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문어문과 번역 노트

문어문과 번역 노트

1 .. 문어문 단문 (주석과 번역 포함) 은 리를 안다.

일곱 살 된 왕룽은 아이들과 함께 수영을 시도했다. 길가를 바라보니 이쉬는 아들 (4) 과 부러진 나뭇가지 (5) 가 많았고, 아들들은 다투어 가지러 갔지만 움직이지 않았다. 사람들은 그에게 물었다. "길가에 나무가 있는데 씨앗이 많아서 자두가 쓰일 것이다." 그것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믿어라.

(유의경 "세설 신어")

① [왕 룽] 진. ② 모두. 3 [수영] 놀러 가다. (4) 과일. ⑤ [부러진 가지] 가 가지를 구부렸다. 6[ 자신 있게] 확실히 그렇습니다.

왕 룽 (Wang Rong) 이 7 살이었을 때, 아이들과 함께 놀았을 때, 그는 길가에 자두가 많이 열리는 자두나무 한 그루가 있는 것을 보았고, 나뭇가지가 눌려 부러졌다. 그 아이들은 앞을 다투어 그들을 따냈다. 왕 룽 만 움직이지 않았다. 누군가가 그에게 왜 자두를 따지 않느냐고 물었다. 왕 룽 (Wang Rong) 은 대답했다: "이 나무는 길가에서 자라며 자두가 많습니다. 쓴 자두임에 틀림없다. " 따서 먹어보다. 정말 그래요.

왜 왕룽은 자두가 씁쓸하다는 것을 미리 알고 있습니까?

길가에 있기 때문에, 고생하지 않으면, 벌써 다른 사람에게 끌려갔기 때문이다.

