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작문을 쓸 때 참신한 소재를 선택하는 방법

작문을 쓸 때 참신한 소재를 선택하는 방법

1. 자료를 쓰는 새로운 방법을 선택합니다. 자신의 삶에서 그것들을 찾아라.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생활에서 소재를 찾는 것이 아니라 귀담아듣거나 개념적으로 서술하고 묘사한다. 선행을 기억하고, 경험한 적이 있든 없든 항상' 지갑 줍기',' 자리를 양보하라',' 다른 사람에게 보충 수업' 을 써라.

이런 내용이 어떻게 사람들에게 상쾌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까? 사실, 우리 각자는 서로 다른 환경에서 생활하며, 서로 다른 취미와 경험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독특한 경험을 재료 선택의 내용으로 삼을 수 있다면, 당신이 선택한 재료는 독특하고 신선하며 생동감이 있어야 합니다.

둘째, 살기를 원하는 사람. 일부 학생들은 우리가 학생이고 빈곤 속에 살면서 신선하고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것을 볼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을 자주 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생들의 생활 범위가 넓지 않다는 것은 사실이다. 작문 선택의 범위를 넓히고, 우리가 가능한 한 광범위하게 생활에 접촉할 것을 요구하다. 그럼 우리 동창들이 작은 동그라미에 살고 있어서 신선하고 독특한 소재가 없어서 쓸 수 있는 거 아닌가요? 그렇지 않아요.

생활 속에 양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독특한 소재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심명언) 아마도 시내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노인들이 디스코를 추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일부 학우들은 눈을 멀게 하고, 심지어 이런 재료를 눈꺼풀 밑에서 빠져나가게 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셋째, 새로운 각도를 선택해 일반 소재를 빛나게 한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의 생활권은 가족 교실 운동장을 포함한 매우 작다.

접촉한 사람은 매우 적다. 가족, 선생님, 동창을 포함한다. 학생이 글을 쓸 때 하는 말은 왕왕 매우 평범하다.

일반 재료는 별다른 참신함이 없나요? 그렇지 않아요. 머리를 써서 흔한 소재의 내러티브 각도를 바꾸면 빛날 수 있다.

넷째, 생각을 넓히고 시야를 넓히다. 상당수 학생들은 마음이 좁고, 시선은 좋은 사람에게만 초점을 맞추고, 작문의 소재는 영원히 펼쳐질 수 없다.

만약 우리 학우가 관찰의 눈빛을 생활 전체에 투사한다면,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모두 볼 수 있다면, 작문 소재는 다채로울 것이다. 여기에 자세한 소개도 있습니다. /ShowArticle? 아티클 id = 28584.

2. 작문을 할 때 참신하고 정확한 자료를 선택하는 방법. 위의 그 잘생긴 남자가 잘 대답했다. 선생님은 작문을 쓰는 것이 축적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은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자기가 쓰면 쓸 수 없다. 사실 네가 축적한 것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내가 너에게 한 가지 비결을 더 알려줄게. 고시를 많이 외우다. 네가 작문을 쓸 때, 너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당연히 경지에 부합해야 한다.

재료 선택에 관해서는 남다른 것을 많이 생각해 보세요. 반대 방향으로 생각하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은 것을 쓰고 있다면, 당신은 나쁜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자주 인터넷을 하는 것을 보면 다른 사람이 쓴 것을 많이 볼 수 있다. 좋은 문장을 보면 적어야 한다. 만약 네가 잘 사용한다면, 때때로 그것은 좋은 문장 한 편이다.

가자.

3. 자료를 쓰는 새로운 방법을 선택합니다. 자신의 삶에서 그것들을 찾아라.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생활에서 소재를 찾는 것이 아니라 귀담아듣거나 개념적으로 서술하고 묘사한다. 선행을 기억하고, 경험한 적이 있든 없든 항상' 지갑 줍기',' 자리를 양보하라',' 다른 사람에게 보충 수업' 을 써라. 이런 내용이 어떻게 사람들에게 상쾌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까?

사실, 우리 각자는 서로 다른 환경에서 생활하며, 서로 다른 취미와 경험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독특한 경험을 재료 선택의 내용으로 삼을 수 있다면, 당신이 선택한 재료는 독특하고 신선하며 생동감이 있어야 합니다.

둘째, 살기를 원하는 사람.

