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삼절식 음료란 무엇입니까?

삼절식 음료란 무엇입니까?

술은 물건이다. 알코올이 있기 때문에 흥분과 황홀함, 흥분제와 마취제의 작용이 있어 정말 기묘하다. 소심한 자는 용기를 위하여 건배한다. 우울한 사람들은 술로 근심을 풀기 위해 그것을 마신다. 의식에서 그것을 선물로 마시다. 행복한 사람들은 그것을 마셔서 그들의 행복을 축하한다. 그러나, 만약 네가 좋은 분수감이 없다면, 술을 많이 마시면, 아마 기쁘고, 슬프고,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것이다.

서주 이후 비교적 규범적인 음주 예절을 세워 그 예제 사회의 중요한 예절 중 하나가 되었다.

공식 연회, 특히 왕실 연회는 술관이 술의식을 감독하도록 해야 하는데, 술감독, 술리, 술령, 명정부라고 합니다. 그들의 임무는 일반적으로 술자리 질서를 점검하고 예절을 어기는 사람을 술자리에서 쫓아내는 것이다. 그러나, 때때로 그들의 직책은 그렇지 않다. 그들은 술을 권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히려 술을 마시지만 취하지 않거나 술에 취하지 않는 사람을 놀리며 심지어 사람을 죽게 한다. 예를 들어, 전국 시대에는 위문후가 의사와 술을 마시며' 주령관' 의 신분으로 불우함을 이용하는 것이 주령관이라는 말이 있다. 공은 불후한 일에 대해 매우 진지하여 군신을 만났다. "술을 마시지 않는 자는 헛되이 떠다닌다." " 즉, 그의 잔을 다 마시지 않는 사람은 또 다른 큰 잔을 벌한다. 예기치 않게, 웨이 wenhou 첫 번째 위반 이 규칙, 그는 계속 마시고, 그래서 그의 군주 를 처벌 하고 싶어, 큰 잔을 했다. 위문후는 이 술을 보고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종업원이 옆에서 말했다. "인정에 어긋나지 말고 빨리 물러나세요. 폐하께서 이미 취하셨습니다. " 관승은 물러서지 않을 뿐만 아니라 경전을 인용하여 대신이 되고 군자가 되기도 쉽지 않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그는 단호하게 말했다. "오늘 폐하께서 이런 술령을 세우기로 동의하셨지만, 이것은 불가능합니다. 이게 가능할까요? " 이 말을 듣고 위문후는 "좋다" 며 찻잔을 들고 한 잔 마시고 다 마셨다. 음주는 또 "공승객" 이라고 말해 그를 칭찬했다.

한서고전' 에 따르면, 함께 애도하는 둘째 아들 유장도 의지가 강한 사람이며, 일을 진지하고 결단력 있게 한다. 한번은 그가 연회에서 봉사할 때 여후가 그에게 와인 수집가가 되라고 했다. 그는 여후에게 말했다. "내가 문을 닫은 후, 내가 군사적 수단으로 술을 마시도록 허락해 주세요." 여후는 생각도 하지 않고 동의했다. 군주법이란 엄자가 앞장서고 타협하지 않는 말이다. 술이 거의 다 마셨을 때 유장은 사람들에게 노래와 춤을 실어 대접하라고 했다. 이때 여후 가문의 한 성원이 술에 취해 연회장에서 몰래 빠져나왔다. 유장은 알고 나서 쫓아나가 장검을 뽑아 그 사람을 죽이려 했다. 그는 돌아와서 여후에게 누군가가 술 마시고 도망쳤다고 보고했다. 나는 군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여 그의 목을 베었다. 여후와 좌우가 듣고 크게 놀랐다. 그러나 유장은 군법에 따라 술을 마실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잠시 탓할 수 없고, 성대한 술자리가 즐겁지 않아 흩어졌다. 유장 이 이동, 물론 법원 내연의 배경이 있지만, 술잔치에서 술리 직책의 중요성은 확실히 여기에 나타나 있다.

