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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종의 시조-혜원 대사
원공 (기원 334-4 16), 동진인, 안문루 성가신 (현재 산시대현) 사람, 서향문 출신이다. 원공은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여 열심히 공부했다. 열세 살 때 숙부와 함께 허창 낙양을 여행했다. 유도에 정통하여 노장을 우회하다. 스물한 살 때, 나는 어머니 혜지와 함께 태행산에 가서 도안 대사가' 반야경' 을 말하는 것을 듣고 참뜻을 깨닫고 감탄했다. "유도삼교 구류론은 겨와 같다." " 그래서 그는 출가하여 도안 대사의 수행을 따랐다. 법사의 일생을 보면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1) 부처님의 존엄을 보호하다.
출가 후 원공 대사가 눈에 띄어 큰 열정을 보였다. "그는 줄곧 윤곽 차원을 장악하고 싶어 대법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다. 클릭합니다 그는 부지런해서 그것에 대한 생각을 멈추지 않았다. 도안 대사는 종종 "불도를 중국으로 전파하는 사명은 혜원에 맡기고 있다!" 라고 칭찬했다. 이로써 원공의 기계 의식은 상론을 초월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스물네 살 때, 원공은 자리를 들어 강의하기 시작했다. 관중이 아무것도 알아들을 수 없을 때, 원공은 장자의 의리를 비유로 인용하여, 격의의 방법을 채택하여 시청자들이 알아들을 수 있게 하였다. 이런 기교와 편리한 강의로 도안 대사는 원공이 외국 경전을 읽을 수 있도록 허가했다. 선교 외에 원공도 자주 글을 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쿠모로시 대사는 원공의' 논법의 본질' 을 읽은 후, 짱 구름: 변두리에서 경서를 보지 못했고, 암명하고 도리가 분명하며, 묘하다!
전법 강경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먼 공좌에 갔다. 동진 태원 4 년 (기원 379 년), 대사인 도안은 전진명장 부견의 지도 아래 장안으로 향했다. 그의 제자들은 흩어졌고, 원공은 수십 명의 제자들을 이끌었다. 그는 광동 루브산에 가서 양양 (오늘 강서구강) 을 지나갈 예정이다. 여산 청결 을 참조, 마음을 편안하게 할 수 있고, 사진 수집은 서록산 용천정부에 사는 도관을 만들었다. 원공의 친구 혜옹이 암살자 환이에게 말했다. "원공이 막 법을 전하기 시작하자 많은 제자들이 와서 그에게 다가왔고, 앞으로 더 많은 학자들이 그를 따를 것이다. 비교적 큰 도장이 없으면 어떻게 되나요? " 환이는 동림사를 짓기로 마음먹었다. 그 이후로, 원공은 임동을 도장으로 삼고, 수양을 수양하며, 서립설을 썼다. 30 년이 지났지만, 그는 결코 저속한 사람이 되지 않았다. 원공의 미덕으로 토림사는 당시 남전 불교의 중심이 되었다. 천축승, 바람을 바라보며 몸을 젖히고, "허리를 굽혀 동쪽을 굽히고, 마음을 바칩니다." 여산동림사와 장안소요원 쿠모로시 번역센터는 남북양대 불교센터로 멀리서 서로 호응하고 있다.
한 세대의 불교 지도자로서 원공은 승려의 인격 존엄성을 매우 중시한다. 당시 일부 관원들이 샤먼이 황제를 경배해야 한다는 주장을 제기하자, 그는 5 편의 샤먼이 왕을 존중하지 않는 문장, 스님이 황제를 경배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하고 수도의 마음을 높이 표시했다. 윤: "출가는 은둔하여 뜻을 구할 수 있고, 풍속을 길로 바꿀 수 있다. 저속한 경우, 도장 은 세계 코드 와 동일 할 수 없습니다; 만약 네가 세상을 피한다면, 너는 고상한 것이어야 한다. 만약 당신이 남편이라면, 당신은 풍속자를 침몰시키고, 중강도에서 뿌리째 뽑고, 사람과 자연의 길을 뚫을 수 있습니다. 남편 일덕, 육친을 도로, 천하창. 그는 태자의 자리에 있지는 않지만 황제와 화목한 관계를 맺고 백성을 낳을 것이다. " 그것이 안에서 좋은 아이가 되어 자신의 효도를 어기지 않고 밖에서 국왕에게 공경하고 경의를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한 이유이다. "여기서 원관은 출가의 뜻을 강조하고 수도의 공을 찬양하는 것은, 세상 사람들이 경승의 마음을 갖게 하고 승려의 자존감을 자강하게 하는 것 이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따라서 원공은 정중히 선언했다. "은 조정의 양복이 아니고, 발우는 현관사의 기구가 아니며, 샤먼 먼지 밖에 있는 사람은 왕에게 조공을 바치면 안 된다." 땅에 닿아 당당하고 강직하여 산그의 존엄과 독립을 위해 분투한다고 할 수 있다. 왕위를 찬탈해야 하는 환현이 성지를 반포하고, 스님이 황제를 존중하지 않는 규칙을 확립하고, 이때부터 중국의 성문법이 되었다.