일부 학생들은 우리가 학생이고 빈곤 속에 살면서 신선하고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것을 볼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을 자주 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생들의 생활 범위가 넓지 않다는 것은 사실이다. 작문 선택의 범위를 넓히고, 우리가 가능한 한 광범위하게 생활에 접촉할 것을 요구하다. 그럼 우리 동창들이 작은 동그라미에 살고 있어서 신선하고 독특한 소재가 없어서 쓸 수 있는 거 아닌가요? 그렇지 않아요. 생활 속에 양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독특한 소재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심명언) 아마도 시내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노인들이 디스코를 추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일부 학우들은 눈을 멀게 하고, 심지어 이런 재료를 눈꺼풀 밑에서 빠져나가게 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셋째, 새로운 각도를 선택해 일반 소재를 빛나게 한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의 생활권은 가족 교실 운동장을 포함한 매우 작다. 접촉한 사람은 매우 적다. 가족, 선생님, 동창을 포함한다. 학생이 글을 쓸 때 하는 말은 왕왕 매우 평범하다. 일반 재료는 별다른 참신함이 없나요? 그렇지 않아요. 머리를 써서 흔한 소재의 내러티브 각도를 바꾸면 빛날 수 있다.

넷째, 생각을 넓히고 시야를 넓히다.

상당수 학생들은 마음이 좁고, 시선은 좋은 사람에게만 초점을 맞추고, 작문의 소재는 영원히 펼쳐질 수 없다. 만약 우리 학우가 관찰의 눈빛을 생활 전체에 투사한다면,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모두 볼 수 있다면, 작문 소재는 다채로울 것이다.

또한 자세한 소개가 있습니다.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ShowArticle? 아티클 id = 28584

4. 어떻게 하면 참신한 재료로 작문을 쓸 수 있습니까? 첫째, 시대의' 파도' 를 포착하고, 소재가 신선한 전형적인 수험생을 선택하여 제때에 신선한 것들을 포착하고, 시대의' 파도' 를 예리하게 포착하고, 생동감 있고 전형적인 소재를 선택한다.

수험생은 또한 자신의 사회 관찰에 따라 시대적 특징을 지닌 인물의 사적, 사람들이 주목하는 화제,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것, 생각을 자극하는 사회현상을 선택해 문장 내용을 독자들의 주의를 사로잡을 수 있다. 둘째, 움직이는 렌즈를 고르면 소재가 정말 감동적이에요? 진실한 인물, 진실한 이야기, 진실한 감정이야말로 독자의 감정의 현을 건드려 독자의 * * * 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수험생은 글을 쓸 때 자신의 작문 요구에 따라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는 멋진 순간, 감동적인 장면, 감동적인 화면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셋째, 과감하게 관점을 바꾸고, 소재 선정이 참신하고 독특하다. "말린 꽃은 꽃이 예쁘지 않다."

재료 선택은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하고, 시대적 기운이 있어야 한다. 수험생의 생활 경험이 적기 때문에 모든 수험생이 새로운 정보를 포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럴 때, 너는 대담하게 관점을 바꾸어 새해를 맞이할 수 있다. 내포가 풍부한 소재들은 신선하지 않더라도 교묘하게 시각을 바꾸고 새로운 각도에서 발굴하면 놀라운 성공을 거둘 수 있어 상쾌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넷째, 대중을 피하고, 모두가 알고 있는 독특하고 혁신적인 소재를 선택하며, 모두가 주목하는 소재들, 이런 소재로 쓴 문장 들은 종종 천인천면이다. 시험장 작문에서 선택한 자료가 전형이고 독특할수록 문장 또한 설득력이 있다.

수험생은 어떻게 재료 선택에서 전형적이고 독특하게, 다른 사람이 말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선택하지 않은 것을 선택했다고 말합니까? 이것은 반드시' 포기-선택-다시 포기-다시 선택' 과정을 거쳐야 한다. 우리는 "너 중에 나 있어,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어" 라는 재료를 포기하고, 자신의 경험을 부각시키는 재료를 선택하고, 몇 차례의 세심한 선별을 거쳐 전형적이고 독특한 재료를 남겨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문장 선정에' 일당십일' 을 할 수 있어 독자를 놀라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래 글을 읽고 필요에 따라 글을 쓰십시오. -응? 많은 경우, 우리는 자연 경관, 친척, 친구들 사이에서 위인들 사이에서 햇빛을 찾는다. 하지만 우리는 종종 간과한다. 나도 한 줄기 햇살이 될 수 있고, 자신을 비추고, 다른 사람을 비출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5. 어떻게 참신한 재료로 작문을 합니까? 첫째, 시대의' 파도' 를 포착하고 생동감 있고 전형적인 소재를 선택한다.

