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부이족의 3 월 3 풍습
부이족의 3 월 3 풍습
부이족? 3 월 3 일? 부이족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전통 명절로 생활 지역에 따라 명절 출처와 행사 내용도 다르다. 부이족? 3 월 3 일? 그것의 기원은 희생과 감사와 관련이 있다.
한자 기록이 있는 부이족? 3 월 3 일? 그것의 종교 의식은 가장 장엄하다. 부이족 조상? 그 속세는 귀신을 두려워하는데, 특히 옹졸하다. 위수, 슈웨이? 현행전 (10 1),' 25 사', 상하이 고서출판사 (1986), 259 면); 1854 의부지에 기재된 부이족이 있습니까? 3 월 3 일? 민속, 즉 남북 판강 홍수하? 도시와 농촌은 모두 3 월 초 3, 6 월 초 6, 9 월 초 9 일에 토지신에게 제사를 지내는가? 。 -응? 매년 3 월 초 3 일, 돼지와 소는 산에 제물을 바치고, 각 마을은 고기를 나누어야 한다. 남녀가 술을 마시고 황미를 먹다. 미아오 언어는 하루입니까? 더 많은 의지? 아니면 중국인인가? 어린 해? 네. 셋째 날이나 넷째 날, 각 마을이 봉쇄되고, 실수한 사람은 처벌을 받습니까? 。 그리고? 청명절에 성묘를 하고, 종이돈으로 묘에 매달았는데, 이름이 뭐예요? 항청. 청대 도광공물황은 이렇게 왕묵을 묘사한다. 3 월 3 일? 민속 지위는 무엇입니까? 3 월 3 일 복숭아꽃 매화가 피었고, 휘파람 언어는 푸른 구름을 따뜻하게 했다. 여자가 남자를 찾아 여자를 찾는 게 노래야? 。 청대 도광 부공생 장국화도 바이족의 망무에서의 제사 지위를 증명했다. 가뭄년 조가 비를 빌었다고 들었는데, 소 도살자는 뒷산에 갔어요? 소를 먹으면 비가 올 것이다.
부이족의 3 월 3 풍습
부이족 제사가' (모문화고가) 에서 부이족 선민 예절을 배우는 것은 제사 부모의 시작이다 (위, 부이족 업무통신, 세계지식출판사, 187 면). 부이족의 고전적인 민간문학' 낭련반' 도 곡창을 파는 매가꾼의 부모 매장을 언급했다. 부이 연극에도 부모를 팔기 위한 극본이 있다. 부이족의 제사 전설에서 추론한다면? 3 월 3 일? 이 민속의 기원은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과청의 민속과 관련이 있다.
홍수강 양안의 나단현 망무현? 3 월 3 일? 기원과? 무덤에 매달려? 민속과 관련이 있다. 부이족 가족이나 일족이 집단적으로 조상의 무덤에 가서 푸른 꽃을 달고 돼지를 죽이고 양을 잡는다. 명절 이날에는 사람들이 산야로 소풍을 간다. 아이들은 연한 단풍잎을 따서 공을 만들어서 던지거나 단풍옷을 입는다. 여자는 연한 단풍잎 몇 조각을 따서 상투에 꽂았다. 그나저나 그들은 단풍나무의 나뭇가지를 모아 집으로 가져가서 집 주위의 벽에 꽂았다. 또 집집마다 찹쌀을 가지각색으로 염색하여 찹쌀밥을 만들었다. 젊은이는 산비탈에 가서 목엽을 불고 민가를 부른다. 만족스러운 상대를 만나면 저녁에 부이촌에 가서 밤새 노래를 부르세요. 떠날 때 주인은 바나나잎으로 찹쌀과 닭다리고기를 싸서 아이들에게 명절 선물로 나누어 주었다.
화미와 관련이 있다
망무현 중부에 있어요? 3 월 3 일? 꽃쌀과 관계가 있다. 당시 꽃쌀은 세 가지 색밖에 없었다. 검은색은 아버지, 노란색은 어머니, 보라색은 중매인에게 감사했다. 사람들의 감정이 깊어지면서 꽃쌀은 오색 꽃쌀로 변했다. 또 다른 전설에 따르면, 오래전에 한 부이족 여자가 부모님을 뵈러 가고 싶었지만 집안 형편이 가난해서 꽃밥을 만들어 집에 가서 부모를 공경하기로 한 결과 모두의 존경을 받았다는 전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세 번째 설법은 한 여자가 꽃과 쌀을 가지고 애인의 무덤에 와서 애도를 표시한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이 여자의 행동에 감동을 받아,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더라도 모두가 더욱 효도하고 고마워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그래서 있는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3 월 3 일? 이런 민속.
