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누가 루쉰에 대한 정보를 갖고 있나요?
누가 루쉰에 대한 정보를 갖고 있나요?
[루쉰](1881-1936)은 중국 현대의 위대한 작가, 사상가, 혁명가였습니다. 원래 이름은 주수인(周樹仁)이고, 예명은 형채(源施)이며, 절강성 소흥(少興) 출신이다. 황폐한 봉건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젊었을 때 그는 진화론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1902년 일본으로 유학을 떠나 민족정신을 바꾸려는 노력을 펼쳤다. 1905년부터 1907년까지 쑨원을 필두로 하는 혁명가들과 강유웨이, 량치초를 필두로 하는 개혁파들이 대규모 논쟁을 벌일 때, 루쉰은 혁명가들의 편에 서서 『모로시의 권세에 관하여』를 출판했습니다. , "문화의 편파성에 관하여" 등 중요 논문. 그는 1909년에 중국으로 돌아와 항저우와 소흥에서 차례로 가르쳤다. 1911년 혁명 이후에는 난징임시정부 교육부 장관, 관료, 북경정부 교육부 관료를 역임했으며, 북경대학, 여자사범대학 등에서 교편을 잡았다. 1918년 5월 중국 현대문학사상 최초의 토속소설 『광인일기』를 출간했는데, 이 소설은 식인 풍습이라는 봉건제도를 폭력적으로 폭로하고 비판하며 신사문학운동의 기틀을 마련했다. 5·4운동 전후에는 《신청년》잡지 활동에 참여하여 반제반봉건 신문화운동의 선두에 섰다.
1918년부터 1926년까지 그는 『절규』, 『무덤』, 『열풍』, 『방랑』, 『잡초』, 『황혼에 딴 아침 꽃』, 『천개집』 등을 연이어 창작, 출판했다. , "화가이 컬렉션의 속편"과 같은 특별 컬렉션은 애국심과 철저한 혁명적 민주주의의 이념적 특성을 보여줍니다. 그 중 1921년 12월에 출간된 중편소설 『아Q 실화』는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 중 하나이다. 이 기간 동안 루쉰은 마르크스-레닌주의와 접촉하기 시작했고 『공산당 선언』, 『국가와 혁명』 등의 작품을 읽었다. 1926년 8월, 그는 베이징 학생 애국 운동을 지지했다는 이유로 반동 당국의 수배를 받고 남쪽으로 가서 샤먼 대학에서 강의했습니다. 1927년 1월, 그는 당시 혁명의 중심지였던 광저우로 와서 쑨원대학교에서 강의를 했다. 4월 12일 장개석의 반혁명 쿠데타 이후 그는 화가 나서 쑨원대학교의 모든 직위에서 사임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나는 젊은이들 사이에도 깊은 교육을 받고 진화론을 완전히 포기한 비혁명가와 반혁명가가 있다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는 1927년 10월 상하이에 도착하여 마르크스-레닌주의 이론을 진지하게 연구했습니다. 1930년 좌익작가동맹이 결성되어 중국공산당이 령도하는 좌익문예운동의 주요영도자가 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중국자유운동동맹, 중국민권수호동맹 등 진보단체에 잇달아 참여하여 반동적인 국민당 정부의 각종 박해에도 불구하고 혁명적 문학예술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마르크스주의 문학을 도입하였다. 문학은 국민당 반동제국문인과 그밖의 반동문인, 반동적인 사람들과 함께 투쟁하였으며 점차 우리 나라 문화혁명의 기수, 무산계급의 위대한 투사가 되었습니다. 그는 1936년 초 '좌좌동맹'이 해체된 후 당의 부름에 응하여 문예계에서 항일민족통일전선에 적극 참여하였다. 1927년부터 1935년까지 그는 『신소설』의 대부분의 작품과 다수의 수필을 썼다. 