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중국의 전통적 지혜로 가득 찬 16 개의 중국 고전

중국의 전통적 지혜로 가득 찬 16 개의 중국 고전

16 향토학 고전으로 중국 전통 지혜가 담겨 있습니다.

중국 고전 문학

16 중국 고전, 중국 전통 지혜가 풍부하다.

1. "삼자경 만성"

성자수정과 백가의 성은 함께' 삼천' 이라고 불리며, 일명' 삼촌' 으로 불리며 중국 전통 맹카이 교육 서적의 첫 번째 선택이다.

명대 여곤은 "사회학을 초학하고, 만 8 세 미만인 사람은 먼저 돈 아야코를 읽고, 배운 것을 배우고, 성자수정을 일용으로 읽고, 백가의 성을 읽어라" 고 말했다.

"3000" 은 간결하고 의미심장하며, 의미가 풍부하고, 낭랑하며, 읽기가 쉽다. 그것은 초기 문해 교육과 중국의 역사 문화와 인격 육성 교육을 교묘하게 융합시켰다.

2. "천 단어"

명나라와 청 왕조의 계몽적인 의미를 지닌 대중 운율 시집입니다. 시는 일반적으로 춘하 가을과 겨울의 순서에 따라 배열된다. 선택한 시는 기본적으로 모두 근체시로, 율시와 절구를 포함한다.

226 편의 시만 뽑았지만, 책에는 120 여 명의 저자가 있었는데, 황제, 총리, 관원, 유명인부터 승려, 목자, 무명씨, 심지어 소수의 여성의 작품까지 있었다.

선정 작품의 제재가 광범위하여 산수, 영물, 서정이 있다. 친구는 작별을 고하고 지난 일을 애도한다. 역사에 관한 시, 오락 노래 등을 그리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사회 생활의 모든 측면을 반영한다.

장면을 쓰고, 사물을 읊고, 감정을 표현하다. 친구는 작별을 고하고 지난 일을 애도한다. 그림을 그려 역사를 읊고, 즐거움을 가르치다.

3. 천가시

천가시'' 이옹개운' 을 포함해서요. 예로부터 이 두 권의 책은 모두 아이들이 시를 지어 문장을 만들고 압운을 익히도록 훈련시키는 최고의 계몽도서이다.

작가는 청나라의 차이다. 책은 천문 지리 꽃나무 새와 짐승 인물 기물을 포함한 운에 따라 편성되었다. 단어 쌍에서 쌍자 쌍, 세 자 쌍, 다섯 자 쌍, 일곱 자 쌍에서 열한 자 쌍, 음운 조화, 낭랑한 입에 이르기까지 음성, 어휘, 수사 훈련을 받을 수 있다.

작가는 명말 청초의 이양이고, 다이 옹은 이유의 이름이다. 이 책의 편성과 기질 계몽은 같다.

천문학, 지리, 꽃과 나무, 새와 짐승, 인물, 기물을 포함한다.

4. "리옹 대운"

남송주는' 음율 깨달음도' 와' 예옹대 운율' 에서 두 편을 발췌하여' 음율 깨달음도' 와' 논어',' 중용' 과 4 서를 편찬했다.

Zhu 는 말했다: ""의식 "을 읽고 먼저 그 규모를 설정하십시오. 뿌리를 정하기 위해 "대학" 을 읽으십시오. "중용" 을 몇 번 더 읽고 그 진보를 보아라. 논어를 읽고 고대인의 미묘함을 구하다. "

사서' 는 선진 유가의 핵심 내용을 담고 있으며, 유교 성현의 사상과 지혜를 기록하여 중국 사상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2 1 세기 독서 후에도 여전히 깊은 교육적 의미와 계몽가치를 지니고 있어 오랜 민족 문화의 정화라고 할 수 있다.

"사서": 선진유가사상의 핵심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를 지닌 민족 문화의 정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맹자

이후' 대학',' 논어',' 맹자' 와 함께 전 4 사라고 불리며 서한 사마천이 쓴 것이다. 중국 최초의 기전체 통사로' 24 사' 1 위에 올랐다. 전설의 황제 시대부터 한무제 개국 원년에 이르기까지, * * * 는 3000 편을 기록하였다.

