 생각하니 그는 갑자기 그렇게 흐리멍덩해지지 않고, 마음도 차가워진 것 같다. 내 몸, 그래, 내 몸이 죽어가고 있어! 그는 무서웠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그는 타이그리스를 벗어날 수 없다. 그는 그때 만났던 키가 크고 조랑말의 할아버지인 서울 강자가 될 것이다. 샹즈는 끝났어!
평론은 샹즈가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내리는 장면으로 섬세하고 사실적이며 공감을 느꼈다. 서술과 비유가 생동감 있게 전해져 쇼코 수레 생활의 고난과 비극을 힘있게 부각시켰다.
샹즈가 차를 사는 데 3 년이 걸렸을 때, 작가는 이렇게 자신의 감정을 묘사했다.
읽기: 쇼코는 "차를 사기 위해" 많은 희생을 치렀다. 그는 그것을 사는데 3 년이 걸렸다. 물론 그는 매우 흥분했다. 그의 심정은 그의 말, 행동, 생각에서 알 수 있다. 샹즈가 차를 사는 날도 그의 생일이다. 우연의 일치일 뿐이지만, 신이 샹즈를 은밀히 도와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말을 다 보고 나면 모두들 샹즈의 성공에 기뻐하고 그를 위해 축하할 것이다. 이것은 라오스의 "인민 예술가" 언어의 매력입니다.
고전 문장:
1. 돈은 사람을 나쁜 사회에 끌어들여 고상한 이상을 버리고 기꺼이 지옥에 갈 것이다.
2. 가장 큰 희생은 인욕을 참는 것이고, 가장 큰 굴욕은 반항을 준비하는 것이다.
3. 경험은 인생의 비료이다. 경험이 있으면 어떤 사람이 될 수 있고, 사막에서는 모란을 키울 수 없다.
4. 나는 내가 전진하고 있는지, 아니면 이미 멈췄는지 모르겠다. 나는 단지 마음이 파도처럼 흔들리는 검은 바다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둠은 내 마음과 연결되어 있고, 모든 것이 어둡고, 모든 기복이 있고, 모든 것이 어렴풋하다. 샹즈는 바람의 돌풍에 숨이 막혀 침을 몇 입 삼켰다.
"아침저녁으로 줍다" 에 대한 고찰
노신의 이름은 널리 알려져 있다. 나는 그의 문장, 하지만 교과서를 보았다. 본문은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라고 불리는데, 산문집 "아침 화석픽업" 의 문장 한 편이다. 내 마음속에서 노신은 줄곧 높이 오를 수 없는 우상이었다. 게다가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여서 그의 책을 쉽게 읽는 것이 좀 무섭다. 아마 나는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나는 너무 저속하다. 하지만 노신의' 뛰는 대지' 와' 백초원에서 삼담영월까지' 를 본 후로 나와 아이돌의 거리가 가까워진 것 같다. 간단한 문필, 섬세한 감정, 상냥한 할아버지와 대화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처음으로, 아침에 노신의 꽃을 집어 들고 목록에서 자세히 보면. 노신의 문필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마치 작은 다리가 흐르는 물처럼,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노신이 어린 시절부터 청년에 이르는 인생 궤적과 경험을 리얼하게 기록하고, 뼈에 사무친 사람들과 일을 회상하며, 옛 친족과 은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며, 청말민초의 생활 풍습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노신과 윤토의 어린 시절은 인간 지옥이라고 할 수 있다. 당시 사회의 어둠이었고 정치의 부패로 서민들의 아이들은 어려서부터 고통을 겪었다. 노신은 집안 형편이 좋아서 비교적 행복한 생활을 해 왔지만, 땅 속의 생활은 재미가 없다. 오늘날 우리는 2 1 세기에 살고 있습니다. 노신의 일생에 비하면 천양지차이라고 할 수 있다. 생활 조건이 좋고, 눈이 오는 날에는 춥지 않고, 난방이 있다. 더운 날에는 땀을 흘릴 필요가 없고 에어컨이 있습니다. 너는 노신의 글 아래 어떤 사람들은 평생 먹을 수 없는 것을 많이 먹을 수 있다. 하지만 생각해 보면, 바닐라원의 생활에 비하면 우리의 생활은 정말 재미없어! 나는 참새를 연구한 적도 없고 천자도 모른다. 하수우는. 가까스로 스릴러 동화를 몇 개 들었지만 더 이상 기억이 나지 않는다. 눈 오는 날의' 인인 인도' 에 관해서는. 나는 생각조차 할 수 없다. 눈이 많이 와도 나는 감히 꿈을 꾸지 못한다. 지금 우리는 남쪽에서 눈을 거의 보지 못한다. 나는 어렸을 때 상해의 어느 겨울에 큰 눈이 내리고 눈이 끼는 큰 눈이 내렸던 것을 기억한다. 내가 집을 떠날 때 손에 장갑을 끼고 머리에 모자를 쓰고 온몸을 꽁꽁 싸매었다고 상상할 수 있다. 그해, 나는 상해에서 추위를 견디지 못하고 아파서 병원에 갔다. 그러나 어떤 눈도 만나지 않은 것 같다. 택시 창밖 녹화대 위의 눈이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처음 본 눈송이는 만질 수 없다. 내가 그것을 만지려고 할 때, 옆에 있는 어른에게 가로막혔다. 이것은' 행동이 단정치 못하다' 는 표현이다. 돌이켜 보면, 내가 그때의 추위를 기억할 수 있다면, 장갑을 통해 얻은 습한 추위라도 노신 씨처럼 붓을 떨어뜨리는 자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방금, 나는 차라리 눈을 잊고 싶다, 재미가 없기 때문에, 단지 구속력이 괴로울 뿐이다!