이 이야기는 왕룽이 어렸을 때 쓴 것이다. 그는 관찰이 세심하고 사고력이 뛰어나 관련 현상에 근거하여 추론과 판단을 내릴 수 있다. 문말' 당연시' 는 그의 추리가 정확하고 총명한 아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2. 단문 문어문 번역은 원문 60 자 안팎, 약 100 자가 필요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말이 적고, 물고기가 바다를 건너고, 오징어의 이름을 가진 사람, 환수, 물이 검다. 기슭에서 놀다가 자신을 볼까 봐 물을 감아 자신을 덮었다. 바닷새는 의심이 많아 자신의 물고기를 알고 빼앗았다. 아아! 나는 내 전체를 감추는 방법만 알고 있지만, 자신의 종적을 숨기는 방법은 모르기 때문에 엿보이는 사람에게 엿보인다. 아아! 바다에는 오징어라는 물고기가 있는데, 먹물을 뿜어내어 바닷물을 검게 할 수 있다. 한번은 물가로 올라가 놀았는데, 다른 동물들이 볼까 봐 먹물을 뱉어 숨겼다. 바닷새는 칠흑 같은 바닷물을 보고 의심이 들었다. 오징어임에 틀림없다는 것을 알고 망설이지 않고 수면에서 건져냈다 .5438+0. 한 사람이 듣고 있지만, 그는 온 마음을 다해 백조 한 마리가 왔다고 생각했고, 그는 그의 활로 그것을 쏘려고 시도했다. 비록 그가 그로부터 배웠지만, 이것은 그에게 너무 많다. 그는 왜 지혜가 있습니까? 일본인: 물론이죠. 맹자 고자상' 번역은 모든 기교 중 하나일 뿐, 집중하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처이는 전국 최고의 장기 선수이다. 처의에게 두 사람에게 바둑을 가르쳐 달라고 하자, 그 중 한 명은 처의에게 열심히 공부하고, 처의의 강의에 전념할 것이다. 다른 사람도 처이 앞에 앉아 있지만, 그는 항상 백조 한 마리가 날아와서 활과 화살로 쏜다고 생각한다. 이 사람은 지난 공부를 따라잡았지만, 지난번과는 거리가 멀다. 이 사람이 이전 사람이 똑똑하지 않기 때문인가요? 사실 그렇지 않아요. 돌고래는 죽은 어머니를 먹고 산다. 원래 날은 말했다: "치우도 추 에서 수영을 맛 보았다. 만약 네가 돌고래가 죽은 어머니를 먹고 있는 것을 본다면, 너는 그것을 버리고 떠나야 한다. 만약 네가 자신을 볼 수 없다면, 너는 그와 같을 수 없다. 어머니를 사랑하는 자는 그 모양을 사랑하지 않고 모양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 공자,' 장자 드 숭복' 번역본. 잠시 후, 그들은 모두 당황하여 달아났다. 암지가 더 이상 눈으로 그들을 보지 않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그들은 살아있는 돼지처럼 보이지 않았다. 돼지는 암퇘지의 외형뿐만 아니라 외형적인 정신까지 갖춘 어머니를 사랑한다. 일: "그래서 저는 창녀입니다. "그럼, 그것을 사세요. 금함유량이 충분하지 않지만, 또한 유익하다. 네가 무엇을 얻었는지 너는 강에 주의해야 한다. 오씨는 정왕의 특사로 바국을 방문했다. 도중에 그는 어깨에 독주를 메고 있는 한 사람을 만나 물었다. "이게 무슨 소용이야? 그 사람이 대답했다. "그것은 사람을 독살하는 데 쓰이는 것이다." 그래서 우 는 그에게 독주를 샀지만, 그의 몸에 돈이 모자라, 바로 동행차에 실었다. 사고 나서 모두 강에 쏟아졌다. "도덕경" 제 8 장은 물이 모든 것에 좋다고 말하지만, 이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 뭇사람의 악을 위하여, 그래서 도, 거처, 땅의 선이다. 마음, 선; 조화, 친절; 말, 성실 정치, 훌륭한 통치 물건, 좋은 에너지 이사와 화해할 때 남편도 따지지 않아서 특별한 것도 없다. 가장 착한 사람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을 자양하는 데 능하고, 그것과 맞서지 않고, 사람들이 싫어하는 곳에 머무르기 때문에, 가장 접근하는 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가장 선량한 사람은 선택지에 능하고, 마음은 헤아릴 수 없고, 성실하고 우호적이며 사심이 없고, 말과 믿음이 뛰어나고, 정치를 간소화하는 데 능하다. 행동은 타이밍을 잘 잡는다. 최고의 사람들이 하는 일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미덕 때문에 잘못이 없기 때문에 책망을 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의 네 가지 발췌는 모두 신이다. 어느 날 입이 코에게 말했다. "내가 어떻게 해야 내 위에 순위를 매길 수 있을까?" " 코가 말했다: "나는 냄새를 맡을 수 없다. 그러면 아이가 먹을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너 위에 있다." 코가 눈에 말했다: "아이들은 무엇을 할 수 있지만, 나는 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눈은 말했다: "나는 미추와 사물을 볼 수 있다. 공헌이 적지 않다. 너에게 의지해야 한다." 코가 말했다: "그렇다면 눈썹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나에게 의지해서 살 수 있습니까?" " 눈썹은 말했다: "나는 너와 싸우고 싶지 않다. 만약 내가 내 눈과 코 아래에 산다면, 나는 너의 얼굴을 어디에 두는지 모르겠다. " 눈썹, 눈, 입, 코는 모두 영적이다. 어느 날, 입이 코에게 말했다. "당신은 어떤 능력이 나를 능가할 수 있습니까?" " 코가 대답했다. "냄새와 냄새를 식별할 수 있어 내가 너의 위치 위에 있을 수 있어." 코가 눈에 말했다: "당신은 내 위에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눈은 말했다: "나는 선과 악의 아름다움과 추함을 관찰 할 수 있고, 사물을 멀리 볼 수있다. 나의 공헌은 작지 않다. 그래서 나의 지위는 너의 위에 있다. " 코는 다시 말했다: "그렇다면 눈썹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눈썹은 말했다: "나는 너와 논쟁 할 수 없다. 만약 내가 내 눈과 코 아래에 있다면, 나는 너의 얼굴을 어디에 두는지 모르겠다. " 나는 한 사람을 만나 늙고, 흰머리를 하고, 길에서 울거나, 그에게 "무엇을 울어?" 라고 물어본 적이 없다. " 그 남자는 말했다: "나는 관직이 많지 않아, 늙어서 자신을 다치게 하고, 시간을 잃었다." 그 남자는 말했다: "나는 왜 그들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소년 시절에 나는 문화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을 배웠고, 문학과 도덕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처음에 나는 벼슬을 하고 싶었다. 내가 늙었을 때, 나의 스승은 무공을 할 줄 안다. 무술을 익히기 시작하자마자 사부님은 돌아가셨다. 나는 젊었을 때 소년이었기 때문에 그를 본 적이 없다. 옛날에 어떤 사람이 벼슬을 하려고 했다. 그가 늙었을 때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했다. 대답: "나는 몇 번이나 벼슬을 하고 싶었는데, 모두 중시되지 않았다. 나 자신이 슬프다. 내가 늙어서 기회가 없어서 울었다. " 또 다른 사람들은 "왜 나는 한 번도 벼슬을 하지 않았니?" 라고 말했다. " 답: "청소년기에 문학을 배우고, 도덕 문장 공부를 잘하며, 벼슬을 준비하다. 국왕은 노인을 즐겨 쓴다. 노인의 왕으로 죽었는데, 나중에 왕은 무장을 사용하였다. (나를 기다려) 나는 병법을 배웠고, 무장의 왕으로 또 죽었다. 젊은 왕은 막 즉위하여 젊은이를 즐겨 쓴다. 나는 또 늙었기 때문에 관직을 구하지 않았다. " 상탕은 이윤서철탕을 본다. 돈은 "나는 이윤을 만나러 갈 것이다. 클릭합니다 펭의 아들은 "이윤은 천하제일이다. 네가 보고 싶으면 그에게 물어봐도 돼, 그가 너에게 줄 거야! " 돈이 말했습니다. "당신은 모릅니다. 여기서 약을 먹으면 귀가 더 좋아지고 눈이 더 밝아져서 말을 해서 먹습니다. 제 남편 이윤은 좋은 의사이고 우리나라의 좋은 약이지만, 제 아들은 제가 이윤을 만나길 원하지 않습니다.