원대한 포부가 스탠을 능가하고, 그는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마음이 넓고, 유일한 길은 승려의 숭고한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다. 두 가지 사례를 증거로 제시하다. 첫째, 강릉에서 진안제가 상경으로 돌아왔는데, 보국은 어찌 원공을 강건으로 설득하여 응접했지만, 그는 멀리 병이 나지 않았다. 앤디는 이에 대해 개의치 않고, 오히려 원공을 위로하는 편지를 써서 말했다. "고난이 나쁘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 정은 씁쓸하다. 둘째, 환현이 윤중감을 정복하고 여산을 행군하며 호계를 나서려고 하는 것은 참을 수 없는 일이다. 그는 결코 이례적으로 호계를 떠나 손님을 만나러 가지 않을 것이다. 환현은 혼자 산에 들어가야 했다. 처음에 환현은 교만으로 가득 차서 그에게 경례를 거부했다. 나는 원공작의 진지한 매력을 어떻게 볼 수 있을지 몰라서 자연스럽게 그에게 경례를 했다. Huanxuan 질문: "감히 그것을 손상시키지 않으면, 왜 그것을 절단? 클릭합니다 위안 공 (yuan gong) 은 "길에 서 있다" 고 대답했다. 환현은 인자하다고 한다. 환현의 의문은' 몸에 털을 걸치고, 부모는 감히 손해를 볼 수 없다' 는 효경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이 구절은 혜원의' 깎다' (삭도) 를 스님의 행위로 비난하며 상대의 지위에 도달하여 불효하다. 원공의' 도상에 서 있다' 는 대답도' 효경' 에서 나왔고, 말은 간결하고, 깊고, 환현은 매우 탄복했다. 환현이 산을 내려올 때, 그는 수행원에게 말했다. "나는 원공 같은 사람을 본 적이 없다. 그는 정말 스님이고, 대덕이다! 나중에 환현은 승려들을 모욕하고 부하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모아 사람들이 성구를 진술하거나, 의리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거나, 성장을 금지하는 경우에만 선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 일에 위배되는 것이므로 폐지해야 한다. 여산만 도덕적으로 살고, 죽간안을 수색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위안 공 이 huanxuan 에게 편지를 썼다, 승려 모래 제거 시스템 의 광범위한 설립, huanxuan 통지 및 준수. 대중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대중과는 거리가 멀지만 중생의 딸인 깊은 마음이 있다. 루는 이교 문인이지만, 호계라는 메시지를 보내는데, 그는 결코 사람 때문에 말을 버리지 않았다. 도연명은 술에 취해 바텐더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그는 그에게 연사에 가입하라고 했다. 그는 단순하고 마음이 넓다. 조정의 의군 수장 노신은 손을 잡고 과거를 쫓아가며 친절하고 평등하다. 대중이 대중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고 연꽃이 종교에 대한 부정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할아버지 풍격, 산정지.
(2) 도룡덕승은 예측할 수 없다.