무엇을 사용합니까? 누에에게 제사를 지내요? 민속과 관련이 있다
귀양 사람? 3 월 3 일? 기원과? 누에에게 제사를 지내요? 민속과 관련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옛날에 한 농사꾼이 해충을 피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신의 작은 묘를 제사를 지냈지만 소용이 없었다고 한다. 나중에 그는 봄에 옥수수꽃을 볶아 지누에에게 먹였다가 모종을 구했다. 이후 농작물을 보호하고 풍작을 쟁취하기 위해 이 일대의 부이족들은 매년 3 월 초 3 일에 옥수수꽃을 제수로 볶아 인근 산비탈에 무리를 지어 제사를 지내는가? 맙소사, 누에야? 땅누에가 밭의 묘목을 죽이지 않도록 신의 가호를 빌며 오곡이 풍성하게 되도록기도하다. 제사가 끝난 후 사람들은 논두렁을 따라 걸으면서 산가를 부르며 옥수수꽃을 밭에 뿌렸다.
무엇을 사용합니까? 민족 영웅에게 제사를 지내요? 관련되다
-응? 3 월 3 일? 기원과? 민족 영웅에게 제사를 지내요? 관련. 전설에 의하면 그는 홍수가 하늘을 찌를 때 부이족의 조상이라고 한다? 제브? 하나님은 뇌공을 벌하시고 홍수를 없애시고 벼를 심으시며 결국 하늘에서 죽으셨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음력 3 월 초 3 일 야외에서 돼지를 죽이고 상서로운 단풍나무를 대표하는 텐트와 노래대를 세워 그를 찬양하기로 했다. 부이족은 남북반강 유역의 원주민이다. 대부분 댐에 살고, 수자원이 좋고, 토지가 비옥하다. 안룡권' 에 따르면 동한 말년에 한 외족 부족이 용광 48 (부이족) 마을 (함다바촌) 을 점령하려고 했다. 당시 광시에 주둔한 한족 장성 중심점 펭, 마무, 군대를 이끌고 부이족과 함께 항적해 불행히도 전사했다. 음력 3 월 초 3, 뱀장의 날이었다. 사람들은 이 두 영웅을 다바촌 나나와 면촌 사이의 흙더미에 묻어 비석을 세우고 사당을 짓고 음력 3 월 초 3 일 이후 첫 뱀농일을 기념일로 정했다. 부이족은 두 영웅을 마을 신으로 모시고 매년 3 일간 성대한 제사 행사를 열었지만 제사 행사는 더 이상 관심의 주요 내용이 아니라 천패에게? 전나무를 여나요? 더미는 비교적 유명하다. 바로 부이족의 전통 음악 민속축제로 발전한 것이다.
희생된 영웅은 화위가 있다.
안룡현동에서 뿌려서 장이 되는 거야? 3 월 3 일? 그것은 부이족 제사를 지내는 민족 영웅예 (일명 선고모) 와 웨이와 관련이 있다. 매년 3 월 3 일 동살촌에서는 제산과 선고모를 기념하는 행사가 계속된다. 봄에는 따뜻한 꽃이 피고, 천묘의 유채꽃이 동굴로 가득 찬 댐에서 선곡밭의 왕낭선 기념비가 점점 더 높고 장엄해지고 있다. 동행한 마을 사람들은 1980 년대 초 5 ~ 8, 시형, 망모, 흥의, 정풍, 심지어 안순, 자운 등 수만 명의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사방팔방에서 모여 영열을 기념하며 3 일 이내에 각종 추모 행사를 열었다고 말했다.
고대와 함께? 상사절? 관련되다
역사도 증명할 수 있을까? 3 월 3 일? 고대와 함께? 상사절? 네, 한족, 부이족 등 민족의 같은 명절이지만 각 민족의 전승 발전 과정에서 어떤 민족은 여전히 이 민속을 보존하고 있고, 어떤 민족은 가치관의 변화로 포기합니다. 어차피? 3 월 3 일? 그것은 사라지지 않았다. 한족 지역에서 부이족 등 소수민족 지역으로 전향해 다양한 이름으로 세계에 존재한다. 오늘의 바이족? 3 월 3 일? 중화민족을 계승하고 발전시켰습니까? 3 월 3 일? 문화, 여기서 사람들은 부이족의 오래된 문화적 내포를 체험할 수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