3. 선물 구입 및 진주 반환에 대한 논평과 함께 간단한 문어문과 번역문:

원문: 초인이 자신의 진주를 정에게 팔았는데, 목란의 장롱으로 시나몬, 진주, 비취로 장식하고 장미, 비취로 장식했습니다. 정국인은 보석 상자를 사서 진주를 돌려주었다. 이것은 좋은 일이지만 좋은 일은 아니다.

초인은 그의 구슬을 아정인에게 팔았고, 목란으로 상자를 만들고, 시나몬으로 훈제하고, 예쁜 옥으로 장식했고, 마지막으로 옥으로 장식했다. 그러나 정에서 온 사람은 그의 상자를 사서 그의 진주를 돌려주었다. 이것은 진주가 아니라 상자를 잘 파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단어 해석

추: 초나라.

그: 대명사, 기타 (추 참조).

진주: 진주.

네.

정: 아.

면접관:. .. 사람들.

하고, 제조하다.

뮬란: 섬세한 질감의 향기로운 나무.

하나: 네.

캐비닛: 상자.

견권: 바닐라 여기는 동사로서 향신료로 훈증한다.

받는 사람: 사용.

광서: 계목.

후추: 후추, 향신료.

손질: 손질 또는 손질.

주옥: 구슬과 보옥.

장식: 장식.

로즈: 이것은 아름다운 옥을 의미합니다.

시리즈: "체포" 와 함께 가장자리를 장식하다.

에메랄드: 유리 광택이 있는 녹색 옥석으로 에메랄드라고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상자.

그리고: 하지만.

반환: 반환.

이것은 초인의 행동을 가리킨다 (목란의 궤는 시나몬, 진주옥석, 장미, 깃털로 장식되어 있다).

네, 할 수 있어요.

고 말했다: 말, 생각.

좋아: 좋아, 좋아.

아니요: 아니요.

너: 팔아요.