위안 공 (yuan gong) 은 일생 동안 성공적인 경력을 쌓았으며 명성을 얻었습니다. 많은 외지 승려들은 진단기 보살이 늘 향을 피우고 여산을 숭배한다고 말한다. 나는 그것의 심원한 공공기록을 측정하기는 어렵지만 (쿠모로시 스님은 그것을 동양의 보호자라고 칭찬함), 사물에 대한 기묘한 이용은 사람들의 마음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공이 처음으로 그의 백성을 여산으로 인도했을 때, 그는 절이 세워진 곳을 찾았다. 어느 날, 저와 제 제자가 린젠을 방문했을 때, 저는 이곳이 지겨웠고, 승려들도 목이 말랐습니다. 그들은 모두 "만약 우리가 여기에 정교한 집을 짓는다면, 우리는 신성한 힘, 즉 아름다운 봄을 기도해야 한다" 고 맹세했다. 당시 원공은 장서와 함께 발굴했고, 맑은 샘이 쏟아져 나와 홀을 지었다. 그는 모레 큰 가뭄을 맛보았고, 원공은 중승을 이끌고 해룡왕경을 바꿔 백성을 위해 비를 구했다. 이동하기 전에 샘수조에 거대한 뱀처럼 생긴 것이 있었는데, 그것은 날아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러시아에서는 큰비가 억수로 쏟아지면서 가뭄이 완화되었다. 용서가 있기 때문에, 옛 이름은 용천정사이다.
토린길 건설 초기에는 목재가 매우 부족했고, 원공은 이에 대해 매우 걱정했다. 밤에 산신이 그에게 말했다. "이 산은 신을 살기에 충분하니, 그가 가지 않기를 바란다." 그날 밤, 하늘에서 번개가 치고 비바람이 몰아쳤다. 절 앞 못에서 많은 좋은 나무들이 쏟아져 나왔다. 도지사 환이는 크게 놀랐다. 그는 원공이 스님이라고 생각하며 사람들에게 열심히 일하여 절 건설을 가속화하라고 호소했다. 이 홀은 행운의 집이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타오 칸 (Tao Kan) 이 광저우에서 도지사 (Dao Shi) 를 할 때, 어부는 바다에서 빛을 보았고, 빛나는 곳을 향해 그물을 뿌렸고, "아유왕 (Ayuwang) 이 만들었다" 고 말한 김문수 (Jin Wenshu) 상을 받았다. 타오 칸 (Tao Kan) 은 이 금 형상을 무창 한희묘에 보내 공양하였다. 나중에 한희묘가 큰 불에 빠져 모든 절이 불타버렸다. 김문수상과 그것을 모시는 절만이 살아남았다. 타오 칸 은 공식 으로 jiangzhou 를 전송 한 후, 문수 보살 동상 을 맞이 하는 사람을 보냈지만, 보드에 실시 할 때, 수중 에 침몰, 여러 번 인양, 흔적 이 없었다. 당시 민간에는 "(금상) 성실하고 모집하기 어렵다" 는 말이 있었다. " 토림사가 완공된 후, 원공이 강변에 가서 경건하게 기도하자 금상이 갑자기 수면 위로 떠올라 금상이 운전을 맞이하고, 또 중정지지를 짓고, 문수 예찬상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원공은 매우 웅장해 보여서 첫눈에 숙연하게 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강하고 정직한 척하고 다른 사람을 설득하는 것을 거부하는 거장 이혜가 있다. 그는 원공의 제자 포혜에게 말했다. "당신들은 모두 평범한 사람이기 때문에 혜원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봐라, 나는 그와 싸우기 시작했다. " 원공의' Hokkekyo' 를 들을 때, 나는 어려운 질문을 반복해서 묻고 싶었지만, 나는 놀라서 땀투성이가 되어 한 글자도 묻지 못했다. 또한 사령운은 자신의 재능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먼 곳의 대중을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았다. 대중이 백성을 떠나는 것을 충분히 알 수 있다.
(3) 바티칸 번역경을 존중하다.
동진 시대에는 불교가 끊임없이 들어왔지만, 아직 완전하지 않아, 여전히 끊이지 않는 범승이 불교를 보급하고 있다. 원공이는 불도가 부족하다고 느끼고 제자법순 법령을 서방에 보내어 경을 채취하여 산범천불경을 많이 얻었다. 여산에서 그는 반야경 번역을 창설하여 중국 번역사 개인 번역 분야의 첫 사람이 되었다. 원공은 범천승대덕과의 교류를 매우 중시하며, 그들에게 전법과 번역경을 초청하여 몇 가지 예를 들었다.