유장처럼 술에 취하지 않는 술꾼은 역사상 그 한 명 이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삼국지 무술 손호' 의 이야기는 손호가 신하와 잔치를 할 때마다' 모두 짜고 심취를 하게 한다' 고 말했다. 모두 술에 취해 모처럼 취하게 된다. 이를 위해 술잔치에 감독을 담당하는 황문랑 10 명을' 통사관' 즉 술관으로 임명했다. 이 열 사람은 술을 마실 수 없고, 맑은 머리를 유지하고, 하루 종일 서서 술자리에서 신하들의 언행을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술자리가 끝난 후 열 명이 손호에게 그들이 본 상황을 보고했다. \ "각자 잘못을 치고, 이상한 것을 보고, 거짓을 보고, 해제하지 못했다. 큰 것은 형벌이고, 작은 것은 죄이다. " 나는 너를 다시 술에 취하게 할 것이다. 술에 취했는데도 헛소리를 하지 않으니 정말 우습다. 손권도 어린 시절에도 비슷한 황당한 행동을 한 적이 있다. 삼국지 무술 장은 손권이 무창 댜오위대에서 술에 취해 신하들이 호수를 가득 뿌리도록 명령했다. 그들이 술에 취해 컵을 내려놓을 때까지 취하도록 명령했다. 이런 수작을 부리려면 아마 술을 몇 개 더 설치해야 할 것 같다.

어떤 것이든 이중성이 있어 반대 방향으로 진화할 수 있다. 와인 관리 직책의 이중적인 성질은 이 점을 매우 강력하게 설명했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술에 취해 달라는 술자리는 많지 않았다. 대부분 예의를 중시하는 것이라고 말해야 한다. 고대인들은 술을 마실 때' 코빈' 을 제창했다. 다시 말해 술을 많이 마셨지만 자신을 통제하고 언태를 잃지 않도록 보장해야 한다는 것이다. 노래 책 xiaoya 작은 그릇 "구름:" 모두가 성자, 그리고 음주. "" 《시경》에는 술을 마시는 것에 예의가 없는 행위를 비판하는 시가 있다. 예컨대 게스트의 서두에 있는 술자리는 예의를 지키지 않는 술꾼을 엄하게 비판한다. 그들이 술에 취했을 때, 그들의 외모는 어수선했다. 그들은 계속 앉아서 춤을 추고, 허튼소리를 하고, 큰 소리로 외치고, 비뚤어진 옷차림을 했다. 또한 술옥과 술꾼을 이용해 질서를 유지하고, 음주를 예의 바르게 하고, 사람들에게' 무지함' 과 폭음을 하지 말라고 가르친다.

당나라 사람들은 술을 거의 절제하지 않는다. 송대부터 음주에 대한 규범과 의식 음주가 비교적 강했다. 청나라에 도착했을 때 문인은 예음의 규칙을 일일이 진술하고, 자신을 구속하고, 세상을 설득하는 책을 썼다. 이 작품들은' 와인제안',' 와인정책',' 와인정책',' 와인평론' 등이라고 불린다. 아청 시인 장김타오는 "작은 눈으로 크게 본다", "모든 손님을 즐겁게 하라", "관엄상제", "힘써 행하라", "어려움을 강요하지 마라" 등의 문장을 썼다. 청대에 보편적으로 봉행하는 예제와 음주 규범의 구체적인 내용을 볼 수 있다.

우리는 당나라 사람들이 술, 특히 문인을 좋아한다는 것을 안다. 사실 한나라는 그렇지 않고 당나라 못지않다. 한나라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술을 좋아하기 때문에 술에 대한 수요가 매우 크다. 황족, 달관귀인, 부상들 모두 자신의 작업장제 곡주 양조도 있고, 수공소공방도 많고, 스스로 술을 빚고, 자기가 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일부 작업장의 규모가 빠르게 발전하여 많은 작업장 주인들도 매우 부유해졌고, 어떤 것은 심지어' 부잣집' 이 된 것도 사마천이' 사기' 에 기재한 사실이다.