고전 고전 중국어 번역, 주석, 설명. "이상한" 이라는 벌레가 있는데, 오감이 있는데, 원한으로 인한 것이라고 한다.

동방삭의 해석은 과학적이지 않고 믿을 수 없다. 그러나 그가 이 말을 할 때, 사실 한무제 인정을 고풍스러운 방식으로 설득하고,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이지 말고, 민중의 반감과 반발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진나라가 이듬해에 멸망한 것은 바로' 공애 공원' 때문에, 경계로 삼아야 한다. 좀 더 구체적인 설명: 동방삭과' 사쿠전서 총목 요약' 볼륨 140, 그리고 증운은' 슈 호광원' 아래의 문장' 교훈' 을 썼다.

동방삭의 이상한 곤충에 대한 논점 (예: 소설이 실전되었다. 이 글은' 태평광기', 473 면 참조) 이 첨부되어 있다. "여기서 말하는' 소설' 은 남량은윤편의 소설이다. 일찌감치 실전되었지만 편집된 버전을 볼 수 있다.

노신과 여가석 외에 주냉갈도 편찬이 있다. 주냉갈본에서' 이상한' 이야기는 원래 쇼바에서 나왔고, 원주는' 신월전' 이었다. 나는' 동방삭전' 을 말하는 것 같다. 양무제는 감천궁에서 운이 좋았고 적도에는 벌레, 빨강, 수장 치아, 귀, 코가 모두 갖추어져 있어 관람객은 알 수 없다.

황제는 초승달을 보자 그에게 말했다: "이것은 매우 이상합니다. 진나라 때 범인은 무죄로 많은 사람들이 걱정스럽고 원한을 품고 있었다. 현이가 고개를 들어 한숨을 쉬었다.' 정말 이상한 일이야! 거지 갱단이 하늘을 옮기고 화를 냈기 때문에 이름은' 기치' 였다.

이곳은 틀림없이 진의 감옥일 것이다. "즉, 지도에 따르면 Guo Qin 은 투옥되었습니다.

또 물었다: "왜 벌레를 없애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석석은 말했다: "근심하는 자는 술로 해결하고, 마시는 것은 술로 해결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벌레를 술에 넣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열매가 흩어졌다.

(은윤소설 제 60 편, 상해 고서출판사, 제 1 판 1984) 이' 이상한' 이야기는 동방삭 최고의 이야기 중 하나인데, 그 편집자가 확실히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냉갈은' 은윤소설서' 에서 석남 등의 말을 인용해 "소탈하고 디테일을 따지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 소품을 보면 은윤이는 얻기 어려운 상상력과 뛰어난 풍자를 가지고 있어야 이렇게 멋지게 쓸 수 있다.

아마도 이 때문에, 그것은 다른 책에 여러 번 등장했을 것이다. 현재 저는 이 다섯 가지 버전: 1 만 소장하고 있습니다. 한무제는 감천이 있고 적도에는 벌레가 있다. 황제는 동방삭에게 "이 벌레는 이상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과거에는 무고하다. 이곳은 반드시 진의 옥이다." 라고 말했다.

그림대로 믿으면 됩니다. 벌레를 술에 넣으면 금방 흩어진다.

("태평광기" 권 4,73, 소설) 2. 또' 동방삭전' 은 양무제가 감천에서 다행이고, 장평 오사카 길에는 충뚜껑이 있어 적간과 같다고 말했다. 삭은 말했다: "당신은 진 교도소에 있어야합니다.

남편을 걱정하는 사람은 술로 위로를 받을 것이다. "바로 벌레주를 가지고 사슴을 없애는 것이다.

백보를 주다. 차 안에 술을 가득 채운 후에도 마찬가지다.

