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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와 맹자에 대하여
산둥성 취푸시 남문에 위치한 공자를 모시는 사찰이다. 기원전 478년에 처음 건립되었으며, 옛 공자의 거주지를 사찰로 삼아 황궁의 규격에 맞게 건축하였습니다. 우리나라 3대 고대 건축물 단지 중 하나이며 세계 역사상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건축학. 곡부 공자묘는 공자를 모신 사찰로 중국, 한국,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미국 등지에 분포된 2,000여 개의 공자묘 중 최초이자 모델이라고 합니다. 사원은 공자가 죽은 후인 기원전 478년에 지어졌습니다. 2년(기원전 478년)에 노나라 애공이 그의 옛 거주지를 사원으로 바꾸었습니다. 이후 역대 황제들은 계속해서 공자를 봉헌하고 사찰을 확장해 왔다. 청나라 때 옹정제가 대대적인 수리와 현대적 규모로 확장을 명령했다. 사찰에는 9개의 안뜰이 있으며 북쪽과 남쪽을 중심축으로 왼쪽, 중간, 오른쪽의 세 도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길이는 630m, 너비는 460m가 넘습니다. 정자, 54개의 문, 100개 이상의 다양한 건물, 460개 이상의 방, 약 95,000제곱미터의 면적을 차지하는 거대한 건물 단지가 있습니다. 공자묘 성유전, 십삼각, 대성전 동서베란다에는 수많은 비석과 석문이 전시되어 있으며, 특히 이곳에 보존된 한비석의 수는 전국에서 가장 많습니다. 과거 왕조의 보물도 많이 있습니다. 비문의 수는 시안 비림에 이어 두 번째로 우리나라 제2의 비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자묘(孔子寺)는 자금성에 이어 중국 최대의 현존하는 고대 건축물 단지로, 고대 중국의 대규모 사찰 건축의 전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자묘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매우 성공적이다. 전면에는 신도가 있고 양쪽에는 노간주나무가 심어져 있어 엄숙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사찰을 찾는 이들의 존경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 안마당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앞뒤로 모두 9개가 있으며, 처음 3개는 작은 출입구만 있는 안내뜰이다. 안마당에는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줄지어 심어져 있어 햇빛을 짙게 가려주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사람들을 순수하고 평화롭게 만듭니다. 키가 크고 키가 큰 고대 편백나무 사이에 깊은 복도가 열려 공자 사원의 오랜 역사를 느낄뿐만 아니라 공자의 심오한 생각을 강조합니다. 대문 위쪽에 게시된 명판은 공자의 업적을 칭송하여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고 감탄을 자아냅니다. 네 번째 안뜰에 들어서면 웅장한 건물과 노란 기와, 붉은 벽, 푸른 나무가 서로 보완되어 공자의 사상의 심오함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높이 166m도 공자의 위대한 업적을 상징합니다. 유교의 오랜 역사.
공자묘는 100개 이상의 건물과 460개 이상의 방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대 건축 면적은 약 16,000제곱미터에 달합니다. 주요 건물로는 Jin-Yuan Stele Pavilion, Ming Wang Kuiwen Pavilion, Xing Tan, Dejiu Tiandi Square 등이 있으며 청나라에서 재건 된 Dacheng Hall과 Dormitory Hall이 있습니다. 진진정의 큰 목조 구조는 송나라의 특징을 많이 갖고 있으며, 도우공이 희박하고, 참외공, 영공, 느린 아치의 길이가 차례로 늘어납니다. 기둥 포장과 트윈 포장은 동일합니다. 대청과 툇마루로 둘러싸인 안마당의 결합은 송·금대에 흔히 사용되는 폐쇄형 종묘 형태의 보기 드문 사례이다. Dacheng Hall, Dormitory Hall, Kui Wen Gong, Xing Tan, Dacheng Gate 및 기타 건물은 목재와 석재의 혼합 구조를 채택하고 있으며 이는 비교적 드문 형태입니다. 도우공의 배치와 세부 사항은 필요에 따라 각 방의 도우공의 수, 밀도 및 길이가 달라 시각적인 공백을 메우기 위해 측면 징, 만 징 및 멜론 징이 있습니다. 같은 건물에 인접한 두 개의 도우공도 길이가 다르고, 같은 암술머리의 양쪽 길이도 매우 다릅니다. 이는 유교 사원 건축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식입니다.