(1) 프로도는 10 염주법부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학자이다. 그는 일찍이 쿠모로시와 합작하여' 십송법' 을 번역한 적이 있지만, 불행히도 그는 번역을 마치기 전에 세상을 떠났다. 원공은 대법이 동쪽에서 올 수 없다고 깊이 탄식했다. 나중에 집법으로 유명한 담모류들이 관중에 왔고, 루산요 공파 제자 담모가 진에 도착하여 친필로 담모류에게 편지를 한 통 써서, 그에게 아직 번역하지 않은 10 영의 여점을 번역해 달라고 요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단모류지' 는 외진 대중에게 충심으로 느껴져' 프로도로' 의 미완성 부분을 번역해 중국 최초의 완전한 승법집이 됐다.
(2) 불학의 대가인 쿠모로시는 넓고 심오하며 독보적이다. 진 () 이 관문 () 에 진입하여, 번역장 () 이 크게 있었고, 학자들이 운집하여 북방 불교의 중심지가 되었다. 원공은 불법을 공부하는 과정에서 경서를 잘 활용하고 질문하고 어려운 문제를 제기하는데 (문답 내용은 대승의장 참조), 원공이 한 세대의 선조로서의 활달, 겸손, 학문적인 풍격을 보여주며 문화교류의 좋은 말이다.
(3) 존자 석가모니, 일명 각현, 천축북부 비루위국 (현재 네팔) 인 석가모니, 단로왕범후예. 선종법에 정통한 것으로 유명하며 4 년 (408) 에 장안에 왔다. 삼장각신은 신통이 광대하여 북상하려 하지 않는다. 원공특파단의 신도 담용은 세관에 들어가 그들을 위해 화해했다. 각신이 북방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원공에게 달려갔다. 위안 공 따뜻하게 그를 환영, 연꽃 클럽에 가입 그를 초대, 불교 경전을 번역 하도록 요청, 그리고 책임 정신에, 야오 싱, juexian 거부 처벌을 해제, juexian 의 명성을 복원 하는 국가의 주요 책을 썼다. 나중에 자현이 건강도장사에 초청돼' 화엄경' (김번역 60 권),' 승법' 등 13 종 * *125 권을 번역하며 대승 요가 이론 동전의 선례를 열었다 화엄종의 전파도 각선의 남정에서 기원했다. 남쪽으로 가는 취선 () 은 내 불상 () 에서 태어났고 공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위안 공 의 관대함 이 아닌 가정, juexian 임신 Dafa 있지만, 전파 할 이유가 없습니다. 선승은 영원히 원공의 은정을 잊지 못할 것이다. 그의 유언이 죽은 후, 그의 유골은 토린지에 배치되었고, 그의 불탑은 토린길에 세워졌다. 각선은 역사상 처음으로 여산에 묻힌 외래스님이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원공은 순수한 제자이지만, 그는 큰 열정으로 대승 불교의 전파를 촉진시켰다. 이런 법으로서의 정신은 일대 대사의 도덕적 품행을 보여준다.
(4) 제건연합사, 상품 사망.
위안 공 (Yuan Kong) 은 토린 사원 (Tolin Temple) 에 로터스 클럽 (Lotus Club) 을 설립하여 많은 사람들이 불교를 열심히 공부하고 서쪽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이끌었습니다. 잘 깎은 연못에 연꽃을 심었는데, 물 속에는 연잎 12 개가 세워져 있고, 파도에 따라 회전하며, 주야로 나누어져 있는 구속을 새련이라고 한다. 올바른 수행 이론과 방법으로 연사는 123 명으로 정토로 가는 길조 모습을 가지고 있다. 원공은 임종을 앞두고 제자들에게 그가 평생 부처를 세 번 만났다는 사실을 알리고 유언장을 세우고 고법에 따라 송림에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며 새와 짐승과 인연을 맺었다. 시간이 되자 그는 정말 앉아서 죽기를 기다렸다. 향년 83 세.