("태평어람" 권 818, 포부 5) 3. 또 다른 \ "동방삭 전기 \" 는 말했다: liangwu 행운 봄, 장평 사카모토 도충, 붉은 간, 교주 링 치아. 선봉대는 그에게 보답할 것이고, 상급자는 볼 수 있지만, 자신은 모른다. 그것이 차 안에 있을 때, 그것은 그에게 그것을 보게 할 것이다. 초승달은 말했다: 이것은 Qiqi 라고 불리며 Qin 감옥에 있어야합니다. ("예문집" 볼륨 72 "식부" "태평목란" 볼륨 845 "식부 3" 도 인용되어 글이 약간 다르다) 4. 현지: 영주 함양현 북오리 장평본, 한무제는 운 좋은 샘을 가지고 있고, 길은 벌레로 가득 차 있고, 붉은 것은 간처럼 붉다.

동방삭 () 에게 질문을 받았을 때, 삭은 말했다. "진 교도소도 불공정하다. 술냄새를 맡고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다. "

만약 네가 술로 그것을 부으면 과일은 팔릴 것이다. ("태평어람" 볼륨 53, 제 18 부, 오사카) 5. 광무행기' 는 한무제가 감천궁에서 운이 좋았고, 도중에는 벌레가 있었고, 머리에는 적목 코가 있었다고 말했다.

관람자가 무지해서 황제는 동방삭에게 보여 주면서 그에게 말했다. "이 진나라는 무고하고, 모든 사람들이 죽음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소금이 고개를 들어 한숨을 쉬자 이렇게 분명해졌다. 이것은 진 의 감옥 이 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초승달도 말했다: "근심하는 사람은 술을 빌려 근심을 풀고, 술로 근심을 풀어야 한다." 그래서 벌레를 술에 넣어서 금방 흩어졌다.

("태평어람" 권 944 "곤충편 1) 그 중 첫 번째 유형의 소설은 글상 차이가 크지 않다. 두 번째와 세 번째는 모두' 동방삭별전' 에서 나왔지만, 두 가지가 다르다. 전자는 벌레가 뒤덮여 있고, 후자는' 뒤덮인 땅' 이라는 단어를 언급하지 않는다. 전자는 "남편이 걱정하다", 후자는 "남편이 걱정하다" 고 말했다.

네 번째 카운티, 아마 진 시마 테이블 은 한 카운티 를 계속했다. 이런 식으로 이 책은' 기이한' 에 대한 기록이' 이원' 보다 훨씬 앞선 것 같다.

나는' 광무길성' 의 5 판을 누가 썼는지 모르겠다. 본문이 위에 있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태평광기' 권 220 에는' 강주 승려 이병' 이 한 편 있는데, 책에서 인용한 것이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영휘, 강주의 한 스님이 목이 메었다.

몇 년 후, 그는 그의 제자운에게 말했다. "숨을 쉴 수 없을 때, 나는 가슴과 목을 열어 무엇이 있는지, 그 뿌리를 알고 싶다." 마지막으로 말하면 죽는다.

제자는 그가 말한 대로 눈을 떴는데, 가슴에는 물고기처럼 생긴 것이 하나 있고, 두 마리가 있는데, 고기 비늘이 온몸으로 덮여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제자가 사발에 와서 점프하다.

이 연극은 각종 풍미로 인해 발생한다. 먹지는 않지만 조금 있으면 물이 된다. 게다가, 모든 독약은 판매와 함께 파괴되었다.

한여름에는 파란색이 익었고 절에는 남색이 가득하여 스님 한 명이 갔다. 인디고가 부족해서 곤충이 무서워서 그릇 주위를 달리다가 갑자기 물이 되었다. 인디고 물 요법은 질식성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된다고 한다.

영휘' 는 당고종 이비의 책 제목 (영휘원년 650 년) 으로, 이 책은' 광제' 가 인용한 것으로 당나라의 작품임에 틀림없다. 이 \ "강주 이병승 \" 을 보면 문필도 유창하지 않다.

강주 스님의 가슴에는 남색만 변할 수 있는 줄거리가 있는데, 술이 낯설음을 없앨 수 있는 줄거리와 비슷하다. 아마도 이 책은 전문적으로 약물로 병을 치료하는 책일 것이다. 이제 최초의 현지를 바탕으로' 기치' 의 이야기가 어떻게 변했는지 보자. 현지에서는 영주 함양현 북십오리평반, 한무제 개춘의 길, 길에서 벌레가 좀먹고, 붉은빛이 간처럼 붉어졌다고 말했다.