그 후 10년 동안 쓴 수필들은 마르크스-레닌주의를 지도하여 각종 사회문제를 종합적이고 심도있게 분석했으며, 선견지명 있는 정치적 안목과 강인한 투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작품은 "Ji Ji Ji", "San Xian Ji", "Er Heart Collection", "Nan Qian Bei Diao Ji", "Pseudo Free Letters", "Quan Feng Yue Tan", "Lace Literature", "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Qiejieting Essays" 특별한 집중을 기다립니다. Lu Xun은 중국의 문화 사업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그는 "Weiming Society", "Chaohua Society"와 같은 진보적인 문학 그룹을 이끌고 지원했으며 "National Newspaper Supplement"(Type B)와 "Wangyuan", "Running"을 편집했습니다. 『원한』, 『번역』 등의 문학잡지, 젊은 작가들을 열성적으로 배려하고 적극적으로 양성하며, 외국의 진보적인 문학 작품, 회화, 목판화를 활발하게 번역 소개하며, 다수의 중국 고전문학을 수집, 연구, 분류하고 비평한다. 그는 조국의 고대 문학예술유산을 계승하여 《중국소설사》, 《중국문학사개요》를 편찬하고 《기강서집》을 편찬하였으며 《고고잡집》을 편찬하였다. 콰이지현 서적', '고대소설', '당송전설', '소설집', '소설신보' 등 그는 1936년 10월 19일 상하이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루쉰전서』(20권)는 1938년에 출판되었다. 신중국 건국 이후 루쉰의 번역은 『루쉰전서』(10권), 『루쉰번역본』으로 편찬되었다. "(10권), "루쉰일기"(2권), "루쉰서간집" 등 루쉰이 편찬한 각종 고서들을 복각하였습니다. 1956년, 당과 인민정부는 루쉰의 묘를 이장하고 재건했습니다.
마오쩌둥은 루쉰의 묘에 직접 비문을 새겼고, 전당과 전국 인민에게 루쉰에게서 배울 것을 거듭 호소했다. 루쉰 박물관과 기념관은 베이징, 상하이, 소흥 등지에 설립되었습니다.
저자 소개 2부
루쉰(1881-1936)은 위대한 작가, 사상가, 혁명가였으며 중국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창시자이자 프롤레타리아 문화의 선구자였습니다. 생각. 그의 원래 이름은 Zhou Shuren이고 그의 예명은 Hencai였습니다. 그는 절강 성 소흥에서 쇠퇴하는 봉건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어머니 루루이(Lu Rui)는 농부의 딸이었고, 고귀한 성격을 갖고 있었고 루쉰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7세 때 사립학교 '삼위서점'에 입학해 시, 고전, 전기 등을 읽었지만 비공식 역사서와 잡서, 미술과 민속문학을 더 좋아했다. 그가 열세 살이었을 때 그의 할아버지는 법정 소송으로 체포되어 투옥되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다시 중병에 걸렸고 가족은 번영에서 빈곤으로 떨어졌습니다. 그가 열여섯 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세상을 떠났고 가족에게는 "거의 아무것도 남지 않았습니다." 가문의 경제적 지위의 변화로 인해 루쉰은 세상의 냉혹함을 맛보고 봉건 사회의 부패와 봉건 도덕의 위선을 보게 되었다. 루쉰은 어렸을 때와 할아버지가 감옥에 갇힌 후에도 할머니 집에서 자주 살았으며 이를 통해 농민의 자녀들과 접촉하고 농민들의 고통스러운 삶과 근면하고 소박한 성격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 모든 것은 루쉰의 후기 사상과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1898년 5월, 루쉰은 난징의 강남 해군 학교에 입학했고, 이후 강남 광업 및 철도 학교로 전학했습니다. 난징에서 4년 동안 루쉰은 개혁주의 개혁을 통해 서구 부르주아 민주주의 사상과 현대 자연과학 지식을 접하게 되었다. Yan Fu의 Tianyan Lun 번역은 그로 하여금 다윈의 진화론을 받아들이게 했고, "미래는 과거보다 더 좋을 것이고, 젊은이는 노인보다 더 나을 것"이라는 사회 발전의 관점을 믿게 되었습니다. 