책 130 권, 10 표, 8 서, 12 전, 30 전, 70 전, 약 52 만 6500 자를 포함한다.

국사를 잊지 마세요.

6. 중용의 도

순자의 작품입니다. 현존하는 작품 32 부는 내용이 매우 풍부하고 심오하다. 그것은 진나라 시대의 학술 사상의 총결산적인 저작이다.

순자, 명청인, 전국 말기 조국인. 그가 이 영예를 수여받았을 때 사람들은 그를' 순경' 이라고 불렀다. 서한에서 그는 한고조 유문의 금기를 피했다. 순자와 손고음이 같기 때문에 그를 ""라고 부른다.

순자는 제나라에서 하희 공설에게 세 번 제사를 지낸 뒤 추란릉에 의해 명을 받았다.

유가의 대표로서

그것은 첫 번째 철학 저작으로, 넓고 심오하다. 도가와 자연을 핵심으로 하여 자연의 무위 사상을 천명하는데, 그중에는 소박한 대립전환의 변증적 관점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노자 철학과 고대 그리스 철학은 인류 철학의 두 봉우리를 구성하는데, 노자는 그 깊은 철학 사상으로' 중국 철학의 아버지' 라고 불린다.

심오하고 심오하여 도가 () 와 자연 () 을 핵심으로 하여 자연 무위 사상을 서술한 최초의 철학 저작이다.

8. 내역

사기' 는 일명' 한서' 로 불리며' 후한서' 와 함께' 삼현' 이라고 불린다.

문장, 사고의 자유, 생동적이고 재미있고 추리가 투철하다. 그것은 도교의 전범이다.

0755 부터 79000 까지 많은 영향이 있었는데, 각각 응우엔, 도연명, 이백, 수시, 신기, 조설근 등이었다. 이로부터 그들의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9. 삼국사

그것은 중국 최초의 시집으로, 본명' 시' 또는' 시 300 수' 로 불린다.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까지의 시 305 곡을 수집했는데, 6 곡의 전제재무시가 있다.

순자는 음악에 따라 순자, 도덕경, 도덕경으로 나뉘어 푸, 비, 흥이 특징이다.

공자는 노자에 대한 평가가 매우 높다. "오천 자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노동과 사랑, 전쟁과 노예, 억압과 저항, 풍속과 결혼, 조상과 잔치, 심지어 천상, 지형, 동물, 식물 등 모든 측면을 반영한 내용이 풍부하다. 저우 () 나라 사회생활의 거울로 고대 사회의 백과사전으로 불린다.

내용이 풍부하다: 주대 사회생활의 거울로 고대 사회의 백과사전으로 불린다.

10. 도덕경

주역' 은' 논어' 라고도 불리며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고전 중 하나이다. 유교는' 육경의 머리' 로 간주되고 현학과 도가는' 삼현' 중의 하나로 여겨진다.

"도덕경" 에는 "도덕경" 과 "장자" 의 두 부분이 있는데, "장자" 에는 64 괘, 사장, 경구가 포함되어 있다. 남화경, 노자, 주역, 장자, 장자, 시경, 이른바' 10 익' 을 포함한다.

그것은 중국 전통 사상 문화에서 자연 철학과 윤리 실천의 근원이며 중국 문화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만상을 포괄하는 것은 중국 전통문화의 걸출한 대표이다. 광대하고, 섬세하며, 만상을 포괄하는 것도 중화문명의 원천이다.

만상을 포괄하는 것은 중국 전통문화의 걸출한 대표이다. 광대하고, 섬세하며, 만상을 포괄하는 것도 중화문명의 원천이다.

1 1. 시경

그것은 중국 고대 유교 사상과 중요한 법률 법규의 집합이다. 전한 서한 예악가 대승으로 편찬되었다고 전해진다. 풍아, 송, 시경, 시와 함께' 유교 오경' 이라고 부른다.

