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춘추' 는 공자가 쓴 것입니까?
춘추' 는 공자가 쓴 것입니까?
한 가지 관점은' 춘추' 가 공자가 쓴 것이라고 생각한다. 최초에는 맹자가 제기한 것이다. 맹자는 춘추시대의 사회 격동으로 각종 이단 폭행이 빈번하게 발생했다고 생각한다. 공자는 춘추가 되었지만, 역적은 오히려 무서워했다. 클릭합니다 현대학자들은 공자가' 춘추' 를 쓴 것은 내란과 외환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공자의' 춘추' 는 왕공대사에 대해 엄정한 표창을 벌여 심리적으로 그들을 구속하고 세계질서를 안정시켜 주왕실의 정권을 회복하여' 존왕거부양' 의 목적을 달성했다. 또 다른 견해는' 춘추' 가 공자가 쓴 것이 아니라 공자가 편찬한 것이라는 것이다.
공자가 우리나라 역사상 처음으로 사립학교를 설립한 교육자라는 지적이 나왔다. 더 나은 강의를 위해, 그는 루, 주, 송, 치 등 고국 문헌을 수집하여 개편하여' 이순신',' 촉',' 사',' 리',' 악',' 춘추' 6 가지 교재를 형성했다
공자는 비록 그들의 내용을 삭제했지만, 그의 태도는' 신고' 즉 원래의 역사적 내용과 표현 방식을 포함하여 가능한 원어를 보존하는 것이다. 사마천은' 사기 공자 세가지' 에서 "공자가 말했다.' 군자의 병은 이름도 없다. 나는 할 수 없다. 왜 내가 미래의 자신을 보아야 하는가' 는 사기는' 춘추' 로, 은공에 이르기까지 애공 14 년 12 년으로 내려가기 때문이다. ""
이런 말에 따르면 공자는 루 () 주 왕실 () 및 기타 제후국사 () 의 기록에 근거하여 간단한 역사를 편찬하였다. 춘추' 의 일부 글자는 이전 역사가의 방식으로 쓴 것이지 공자가 창조한 것이 아니다.
공자가' 춘추' 를 전혀 쓰거나 삭제하지 않았다는 견해도 있다. 오사운동 후 돈은 이런 관점을 제창한다. 그의 의견으로는, 육경 (시, 책, 이순신, 의식, 음악, 춘추) 에는 공자의 변화의 흔적이 없다. 춘추' 는 루의 역사 구편일 것이다. 그 중' 국공' 과' 샤오' 는 모두 원래의 실루엣을 보존하고 있지만, 장기간의 음역과 유포에는 변화가 있을 수밖에 없다. 그들은 또한' 논어' 를 예로 들어' 논어' 가 공자의 생애 언행을 매우 상세하게 수록했다고 하는데, 그중' 시경' 이 가장 많이 말하는 반면' 춘추' 는 한 마디도 언급하지 않았다. 공자 시대의' 춘추' 도 루의 국사이다. 공자는 이 국사를 각색할 수 없고 그럴 필요도 없다.
일부 학자들은' 춘추' 에 따라 공자의 생졸년을 기록하며 공자가' 춘추' 를 편집한다는 주장은 성립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공자' 라고 자칭하지도 않고, 자신의 졸년도 쓰지 않기 때문이다. 공자는' 춘추' 만 교재로 삼았다. 공자가 사용한 후 춘추는 점차 민간으로 전해지고, 이후 공자 제자가 대대로 전해진다. 춘추' 는 단시간이나 한 사람이 쓴 것이 아니라, 루사가가 200 여 년 동안 편찬한 것으로, 일부 일관되지 않은 체례와 풍격을 조성했다.
위의 세 가지 주장은 각각 일리가 있으며, 누구도 누구를 완전히 설득할 수 없기 때문에 또 글쓰기 역사상 공안이다. 그러나' 춘추' 가 공자의 손에서 나온 것인지의 여부는 공자의 문화적 위인으로서의 지위와 고서로서의 헤아릴 수 없는 연구 가치를 약화시키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