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명상에 관한 시
명상에 관한 시
해석: 새가 높이 날아서 구름 한 송이가 홀로 유유하다.
2. 약봉지시가 한가한 후에 향등이 가만히 앉아 있다. --명나라: 장 유 "돈 리앙 슈 오페라 하우스"
해석: 낮에는 약봉지를 메고 약을 연습하고, 한가할 때는 시서를 가지고 산책을 하고, 밤에는 촛불 앞에 앉아 불빛이 깜박이는 것을 본다.
3, 앉아 달, 청계문 유원. --당나라: 왕 Changling "supei 빌라"
해석: 조용히 산 속 서재에 앉아 달을 감상하며 맑은 시냇물이 먼 곳으로 흘러가는 것을 듣고 있다.
4. 정좌객은 훌륭하고 숙연하고 경건하며 매력이 무궁무진하다. --당나라: Li Bai "양쯔 Ji 궁전 감각 가을 찾기"
해석: 정좌하여 여러 가지 심오한 이치를 생각하며, 그 속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고상하고 외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5. 앉아서 할 일이 없어서 술 이야기를 합니다. --당나라: 멩 Guan "코티지 초기 가을 비"
해석: 할 일 없이 가만히 앉아서 술을 꺼내면서 이야기를 나누세요.
6. 가만히 앉아 있으면 잠을 잘 수 없고, 바람이 창호지를 사박사박 치고 있다. --당나라: 바이 주이
설명:
7, 유휴 행 혼란, 선 (禅) 청. --당나라: jiaoran "제목 산 벽 현사도"
해석: 한가롭게 산책하고, 옆 지저분한 대나무 몇 그루를 바라보며, 조용히 앉아, 깨끗한 개울에 달빛이 쏟아지는 것을 지켜보았다.
8, 혼자 앉아서 근심하고, 빈 공간은 이경해야 한다. --당나라: 왕 웨이 "가을 밤 혼자 앉아"
해석: 이미 이경에 가까워졌으니, 나는 가을 밤하늘당에 홀로 앉아 슬픈 귀밑머리가 하얗게 될 것이다.
9. 나는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리고 있다. --당나라: 왕 웨이 대나무 건물
뜻: 고요한 대나무 숲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고 휘파람을 불기도 한다.
10, 물이 내 길을 막을 때까지 계속 걷다가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겠습니다. 당나라: 왕 웨이 "나는 Zhongnanshan 의 명상에있다."
해석: 때때로 물의 끝으로 가서 근원을 찾거나, 앉아서 솟아오르는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본다.
2. 고대 명상을 묘사한 문장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선선 ()" 은 고요하고 폐쇄하며, 민들레는 법화 () 를 읊었다.
우주는 마음을 정하여 방황하고, 은하수는 무심코 걷는다. 미로의 천마를 타고, 건너편은 노을을 사이에 두고 돌아섰다.
부처님의 연대는 묘하고, 서방의 정토가 우리 집이다. "죽은 화련" 고암이 맞아 봄이 또 왔다.
꽃이 피고 꽃이 떨어지고 풀풀이 몇 배나 자란다. 사람들은 가무 잔치에서 늙어간다.
문을 닫고 정좌하다. 실패는 종종 성공보다 많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번거로움을 자초하다. 영원히 잊지 마세요.
때때로 나는 혼자 웃는다. "염노교" 시간이 허브로 바뀌고, 생사가 달려 있고, 세상일이 변덕스럽다.
학도참선은 반드시 자신의 본색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번잡함 속에서 찢기고, 침묵 속에서 묵상하며, 등롱을 보고 있다.
네가 한 말을 기억해라, 너는 매우 익숙해야 한다. 하루 12 시, 교편을 멈추지 말고 책을 읽으세요.
대나무라고 부르면 네가 메고, 대나무라고 부르지 않으면 만져라. 고양이를 자르고, 개에게 물어보고, 절에 가 보세요.
문득 땅을 힐끗 보자 벽담이 한옥에 잠겼다. "물 노래 헤드" 에는 연습 방법이 있으니 스승에게 묻지 않아도 된다.
가르쳐 주면 돼, 배고파서 먹고 졸고 자. 왜 당신의 운을 바꿔야 합니까? 명상하지 말고 내면으로 나아가라.