수험생은 제때에 그 신선한 것들을 포착하고 시대의' 파도' 를 예리하게 포착하여 생동감 있고 전형적인 소재를 선택해야 한다. 수험생은 또한 자신의 사회 관찰에 따라 시대적 특징을 지닌 인물의 사적, 사람들이 주목하는 화제,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것, 생각을 자극하는 사회현상을 선택해 문장 내용을 독자들의 주의를 사로잡을 수 있다.

둘째, 움직이는 렌즈를 선택하면 소재가 진실되고 감동적이다.

-응?

진실한 인물, 진실한 이야기, 진실한 감정이야말로 독자의 감정의 현을 건드려 독자의 * * * 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수험생은 글을 쓸 때 자신의 작문 요구에 따라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는 멋진 순간, 감동적인 장면, 감동적인 화면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셋째, 과감하게 관점을 바꾸고, 소재 선정이 참신하고 독특하다.

"말린 꽃은 꽃이 예쁘지 않다." 재료 선택은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하고, 시대적 기운이 있어야 한다. 수험생의 생활 경험이 적기 때문에 모든 수험생이 새로운 정보를 포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럴 때, 너는 대담하게 관점을 바꾸어 새해를 맞이할 수 있다. 내포가 풍부한 소재들은 신선하지 않더라도 교묘하게 시각을 바꾸고 새로운 각도에서 발굴하면 놀라운 성공을 거둘 수 있어 상쾌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넷째, 대중을 피하고 재료 선택에 있어서 독특한 혁신을 한다.

모두가 알고 있는 소재, 모두가 주목하는 소재, 이런 소재로 쓴 문장, 왕왕 천인천면이다. 시험장 작문에서 선택한 자료가 전형이고 독특할수록 문장 또한 설득력이 있다. 수험생은 어떻게 재료 선택에서 전형적이고 독특하게, 다른 사람이 말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선택하지 않은 것을 선택했다고 말합니까? 이것은 반드시' 포기-선택-다시 포기-다시 선택' 과정을 거쳐야 한다. 우리는 "너 중에 나 있어,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어" 라는 재료를 포기하고, 자신의 경험을 부각시키는 재료를 선택하고, 몇 차례의 세심한 선별을 거쳐 전형적이고 독특한 재료를 남겨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문장 선정에' 일당십일' 을 할 수 있어 독자를 놀라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진제 재현

아래 글을 읽고 필요에 따라 글을 쓰십시오.

-응?

많은 경우, 우리는 자연 경관, 친척, 친구들 사이에서 위인들 사이에서 햇빛을 찾는다. 하지만 우리는 종종 간과한다. 나도 한 줄기 햇살이 될 수 있고, 자신을 비추고, 다른 사람을 비출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6. 어떻게 작문소재를 참신하고 독특한 중국 교육자 예성타오에게 글쓰기가 말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할 말이 있어야합니다. 둘째, 말하는 것이 좋다. 여기서는 후자만 토론한다.

어떻게 말해야 좋을까요? 독자의 뇌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글이야말로 좋은 글이다. 독자의 뇌를 어떻게 활성화시킬까요? 이 질문에 답하기 전에, 우리는 독자의 뇌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이 필요한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우선 독자의 언어 해석 뒤에 있는 생활 상태를 연구해야 한다는 얘기다. 필자는 독자의 생활 상태가 주로 네 가지 측면에 반영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약술은 다음과 같다. 1, 뇌 기능 자율이다.

심리학의 정보 처리 이론에 따르면 인간의 뇌와 감각의 운영 과정은 수용 * * * *, 처리, 전도의 세 단계로 나뉜다. 그래서 뇌의 작업 상태는 적극적이고 자주적이다.

뇌에 입력하는 정보가 간단하거나 시대에 뒤떨어지면, 뇌는 독립적으로 처리되는 * * * 정보를 얻기가 어렵고 심지어 피로를 일으킬 수도 있다. 백조의 호수를 한 번 보면 뇌는 * * * 를 받지만 300 번을 보면 뇌는 음의 억제 상태로만 들어갈 수 있다.