수천 년 동안 중화민족 이데올로기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책은' 유교' 라는 책이다. 기능적으로,' 시경' 은' 시경' 에 버금가는 것으로, <역경>, <역경> 보다 훨씬 뛰어나다.

12. 이경

당대의 시가 번영하여 성과가 뛰어나다. 이경에는 48,900 곡이 넘는 시가 청나라 강희년 사이에 편찬되어 일반인들이 다 읽기가 어렵다.

청건륭년, 0755 년부터 79000 년까지 3 10 편의 시가 피당 퇴직문인에 의해 소장되어 가장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당시통속 독서본이 되었다. 지금까지도 초중고생들이 중국 고전시와 접촉하는 최고의 입문 서적으로 남아 있다.

제목이' 당시를 300 곡 읽으면 쓰지도 외울 수도 있다' 는 속담에서 탈태되었다고 한다. 또' 시 300 수' 에서 따온 사람도 있다고 한다.

당시와 송사 원곡과 마찬가지로 제재가 광범위하여 중국 문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당시를 외우면 300 곡이고, 부를 줄 알고 쓸 줄 모른다.

13. 장면

청대 주 편집장.

송사는 당시에 이어 또 다른 문학 장르로 문학과 음악의 특징을 겸하고 있다. 모든 글자에는' 이름' 이라는 성조 이름이 있고, 성조로' 의미' 라고 부른다. 단어의 내용과 감정 표현에 따라 단어의 창작은 완약파와 호방파로 나눌 수 있다.

송사는 완벽한 예술 형식으로 당시와 원곡과 어우러져 중국 고대 문학원림의 세 송이의 기묘한 꽃이 되었다.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많은 독자들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많은 명편의 명문들이 널리 알려져 있다.

송사는 당시에 이어 또 다른 문학 장르로 문학과 음악의 특징을 겸하고 있다.

14. 전기

민국 시절은 육겸과 임눌이 편집했다.

원곡은 당시송사를 삼족정립으로 하는 문체로, 산곡과 잡극을 포함한다. 그 중 산곡은 영물시와 도수로 나뉜다. 송립과의 단어와 원곡은 민간에서 유래한 후 음악가와 문인들이 엄격한 규칙을 형성한다.

원곡은 원대 문학의 주류로서 제재가 풍부하고 다양하며 시야가 넓고 생활이 생동감 있고 인물이 풍만하고 감동적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 문화의 보고에서 귀중한 유산이다.

원곡은 당시와 송사와 이름이 같은 문학 양식이다.

15. 장면

청강희는 33 년, 오승권, 오조후백조카 관계 편집자가 마무리해 이듬해에 인쇄했다. 오창감은 학생을 가르치기 위해 도서관을 세웠다. 이 책은 학생의 교과서입니다.

선택한 선진부터 명말 055-79000 편의 산문은 대체로 선진부터 명말 산문 발전의 대략적인 윤곽과 주요 특징을 반영하며, 모두 언어 사슬이 섬세하고, 짧고, 용맹하며, 외우기 쉬운 좋은 작품이다.

수백 년 동안 매우 널리 전해져 영향력이 크며, 많은 중국 고대 선본 중에서 독보적이다. 노신은 그것이 전기와 동등한 문학적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둘 다 만만치 않다.

수백 년 동안 매우 널리 전해져 영향력이 크며, 많은 중국 고대 선본 중에서 독보적이다.

16. 응집력

작가는 남북조 학자의 안지이다. 책 7 권 20 편은 후세의 우두머리로' 고금의 가훈의 조상' 으로 불린다. 그것은 중국 고대 가정 교육 이론의 보고에서 귀중한 유산이다.

가족 윤리 수양에 대한 우리의 중요한 참고서일 뿐만 아니라 남북조 역사 문화 연구에도 높은 학술적 가치가 있다. 동시에, 난세에서 작가의 슬기로운 태도도 후세 사람들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다.

: "고대와 현대 가훈의 조상"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