하루 종일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 사람은 살아 있는 신선이다. 어리석지도 않고, 교활하지도 않고, 폰도 없다
운명과 함께 술을 마시며 쪼아먹고, 살림을 헤아려 보니 흥미진진하다. 만물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창조주는 좋고, 만물은 자연스럽다.
인간의 맛도 이렇다. 수천 년 동안 그랬다. 만방정' 은 오래전부터 장생불로와 승천성선대로를 중시했지만, 그것의 신기한 힘은 생각하지 않았다.
성실하고, 유석도는 다 똑같다. 비록 무위이고 깨끗하지만, 여전히 필요하고 정교하다.
법원, 어두운 달 토끼, 운명 서쪽 동쪽을 참조하십시오. 황포는 배합할 수 있고, 고양이의 신비한 비밀은 초승달이 만날 것이다.
일단 3 월 중순이 되면 소식이 끊이지 않는다. 신장을 생각하지 마라, 이것은 공론이다.
영명의 보물이 수정궁에 있다는 것을 아십니까?
3. 고대 명상을 묘사한 문장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시간이 나를 기다리지 않았는데 너는 나를 데리고 가는 것을 잊었다. 왼손은 잊을 수 없고 오른손은 10 년의 긴 명상이다.
2. 제때에 명상하고, 제때에 명상하고, 너만 보고, 부처는 보지 않는다.
3. 조용한 곳에서 명상, 만트라, 신체숭배, 심지어 성산 숭배 등. 이런 외적인 행동만 있는 것은 진정한 수행이 아니다.
4. 한 가닥의 사색하는 시간 속에서 소화는 머나먼 뒷모습이다. 눈에 들어가 가슴에 따스하다.
5. 단향 한 그루에서 명상을 하며 지혜의 근원을 다시 찾고, 흐르는 물의 고요를 다시 찾고, 순수한 영성을 건져내고, 햇볕에 말린다.
6. 천 년 동안의 수행이 너에게 이생을 가져왔고, 너는 많은 사람들의 눈에 쉬운 것을 만났다. 이 희망은 영원히 잊을 수 없을 운명이다. 너는 평생의 명상으로 이미의 미소를 바꾸길 원한다. 이는 너의 마음속에서 가장 조용한 햇빛이기 때문이다.
7. 수행은 절의 스님처럼 하루 종일 명상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본원을 찾아 발견하고 생명의 참뜻을 깨닫는다. 입세의 담담담함이다. 입세해야만 자신을 찾을 수 있다. 인생은 너희측이 내가 등장하는 연극을 노래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입세 없이는 자신을 찾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8. 한 무리의 노인들이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고, 카드놀이를 하거나 낚시를 하고, 명상을 한다.
9. 해결할 수 없는 일에 부딪혔을 때, 심지어 이미 당신의 삶과 기분에 영향을 끼쳤을 때, 왜 멈추지 않고, 당신의 머리에 명상을 연습할 시간을 주는가.
10. 불교도들이 타석하고, 폭죽이 자폭하고, 움직이지 않고, 조용해졌다. 미녀는 가만히 앉아 있지만 매우 침착하다. 한여름, 바람이 없고, 자연은 시원하고, 바람은 잔잔하다.
1 1. 불교 제자는 참회나 깨달음을 느낄 때 반드시 선수라는 외딴 곳에서 깨어나야 한다. 전용 선방이 방장이 앉는다.
12. 선이 청명한 이유는 불성으로 방황을 이해하고, 다리를 꼬고 외롭고 무력한 불승에게 앉아, 부처의 관용과 자비로 자신을 갑자기 환하게 하는 것이다.
13. 버드나무가 조용한 호숫가에 드리워져 있다. 나는 여기서 명상을 하고, 한 사람이 지나가기를 기다렸는데, 어느새 막막해서 그리워졌다.
14. 세월이 길다. 아마도 우리 모두는 외로움에 익숙해졌을 것이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시간에 명상을 하며 흩어진 글을 쓴다. 남들은 무수한 문장을 보지만, 글 뒤의 침묵은 자기만 안다. 무상한 시간 동안, 네가 아무리 따뜻해도 만날 때 차갑고 침묵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만약 세상이 척박한 것이라면, 나와 함께 책 한 권을 걸어주세요.
15. 붉은 먼지 속에서 묵상하며 고인이 지나가기를 기다린다. 네가 오지 않으면 나는 부처가 되지 않는다. 나는 요괴다.
4.' 정좌' 에 관한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 새가 높이 날아서 혼자 간다.