그래서 좋은 언어는 항상 뇌에 독립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공간을 남겨 준다. 향릉' 홍루몽' (48 회) 에서' 해질녘 강호백, 썰물 하늘색' (왕비시),' 흰색',' 녹색' 이라는 두 글자가 입에 수천 근에 달하는 올리브와 같다는 것을 보면 이 두 글자가 남긴 가공공간을 알 수 있다! "이 아가씨는 조금도 아름답지 않다." 당연히 "이 아가씨는 물고기를 전혀 담그지 않고 기러기에 빠지지 않고 꽃을 감상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후자는 뇌가' 침어 낙기러기' 를 처리해야' 불미' 라는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과정은 뇌의' 기능자주원칙' 을 만족시키기 때문에 뇌에 * * * 을 준다.

아미산 반월추' 는' 아미산 반월추' 보다 더 시적이다. 어순이 거꾸로 되어 뇌가 스스로 처리했기 때문이다. 둘째, 정보 * * * 익숙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뇌 기능 자율성" 의 확장입니다. 익숙하지 않은 정보가 뇌에 입력될 때, 뇌의' 자율적' 처리가 더욱 도전적이고 자연히 쉽게 얻을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의 글은 독자의 뇌에 신선한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첫 번째는 꽃으로 딸을 묘사하는 것은 천재이고, 두 번째는 용재이고, 세 번째는 바보일 뿐이다. 시에서 "산" 이라고 하면 "청산", "블루피크", "청산산", "미동천". "석양" 이라고 하면 "석양", "노을", "노을", "노을", "노을", "노을" 이 있다 셋째, 사고방식은 입체적이다.

중국인의 사유는 서양인과는 달리 서양인은 유선형의 논리적 사고에 능하고 중국인은 이미지의 입체사고를 선호한다. <역경> 속에는 "책은 다 말하지 않고, 말은 다 하지 않는다 ... 성인은 상을 세우고 최선을 다한다" 는 말이 있다.

입상' 은 우리 호연해 같은 시의 기본' 입체적' 사고방식을 가장 잘 요약한 것이다. 시언지, 뜻은 직언하지 않고, 교묘하게' 코끼리' 로 말한다.

마치원은 여행의 고난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마른 덩굴, 늙은 나무, 졸음,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사람, 옛 길, 서풍, 마른 말을 열거하여 그를 도왔다. 독자들은' 슬퍼하는 사람이 천애에 있다' 라는 말로 이런 이미지들을 느끼며 자연스럽게 공감한다. 문장은 도를 포함하고, 도는 바르지 못하며, 늘 비유나 우화로 말한다.

백가쟁명은 모두 이렇다. 한 권의' 장자' 는 우화 (비유 포함) 가 십중팔구를 차지한다.

진나라 시대의' 시경', 한푸, 당에서 송화장 ...' 포위 포위' ... 다 똑같다. 또' 독수리 코' 의 표현력은 자연히' 갈고리코' 보다 강하고,' 자갈' 도' 바위' 보다 강하다.

봄바람과 녹색 강남해안' 에서' 녹색' 이라는 단어가' 색' 의 이미지로 뇌를 활성화시켜 밝은 봄빛으로 가득 차게 한다. 마치 눈앞에 있는 것 같다. "끝" "전체" 라는 단어가 "녹색" 으로 바뀌면, 뇌는 강남이 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뿐, 마치 대추를 삼키는 것과 같고, 대추를 알고 무미건조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뿐이다. 사유는 "입체" 에 만족하지 않기 때문이다. 넷째, 인지 선택은 감성적이다.

개인은 물질과 사회 환경에서 대상을 선택하여 인식을 형성한다. 인지 과정에서 개인이 가장 먼저 주목하는 것은 자신의 욕망과 감정에 맞는 대상이다.

그래서 독자들은 감성적인 주관적 언어를 선호한다. 녹색우편함 독립거리 맞은편' 의 표현력은 당연히' 녹색우편함 독립거리 맞은편' 보다 강하다.