동방삭 () 에게 질문을 받았을 때, 삭은 말했다. "진 교도소도 불공정하다. 술냄새를 맡고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다. "

만약 네가 술로 그것을 부으면 과일은 팔릴 것이다. ("태평어람" 볼륨 53, 제 18 부, 오사카) 여기서' 기치' 라는 이름을 볼 수 없으면 당연히 그에 대한 묘사가 없다. 풍자예술 효과가 크게 할인되어 원문이 정말로 존재하지 않는지 모르겠다.

장평반' 은 은윤의 소설과 광무행기에서 찾을 수 없다. 벌레는 온 땅에 가득하고, 붉은 것은 간처럼 붉다' 는 세부 사항은 은윤소설과 광무길성에 의해 단순화되거나 다시 쓰여졌다. 은윤소설은' 충홍홍' 만 말하고, 이후 광무길성은' 충홍홍' 이라고 말했다.

5.20 편의 문어문과 그 번역: 이백아, 하지만 높고 위험해! !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이 지역의 두 통치자가 안개 시대에 강행할 때까지.

4 만 8 천 년이 지났으니 진 경기와 이야기하지 마세요. 대백산, 서쪽, 여전히 한 마리의 새길이 아미산 정상까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일단 지진에 의해 깨진, 용감한 사람이 손실, 그리고 사다리 돌 스택이 연결 되었습니다. 높은 깃발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을 몰고 있고, 아래 먼 곳에서는 강이 휘젓는 수로를 휘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높이는 황학에게 모두 어려운 것이다. 불쌍한 원숭이여, 발톱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녹토산은 많은 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 100 걸음 걸을 때마다 우리는 그 흙더미 가운데를 아홉 바퀴 돌아야 한다.

우리는 숨을 헐떡이며 오리온 별자리를 스쳐 지나가고, 우물별을 지나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다. 우리는 이 서쪽 오솔길이 영원히 끝이 없는지 의심스럽다. 이 길은 너무 가파르여 올라갈 수 없다.

오래된 숲에 둘러싸인 새들의 울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수컷은 부드럽게 회전하여 암컷을 따라갔다. 도착했을 때, 또 두쥐안 우울한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내가 걱정하는 것은 공산과 촉도의 험난함,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심지어 그것이 뺨을 창백하게 만드는 것을 들었다.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 내려앉았다. 날아오는 급류와 폭포는 다투어 소음을 내고, 절벽을 치고, 석두 산을 높은 산과 협곡으로 만들었다.

무거운 위험을 무릅쓰고, 너는 이미 먼 길을 걸었다! 망루의 좁은 입구는 견고하고 험준하지만,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이길 수 없다.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 대한 것이라면? 。

낮에는 배고픈 호랑이가 무섭고, 밤에는 독성이 강한 파충류가 있는데, 그들의 이빨과 뾰족한 이빨은 마처럼 사람을 죽일 준비가 되어 있다. 실크시티는 아름답지만, 나는 차라리 빨리 집에 돌아가겠다.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서쪽을 비스듬히 바라보니 길었다. 아! 얼마나 가파르고, 얼마나 높은가! 촉도는 걷기가 더 어렵고, 하늘보다 걷기가 더 어렵다.

촉나라의 두 왕과 어붕, 그들의 건국은 얼마나 모호하냐. 이후 48,000 년이 지나서야 진나라 사람들과 접촉했다.

태백산서가 막혀서 새길만 있고 날짐승은 아미산 꼭대기를 넘을 수 있다. 땅이 무너져 장사들이 모두 눌려 죽을 때까지 사다리와 돌더미를 잇지 못했다.

수레를 끄는 육룡도 구부려야 하는 최고봉이 있고, 아래에는 높이 튀어나온 파도의 소용돌이가 있다. 날 수 있는 황학은 여전히 날 수 없다. 원숭이는 지나갈 곳이 없을까 봐 걱정한다.

