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곽말로' 여신' 이야기의 줄거리

곽말로' 여신' 이야기의 줄거리

여신' 의 두드러진 예술적 특색은 강렬한 적극적이고 로맨틱한 분위기다. 여신' 에서 시인은 삶의 본모습이 아니라 자신의 주관적 상상력, 이상, 열정에 따라 삶을 묘사한다. 이상과 미래에 대한 열광적인 추구와 칭찬은 어둠의 부패 현실에 대한 냉정하고 세밀한 묘사보다 많다. 그러나' 여신' 의 낭만주의는 현실과 동떨어진 것이 아니라 현실의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다. 모든 것을 파괴하고 모든 것을 창조하는 광란의 돌발 정신은 오사시대 인민, 특히 각성한 청년 지식인의 사상, 감정, 소망, 요구를 충분히 표현했다. 노신이 그의 전투' 외침' 으로 중국 현대소설의 기초를 다졌다면 곽모로는 그의 반항적이고 창조적인' 여신' 으로 중국 현대시의 새로운 세계를 열었다. 표현수법에서' 여신' 은 과감한 상상력, 교묘한 구상, 기발한 연상, 극도의 과장 등 낭만주의 수법을 이용해 시인 화산과 같은 열정과 아름다운 이상을 표현했다. 언어에서는 구어화된 언어뿐 아니라 고대와 현대의 어휘를 사용하여 사람을 묘사하고, 예리하고 혁신적이며, 주관적인 감정이 강하기 때문에 시의 언어는 매우 풍부할 뿐만 아니라, 매우 생동적이고 다채롭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열렬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시인은 겹치는 문장, 비교구 등의 문장을 이용하여 빠른 리듬을 형성하여 시의 높은 격조를 형성한다. 시 형식에서 시인은 많은 대담한 창조를 했다. 모든 오래된 시 형식을 깨고 새로운 사상 내용을 반영하기 위해 시인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 자유시풍을 성공적으로 창조하였다. 시인은 또한 시와 산문, 서정, 서사를 결합한 시극을 창작하여 시가 창작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였다. 요컨대' 여신' 의 적극적인 낭만주의는 서구의 적극적인 낭만주의와 중국 고전 낭만주의의 영향을 받았으며, 곽모로의 독특한 예술적 개성, 즉 조국을 사랑하고 광명을 추구하는 낭만주의 열정과 상상력, 비유, 과장 등 기이한 표현 수법이 긴밀하게 결합되어 자유분방한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