원공 대사가 세상을 떠나 도관이 애통해하며 끊이지 않는다. 네 제자 는 해골 소나무 숲 을 노출 견딜 수 없습니다, 다음 yuangong 전체 시체 Xiling 에 묻혀, 시에 lingyun 비문 미덕 을 보여줍니다. 후세 사람들이 절에 심대한 초상화를 그려 탄복하게 한다. 그 덕행으로 많은 찬사를 받은 사후 대사로, 진 () 부터 송 () 까지 추천된 사람이 무려 다섯 번이나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2. 생각하다
원공 대사의 정토 사상은 고대 인도 정토교가 중국에서 처음 전파한 이론의 결정체로, 불교문화와 중국 문화의 충돌 융합의 산물이며, 동진의 고난 현실의 촉매화와 원공 개인의 학문의 배경과 관련이 있다. 이 글은 세 가지 방면에서 원공정토 사상의 특징을 총결하였다.
(1) 인과순환을 뛰어넘는 지름길-전생의 정토
원공정토 사상의 형성은 하나님에 대한 불멸의, 3 대 인과, 윤회 보응에 대한 그의 믿음에서 시작된다. 원공은 신의 불후가 형식적인 소멸 때문이라는 견해를 천명하고, 신의 전파는 이질적이고, 불의 전파는 서로 다른 헌신 때문이지만, 주는 차이는 신과 같다고 천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속이는 자는 평생이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형식이 썩고, 자신의 신이 잃어버리고, 사람이 생에서 죽음으로 흘러가는 것은 무지와 사랑에 대한 탐욕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탐욕스러운 사랑이 그 본성을 흐른다면, 이 네 개의 매듭이 형성될 것이다. 무지하고 탐욕스럽다면, 평생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받을 것이다. 이 생에 이어 반드시 내세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있다면, 쉬지 않고, 죽어도 그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글은 신의 불후의 지식의 관념에서 3 대 인과설을 추론해 선악을 의심하는 속인의 현실 검증이 없다는 이론을 반박한다. 원공은 불경의 인과응보 이론에 근거하여 그것을 설명했다. 인과응보에는 현세 인과응보, 출생 인과응보, 사후 인과응보 등 세 가지 유형이 있다. 현세업력이란 무엇인가? 이 몸은 선악을 창조하고, 태어날 때부터 보답이 있다. 인생업력이란 무엇인가? 이 몸은 선악업을 만들고, 내세에는 보답이 있다. 내세는 무엇입니까? 이생에서 선악을 만드는 산업은 이생을 통해서든, 아니면 제 3 생을 통해서든, 백생, 천생, 심지어 무수히 약탈을 통해서든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업장을 받았는가, 필연적인 법칙이 없고, 마음에서 느끼고, 인과감지의 패턴이 끊임없이 변하고, 보응의 속도가 다르다. 그러나 선악에는 결국 보응이 있다는 것은 하늘의 뜻이다.
위안 공 (Yuan Kong) 은 불멸의 3 대 환생의 삶의 개념을 믿었기 때문에 삶과 죽음의 고통에 대해 깊이 두려워하고 삶과 죽음의 길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경종 염불을 들었을 때, 그는 신성하고 아름다운 서방 정토에 살면서 영원히 장락의 아름다운 기쁨을 누리기 위해 노력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위안 공 (yuan gong) 의 마음의 여정은 로터스 (lianshi) 의 영적 개념이되었습니다. 이 이념은 유일민의 생활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신선불멸과 생사환생의 관념은 경종 수행의 필수 전제조건이다. 이 두 가지 점을 믿지 않으면 염불구사의 마음이 싹트기 어렵다. 도연명을 예로 들자면, 도연명은 은거했고, 주와 그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법양인이라고 불렀다. 유화주는 모두 연사의 중추이다. 도연명과 원공이 불렀고, 호서에는 세 웃음이 있었다. 원명은 얼굴에 미소를 띠고 시종 가입하지 않았다. 그 이유는 도연명이 신선불멸, 생사환생의 사상에 동의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의도는 그의 시에서 자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elegy" 는 "죽음의 방법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사람이 죽으면 산천과 하나가 된다. 