사립학교의 생활은 우리 생활에 비해 몇 배나 괴로울 수 있다. 백초원에서 여러 해를 보낼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일지 모르지만, 갑자기 어느 날 나는 대부분 서원에 있을 수밖에 없었다. 내가 얼마나 큰 손실을 느낄까? 사실, 이전 아이들과 비교했을 때, 우리는 삶의 질이든 사상적 자질이든, 이미 피라미드의 꼭대기에 서 있었다. 몽롱한 생각이 있고, 사실의 혼란을 바라보며, 삶이 우리에게 주는 달콤함을 맛보고, 인생에는 무수한 활력이 있다. 그 봉건 시대에 비해 지금의 생활은 매우 홀가분하다. 그러나, 나는 아이들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의 교육은 여전히 사람을 기분 나쁘게 한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나는 소위' 전면적인' 교육을 받고 있지만, 나는 이것에 대해 전혀 관심이 없다. 나는 피곤하고 피곤하다. 나는 더 이상 우리의 행복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없다.
아침화석픽업' 은 원래' 추억은 수년 같다' 라고 불렸는데, 지난 세월에 대한 추억으로 진지한 감정과 어쩔 수 없는 슬픔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즐거울 때, 사람의 가슴에 스며드는 향기가 얼굴을 향하여 오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내가 우울할 때, 나는 이름 없는 외로움이 나를 삼키고 있는 것을 느꼈다. 이 모든 것은 정말 느낄 수 있다.
낙타 쇼코에 대한 생각
최근 라오스의 대표작' 낙타쇼코' 를 보고 많은 감명을 받았다.
소설은 노황포차부의 쓰라린 이야기를 통해 정직하고, 승부욕이 강하고, 착하고, 자립하는 외래황포차부가 구사회에서 육체에서 영혼까지 어떻게 파괴되었는지를 묘사했다. 샹즈는 성실하고, 강하고, 소박하며, 생활에 낙타처럼 적극적이고 완강한 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의 유일한 소원은 스스로 차를 사서 끌고 독립 노동자가 되는 것이다. 나중에 그는 검소하게 3 년 동안 자신의 피땀으로 차 한 대를 바꾸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군인에게 빼앗겼다. 두 번째로, 그는 충분한 돈을 모았지만, 얄미운 탐정손자에게 보내졌다. 세 번째로, 그는 타이그리스와 결혼해서 타이그리스 돈으로 차를 샀다. 생활이 원래 아주 좋았는데, 호랑이 계집애는 난산으로 죽었다. 샹즈는 상심하여 어쩔 수 없이 차를 팔아서 범녀를 묻어야 했다. 몇 차례의 우여곡절 끝에 그의 소망은 마침내 완전히 깨졌다. 기쁨의 자살, 그가 가장 좋아하는 자살, 그의 마음속의 마지막 희망의 불꽃이 꺼졌다. 그것은 생활에 대한 구걸과 자신감을 잃고 노력에서 자기 방종으로 변했다. 그는 무감각해지고, 초라하고, 교활하고, 이득을 보고, 먹고 마시고, 도박을 한다.
이 책은 나로 하여금 구사회가 얼마나 어둡고 무서운지, 그리고 사람을 귀신으로 만든 범죄를 깨닫게 했다. 샹즈는 베이징의 평범한 황포차부일 뿐, 사회에서는 눈에 띄지 않지만, 운명은 여전히 그를 놓아주지 못하고, 그를 괴롭히고, 그의 꿈을 망치고, 나중에는 자기 방종한 사람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극은 항상 사람을 오싹하게 하고, 조마조마하게 한다.
사람들은 종종 "한 푼의 노력과 한 푼의 수확" 이라고 말한다. 샹즈는 야심차고 근면하고 검소하다. 왜 그는 결국 갈 곳이 없는가? 왜 굳이 그를 양산에 태워야 합니까? 그것은 좋은 사람이 살 수 없는 사회입니까?
사실 샹즈는 당시의 전형적인 사회일 뿐, 그의 운명은 당시 그 사회의 무권자의 운명이었다. 우리는 당시 혼란스러운 사회에서 사람들이 어떤 삶을 살았는지 알 수 있다.