한대 술의 알코올 함량이 낮아 오래 감추기 어렵고, 오래 감추면 산패할 수 있다. 술 중 수분 함량이 높고 술맛이 진하지 않기 때문에, 페르시아 금도금 은주전자는 사람들이 술에 취하지 않고 석두 마실 수 있게 한다. 동한 시절에는 도수가 약간 높은 술이 생겨 음주자 수가 점차 줄었다. 서한 시대에는 쌀 한 잔에 술 세 잔 이상을 생산한다. 동한 시대가 되자 술의 질이 크게 향상되었다. 한나라의 술은 대부분 황주, 막걸리, 찹막걸리, 막걸리, 술, 사탕수수주 등과 같은 원료로 명명되었다. 산초주, 백나무주, 계화주, 난초주, 국화주 등 재료가 첨가된 술도 있습니다. 양질의 포도주는 왕왕 양조 계절과 술의 빛깔과 식감에 따라 명명된다. 예를 들면 춘주, 춘주, 동산주, 추주, 황주, 백주, 금장초, 단 술, 향주 등이다. 한대 명주도 산지의 이름을 따서 이성로, 창오청, 중산동양조, 망려, 망백, 백보 등과 같은 이름을 지었다. 이 술명들은 고서의 묘사에서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출토된 죽간과 술기에서도 찾을 수 있다.

"한서 식화물지" 는 한나라 음주의 무게를 "예회, 술 없음", 술 없음, 손님 없음, 잔치 없음 "이라고 말한다. 좋은 술이 많고 술 마실 기회가 많아 많은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게 술 대열에 합류하여 술꾼이 되었다. 흥미롭게도, 한나라 사람들은 술주정뱅이로서 부끄러워하지 않고, 술주정뱅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만약' 술주정뱅이' 라고 자칭하는 이사교위가 있다면 ('한서 개관라오전'); 또 한 명은' 레주' ('한서슐리치전') 이라고 자칭한다. 개국 황제 유방은 한때 방탕자였으며, 자주 술에 취해 호텔 ("사기") 에 취하였다. 동한 유명 문학가 채영은 도중에 술에 취해' 취룡' ('용성기') 으로 불렸다. 왕망 이후 천자의 왕좌에 오른 황제 리우시 () 는 "밤낮으로 여자와 뒤뜰에서 술을 마시며 신하들은 이야기를 할 수 없지만 취하면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필요하다면, 그들은 시종을 찾아 막 안에 앉아서 그를 대신해서 대신을 만날 것이다. 시황제 한부인은 더욱 술을 목숨처럼 좋아했다. 이 부부가 술 한 잔을 마실 때마다 그녀는 이것이 그녀의 미모를 망쳤다고 노발대발했다. 한 번, 그녀는 손바닥으로 책 사건을 깨뜨렸다. 말하자면, 사기에 여자 술꾼이 많지 않으니, 한 부인은 아마 몇 안 될 것이다. ("후한서 유현전")

조조에 의해 살해된 제 20 대 공자의 손자 공융도 있다. 그도 술을 좋아해서 늘 탄식한다. "손님은 항상 꽉 찼고, 병 속의 술은 비어 있지 않아, 나는 걱정이 없다!" " 징 도지사 유표 같은 거요. 이 술을 충분히 즐기기 위해 그는 특별히 세 명의 주인을 만들었다. 첫 번째 이름은 보야, 두 번째는 중야, 두 번째는 지야였다. 각각 7 리터, 6 리터, 5 리터의 술을 담는다. 연회를 열 때는 모든 손님들이 모두 술에 취해야 한다. 연회에는 큰 철침도 하나 준비했다. 만약 누가 술에 취한 것을 발견하면, 이 쇠바늘로 그를 찔러 그가 정말 취했는지, 아니면 취한 척하는지 시험해 보아라 ("시전론"). 중산부부 왕묘의 고고학적 발굴에서 높이 70cm 의 도기 큰 항아리 30 여 개가 발견되었다. 큰 통 밖에 있는 빨간 책은' 좁쌀 15 석 마시기',' 건구 15 석',' 막걸리 11 석',' 막걸리 11 석' 이다. 이 통들은 당시 5000 여 킬로그램의 술을 수용한 것으로 추산되며, 다른 구리 항아리에 들어 있는 술은 포함되지 않았다. 사기 5 개 열전' 은 유승이' 좋은 술과 좋은 고기를 다른 사람을 위해 먹는다' 고 말하는데, 비교적 현실적인 평가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