어떤 신선이 죽지 않으면 환생에 반드시 보답이 있을 것이다! < > 당신은 "100 년을 걸었는데, 당신의 이름은 당신의 이름과 같습니다! 클릭합니다 사람이 죽으면 이름과 육체가 물에 잠기고 또 어떤 내세를 추구할 것인가! 도연명은 시골에 은거한 지 22 년 만에 원공과 연지현을 사귀었지만 연조에 가입한 적이 없다. 이것은 경종이 얼마나 믿기 어려운지를 보여준다. 경종은 3 대 인과윤회를 믿기 시작했다. 그렇지 않으면 경종 염불의 대문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원공정토 사상의 출현도 당시 사회고난 현실의 촉매와 관련이 있다. 한말에서 진말까지, 정치가 탈선하고, 황실 귀족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모두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처럼, 아침저녁이 보장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명언) 또한 자연재해, 가뭄, 메뚜기 재앙이 빈번하여 사람들이 서로를 삼키고 고난의 상황이 사람들의 이화를 자극한다. 이런 사회 심리상태는 경종 정토 생존의 생식관과 딱 맞아떨어졌다. 고대 인도 정토 종교는 당시 사회문화 토양에서 성장점을 찾았다. 원공의 정토 사상은 약탈에 직면한 상황에서 생겨났고, 불교로 돌아가 서방 정토에서 살아남는 것은 정토 전파의 전주곡이 될 것이다. 원공의 정토 사상은 정토 관념과 사회 수요의 융합이며, 중국 문화 현실의 색채도 반영한다. 원공의 도덕적 이상과 수증 성과로 인해 수증은 생사윤회를 넘어 정토로 가는 지름길이다.
(2) 선종의 지혜에 스며드는 불교 사상.
원공의 염불 사상은 학구적 배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한나라에서 김대까지 힌두교는 주로 반야와 선종을 통해 중국에 전해졌다. 출가 후 원공은 도안 스님을 25 년 동안 따라다니며 큰 영향을 받았다. 도안 대사의' 본질인가' 는 반야육학 중 하나로, 제법이 텅 비어 있다고 생각하여 구름이 없다. 모든 형식 앞에 모든 형식의 시작은 없다. 도안 대사의 수행 방법은 반야와 선을 병행하는 것이다. 반야는 이론이고, 선은 수행이며, 둘 다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선수를 통해서만 우주의 진리를 진정으로 실현하고 법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위안 공 (Yuan Kong) 은이 생각을 계승했다. 쩡 윤 (Zeng Yun) 은 "선지 (Zen Zhi) 그 공조도 적막하고 적막한 사진도 떠나지 않는다. 만약 네가 동감한다면, 너는 같은 흥미를 가져야 한다. 공덕은 사용하기에 매우 현묘하여, 각종 방법을 모두 수리하고 있다. 그는 스님의 지혜를 중시하는 사상을 염불 실천에 적용해 선종의 특색을 형성했다.
원공의 이런 이데올로기 특징은 살모넬라에 대한 그의 해석에 분명히 반영되어 있다. 위안 공 (yuan gong) 은 다음과 같이 썼다. "삼매라는 사람은 또 뭐야? 사고 침묵이라고도 합니다. 생각해 보면 헤어지지 않을 것이다. 고요하고 싶으면 고요하고, 기가 막히면 기운이 솟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제나라 결핍, 하나님의 사진; 신랑, 그윽하지 않다. 둘 다 자연의 신비한 상징이어서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다. 원공은 먼저 삼모지의 내포를 밝혀냈고, 먼저 귀로 토미의 이름을 들은 다음 의식으로 기억하는 데 집중했다. 독서가 극에 이르면,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만약 제 6 의식이라면, 제 7 의식은 자연히 효력을 잃게 될 것이다. 즉, 침묵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파도는 마이크로파, 단수까지 짠다. 두터운 구름과 안개가 모두 선명하다. 단 하나의 마음만 있고 다른 길은 없다. 내면의 지혜의 빛은 드러날 수 있고, 지혜의 빛은 모든 신비를 드러내고 무한한 묘용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원공은 염불의 법문이 법문 중에서 가장 걸출하다고 더 자세히 설명했다. 구름처럼 "삼매가 있고, 이름이 무수하고, 쉽게 고성이 있고, 염불이 먼저다. 