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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순딩의 산수시에 대한 간략한 고찰
이순딩 산수시에 대한 간략한 고찰
현대 시인 이순딩 산수시 창작은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고 당시 큰 인기를 끌었다. 그의 산수시는 내용이 풍부하여 자연산수의 객관적인 아름다움을 다방면으로 표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주관적인 감정을 형상화하고 있어 그의 문체와 체계, 언어 등이 다양한 특징을 보인다. 이순딩의 산수시의 풍부한 내용과 예술적 기법의 다양성은 다른 곳에서는 보기 드문 진정한 산수시의 대가이다.
[키워드] 이순딩(Yi Shunding), 미학적 유형, 생계 유형, 다양화
요약: 이순딩(Yi Shunding)은 현대 중국에서 산수시 창작의 높은 성취를 이룬 인물이다. 그의 산수시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다양한 각도에서 묘사할 뿐 아니라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내용이 풍부하다. 또한 그의 창작은 스타일, 형태, 언어 등이 다양하다. 한마디로 그는 풍부한 내용과 다양한 예술적 표현으로 동시대를 능가했고, 이는 그를 산수시인들의 대가로 자리매김하는 데 일조했다.
주요 단어: 이순딩(Yi Shunding), 미적, 감성적, 다양화
一
이순딩(1858~1920년) ), 예의 Shifu, Haocian'an은 Longyang (현 Hanshou), Hunan 출신이며 현대에 유명한 시인입니다. 그는 어렸을 때 '신동'으로 여겨졌으나 성인이 되어 5번의 일반 시험에 모두 낙방해 공직에 입문할 수밖에 없었다. 공식적으로 진출하기 어렵다. 청일전쟁이 터지자 대만을 지키기 위해 여러 차례 목숨을 걸고 바다를 건너갔지만 결국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돌아왔다. 그 이후로 거의 20년 동안 그는 후난(Hunan), 광시(Guangxi), 광둥(Guangdong) 및 기타 지역에서 일했습니다. 1911년 혁명이 끝난 후 그는 베이징으로 돌아와 한때 위안스카이의 공산당에서 일했습니다. 그는 매일 극장과 노래방에서 어울리며 친구들과 시와 술을 부르며 1920년에 사망했습니다.
이순정은 근대 중후기 당시파를 대표하는 인물 중 한 사람이다. 그러나 그의 시적 스타일은 다양하며 모두 중후기 당시를 바탕으로 한 것은 아니다. 시는 또한 독창성을 강조합니다. 그는 한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수십만 개의 시가 지역 사람들에 의해 쓰여지고 다른 사람들이 말하더라도 수천 개의 동일한 그림과 종이 낭비로 그것을 완성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잉크? ('진지루시발췌') 대표작 '사혼집'에 대해 이순신은 이 모음집이 유례가 없는 희귀한 작품이라고 믿었고, 두 시인 왕개운(王kaiyun)과 판증상(汉直xiang)의 반대를 받았다. 친구들은 서로 논쟁을 벌였고, 자신들의 시(진지루의 시 발췌)를 매우 자랑스러워했습니다. 또한, 인유의 정확한 사용, 속성의 능숙한 조합, 아름다운 색채 역시 이씨 가문의 중요한 시적 사상이다.
이순정은 일생 동안 1만 편이 넘는 시를 썼고 시집 72권(왕센란의 『이순정 선생비평전』), 약 30권을 펴냈으나 대부분이 시집이다. 현재 이순딩(Yi Shunding)에는 3,000개 미만의 시('진지루 시집' 서문)가 남아 있는데, 그중 가장 크고 가장 특징적인 것은 풍경 여행 기록입니다. 그는 평생 동안 수천 편이 넘는 시를 썼다고 주장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여행과 여행에 관한 것이었고 특히 풍경시였습니다('진지루 시집' 부록 2). 오늘날까지 보존되어 있는 이씨의 시 한 편. 이순정은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1만 리가 넘는 먼 곳을 여행했다. 거의 매년. 그는 동북부와 서북부 지역을 제외하고 중국 거의 모든 지역에 발자국을 남겼다. 더욱이 그는 평생 산과 강을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여(진지루 시집 부록 2), 가는 곳마다 명산에 오르고, 아름다운 물을 방문하고, 산하에서 노래하고, 떠나곤 했습니다. 수많은 풍경의 걸작 뒤에.
