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궁이 고서를 소중히 간직하다.

고궁이 고서를 소중히 간직하다.

대나무 모자이크 소위 대나무 모자이크, 대나무 그리드 패턴에, 흰색 마호가니 패치, 일반적으로 풍경, 꽃과 새, bogu, 캐릭터 등, 돋을새김 효과를 포함 하 여 테마 이미지를 조립 하는 것입니다. 객실 병풍이나 병풍을 걸어 놓는 것은 고아한 가정 장식이다. 소장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실크 울타리 밑 무늬의 본색이 노란색에서 붉은색으로 변해 갈색이 고풍스럽고 소중하게 보일 수 있다.

"8 개의 대형 스크린" 이 G20 회의장을 빛냈습니다

저처럼 많은 사람들이 G20 이전에도 대나무 모자이크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을지 모르지만, 그들은 8 개의 대형 스크린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반세기 만에' 8 대 스크린' 은 여전히 정상회담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으며, 사슴시티 수공예 거장 진달 () 이 한 달 동안 정성껏 보수하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 8 대 스크린' 은 장진다 선생님의 아버지 장중경이 창작한 것이다. 백도나무로 톱질하고 뒷면은 장붓으로 썰어' 방승무늬' 가 있는 가는 대나무 밑판에 박혀있다. 제작 공예가 매우 높다.

우리가 약속장소에 도착했을 때, 은발이 가득한 자상한 노인이 우리 앞에 나타났다. 그는 장진다 선생님으로 올해 60 대 중반이다. 장김 모두의 거실에는 주제가 선명하고 특색 있는 대나무 모자이크 작품이 놓여 있어 보는 모든 사람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0.0 1mm, 50 년 기술 침전.

장김대의 솜씨는 가족 전통에서 비롯된다. 장김대의 할아버지는 대나무로 만든 공예품으로, 그의 아버지 장중경은 온주화판사를 주재한 적이 있다. 1957 년, 12 세, 온주예술조각공장에서 견습생으로 아버지를 따라 공부했고, 온주예술조각공장에서 거의 50 년 동안 일했습니다. 견습생부터 선생님까지, 일에서 관리에 이르기까지, 그는 죽사 상감 전 과정을 장악했다.

8 대 스크린의 회복을 언급하고도 장김대는 여전히 감개무량하다. 그는 우리에게 만약 우리가 작품을 원래대로 되돌리고 싶다면, 우리는 같은 장붓을 만들어야 하며, 심지어 0.5 밀리미터도 떨어져 있을 수 없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그는 0.0 1 mm 의 정확도로 대나무 꼬치 사이의 간격을 수동으로 조정해야 하며, 종종 0.0 1 mm 의 반투명 휴지를 대비로 사용한다. 이 세부 사항에서 아버지의 작품에 대한 그의 존중을 쉽게 볼 수 있고, 노인의 이 솜씨에 대한 집착도 볼 수 있다.

장김대와 죽사 상감된 반생 갈등을 돌이켜보면 우리는 감개무량할 뿐만 아니라 198/KLOC-0 10 년 후 장근동은 마지막 죽사 상감 임무를 완수하고 더 이상 하지 않았다. 이 관문은 바로 20 년이다. 사람이 나날이 노쇠해지면서 가족 유전은 개선하기 어려운 것 같다.

2006 년 대나무 모자이크가 되살아났다.

장진은 당시 사슴성구 문화부가 문화유산 프로젝트를 신고하고 여러 차례 방문하여 구전 자료를 정리하고 동영상을 찍는다고 말했다. 그는 감동을 받아 꺼진 마음에 불이 붙었다. "나는 조상의 기예를 내 손에 던질 수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 유산 프로젝트를 회복할 수 있는 능력, 자신감, 조건이 있다. "

장김대의 많은 작품들 중에서 우리는 목재 외에 또 다른 재료인' 나무의 무게, 돌의 용모' 를 보았는데, 이것은 그가 우리에게 해석한 것이다. 미적 감각 외에도 나무를 석두 대신 쓰는 이야기가 있다. 몇 년 전, 장김대는 많은 돈을 들여 복숭아나무 두 그루를 샀는데, 햇볕과 비에 모두 검게 변했다. 고민 끝에 그는 다른 소재와 견줄 만한 것이 있는지 생각하기 시작했다. 여러 차례의 실험과 비교 끝에 그는 결국 엽랍석을 채용했는데, 이 색깔은 풍부하고 조각하기 쉬운 재료로 대나무 실크를 내장할 수 있게 되었다.

면접이 끝난 후 우리는 서로 다투어 가르침을 구했고, 장 선생님은 귀찮지 않게 우리를 지도해 주셨다. 그는 그가 제작에서 가장 즐기는 것은 대나무 꼬챙이가 끼워져 있는 소리를 듣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귀여운 노인인데, 아마도 그가 줄곧 동심이 있었기 때문에 예술에 대한 이런 집착을 계속 가질 수 있었던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