구름파월작영' 에서' 득득' 은' 흔들기' 보다 낫다. 왜냐하면' 득자' 라는 글자를 사용하면 꽃이 더 이상 쓰지 않고 그림자가 더 이상 사라지지 않고 꽃과 그림자가 모두 인간이기 때문이다. 물론, 이 네 가지 측면은 분열된 것이 아니라, 오히려 혼란스럽고, 전체적이고, 종합적이며, 서로 포용하고, 일종의 생활 상태로 변한다.

우리의 글쓰기는 마침 독자의 이런 생활 상태를' 영합' 해야 한다. 어떻게' 영합' 합니까? 작가는 독자와 같은 생활 상태를 가져야 한다! 글쓰기와 독서는 두 가지 생명상태의 교류, 충돌, 소통이 아닌가? 작품은 이 두 가지 생명상태가 만나는' 현장' 이 아닌가? 즉, 저자가 자신의 생활 상태를 활성화하고 이런 상태에서 작품을 만들어야만 독자의 생활 상태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저자는 이런 언어교제의 통용 법칙을 제시했다. 할 말이 있으면 다른 방식으로 말한다. 만약 당신이 솔직하게 말하지 않는다면, 독자의 뇌는' 자율적' 처리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당신이 말하는 방식을 바꾸면 독자의 뇌는 생소하고 입체적이고 감정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은 독자의 생활 상태를 활성화시켜 언어 읽기를 얻었다. 이전 문장 에서 제시한 예시 에서 이런 일반적인 소통 원칙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 총원칙에서 필자는 여섯 가지 기교를 추론했다: 1, 대비법. 연필은' 최대한 한 이미지를 설정하는 것' 의 이상한 방법이다.

작가는 할 말이 있지만 결코 단조롭지 않다. 연상과 상상을 이용하여 비슷하거나 비슷하거나 관련성이 있거나 상반된 사물이나 상황을 비교함으로써 진실과 이미지가 서로 잘 어우러져 그의 글이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고, 생동감 있게 된다. 구체적으로 비유, 대비, 비유, 대비를 포함한다.

딸의 허리가 얼마나 가늘고 우아하다고 말한다면, 바보는 허리 기하학을 직언하고, 천재는' 류허리',' 물뱀 허리' 에 비유한다. 1 이라는 두 문장을 보세요. 20 세기가 거의 끝나가고 있다. 세기의 전환기에 우리는 지난 100 년 ... 2.20 세기의 막이 우리 머리 위로 천천히 떨어지고 20 세기와 2 1 세기가 교차하는 역참에 서 있다.

7. 어떻게 학생들의 작문을 참신하고 독특하게 만들 수 있습니까? 이른바' 태양 아래 새로운 일 없음' 이라고 불리며 작문의 소재를' 전대미유, 후무자' 로 만드는 것은 정말 어렵다. 사람의 생활 상태와 감정 구조가 대체로 같고 실제 경험도 비슷하기 때문에 인생도 비슷해 보인다.

그러나' 사람은 생각할 수 있는 갈대다' 는 말도 있다. " 한 사람의 사상이 신선하지 않은 사건에 추가될 때, 이 사건은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새로운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당신 자신이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이를 바탕으로 선택한 재질을 더욱 새롭고 독특하게 만드는 두 가지 방법이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1. 작문제목의 반의어 각도에서 재료를 고르는 것은 작문제목의 반의어 각도에서 재료를 고르는 것이다. 즉, 심사를 한 후 작문제목의 반의어 각도에서 재료를 선택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존중" 이라는 글짓기 제목은 일반적으로 서로 존중하는 방법을 정면으로 묘사하는 자료를 선택한다. 이때 재료는 재료 선택의 관점에서 보면 그다지 새롭지 않을 것이다. 만약' 존중' 의 반의어 (예:' 경멸',' 경멸',' 비꼬는 것') 중에서 재료를 선택할 수 있다면, 우리는 자료에서 눈에 띈다.

예를 들어, 가난한 학생으로서 다른 학생들을 따라잡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기로 결심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무시와 조롱을 거듭하며 나의 자신감을 파괴했다. 문장 마지막에 저자는' 가난한 학생의 인격을 존중한다' 와' 가난한 학생의 진취정신을 존중한다' 고 호소했다.

이런 종류의 문장 들은' 존중' 을 긍정적으로 묘사하는 많은 문장 중에서 눈에 띄기 쉽다. 저자는 완전히 새로운 관점에서' 존중' 이라는 문제를 바라보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소재 선정이 참신하다.