이순신의 산수시 창작은 두 시기로 나눌 수 있는데, 청일전쟁이 발발하기 전인 1898~99년에 지은 시기와 그가 50세쯤 되었을 때 광둥에서 지은 시기가 가장 흔하다. "진지루산유람시집"외에도 "사천선시", "린우시", "로위문? 영남문", "영남문보보", "영동시" 등 산수시집도 있습니다. 컬렉션' 등 ; 그 밖에도 '정오유기', '오펑시', '반산 조수시', '바산 컬렉션', '광저우 컬렉션'에도 산수시가 상당수 있으며, 산발적으로 배포되는 다른 시집에도 풍경시가 있다.
II
이순딩은 태평천국운동부터 민국초기까지 현대 중국에서 성장했으며, 국가적 위기와 사회적 혼란은 늘 시인의 영혼에 영향을 주었고 흔적을 남겼다. 그의 창조물. 그러므로 이순신의 산수시는 한편으로 고전 산수시의 전통을 계승하고 물과 산의 아름다움을 묘사하여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한편, 공자진이 개척한 현대 산수시의 패러다임을 의식적으로 채택하고 있다. 1] 시인의 정치적 감정을 풍경에 담아낸다. ?
(1) 산수시의 지속
풍경을 사용하여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나의 상태'에 대해 쓰는 것이 Yi Shunding 산수시의 주요 패러다임입니다. Yi Shunding은 "Lushan Poems의 자서전"에서 세상의 변화를 경험하고 위험을 겪었으며 자신의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산수에 신뢰를 두었다고 말했습니다. Chen Junboyan은 Wei Mo의 심오한 산수시를 비유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위(魏)의 시는 모두 산수 안에 있고, 나머지 시는 산수 밖에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진지루 시집' 부록). 시골에 대한 걱정, 여행 중 향수병, 과거에 대한 향수, 은둔의 감정 등이 그의 산수시에 자주 나타난다. 이 작품은 "영성에 초점을 맞춘"(왕삼란의 "이순정 선생 비평"), 모델 산과 물에 감정을 구현하고 있으며 "생계형" 산수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정치적 감정
이 순딩은 관료 집안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이페이신의 유교적 애국심과 인민에 대한 관심은 그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점점 쇠퇴하는 강산에 직면하여 그는 젊었을 때 칼로 중국을 바라보고 바다의 악을 쓸어 버리겠다고 맹세했습니다 ( "진지루 시집"제 4 권) (참고 : 작품 참조) Yi Shunding, Wang Biao 편집, ""Qin Zhi Lou Poems Collection"(상하이 고서 출판사, 2004년판). 아래 인용된 시는 같은 책에서 인용된 것이며 단지 권수만 나타냅니다. 현재 남아 있는 대부분의 풍경 작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황실 시험 중에는 정치 정치에 중점을 둡니다 *. 광서 9년(1883년)에 쓴 『도호타좌』(4권)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경사는 셔틀처럼 오르락내리락하고, 이미 호타강은 눈앞에 있다. 말. 갑자기 태양이 사라지고 짙은 노란색 구름이 움직이는 것이 분명합니다. 나는 평생 여행을 해왔고 이 이상한 느낌을 없애기가 어렵습니다. 한나라의 번영하고 비참한 곳에서 상시는 말을 뛰고 칼을 조각하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영웅이 성공할 것이라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하나님의 깨달음 외에는 다른 길이 없습니다. 그 사람의 국가에 봉사하는 능력은 아직 남아 있고, 중국은 황폐한 상태에 있습니다. An Nengse는 서까래 바닥을 줄이고 사악한 연못과 Yatuo에 대해 썼습니다.