청산은 구불구불 구불 구불 구불하며, 짧은 여정에서 많은 굽이 굽이굽이 산 꼭대기를 우회한다. 숨을 죽이고, 손을 뻗어 별을 만지고, 가슴을 만지고, 한숨을 내쉬었다.

서쪽 여행은 언제 돌아옵니까? 무서운 길, 가파른 바위는 오르기 어렵다. 나는 새들이 오래된 숲에서 비명을 지르고 신음하는 것을 보았고, 암컷과 수컷이 숲속을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다.

달밤에 두쥐안 울음소리를 듣고, 빈산이 슬프다. 촉도는 걷기가 어렵고, 천도보다 더 어려워서, 이 말을 들으면 가슴이 아프다.

끝없이 이어지는 산봉우리가 하늘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시든 소나무가 가파른 절벽에 거꾸로 걸려 있다. 급류와 폭포가 요란하게 돌진하여 낭떠러지에 부딪쳐 석두 구르며 우레와 같은 소리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너무 위험해요. 너 왜 여기에 왔니? 검각은 가파르고 험하며 험준하다. 한 사람이 관문을 지키면 만 명이 열 수 없다. 문지기가 믿음직하지 않으면 집권하는 승냥이가 된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피하고, 밤에는 긴 뱀을 경계하고, 이를 악물고 피를 빨아들이며, 피살자 수는 알려져 있지 않다. 진성은 즐거운 곳이지만 집에 가는 것이 낫다.

촉도는 걷기가 어렵고, 하늘보다 걷기가 더 어렵다. 나는 서방으로 돌아서서 길게 한숨을 쉬었다.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는 8 월 하순에 광풍이 노호하며 바람이 우리 집 지붕의 초가지붕을 휩쓸었다.

초가지붕이 흩날리며 너구리 꽃계를 넘어 강 건너편에 흩어져 있다. 높이 나는 초가지붕이 높은 나뭇가지 끝에 감겨 있고, 낮게 나는 초가지붕은 낮게 낮게 떠 있는 연못으로 가라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남촌의 한 무리의 아이들이 나를 괴롭혔는데, 내가 늙어서 힘이 없다. 그들은 차마 내 눈앞에서 도둑이 되어, 파렴치하게 초가를 안고 대나무 숲으로 뛰어갔다. 울어서 입술이 건조해도 소용없어 지팡이를 짚고 돌아와 자신의 불행과 슬픔을 한탄할 수밖에 없었다.

잠시 후 바람이 멎고 하늘의 먹구름이 잉크처럼 검었다. 늦가을에는 하늘이 음침하고 안개가 짙어 점점 어두워졌다. 천은 여러 해 동안 덮여 있었고, 춥고 단단하여 철판처럼 굳었다. 아이는 잠을 잘 못 자서 여기저기 발로 차서 이불을 다 발로 찼다.

지붕에 비가 새서 침대머리에 건조한 곳이 없다. 선 같은 빗방울은 결코 비가 그치지 않는다.

전쟁 이후, 거의 잠을 자지 않고, 밤이 길고, 집이 새고, 침대가 젖었는데, 어떻게 날이 밝을 때까지 버틸 수 있단 말인가! 어떻게 하면 수많은 넓고 큰 집들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 (독서인) 을 모두 덮고 웃게 할 수 있을까! 집은 비바람에 흔들리지 않고 태산처럼 안정되어 있다. 아아! 이렇게 높은 집이 언제 내 앞에 나타날 수 있을까, 나의 오두막이 폭파되어 사분오열되더라도, 나는 얼어 죽었다! 고대 학자들은 《세설》원문에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자는 어리석은 자에게 유익하다. 성자가 성한 까닭과 어리석은 사람이 어리석은 까닭은 바로 여기에 있다! 당신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골라서 가르쳐 주세요. 만약 네가 그의 몸 속에 있다면, 너는 너의 선생님을 위해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소년의 선생님, 가르치고, 책을 배우는 문장은 내가 말한 그의 이야기가 아니라, 그의 곤혹을 해결하는 사람이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주술사와 악사는 부끄러움을 생각하지 않고 서로 공부한다. 사대부 가족들은 그들의 선생님을 제자운이라고 부르며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비천하고 수치스럽고 벼슬이 가까워진다. "

오! 사도가 불분명하다. 무의와 악사는 모두 기술 노동자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날, 그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아들이 말했다: "세 친구가 있으면 반드시 한 사단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지식은 선후순이 있고, 술업은 전공이 있는데, 그럴 뿐이다. 이, 열일곱 살, 고문, 육예, 모두 통념, 시간, 여가 시간에 공부하다.