루쉰은 1901년 12월 광업로학교를 졸업하고 '나라와 민족을 구한다'는 신념을 갖고 일본유학을 결심했다. 이듬해 1월 동경홍문전문학교에 입학하여 공부했다. 루쉰은 만주족의 통치에 끝까지 맞서 싸우고 조국 해방을 위해 헌신하려는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인종 탄압을 상징하는 땋은 머리를 단호히 잘라내고 엄숙한 맹세를 하여 비문이 새겨진 시를 간직하였다. "내 피를 흘리는 Xuanyuan을 추천합니다." 1904년, 루쉰은 의학을 공부하기 위해 센다이 의과대학에 진학했습니다. 그는 "일본의 개혁의 대부분은 서양 의학에서 유래했다"고 믿었고 "과학을 통해 나라를 구한다"는 길을 가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가혹한 현실로 인해 그는 "어리석고 약한 시민"의 정신을 바꾸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의학을 버리고 문학을 추구했고, 문학과 예술을 통해 대중을 환기시키겠다고 결심했습니다. 1906년 6월, 루쉰은 도쿄로 돌아와 항청 애국 혁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저항 정신으로 외국 소설을 번역하고 소개했습니다. 1907년에는 『모로시의 힘에 관하여』, 『문화적 편파성에 대하여』 등의 글을 썼으며, 혁명적 민주주의의 관점에서 진화론을 주요 무기로 삼아 온갖 반동적 사상과 경향을 맹렬히 비판했다. 중국 사회를 개혁하는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1909년 여름, 그는 일본에서 중국으로 돌아와 항저우와 소흥에서 가르쳤다. 1911년 1911년 혁명이 터졌을 때 루쉰은 매우 흥분했고 열정적으로 혁명을 환영하고 지지했습니다. 1912년 1월, 쑨원(孫文)이 이끄는 중화민국 임시정부가 난징에 수립되었고, 교육부장관 차이위안페이(蔡源境)의 초청으로 루쉰은 난징의 교육부에서 일하게 되었다. 그 후 그는 사역을 가지고 베이징으로 이주하여 사회교육부 과장과 장관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위안스카이의 황제 즉위와 장쉰 복위의 희극과 중국 부르주아 계급의 나약함과 타협을 직접 눈으로 보았다. " 외롭고 우울한 기분 속에서 그는 비문을 복사하고 고대 서적을 편집하는 동시에 중국의 역사를 조사하고 중국의 미래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당송전』과 『기강전』은 대부분 이 시기에 편찬되었다.
러시아 10월 혁명의 승리는 루쉰에게 명상과 탐구에 큰 충격을 안겨주었고, '새 세기의 여명'과 인민혁명의 희망을 보게 만들었다. '5·4' 애국운동의 발발은 루쉰의 혁명정신을 고양시켰다. 1918년부터 루쉰은 『신청년』의 편집 작업에 참여했다. 올해 4월, 루쉰은 봉건제도의 식인주의적 성격과 공자와 맹자의 가르침을 폭로한 첫 번째 자국어 소설 '광인의 일기'를 출간하고 '자녀를 구하라'고 이 사회를 전복시킬 것을 촉구했다. . 현대문학사에서 획기적인 의미를 지닌다. 이후 루쉰은 철저한 반봉건 사상과 날카롭고 냉철한 예술적 감각으로 '거침없이' 『공이지』, 『의학』 등 뛰어난 단편소설과 다수의 단검을 던지는 수필을 잇달아 발표했다. 스타일로 그는 문학적 혁명을 실제로 보여주었습니다.
1920년 가을부터 루쉰은 북경대학교, 북경여자사범대학교 등 학교에서 한문을 가르치며 문학 창작을 계속했다. 『중국소설사』는 강의 노트를 바탕으로 편찬된 문학사 논문이다. 1921년 12월, 루쉰은 유명한 소설 '아Q 실화'를 썼습니다.
이 작품은 농민 아Q의 사례를 통해 봉건제도에 의한 농민들의 잔혹한 탄압과 정신적 노예화를 고발하고, 1911년 혁명의 불완전성을 깊이 비판한다. 이 작품은 루쉰의 걸작 중 하나이자 현대 문학사에 기념비적인 작품입니다. 단편집 『절규』와 『방황』은 각각 1923년과 1926년에 출간되어 1911년 혁명과 1차 남북혁명 전쟁 시기의 삶을 폭넓게 보여주고 있다. 산문시집 『들풀』도 이 시기의 작품이다.