후타강의 기묘하고 위험한 상황은 시인의 마음속에 제거하기 힘든 영웅적인 기상을 불러일으켰다. 중국 땅이 황폐화되었습니다. 키가 7피트인 사람이 어떻게 손을 움찔할 수 있겠습니까? 이 작품에는 성공과 실패를 개의치 않고,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전진하며, 열정을 가지고 조국에 봉사하려는 시인의 영웅적 심정이 표현되어 있다. 광서 2년(1876년)에 지은 장편곡 <황하도강 작곡노래>(제1권)에는 현 상황과 민생에 대한 그의 깊은 관심이 담겨 있다. 이 시는 청추(靑丘), 최지(崔治), 항아(昌威) 등의 신화적 이미지를 추진하고, 천막창에 눈꽃이 떨어지는 등 열악한 환경의 짜릿한 상황에서 썼다. 천궁과 용궁이 평행을 이룬다. 그 공간은 광활하고, 웅장하며, 시의 마지막 부분에서 시인은 옥황상제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유니콘을 거꾸로 타는 상황을 상상한다.
한 남자가 미친 듯이 땅바닥에 누워 울지도 못하는 나의 진심이 하늘 귀에 닿았으면 좋겠다. 최근 몇 년 동안 강 북쪽과 남쪽에 홍수가 자주 발생했습니다. 배고프고, 먹을 것이 없고, 춥고, 옷도 없는 사람들은 우리 황제의 무고한 아들들이 아닙니다. 달마궁의 높은 아치인 호위는 눈을 감고 그를 무시하고, 황통 노인에게 계곡을 돌아다니며 죽도록 명령했고, 그는 수천 년 동안 다시 태어나 성스러운 왕조에서 봉사했습니다. Su Changyuan을 부지런히 돌 보았습니다.
비참한 곤경에 처한 민중을 마주한 젊은 시인은 민중의 곤경에 대한 권력자들의 무관심이 슬펐을 뿐만 아니라, 궁정에서 구출할 수 있는 슌량의 부재도 안타까웠다. 불과 물에서 나온 사람들. 시인은 극도로 분개하여 마지막에 슬픈 울부짖음을 내며 국민에 대한 깊은 연민과 권력자들에 대한 깊은 연민을 표현했습니다. 이 시는 황하의 광대하고 위험한 실제 풍경과 하늘의 신들의 상상의 풍경, 바다의 용궁이 어우러져 풍경과 상상의 세계에 시사와 민심이 담겨 있습니다. 자연적인 장면은 현실 사회의 어둠과 대조를 이룬다. 주관적인 감정과 객관적인 장면이 완전히 통합되어 있다. 일체감, 생생한 이미지, 넓은 영역은 이백의 노래 스타일의 유산일 뿐만 아니라 두시의 정수를 담고 있다. 국민에 대한 관심.
정치적 열정이 넘치고 민생에 대한 관심이 컸던 이순정의 시는 대부분 그 당시 젊었을 때 쓴 것이라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시험을 치르고 관직 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나라를 구하고 싶다는 자부심은 여전했습니다. 대만을 지키려는 노력이 실패하자 이순정은 점차 낙담하게 되었고, 이전에 나라를 위해 봉사하려는 뜨거운 열정은 10년 동안 술을 마시며 전국을 떠돌았지만 그의 야망은 소진되었고, 절망적인 슬픔으로 바뀌었습니다. free?('사시에서 형주시로') '제12권')은 시인의 인생 후반기 심정을 그린 작품이다.
2. 사상여행
이순정은 세상을 돕고 인민에게 평화를 가져다 주겠다는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일생의 대부분을 이곳 저곳을 여행하며 열심히 일하며 방황했습니다. 따라서 이 걸작에는 '황우사 앞 눈과의 만남', '회포야계류', '하대성류' 등 많은 작품이 있습니다. 이 작품들은 시인의 주관적인 감정을 객관적인 영역으로 융합시키는 데 능숙하며, 그 감정을 풍경과 함께 돋보이게 하는 데 능숙하며 예술적 매력이 강합니다. "화이푸 야간 계류"(제9권):
야간 보트가 피리를 불고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데, 축제가 황메이에 가까우면 더욱 슬프다. 수천 마일에 달하는 화이하(淮河) 천개는 비를 운반하고, 우후오(Wuhuo)의 별 하나가 옆 건물에 있습니다. 3월에는 바람과 꽃이 장강으로 이어지고, 초저우에는 외로운 담배 돛이 머무른다. 이 장면은 사진에서만 볼 수 있는데 청년의 머리는 아직 조금 하얗다.
