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무생전 시험 토론
무생전 시험 토론
하지만 역대 많은 학자들은' 무전설' 에서 주무왕의 장거리 여행에 관한 기록에 회의적인 태도를 보이며' 무전설' 의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청대 학자 기항은' 무전' 을 위서로 주장하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고증을 통해 그는' 무전' 이' 좌전' 과' 사기' 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고,' 산해경' 의 언어를 많이 사용하며, 체례는' 거주' 와 비슷하며, 한대 이후 좋은 소식자의 위작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대 문학 유파를 의심하는 일부 학자들은 그것이 김인이 위조한 것이라고 한층 더 단정하였다. 프랑스 학자 샤유 (shayu) 는 심지어 "무다 (mutian)" 라고 생각한다. 아니, 그래, 그래서' 무전' 과' 산해경' 은 사료가치가 없는 황당무계한 책이다.
"미국에서 연구한 결과 우리나라 고대 신화' 산해경' 에 언급된 지리환경은 우치가 미국에 도착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래서' 산해경' 은 인기 학문이 되었다. 그뿐 아니라 산해경을 배우고, 지구상의 많은 신비, 특히 열자를 이야기해야 한다. 만약 네가 그것을 신화 () 로 본다면, 그것은 마치 신의 목록과 같은 우스갯소리인 것 같다.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지구 물리학 태양, 지질학, 심지어 철학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우리의 고대사와 매우 관련이 있다. 물론 중국 고대사일 뿐만 아니라 인류 고대사이기도 하다. " ("열자 가설 (위)" 페이지 1 19 에서 발췌)
이로부터 무레전드의 의미는 중국인들이 탐구하고 발굴하는 데 있는 것이지, 소수의 외국 권위자들이 이른바' 중국통' 이라는 허튼소리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르는 외국인의 말에 따라 중국 전통문화를 부정하는 중국 학자들은 더욱 슬프다.
사각은' 유럽 한학의 대가',' 서구 한학 1 인' 으로 불리는데, 내 생각에는 여전히 의심스럽다. 이러한 행동의 한 가지 예는 기원 1780 년에 선교사 조셉 메리 아미트가 고대 그리스 피타고라스가 발명한 일곱 가지 성조가 중국을 표절한 것이라고 주장하는 논문을 발표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조셉 메리 아미오트의 관점입니다. 그것은 즉시 유럽 학자들에 의해 거절당했다. 1898 년 프랑스인 사삭은 중국의 기질이 기원전 4 세기 알렉산더의 십자군에 의해 도입되었다고 말했다. 이런 견해는 오늘 보기에 매우 우습다. 기원전 4 세기부터 2500 년도 채 안 되어 1986 년 5 월부터 1987 년 6 월까지 고고학자들이 신석기 시대 자호 유적지 78 호 무덤에서 발굴한 칠음 자호학 피리는 지금으로부터 8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샤사의 말이냐, 무의 전설이냐, 누가 더 터무니없는 말인가!
그러나이 사건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학자들은 늘 낡은 질문으로 새로움을 구하며' 무전' 을 위서라는 주장을 뒤집으려 한다. 원래, 종종 홍 학교 책 \ "무전 \" 을 읽었지만, 그는 책에 기재된 산천 마을이 일일이 고증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무전' 은' 수경주' 에 비해 산수를 주입한 흔적이 뚜렷하다. 놀랍게도, 그는 1977 에서' 무전신주' 라는 책을 완성하고, 그 책이 거짓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고,' 무전' 은 서진을 위해 쓴 것이고, 비진인이 위조하고, 비한인이 위조한 것은 아니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당대 작가 이위동은' 달 뒷면의 외계인' 이라는 책에서 무전설의 인용과 진실성을 논증했다.
무전설 진위에 대한 토론은 참-거짓-진짜 과정을 거쳤다. 그러나 논쟁이 끝났다고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