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시 감상의 비유, 비유, 인터텍스트, 깨우기, 상징, 쌍관입니다.

시 감상의 비유, 비유, 인터텍스트, 깨우기, 상징, 쌍관입니다.

하나의 비유-통속적으로 말하면, 비교는 비유이며, 사람이나 사물의 이미지에 대한 비유로, 그 특징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어떤 시는 부분적인 비교이고, 어떤 시는 전체적인 이미지 비교이며, 후세의 시와 같다. 예를 들어'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의 시작은' 공작새 남동쪽 비행, 오리 배회' 로 시 전체를 통제해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불러일으켰다. 또' 귀원' 은 자신을' 새연노림, 연못물고기가 노원을 그리워하다' 에 비유해 시인이 관직을 싫어하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심정을 표현했다. "흥" 은 한 편의 시의 시작이며, 다른 사물에 의지하여 시의 내용을 불러일으켜 전창한다. 어떤' 흥' 은 발원과 은유의 이중 기능을 겸비하기 때문에,' 비흥' 이라는 단어는 나중에 시의 의미를 지칭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비흥은 처음에는 두 가지 수사 수법, 즉' 비' 와' 흥' 을 포함한다. 하지만 사람들이 고전시와 민요에 대해 이야기할 때, 흔히 비흥과 연결되어 있는데, 비흥은 주로 비유로 쓰이며, 때로는' 흥' 이라는 방법도 가리킨다. 싱 싱 싱 (Xing Xing) 은 연상 (Lenovo) 의 역할을하기 때문에 종종 장의 시작 부분에 배치됩니다. 예를 들어,'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은' 공작새 남동쪽 비행, 흩날리는 5 리' 로 시작하며 구체적인 이미지로 분위기를 연출하고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감상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뒤의 이야기도 전편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 비흥' 은 의미가 풍부하고 애매모호한 개념이다. 서한모항이라는 이른바' 흥' 은 두 가지 상황을 포함한다. 하나는 "초기" 역할을 의미합니다. "모시 훈고전" 은 "흥, 제나라" 라고 말했다. 물체에 의한 정서적 작용이다. 대상과 감정이 반드시 내용을 통해 연결되는 것은 아니며, 때로는 음위를 통해서만 연결되어 있다. 모전' 의' 흥' 은 또 한 가지 의미가 있는데, 이는 복잡하고 난해한 비유를 가리킨다. 주씨는' 시전' 에서 "만약 비교하면, 그와 비교해야 한다" 며 "관심이 있다면, 먼저 그가 읊은 말을 불러 일으켜야 한다" 고 말했다. 비흥의 의미를 간단하고 정확하게 해석하다. "비" 는 비유 연상이나 어차피 연상을 통해 비유 대상을 도입하는 것을 의미하며, "글을 쓰는 것은 부가적인 의미" 를 의미한다. 흥' 은' 촉물열정' 을 의미하고,' 타물' 은 시에 묘사된 경물이다. 이런 경물에는 시인이 촉물할 때의 감정이 담겨있을 수밖에 없다. 흥' 은' 비' 보다 더 미묘하고 완곡한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