당나라: 이백의' 홀로 경정산에 앉는다' 는 해석: 새가 높이 날고 구름이 홀로 유유하다. 2. 약봉지시가 한가한 후에 향등이 가만히 앉아 있다.
명대: 장유' 당 양서의 연극국화' 해석: 낮에는 약봉지를 메고 세상을 구제하고, 한가할 때는 시서를 들고 한가롭게 거닐며, 밤에는 조용히 촛불에 앉아 등불이 반짝이는 것을 보고 있다. 3, 앉아 달, 청계문 유원.
당나라: 왕창령' 소페의 별장' 해석: 조용히 산 속 서재에 앉아 달을 감상하며 맑은 시냇물이 먼 곳으로 흘러가는 것을 듣는다. 4. 정좌객은 훌륭하고 숙연하고 경건하며 매력이 무궁무진하다.
당나라: 이백의' 양자궁 찾기' 해석: 정좌하고 여러 가지 심오한 이치를 생각하며 즐거움을 깨닫고 숙연하고 경외심을 느끼며 외로움을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5. 앉아서 할 일이 없어서 술 이야기를 합니다.
당나라: 맹관' 짝퉁 초가을비' 해석: 한가하게 앉아서 할 일이 없고, 술을 꺼내며 술을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6. 가만히 앉아 있으면 잠을 잘 수 없고, 바람이 창호지를 사박사박 치고 있다.
--당나라: 바이 주이 해석: 7. 한가하게 대나무를 걷고, 정좌하고 먼 곳에서 사진을 찍다. 당나라: 초조한' 산벽에 위인을 드러내는 길' 해석: 한가롭게 산책을 하고, 부근의 어수선한 대나무 몇 그루를 보고, 가만히 앉아, 달빛이 청류에 비치는 것을 보았다.
8, 혼자 앉아서 근심하고, 빈 공간은 이경해야 한다. 당: 왕위' 가을밤 독좌' 해석: 이미 두 시가 가까워서 가을 밤하늘당에 혼자 앉아 있으면 슬픔이 희미해질 거예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9. 나는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리고 있다. 당나라: 왕위' 죽리관' 해석: 한적한 대나무 숲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고 휘파람을 불기도 한다.
10, 물이 내 길을 막을 때까지 계속 걷다가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겠습니다. 당: 왕위' 나는 종남산의 정수' 를 해석한다. 때로는 물의 끝으로 가서 근원을 찾거나 앉아서 상승하는 구름의 변화를 본다.
5. 정좌심경을 묘사하는 문장은 1 입니다. 한 번 쓰고 한 번 읽으면 한 번 읽겠습니다. 이생의 환생은 붉은 먼지 속에서 너를 따라다닌다. 너와 상대방과의 거리는 너무 멀다. 손을 잡을 때의 사랑을 상상할 수는 없지만, 다시 한번 생각해 보면 사랑은 얽히고 지쳐서 이별할 때의 슬픔을 생각할 수 없다. 2. 그때 너는 나비였고, 나는 낙화였고, 바람기가 부러졌고, 나비 날개는 세상에 가득했다. 그때 너는 맑은 샘이었고, 나는 초승달이었고, 그림자가 떠나지 않고, 텅 비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때 너는 비파였고, 나는 현이었고, 난세에 노래를 불렀고, 세상은 다정했다.
강산의 피염화는 어떻게 너의 미간 주사와 비교할 수 없을까? 이것은 단지 번영일 뿐이다. 네가 꽃처럼 웃는 한, 나는 강산을 그림 같은 풍경을 포기하고 황궁으로 돌아가 나 자신을 생각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4. 사람은 밖에서 여행하지 않고, 명상으로 여행한다. 그 알 수 없는 상황을 탐구, 추구, 만지는 것은 부분적으로든 정신적이든 일종의 여행이다.
5. 멍한 아이를 사랑하는 것은 생각하고 있거나, 추억하고 있거나, 그저 울음을 준비하기 위해 조용히 앉아 있을 수 있다. 6, 플루트 요정 물, 음과 조용히 보트 여행; 。
7. 나는 언젠가 한 사람과 잘 지낼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핸드폰도, 컴퓨터도, 하루 종일 전 세계에서 음식을 먹고, 음악을 듣고, 채팅을 할 수 있다. 우리가 마주 앉아 조용히 앉아 있어도 어색하거나 싫증이 나지 않는다. 우정은 좋은 것이고, 사랑은 좋은 것이다.