2. 세 번째와 네 번째 아이디어 중에서 재료를 선택합니다. 현실 작문에서는 작문 제목에 직면하여 시험이 끝난 후 구상을 시작하는데, 왕왕 사고 과정이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즉, 많은 아이디어가있을 것입니다.

글쓰기에는' 첫 번째 생각을 버린다' 는 속담이 있다. 우리가 첫 번째 생각을 포기하는 것을 강조하는 이유는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사람의 사고 구조가 비슷하기 때문이다. 특히 학생들에게 그들의 인생 경험은 비슷하다. 재래식 소재는' 너 중에 내가 있어, 모든 사람이 다 있어' 이기 때문에, 첫 번째와 두 번째 생각은 왕왕 대동소이하여 참신하고 독특하기 어렵다.

따라서 진정한 글쓰기를 할 때는 첫 번째, 두 번째 사고를 버리고 세 번째, 네 번째, 그 이상의 생각에서 소재를 골라 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모성애를 쓸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첫 번째 생각은 엄마가 매일 밥을 해 주는 것이고, 두 번째 생각은 엄마가 비가 와서 우산을 쓴다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생각은 모두 대중의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다 썼고, 다시 쓰면 저속하다.

하지만 일부 저자들은 어머니의 필명으로 네티즌 한 명을 쓰고 이야기를 나누며 딸의 마음을 풀어줄 수 있는 모성애 산문과 같은 소설 소재들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이런 재료는 비교적 최신으로 보인다.

8. 중학교 작문의 소재가 참신하다. 어떻게 구상했는가? 어떤 사람들은 문장, 구조, 내용의 관계를 사람의 영혼, 뼈, 근육에 비유하는 이미지 비유를 한 적이 있다.

한 편의 문장 속에서 아무리 좋은 구상과 구조는 내용 (즉 재료) 이 없으면 물 속의 달, 거울 속의 꽃이다. 그래서 재료 선정이 중요해서 문장 성패와 문장 수준을 결정한다.

고등학교 입학 시험, 어떻게 하면 문장 선택을 특색있게 할 수 있을까? 첫째, 시대의' 파도' 를 포착하고, 생동감 있는 전형적인 수험생을 선택하여 제때에 그 새로운 것들을 포착하고, 시대의' 파도' 를 예리하게 포착하고, 생동감 있는 전형적인 소재를 선택한다. 수험생은 또한 자신의 사회 관찰에 따라 시대적 특징을 지닌 인물의 사적, 사람들이 주목하는 화제,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것, 생각을 자극하는 사회현상을 선택해 문장 내용을 독자들의 주의를 사로잡을 수 있다.

2. 감동적인 장면의 선택, 진실하고 감동적인 인물, 진실한 이야기, 진실한 감정, 독자의 감정의 현을 가장 잘 건드릴 수 있는 * * * 그래서 수험생은 글을 쓸 때 자신의 글쓰기 요구에 따라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는 멋진 순간, 감동적인 렌즈, 감동적인 화면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셋째, 과감하게 관점을 바꾸고, 소재 선정이 참신하고 독특하다. "말린 꽃은 꽃이 예쁘지 않다." 재료 선택은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하고, 시대적 기운이 있어야 한다.

수험생의 생활 경험이 적기 때문에 모든 수험생이 새로운 정보를 포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럴 때, 너는 대담하게 관점을 바꾸어 새해를 맞이할 수 있다.

내포가 풍부한 소재들은 신선하지 않더라도 교묘하게 시각을 바꾸고 새로운 각도에서 발굴하면 놀라운 성공을 거둘 수 있어 상쾌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넷째, 대중을 피하고, 모두가 알고 있는 독특하고 혁신적인 소재를 선택하며, 모두가 주목하는 소재들, 이런 소재로 쓴 문장 들은 종종 천인천면이다.

시험장 작문에서 선택한 자료가 전형이고 독특할수록 문장 또한 설득력이 있다. 수험생은 어떻게 재료 선택에서 전형적이고 독특하게, 다른 사람이 말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선택하지 않은 것을 선택했다고 말합니까? 이것은 반드시' 포기-선택-다시 포기-다시 선택' 과정을 거쳐야 한다.

