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어떻게 시 음악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을까?

어떻게 시 음악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을까?

첫째, 그림의 아름다움.

그림의 아름다움이란 시각적 이미지에 호소하는' 문자' 의 선택과 운용을 의미하며, 중국 상형문자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특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어 색채감이 풍부하다.

"아니야, 케임브리지" 의 언어운용에서 단어의 색채감을 중시하며 석양에 비친' 김류',' 물결이 출렁이는 안영',' 수중의 부드러운 진흙 위에 푸른 풀',' 연못에 비친 무지개',' 구름' 등 다양한 색채가 선명한 단어들을 선택했다.

동시에 시인은' 손 흔들기',' 출렁이기',' 흔들기',' 산산조각',' 배회하기',' 파도' 와 같은 강렬한 동작을 가진 일련의 단어들을 통해 각 정적 화면을 역동적인 그림으로 바꾸었다

이렇게 시 전체가 생동감 있는 경지, 흐르는 화면 아름다움, 선명한 색채, 아름다운 구도로 가득 차서, 시인과 함께 해가 지는 하강강, 황혼 범선의 시미 경지에 들어가고 싶어하는 것 같다.

둘째, 음악의 아름다움.

음악의 아름다움이란 청각 이미지에 호소하는 음절미와 멜로디미를 말한다.

신월사의 대표로서 서지모는 많은 새로운시' 삼미' 사상을 매우 인정하며 시의 음악미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점을 가지고 있다. 깔끔한 리듬과 조화로운 운율 외에도 음절의 기복을 강조하며 완벽한 음악 멜로디를 중시한다.

"더 이상 강교" 리듬이 조화롭고, 매끄럽고, 살짝 튕겨요. 음악의 아름다움은 주로 리듬에서 비롯되며, 리듬은 음조의 규칙적인 반복으로 형성된다. 작별케임브리지' 의 각 행은 기본적으로 세 개의 음조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한 음조는 두 개 혹은 세 개의 음절로 구성되어 있다. 음절이 억양을 억누르고, 성조가 반복되고, 엄밀하고,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리듬감이 강하고, 리듬감이 강하다.

시의 압운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압운 형식은 2, 4 운을 엄격히 준수하며, 두 줄마다 한 운율, 절마다 새로운 운율을 지킨다. 어머니, 아이고; 흔들어, 풀; 무지개, 꿈 뒤로, 노래; 쇼, 다리 자, 채) 음절의 기복과 멜로디를 추구하며 읽으면 억양이 나고 낭랑하다. 일곱 단락의 시구가 질서 정연하게 배열되어 있고, 리듬이 그 속에서 천천히 퍼지면서 음악미의 예술적 경지가 생겨났다.

게다가, 음조의 반복도 이 시의 음악미의 중요한 측면이다. 시의 시작과 끝이 겹치고, 의미가 비슷하고, 리듬이 일치하며, 호응하는 구조형태를 형성하고, 시의 리듬감과 멜로디감을 강화하고, 시의 음악성을 높이고, 몽환적인 느낌을 준다. 또한 "빛" 과 "조용" 과 같은 겹친 단어를 재사용합니다.

셋째, 건축의 아름다움.

건축미도 시각이미지에 속한다. 주로 시의 물리적 구조를 가리키며' 노드의 대칭과 문장의 정연함' 을 강조하며 규칙적이고 가지런하거나 가지런하지 않다.

"아니, 케임브리지" 는 시 축제, 작문, 구문 방면에서 균일하고 다양하다. 시 전체는 총 7 절로, 절당 4 줄, 한 마디당 글자 수는 기본적으로 6, 7 자 (사이에 8 문장) 로, 들쭉날쭉한 변화에서 단정해 보인다. 단선과 이중선이 한 칸을 엇갈리게 하고, 규칙의 고르지 않은 계층 순서에 따라 배열하여 시의 균형, 대칭, 다양성을 유지하지만, 지나치게 정사각형인 시가 가져온 경직되고 단조로운 단점을 피하여 신선한 느낌을 준다. 동시에 앞뒤가 순환적으로 호응하여 사람들에게 미감을 준다.

선이 단정한 건축의 아름다움, 색채가 현란한 그림의 아름다움, 리듬이 조화롭고 음조가 반복되는 음악의 아름다움이' 베강교' 를 시인 서지모의 재능과 개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시로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더 이상 강교' 는 20 세기 중국 최고의 송별시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