공자묘에는 한나라 이후 모든 왕조의 비문 1,044개가 보존되어 있으며, 봉건황제가 시호를 추구하고, 공자를 숭배하고, 공자묘를 건립했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 장군, 장관, 학자들이 사찰을 방문하는 문자에는 중국어, 몽골어, 파시바 문자 및 만주 문자가 포함되어 있으며 봉건 사회 정치, 경제, 문화 및 예술을 연구하는 데 귀중한 역사적 자료입니다. 비문 중에는 한나라 비석과 한나라 비문이 20개 이상 있으며, 중국에서 한나라 비문이 가장 많이 보존되어 있는 곳이다. 의영비, 의례비, 공기비, 석진비는 한나라 시대의 대표적인 작품이고, 장멍룡비와 가시군비는 위양식의 모델이다. 또한 Sun Shifan, Mi Fu, Dang Huaiying, Zhao Mengfu, Zhang Qiyan, Li Dongyang, Dong Qichang, Weng Fanggang 등의 서예 작품과 Yuan Haowen, Guo Zijing 등의 비문 및 대규모 서예 시리즈가 있습니다. 공지서(孝紀樂)의 돌 584개 등. 공자묘의 비문은 고대 중국 서예 예술의 보물창고입니다.
공자묘의 유명한 석조 예술품으로는 한족 초상석, 명청 시대의 조각된 돌기둥, 명나라 시대의 성지 그림 등이 있습니다. 사람들의 사회 생활에 대한 기록과 역사적 이야기, 신화 및 전설에 대한 반영을 포함하여 다양한 주제를 지닌 한 왕조의 석상이 90개 이상 있습니다.
선 조각과 부조 조각을 포함한 다양한 조각 기술이 있습니다. 선 조각은 뺄 수 있고, 긁힐 수 있으며, 일반 또는 선 조각은 깊거나 얕거나, 매끄럽거나 거칠 수 있습니다. 스타일은 엄격하고 섬세할 수도 있고, 대담하고 거칠 수도 있으며, 부드러운 선과 우아한 모양이 있습니다. 명청시대에 조각된 돌기둥은 총 74개가 있는데, 그 중 56개는 땅에 새겨져 있고 18개는 고부조로 새겨져 있다. 땅에 새겨진 문양은 대부분 청나라 옹정7년에 새겨져 있는 작은 구름, 용, 봉황, 모란 등이다. 아름답고 명나라 홍지 17년의 유물입니다. 절묘한 석조 조각은 부조용 용 기둥으로, 대청사 앞 처마에 있는 10개의 기둥이 가장 높으며, 각 기둥의 높이는 6미터이며, 총성사의 두 기둥은 용의 자세가 강렬하고 생동감이 넘칩니다. 구름 모양. 또한 Shengshimen, Dachengmen 및 Dacheng Hall의 얕은 부조 Yunlong Shibi도 예술적 가치가 높습니다. 이 성물은 명나라 만력 20년(1592년)에 공자묘의 송금 목판화에 추가되었으며, 취푸 출신 유학자 모풍이(毛鳳), 양주(楊州) 출신 양지(楊志)가 그렸다. 쑤저우(蘇州) 석공이 돌 위에 그린 그림이 120점 있는데, 공자의 생애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는 이 작품은 우리나라 초기의 대규모 만화 중 하나로 역사적, 예술적 가치가 높다. 취푸(曲阜) 공자묘(孔廟廟)는 2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파괴되고 수리되었으나 국가의 보호를 받으며 공자의 개인 거주지에서 그 규모와 형태가 비슷한 거대한 건물 단지로 발전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Zhifeng은 인류 건축 역사상 고립된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맹자묘(孟子寺): 야성사(孝聖寺)라고도 불리며, 저우현현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역대 맹자를 숭배했던 곳입니다. 맹자(孟子)는 전국시대의 유명한 사상가였습니다. 맹자묘는 직사각형 모양으로 5개의 안뜰과 64개의 사찰이 있으며 면적은 60에이커가 넘습니다. 야성사는 남북 중심축에 위치하며 사찰의 본관이다. 기록에 따르면 역대 왕조 동안 38번이나 재건되었다고 합니다. 기존 건물은 청나라 강희(康熙) 때 지진으로 파괴된 뒤 다시 지은 것이다. 홀은 높이 17m, 폭 27m, 깊이 20m의 방 7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2층 처마로 되어 있으며, 휴식하는 산 스타일이며 녹색 유리 타일로 덮여 있습니다. 처마 아래에는 26개의 팔각형 돌기둥이 있고, 중앙 축 양쪽에 수면실이 대칭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사찰 내에는 350개가 넘는 석판과 석조 조각이 무성하고 빽빽합니다. 경이로움.