누구야? 궁현 극적함, 존칭은 여래와 같고, 심신은 함께 변하며, 네모난 것은 될 수 없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그래서 스리랑카에 입국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지식, 즉 서로 배우는 것을 잊어버린다. 그로부터 교훈을 얻으면, 너의 안팎의 일이 드러나고 만물이 탄생할 것이다. 눈과 귀가 아니라 냄새다. 따라서, 카디프 깊은 응고 거울 몸, 영적 뿌리 (상) 밝은 자연 을 참조하십시오. 부차의 소리가 심장을 두드려 들리자 먼지가 소진되어 정체가 녹았다. 만약 천하제일이 아니라면, 누가 여기에 있을 수 있겠는가? " 위안 공 (Yuan Gong) 이라는 말은 계몽의 언어이며 정확하게 파악하고 간신히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다음과 같이 번역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삼모지에는 많은 이름이 있다. 삼매중, 고공이 전진하기 쉬운 기준으로 판단하고, 처음으로 불삼매를 읊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현기를 다 소진하고, 적막한 경지에 이르면, 모두 여래한 몸이다. 만약 네가 몸에 온다면, 너는 매우 운이 좋을 것이고, 너는 매우 행복할 것이다. 규칙이 없다. 여래의 표현으로 염불삼매의 행인들은 사람과 나의 경계를 잊고 모든 사물에 대해 깨달아야 한다. 마치 거울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거울이 밝고 내부가 분명하다면 로젠 비엔티안의 모습을 반영할 수 있다. 귀와 눈이 보이지 않고 풍경을 들을 수 없더라도 후각과 시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염불의 삼매 속에서 우리는 깊고 조용하며 고요한 거울 (마음) 을 볼 수 있으며 영성이 순수하고 투명하며 자연스럽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가슴속 모양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진실한 목소리를 내면 먼지와 노동의 사상을 점차 없애고 서서히 녹아내려 명랑해질 수 있다. 이런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불교 수행이 아니라면, 또 어떤 방법으로 달성할 수 있을까? !
위안 공 (Yuan Kong) 의 말에 나타난 염불 삼매 (Nanbo Sanmei) 는 그의 두 능력의 재배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그는 선 (禅) 의 관점에서 실현되었고, 하나님의 순수한 땅에 살면서 부처님을 숭배하는 힘이었다. 그렇다면 주인이 없고 빈 신발이 없는 절망적인 국면을 피할 수 있다. 경종의 경전을 바탕으로, 원공은 그의 염불사상을 정확한 초석으로 삼았는데, 그중에는 경종의 정수가 포함되어 있어 그의 염불삼매를 순수한 선법에 이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부처가 중심에 있는 것을 보고 생활로 돌아가 휴식을 취한다.
연사는 원공사무소에 의해 창립되어 불교 삼매를 수행하는 것을 위주로 한 경전은 주범의' 무수경' 과' 삼매경' 이다. 무량수경' 에는' 보살이 아미타불을 계속 모시고 있다' 라고 적혀 있는데, 이것은 원공과 연사 성현의 개요이다. 위안 공 (Yuangong) 과 로터스 (Lianshang) 의 다른 회원들은 살모넬라 (Salmonella) 를 수리했으며, 그들 대부분은 부처를 중도에서 본 경험이 있습니다 역사서에 따르면, "원공은 불좌선을 세 번 보았다. 유 신도들은 명상에 힘쓰고 6 개월 동안 참여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중간에서 부처를 만나기로 결정했고, 충분히 걸으면 부처를 만날 수 있었고, 부처는 공중에 나타나 세상을 환히 비추고, 모두 황금빛이었다.
원공은 선정에서 부처를 만나는 것에 대해 여전히 의문이 있으며, 일찍이 쿠모로시 대사와 상의한 적이 있다. 원공' 은' 모호선경' 에 근거하여 각색한 것이다. 자주 인용되는 꿈의 비유는 "선정에서 본 부처가 정말 꿈에 속한다면, 그것은 진짜 부처가 아니라 주관적인 억측일 뿐, 부처님은 우리를 위해 의망을 깨뜨릴 수 없다" 는 것이다. 만약 객관적이고 외래의 부처라면, 부처가 진실의 현현현현인데, 왜 꿈의 은유인가?