8. 당신과 나는 정원 앞에 앉아서 꽃을 감상하고 달을 감상하며 담소를 나눌 것입니다. 세상은 이미 오랜 시간이 지났고, 나는 이미 각양각색의 꽃을 다 보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9. 나는 단지 한 구석에 앉아 조용히 정원에 앉아, 낙화를 보고, 차에 향을 더하고, 거문고를 작곡하고, 세상일이 변덕스러울지라도 핑안 하고 싶다. 어느 날 너와 나는 노년에 정원 앞에 앉을 것이다.
백 년 동안 힐끗 보고 웃으며 한 번 보았다. 1 1. 어느 날, 나의 노년에, 너와 나는 법정 앞에 앉아서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을 감상하고, 웃음거리를 나눌 것이다.
12,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며 항상 자신을 생각하고, 가십은 사람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 고생을 하는 것은 인지사이다. 고생을 하는 것은 바보가 아니다. 군자를 공경하여 덕성을 보이고, 소인을 두려워하는 것은 무능하지 않다. 논고지를 철수하여, 3 분의 바람과 파도가 잔잔해지게 하다. 13, 외로움은 일종의 침전이고, 외로움이 가라앉은 후의 사고는 분명하다. 명상이나 명상은 명확한 머리를 찾는 데 도움이 된다.
14,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는 그 몇 년 동안 나도 한평생 어색했다. 15, 가만히 앉아 있으면 공부는 복이 있다.
6. 수행을 묘사한 시에서는 어떤 가외 감정이 있습니까?
"바이 주이"
황혼이 추워지고 빗소리가 맑다.
긴 바람이 서쪽에서 불어오니 초목이 가을소리를 응결시킨다.
나이가 갑자기 바뀌는 것 같아 다친 물건이 시들어 버렸다.
누가 비참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하늘에는 예측할 수 없는 풍운이 있다.
어떻게 연습하는 것이 더 쉬운가요?
나로 하여금 마음을 잊게 하고, 고민을 가르치지 않게 하다.
-응?
송양에 장을 보내다.
"바이 주이"
황혼 무렵, 처참하고 처참하며, 폭설이 흩날리며, 연습방 서쪽의 북소리가 절대적으로 우렁차다.
장은 날씬하고 독신인데, 저녁에 장작문이 나에게 작별인사를 한다.
나는 네가 혹한을 무릅쓰고 나를 떠나 너를 위해 술을 팔아서 등불을 팔아서 매우 부끄럽다.
술은 따뜻하고 불은 따뜻하니, 네가 말하기를, 왜 관문에 들어가 또 문을 나서느냐?
답운은 재작년에 산을 내려와 장안 40 여 개월을 돌아다녔다.
장안은 예로부터 명리를 겸비하여 금없이 가기 어렵다.
아홉 도시로 헤엄쳐 가면, 뚱뚱한 말이 손님을 괴롭히고 바가지를 잡는다.
대문 앞에서 5 박을 묵었는데, 잔차 냉주는 사람을 죽이는 것을 걱정했다.
봄문, 입구는 송산로입니다.
운천이 나를 수용해서 다행이야, 내일 사직하고 집에 갈 거야.
심지어 서정에서 경을 낭독하기도 한다.
"바이 주이"
늘 서정 북림을 사랑하니, 공적인 먼지는 침범할 수 없다.
* * * 학처럼 한가한 동반자, 오직 피아노만 적당하다.
시비를 가리지 않으면 교관이 은둔할 것이다.
이 도사를 불쌍히 여기는 것은 평범하지만 수행은 매우 유용하다.
-응?
꿈을 꾸고, 5 월에 스님을 오랫동안 증정하다.
"바이 주이"
손님은 초대하기에는 게으르지만 당구장은 청백하다.
처마는 텅 비었지만 임충은 노래를 부르지 않았다.
육혈을 먹지 않으면 컵도 붓는다.
세 번째 봄에는 한 번 더 놓고, 5 월에는 잠시 연습한다.
향은 가는 연기를 인쇄하고, 사등은 밝다.
어른과 친구를 사귀고 구 선생님께 배우다.
선 () 이 끝난 후 마음이 안정되어 몸이 가벼워졌다.
고기 맛을 잊어버릴 뿐만 아니라 풍속도 파괴할 계획이다.
이 연극을 들으면 더 이상 논쟁하기 어렵다.