우리는 "너 중에 나 있어,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어" 라는 재료를 포기하고, 자신의 경험을 부각시키는 재료를 선택하고, 몇 차례의 세심한 선별을 거쳐 전형적이고 독특한 재료를 남겨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문장 선정에' 일당십일' 을 할 수 있어 독자를 놀라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래 글을 읽고 필요에 따라 글을 쓰십시오.

많은 경우, 우리는 자연 경관, 친척, 친구들 사이에서 위인들 사이에서 햇빛을 찾는다. 하지만 우리는 종종 간과한다. 나도 한 줄기 햇살이 될 수 있고, 자신을 비추고, 다른 사람을 비출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나도 햇빛 한 송이' 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요구 사항: (1) 문체 선택 (시 제외); (2) 600 자 이상; (3) 지명, 교명, 개인정보가 포함된 명칭이 없다. 시험 문제 해석 20 14 사오싱권 작문의 독특한 점은 학생의 관점을' 자아' 로 유도하고, 자아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자신의 가치를 표현하는 데 있다. 이는 학생들이 외부 세계에 집중하도록 유도하는 돌파구다.

작문문제의 형식으로 볼 때, 20 14 와 20 13 은 명제 작문의 전통적인 시험 방식으로 돌아왔다. 명제적 사고와 풍격으로 볼 때, 제목은 학생에게 가깝고, 학생이 스스로 심사하도록 유도한다.

그리고 문예 색채가 짙고 시적이 풍부하여 예년과 거의 일치한다. 그러나 20 13 의 지속을 바탕으로 20 14 에 약간의 혁신이 있었다. 바로 힌트의 운용이다.

요 몇 년 동안 어떤 방식을 사용하든 작문문제는 기본적으로 직접 제시되었다. 20 14 작문문제 앞에 힌트를 달았다. "자연경관, 친지들, 위인들 사이에서 햇빛을 찾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우리는 종종 간과한다. 나도 한 줄기 햇살이 될 수 있고, 자신을 비추고, 다른 사람을 비출 수 있다." 이것은 수험생의 시험 난이도를 어느 정도 감소시켰다.

우아하고 품위 있는 힌트는 수험생의 심제 사고를 어느 정도 활발하게 하여 수험생이 생각을 열고 개인적인 경험에서 글쓰기 소재를 검색해 정리할 수 있도록 한다. 동시에 수험생들이 시험 긴장을 극복하고 시험 정서를 조절하여 글쓰기 사고에 대한 흥분감을 갖게 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 명제는 학생의 작문 능력도 고찰할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에너지의 선양을 중시한다. 세계 곳곳에 따뜻함이 있고, 사회 곳곳에 햇빛이 있어, 사회의 따뜻함과 조화를 구현한다.

그리고' 나' 도 참여하고, 햇빛을 즐기며, 힘을 기여한다. 인용문을 인용하고 실제와 결합해 학생들이 사랑이 있어야 하고, 좋은 도덕적 수양이 있어야 하며, 사랑을 바치고, 자신감을 갖고, 남을 돕는 것을 제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신감명언)

문제를 심사할 때,' 햇빛' 의 이미지에서 수험생은 이를 빛, 행복, 따뜻함, 사랑, 헌신, 힘, 발랄함, 명랑함, 적극적, 청춘의 활력과 쉽게 연관지을 수 있다. 이에 따라 그들은' 햇빛' 을 생활과 더 연결시킬 수 있다 수험생의 사유가 완전히 분산되어 있을 때, 문장 입의와 소재 선정에 혁신이 있을 수 있다.

물론, 관건은 학생들이 어느 각도에서 글쓰기에 깊이 들어가는가에 있다. 수험생은 시험 과정에서' 도' 라는 키워드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역시' 의 뜻은 똑같다. 쓴 내용이 표상과 실질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암시하지만 수험생의 독특한 감정, 이해, 승화를 써낸 뒤 결국 느끼는 의미를 얻었다. 특정 문장 중 수험생의 이해가 바뀌도록 요구하는' 잎' 자.

전반적으로 이 작문제목은 수험생들이 생활에 집중하고, 자기에 집중하고, 주변의 작은 일에서 점차 자신을 알게 하고, 자신의 성장을 발견하고, 글쓰는 동안 자신과 주변 사람, 일에 대한 관찰과 인식을 완성할 수 있게 해준다. 작문이 높은 점수를 얻으려면, 심사 문제가 정확할 뿐만 아니라, 혁신과 특색이 있어야 한다. 구체적으로 취재가 독특하고, 우의가 깊고, 글이 전하는 것이다.