맹자사는 5개의 안뜰이 있는 직사각형의 고대 건축물 단지로, 본관인 야성사가 중심이고, 남북이 중심축으로 좌우 대칭으로 배치되어 있다. 어떤 곳에서는 현지 상황에 맞게 배치됩니다. 그것은 고르지 않은 기복, 엄격한 배치, 균형이 잘 잡힌 장엄한 건물, 다양한 안뜰 및 매우 다른 패턴으로 안뜰에서 안뜰로 발전하며 우리나라 근로자의 창의적인 재능과 고대 건물의 특성을 완전히 반영합니다. 송·원 시대부터 명·청 시대까지의 국내 고대 건축물을 대표하는 작품이다.
맹사 정남문은 '영성문'이다. 게이트 왼쪽과 오른쪽에 차선이 있으며 왼쪽 이름은 "Ji Lai Sheng"이고 오른쪽 이름은 "Kailai Xue"입니다. 첫 번째 안뜰의 북쪽 벽 중앙에는 "아성사 돌 광장"이 있습니다. 두 번째 안뜰로 이어지는 벽돌로 포장된 복도 양쪽에는 고대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늘어서 있고 북쪽에는 "태산 풍문"이 있습니다. 이 문을 지나면 세 번째 안뜰로 들어갑니다. 이 안뜰의 왼쪽과 오른쪽에는 사찰 외부로 통하는 문이 있는데, 왼쪽은 "지안문", 오른쪽은 "양기문"이라고 불립니다. 이는 과거 맹자사에서 나가는 주요 통로였습니다. "양기문" 남쪽에는 "야성목광장"이 있고, 문 남쪽에는 "제사창고" 세 쌍이 있습니다. "지옌문" 남쪽에는 "성 동물 보호소"의 세 대련이 있습니다. 이 안뜰의 북쪽 벽에는 세 개의 문이 있습니다. 가운데 문은 '성성문'이고, 왼쪽은 '강희문', 오른쪽은 '경례문'이다. "Chengshengmen"의 네 번째 입구 안뜰은 동쪽, 서쪽 및 중간 도로로 구분됩니다. 중앙에는 맹사 본관인 '아성사'가 있고 그 앞에는 '동베란다'와 '서베란다'가 7개가 있다. 안뜰에있는 "Tianzhen Well"과 "Qianlong". 동쪽 도로의 "Qixian Gate"내부에는 "Qixian Temple"이 있고 그 뒤에 "Meng Mu Temple"이 있습니다. "Qixian Gate"에서 "Qisheng Temple"까지의 복도 양쪽에는 "맹자 사비 숲"이라고 불리는 역대 왕조의 비석이 많이 있습니다. 서쪽 도로의 "경례문" 내부에는 통로가 있는 작은 안뜰이 있으며, 중간 도로의 "야성사" 안뜰로 이어지는 동쪽 벽에 작은 문이 있습니다. 패스트 게이트(Fast Gate)라고 불린다. 이 작은 안뜰을 둘러싼 벽에는 수십 개의 작은 비문이 맹자사를 방문했던 역대 왕조의 유명 인사들의 비문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Zhaijie Gate" 내부에는 "Zhiyan Hall"의 세 대련이 세워져 있습니다. 홀 앞에는 원나라 시대에 심어진 두 그루의 은행나무가 있는데, 고대 보라색 등나무가 은행나무를 감싸고 하늘로 치솟아 구불구불한 모습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아시아 사원" 앞 테라스 양쪽에는 작은 문이 있습니다. 동쪽은 "Limen"으로 명명되어 동쪽 도로의 "Qisheng Temple" 안뜰로 연결되고, 서쪽은 "Yi Road"로 명명되어 "Zhiyan Hall" 뒷마당에 있는 "Zhuzhu Temple"로 연결됩니다. 서쪽 길. "침실 홀"의 서쪽에도 작은 문이 있으며, 서쪽 도로의 마지막 작은 안뜰인 "불타는 비단 연못"으로 연결됩니다. 맹자묘에는 총 64개의 다양한 유형의 궁전과 2개의 비각, 4개의 목조 문, 1개의 석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