허공에 부처가 있다면 정신적인 운이 먼저 올 수 있다.
-응?
물 멜로디 전주곡
"창 창경"
스승에게 묻지 않는 연습 방법이 있다.
가르쳐 주면 돼, 배고파서 먹고 졸고 자.
왜 당신의 운을 바꿔야 합니까? 명상하지 말고 내면으로 나아가라. 하루 종일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 사람은 살아 있는 신선이다.
어리석지도, 교활하지도 않고, 풍과 운명이 술을 마시고 쪼아먹는 것도 없이, 생활이 흥미진진하다는 것을 세어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물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창조주는 좋고, 만물은 자연스럽다.
인간의 맛도 이렇다. 수천 년 동안 그랬다.
7. 화풀숲 속에 가만히 앉아 있는 시 2. 꽃이 피고 장이 끊어지면 봄빛이 마음을 안다.
붉은 모란
저자: 왕위 (당나라)
붉은 모란의 푸른 잎이 살금살금 펼쳐지고 있고, 붉은 모란의 색깔은 산뜻하고 깊다.
시들면 모란의 슬픔이 그 속에서 오는데, 봄이 싱거우니, 모란의 생각을 이해할 수 있겠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운영자 영매
저자: 모 주석
육유의 영매사를 읽다가 거꾸로 쓰다. 봄은 비바람 속에서 떠난다. 눈이 날면서 다시 돌아왔다.
절벽의 고드름은 여전히 몇 마일 정도 걸려 있다. 그중에 달콤한 꽃 한 송이가 있다. 조는 봄을 다투지 않고 봄만 보답한다.
꽃이 피었을 때 그녀는 관목 수풀 속에서 웃었다. 1, 꽃, 잎은 몸에 달라붙지 않는다.
이 말의 출처는' 금강경' 의' 한 잎도 몸에 달라붙지 않는다' 이다.
탕현조의' 모란정' 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다.
꽃밭을 가로질러 잎사귀마다 몸을 건드리지 않았다. 아침에는 가벼운 연기 살구꽃이 있고, 저녁에는 응결되어 모래를 불었다. 롱 스트리트에는 전당의 수가를 면밀히 반영한 낭만적인 곳이 있다. 백예 주조시당으로 돌아오니, 시가 많아도 바쁘다. 큐슈의 감정을 자극하고 프로그램에 시를 주입하다. 모란이 죽으면 귀신이 되어도 낭만적이다. 수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어떠한 갈등도 없는 사람을 말한다.
8. 만년 호숫가에 앉아 있는 사람은' 그때 네가 늙었다' 는 시를 한 편 가지고 있는데, 이 장면의 의경에 잘 맞아야 한다.
저는 한 번에 많은 페이지를 넘기고 싶습니다.
그때의 그대는, 우리가 본 많은 지친 그림자들처럼,
그때 너는 이미 늙었다.
그때 너는 이미 늙었다.
자꾸만 자꾸만 생각난다.
많은 날들이 짧은 생명의 풀로 덮여 있습니다.
일부 언어, 장면, 시,
어느 순간 너는 항상 잊었지만, 갑자기 생각났다.
햇빛도 다르고, 녹색도 다르고, 밤도 다르고,
경험은 여전하지만, 네가 잘 아는 멜로디는 여전하다.
네가 넘어졌을 때, 너는 일찍이 너에게 속한 신발을 그렇게 많이 보았다.
사진 속의 얼굴,
너는 배경에서 익은 사과처럼 따면 안 된다.
그때 너는 이미 늙었다.
더 이상 지울 수 없는 밤이 없다.
그때는 충전도, 고함도,
열망으로 가득 찬 화염은 없습니다.
촉촉한 입술이 없습니다.
물에 빠져 피를 흘리는 흥분과 희망이 없다.
그때 너는 이미 늙었다.
잔잔한 소리가 너의 미묘한 맥박에 도착했다.
누가 갔어요? 누가 올까?
그 때, 당신은 항상 생각합니다:
누구의 숨결이 네 곁에 있니?
그때 너는 이미 늙었다.
젊었던 사람들이 늙어가고 있다.
그때의 고통, 후회, 심지어 포기,
그들이 얼마나 좋은지,
그 당시 불타는 손이 열렸습니다.
무작위로 버려진 그 밤,
진주처럼 손가락 사이로 쉽게 미끄러집니다.
그때 너는 이미 늙었다.
한 사람과 다른 사람,
나도 늙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