소재 선정은 참신해야 하며, 일상생활과 사회 핫스팟에서 모두 나와야 한다. 소재가 풍부하고 생동감이 있어 시야가 더욱 넓다.

물론 가장 중요한 점을 기억해야 한다. 어떤 문체를 사용하든 수험생은 진실한 작문을 쓰거나, 감정 경험을 상세히 묘사하거나, 서술과 토론이 결합된 방식을 통해 어떤 목적에 대한 사고와 이해를 표현해야 한다. 나도 한 줄기 햇살이다. 사랑하는 자신: 안녕하세요! 이 편지를 읽을 때, 당신은 부유할 수도 있고 가난할 수도 있습니다. 너는 아마 그럴 것이다.

9. 어떻게 새로운 수능 작문을 선택할 수 있습니까? 대학 입시에서 기이한 승리를 거두려면 참신한 생각이 있어야 한다.

어떻게 구상하느냐에 따라 네가 수능 문제를 어떻게 파악하느냐에 달려 있다. 파악하면 혁신할 수 있다. 혁신이란 무엇입니까? 예를 하나 들어보죠.

예를 들어, 저는 방금 제 학생들의 질문에 답했습니다. 그는 나에게 그가 현지 변화에 관한 작문을 쓸 것이라고 말했다.

당시 내가 그에게 대답한 것은 현지의 변화가 좋은 방향으로 바뀌었다는 것이다. 나는 반드시 진정한' 장소' 는 아니라고 말하지만, 인간의 자질 향상, 도덕적 수양의 향상과 같은 인간적인 변화를 쓸 수 있다. 바로 이 곳이야, 바로 이 곳이야! 그것은 단지 상상의 장소일 뿐이다. 진짜는 아니지만 이곳에 속한다. 이것이 바로 잉태의 생각이다.

10. 국어 글쓰기가 어떻게 선정되는지 참신하다. 사실 지금 이 몇 편의 응시 작문을 쓰는 것은 여전히 매우 간단하다.

이것은 수학 문제를 푸는 공식보다 훨씬 쉽다. 고사, 성어 이야기, 시사가부, 명언경구 등을 많이 읽다.

이렇듯 작가의 문학적 소양은 상당히 괜찮고 지식 축적도 상당히 풍부하다. 나는 너의 작문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군자는 위조하기 쉽다 ~ 역사적 인물이 그렇게 많은데, 그것은 모두 마음대로 쓸 수 있다. 역대 만점 작문을 살펴보면, 누가 굴동파 한 무더기가 아니었는가 ~ ~ 사실 예쁜 문장에는 모두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특징이 있다. 1: 대비, 그래서 기세가 웅장한 대칭미가 있다.

이것은 매우 흔하고 유용한 방법이다. 특히 처음 시작할 때는 첫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2. 운율, 소리내어 읽기, 심지어 묵독에도 일종의 음악적 아름다움이 있다. 3. 가급적' 고아한' 단어로 구어를 대체하고, 길거리 채팅용 속담은 쓰지 마세요. 쓰면 기질이 있는 것 같아요.

소설 화제에 관해서는, 사실 지금 쓰는 것이 비교적 광범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대중의 총애를 받는 지경에 빠질 것이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1, 새로운 이야기.

익숙한 이야기로 다른 각도에서 보면, 물론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한 각도로 바꾸면, 사람들이 당신이 매우 생각이 있다고 느끼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단편 소설, 오헨리 공부, 우여곡절 이야기, 예상치 못한 결말. 물론, 센터는 심각한 사회문제를 반영해야 하는데, 이것은 가산점의 큰 봉이다.

3. 입으로 옛사람을 대신해서 말하고, 자신이 누구인지 가장하고, 예를 들면 굴원과 같이 자신의 감정을 묘사한다. 두터운 감정으로 쓰다. 물론, 역사에 부합한다면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 좋다.

사실 평소에 이런 스타일을 많이 연습했으면 좋겠어요. 특별히 높은 점수를 받지 못하더라도 절대 낮은 점수가 아니어서 안정적인 학우에게 매우 적합하다.

팻: 저는 고 3 입니다. 이상은 나의 경험이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