우가기는 옛길을 걸을 수 있고,' 세설' 을 써서 그것을 시들지 않게 할 수 있다. 고대에 책을 읽는 사람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은 진리를 전수하고, 연구를 가르치고, 난제에 대답하는 데 쓰인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이치를 아는 것이 아니니,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의혹을 가지고 선생님으로부터 배우지 않으면, 어려운 문제가 된 사람들은 영원히 해결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내가 태어나 기 전에, 그는 나보다 먼저 이치를 이해했기 때문에, 나는 그를 따라 스승으로 경배했다. 나 이후에 태어난 사람이라면.

고전 중국어 "사슴 우유 프로" 의 번역과 해석

주담자는 효성스럽다. 부모님은 연세가 많으셔서 눈병을 앓고 계시고 사슴젖을 그리워하신다. 전갈은 사슴 가죽을 입고 있다. 큰 산에 깊이 들어가 사슴떼에 들어가 친척을 위해 사슴젖을 채취하다. 사냥꾼은 그것을 보고 총을 쏘고 싶어한다. 감정을 가지고 피진을 말할 필요가 없다. 시는 말했다: 늙어서 사슴 젖을 그리워하고, 몸은 갈색을 걸치고 여어다. 큰 소리로 말하지 않으면 산중화살이 돌아온다.

번역

주담자는 효성스럽다. 부모는 나이가 많아 두 눈 모두 눈병을 앓고 있다. 부모는 사슴젖을 마시고 싶어 사슴가죽을 입고 산에 가서 사슴무리 속에 있는 척하며 사슴젖을 들고 부모를 부양했다. 사냥꾼은 그를 보았을 때 사슴인 줄 알고 총을 쏘아 죽이려 했다. 기자는 그에게 진상을 알려 사면을 받았다. 부모 노인은 사슴젖을 먹고 싶어 하고 전갈은 사슴가죽을 걸치고 사슴과 섞어서 사슴젖을 얻고 싶다는 시가 있다. 내가 젖을 뽑을 때 사냥꾼이 사슴 한 마리를 쏘려고 하는 것을 보았다. 전갈은 재빨리 사슴가죽을 젖히고 나와서 사냥꾼에게 사슴젖을 짜는 것이 부모의 병을 고치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사냥꾼은 그의 효심을 존중하고 사슴젖을 선물로 주고 그를 산에서 호송했다.

주다주석을 달다

주: 주나라

질병의 고통을 겪다.

헌터: 헌터

서식지: 뒤

받는 사람: 극치.

나이: 그냥

나이: 채

옷: 입어요

7.' 문어문전집' 과 최정우의 원문 번역: 경탁이 경성의 친구라는 것을 알기 시작했고 경탁은 형제였다.

내가 몇 살 때부터 나는 북쪽에서 제자가 되었다. 나는 고마워하는 것을 부끄러워했지만 얻지 못했다.

또 "탁지총 씨, 의사 결정부가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왕선생은 세속적인 문장, 세속적인 사람도 아니고, 어떤 사람들은 어색함을 원한다. ""

나는 북경에서 채경을 만나 그와 친구가 되었다. 채경은 나의 큰형의 예절에 따라 나를 대한다. 몇 년 후, 그는 나에게 북향 선물을 보내며 스승을 찾아달라고 요구했다.

나는 매우 부끄러워서 거절했다. 나는 (선물) 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채경은 "내가 너에게서 배우는 것은 유명해지기 위해서가 아니다. 선생님, 당신은 세속적 인 문장 나 저속한 사람을 쓰지 않습니다. 내가 너의 학생이 되었으면 좋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