우리의 현재 사회는 아름답고 행복하다. 이기심도, 불행도, 잔인함도 없나요? 대답은' 예' 입니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진보했고, 많은 사람들이 퇴보했다. 이런 퇴보는 사람들의 사상이 부패하고 추악해졌고, 도박, 성매매, 강도 ... 악행이 많다. 그러나, 사회는 항상 진보한다. 우리는 강제적인 수단으로 이 사람들을 제재할 수밖에 없다.
올 여름, 나는 오스트로프스키의'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를 읽을만큼 운이 좋았다. 풍성한 영적 식사를 하게 해주세요. 그것은 이미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과외 도서 중 하나가 되었다.
이 명작에서 성격이 판이한 많은 인물을 형상화했는데,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소설의 주인공인 폴인가? 코차킨.
작가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한 사람이 세상을 떠날 때 자신이 창조한 모든 것을 계속 인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은 어떻게 살아야 의미가 있습니까? 폴. 코차킨은 자신의 실제 행동으로 완벽한 답을 주었다. 우리 일상생활에서 주변에 장애인이 많은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강인한 의지로 다시 일어섰을까? 하지만 폴? 코차킨, 불행으로 불구가 된 이 사람은 끈질긴 끈기로 몸의 행동불편을 극복했다. 장애 후 그는 낙심하지 않고 더 열심히 공부하고 일하며 문학 창작을 시작했다. 그러나 불행이 다시 그에게 닥쳤고, 실명은 이미 마비된 그에게 또 한 번의 타격이었다! 그러나 그는 의연히 펜을 들고 더듬으며 꾸준히 썼다. 그가 쓴 모든 글자는 보통 사람이 전혀 상상할 수 없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는 마침내 소설' 폭풍우 속에서 탄생하다' 의 처음 몇 장을 성공적으로 썼다. 여기까지 읽었을 때, 내 마음은 이미 깊은 충격을 받았다, 폴? 코차킨의 단호한 얼굴이 내 눈앞에 있는 것 같다. 폴. 코차킨과 같은 일반 병사들이 이렇게 강한 강철 의지를 갖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무엇일까? 나는 * * * 가장 위대하고 장려한 사업이 그를 한 번 불러 기적을 창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그가 병마와 완강히 싸우는 동력이다.
폴. 코차킨, 이렇게 존경할 만한 파이터, 너는 나에게 모범을 보였다.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라는 책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나는 그것을 침대 머리 위에 놓고 그로부터 더 많은 정신력을 끌어낼 것이다.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라는 책을 보고 나서야 한 사람의 끈기가 그의 일생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쳤는지 알 수 있었다. 이 책의 주인공 폴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의 생활은 매우 울퉁불퉁한데, 그는 왜 자신을 살려야 하는가? 끈기입니다. 끈기는 그에게 무한한 힘을 주었고, 신은 그에게 세 번의 생명을 주었다. 그와 같이 열 살 때 용감하게 적을 죽이는 동기는 무엇입니까? 끈기야! 젊은 폴은 후생에 병이 났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일을 끊임없이 잊고 있으며, 그가 휴가로 치유할 기회가 있을 때, 그는 자신의 일을 포기하고 싶지 않다. 이것이 바로 끈기의 힘이다! 끈기는 성공의 기초이며, 일종의 강인함과 축적이다. 끈기의 표현은 종종 한 사람이 좌절에서 보여준 놀라운 힘이다. 그것으로, 사람들은 좌절과 어려움에 고개를 숙이지 않고, 오히려 더욱 단호하게 대면할 것이다. 이것은 내가'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를 본 후 가장 큰 감촉이다.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는 한 세대의 노동자 계급 청년들이 고난 속에서 태어나고 분투 속에서 성장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차르의 폭정 아래 지주자본가, 반동코삭, 외국 침략자들의 무거운 압박 아래 그들은 사랑과 증오를 이해하고 견문을 넓히며 완강한 성격을 연마했다. 10 월 혁명의 폭풍 속에서 * * * 생산당의 교육을 통해 그들을 자발적인 반역자에서 자각하는 무산계급 혁명 전사로 단련시켰다. 바울의 영웅주의는 초기 볼셰비키의 이성 성실이며, 개인의 가치와 집단사업은 관념적으로 조화로운 상태에 있다. 소설은 또 하나의 곤경을 통해 주인공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흥미 진진한 독백과 생각을 자극하는 격언 경구를 통해 이런 진지한 감정을 직접 표현한다.
전체 소설의 주요 가치는 프롤레타리아 혁명 영웅인 폴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있다. 그러나 19 세기 영국 운동에서는 무산계급 문학의 싹이 오래전부터 출현했지만. 하지만 그것은 주로 시입니다. 다른 고전 작가들은 구사회의 부패와 어둠에 대한 폭로가 심오하지만 만족스러운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내지는 못했다. 폴의 출현은 이미지의 높이든 이미지의 간결함이든 모두 새로운 최고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