1925년, '여성 사범대학 동향'을 둘러싸고 루쉰은 봉건세력, 부르주아 자유주의자들과 날카로운 투쟁을 벌였다. 대혁명이 정점에 달했던 1926년 1월, 그는 완전한 혁명을 위해 '잃어버린 개를 격추하라'는 슬로건을 제시한 유명한 에세이 '페어플레이는 느려져야 한다'를 출간했다. '3·18' 비극에서 반동군벌들의 유혈 만행을 마주한 루쉰은 화를 내며 이렇게 지적했다. 같은 해 8월, 반동군벌의 박해로 인해 루쉰은 베이징을 떠나 샤먼대학에서 강의를 하였으며, 『중국문학사개요』와 『황혼에 꺾은 아침꽃』에 5편의 글을 썼다. ". 이러한 산문체는 우아하고 함축적이며 감정은 깊고 열정적입니다. 모두 유명한 걸작입니다. 1927년 1월, 그는 광저우 손중산대학에서 강의를 하러 가서 유명한 기사 "상해-난징 승리를 축하합니다"를 발표했는데, 이 글은 혁명을 따뜻하게 찬양하고 "영원한 공격"을 촉구했습니다. 장개석은 '4·12' 반혁명 쿠데타를 일으켜 공산당원과 진보적 학생들을 학살했다. 센 대학. 피비린내 나는 사실을 통해 루쉰은 진화론을 '파괴'하고 '젊은이가 늙은이보다 낫다'는 편견을 깨닫고 공산주의 사상을 향해 도약할 수 있었다.
1927년 9월 말 루쉰은 상하이에 정착했다. 그때부터 그는 문학 창작과 문학 운동을 전문적으로 다루었습니다. 1928년 문학 논쟁에서 루쉰은 비교적 체계적으로 마르크스주의를 연구하고 심오한 자기 해부를 수행했으며 "신흥 프롤레타리아트에게만 미래가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장기적인 계급투쟁과 고된 자기 교육을 완화함으로써 루쉰은 마르크스주의 세계관을 확립하고 공산주의 투사가 될 수 있었습니다.
루쉰의 생애 마지막 10년 동안 그는 당의 지도 아래 신문학의 전장에서 전투에 뛰어들어 피비린내 나는 전투를 벌였다. 그는 '좌좌동맹'의 지도부에 참여했으며 혁명공제회, 중국자유운동동맹, 중국민권보호동맹 등 진보단체에 잇달아 참여했다. 그는 또한 『실』, 『달리기』, 『전초』 등의 혁명적인 출판물을 편집하거나 공동 편집했으며, 문학과 예술의 대중화 운동과 신흥 목판화 운동을 옹호하고 많은 혁명적 작가들을 양성했습니다. 그는 수필을 무기로 하여 각종 부르주아 문인들에 대하여 영웅적이고 단호한 투쟁을 전개하였으며 그들이 제국주의의 하수인, 국민당 반동의 추악한 면모를 드러냈습니다. 1935년 10월, 중국 노농적군이 25,000마일의 장정을 거쳐 산시성 북부에 성공적으로 도착했다. 루쉰은 큰 기쁨으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와 마오쩌둥 주석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당과 마오쩌둥 주석에게 존경과 사랑을 표한다.
루쉰은 혁명과 인민을 위해 헌신하고 과로로 병에 걸렸지만 해외 치료를 거부했다. “차가운 눈썹과 차가운 눈빛으로 고개를 숙이고 기꺼이 깡패가 될 각오가 되어 있다”며 마지막 숨까지 중국에서의 싸움을 고집한다. 그는 1936년 10월 19일 56세의 나이로 상하이에서 사망했습니다. 루쉰의 '장례위원회'는 마오쩌둥, 차이위안페이, 송칭링, 마오둔 등으로 구성됐다. 그의 시신은 상하이 각계각층이 수여한 '국혼' 깃발로 뒤덮였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는 옌안에서 조의문을 보내 조의를 표했다. 루쉰의 시신이 홍차오 묘지에 안장되었을 때 수천 명의 사람들이 그의 조문을 보러 왔습니다. 해방 후 루쉰의 시신은 홍구 공원으로 옮겨졌고, 마오쩌둥 주석은 '루쉰 선생의 묘'를 6자로 직접 집필했으며, '루쉰 전집' 20권, '노서간집'을 각 2권으로 출판했다. 쉰', '루쉰의 일기' 등이 있다. 루쉰의 작품은 5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전 세계 사람들로부터 널리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