석공은 이 질문에 상세하고 포괄적으로 대답했다. 우선, 그는 진안에 세 가지 부처가 있다고 지적했다. 하나는 직접 본 부처이다. 둘째, 신통은 자유자재로 열 군데를 날아서 부처를 만난다. 셋째, 범부의 수행은 명상을 하고, 마음은 한 곳에서 멈추고, 부처를 만난다. "삼매경 한 배" 는 꿈에서 부처를 만나는 것을 의미하며, 꿈속의 일만 또렷하고 생동감 있게 찍는 것은 꿈이 아니다. 고전은 곳곳에 먼지 아미타불을 가리키는데, 서양 극락세계는 사실이다. 선정견불은 심념의식의 집중으로 기억되지만 그 경지는 허황된 것이 아니라 중생과 부처가 드러낸 상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부처의 법신은 어디에나 있고, 모든 행인의 마음속에 들어갔다. 행인이 부처를 생각하면 물이 맑고 부처님의 몸이 나타나므로 행인이 부처의 몸을 보고 착각해서는 안 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삼매를 암송하고, 부처의 공덕, 삼매, 자성의 힘을 필요로 하는 데에는 세 가지 인연이 있는데, 바로 부처를 똑똑히 보는 것이다.
원공이 제기한 질문에서 원공이 이런 삼매를 실천했을 뿐만 아니라 삼매의 내포를 분명히 이해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공은 삼매를 떠나 부처를 만나 그의 순수한 수행과 훈련의 배경을 형성했다. 심대한 불교도들은 자신감에서 출발하여 선정에 집중하고 삼매경에 들어와야 형세에 순응하고 기경을 드러내며 결국 부처의 경지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부처님의 힘과 마력의 가봉으로 그는 서양의 극락세계의 소망에 확고하게 귀의했고, 그의 생명은 결국 적막하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원공선종 부처관의 정수였다.
원공의 독특한 염불 사상과 실천은 당시 불교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켜 중국 정토종의 건립에 큰 공헌을 하였다. 고대 인도 정토종은 중국 전파 초기에' 청정평등의식 불경' 과' 일선 삼매경' 을 번역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관망하고 떠봐야 한다. 아미타불 있어요? 머나먼 국경 밖에 서양의 천국이 있습니까? 이러한 의혹은 한편으로는 고전적인 글자수로 해결되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검증을 더 원한다. 이런 고증은 정토종의 중국 전파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이번에 원공은 깊은 불학조예와 근면한 수행으로 중국 불교계에 이런 증거를 제공했다. 한 사람의 검증뿐만 아니라 연사가 한 그룹으로서의 검증-연사 123 동인이 선정 중, 꿈속에서, 혹은 생명의 끝에서 아미타불을 보고 서구 극락세계의 명소를 보았다. 원공은 한 세대의 불교 지도자로서 세계에 대한 검증을 통해 중국의 많은 신도들의 마음을 뒤흔들고 정토종의 중국 전파에 큰 동력을 불어넣었다. 그 이후로 중국인들은 결코 전복되지 않을 궁극적인 목표를 세웠다. 염불은 서구 아미타불에서 살아남는 극락세계에서 영원히 환생의 고통에서 벗어나 빈곤의 신비로운 자아를 목격하는 것이다. 한편, 원공은 자신의 불교 실천으로 자력갱생으로 생사를 결정하는 것은 쉽지 않고, 타인의 노력에 의지하여 아미타불의 극락세계로 귀의하는 것이 생사를 벗어나는 온당한 길이라고 밝혔다. 중국 인민에 대한 원공의 공헌은 여래의 사자인데, 이것은 정말 다행이다.
또한 고대 인도 불교 수행이 중국 여산토림사에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우는 것도 우연이 아니다. 염불사법은 초험의 뜻이 크며, 각종 불문 수행에서 승승장구하여 차이를 구하는 데도 편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이 특별한 방법의 확산은 그에 상응하는 비옥 한 토양을 가지고있다. 여산은 은은한 문화의 명산이다. 은주 이래로 많은 도사들이 이 이 산에 은거해 수행을 했다. 예로부터 여산은 유석도의 문화적 원천이 되었다. 1996 65438+2 월 유네스코는 여산을' 세계문화경관' 으로 세계유산명부에 등재하고' 여산의 역사유적은 독특한 방식으로 두드러진 자연미경과 어우러져 심미가치가 높고 중화민족의 정신문화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된 문화경관을 형성했다' 고 평가했다. 유명인, 명산, 승이법은 서로 잘 어울리고 자연과 조화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