황매 계절에 시인은 수천 마일의 비 속에서 빛의 별과 외로운 돛의 상황에 대해 한밤중의 피리 소리, 빗소리를 사용했습니다. 황매의 광활한 화이허 하늘, 오화의 별 등 방랑자를 부각시키고 표현하는 장면과 여행에 대한 무한한 생각이 감동적으로 읽힌다.
수천 마일을 여행 한 시인은 단 한 명 뿐이므로 산 영혼의 꿈은 항상 쓰라린 것입니다 ( "황하를 건너려는 서회"제 10 권). 산과 강의 향수병은 Yi Shunding의 창조물을 통해 이어집니다. "호수를 건너는 화룡", "남산", "초겨울 사양 야간 계류"는 모두 훌륭한 작품입니다. 예를 들어 '호수를 건너는 화룡'(9권):
조국 동쪽으로 가는 길이 멀고 배에는 목련이 가득하다. 샘물이 오면 빨리 가서 혼자 그림 같은 산을 바라보는 것이 더 좋습니다. 사람들과 멀리 떨어져 보면 눈이 슬프고, 여행하는 기러기는 유한을 그리워한다. 300마일 떨어진 고향을 돌아보면 연기가 몇 마일이나 있는지 모릅니다.
녹아 내리는 샘물과 그림 같은 산을 마주한 시인은 이국 땅에 홀로 남겨져 생각을 할 수밖에 없어 즐길 생각이 없었다. 이 시는 봄의 아름다운 풍경을 사용하여 고향의 슬픔을 반영하고 행복한 풍경을 사용하여 슬픔을 표현하여 목 커플과 유용이 올라가서 먼 곳을 마주할 수 없게 만듭니다. 고향의 어둑어둑함을 바라보다 집에 돌아와도 기억나지 않는 ('간주팔음')의 가사는 목적은 같지만 접근 방식이 다르다. 그러나 이순신의 향수병 작품에는 물이 섞인 장면, 즉 슬픈 장면으로 구성된 경우가 많다. "Hunnan Collection"의 "Shidie Yuguan Singing Harmony 4시"(1 부) (10 권)가 전형적인 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나라를 떠나는 것은 어떤 느낌입니까? 집에서 나가요? 보트가 파도를 보내고 있어요. 집에서 멀리 떨어진 내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내 마음에는 눈물이 많습니다. Qingqian Dongming은 그를 진지하게 바라보았고 Nandou는 그를 절망적인 눈빛으로 바라보았습니다. 하늘, 바람, 바다는 정말로 악당이며 용과 노래를 불러일으킵니다.
이 시는 바다를 건너 보타이로 가는 길에 지은 것입니다. 당시 시인의 어머니는 세상을 떠났고, 그의 마음 속에는 국가와 가족의 고난이 가득 담겨 있었습니다. 선들 사이에도 황폐함이 흐른다. 작품은 점점 더 고통스러워지는 국가적 위기 속에서 향수병을 보여준다.
3. 은둔의 감정
풍경과 은둔은 고대부터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였습니다. Yi Shunding의 젊은 시절 작품 중 상당수는 "협곡에서 배를 바라보며"와 같이 산, 숲, 정원 및 샘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했습니다. "," "하주의 산요동굴을 기웃거리다" 등이 이번 호의 대표작이다. 『협곡의 배 관찰』(5권)은 이렇게 말합니다.
고개를 꼿꼿이 펴고 초록 구름이 그리워지고, 배 창문은 하루 종일 안개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절벽의 수술은 나뭇잎처럼 붉고 나무의 연기는 구름처럼 희다. 절벽은 강에 기대어 부서지고 또 부서지고, 날아다니는 샘물은 서로 합쳐지고 부서지기 위해 길을 다투는 것이다. 산을 바라보며 집을 옮겨야 한다면 청명한 유인원 소리도 듣고 싶다.
이 시는 주흥협(周興峽)에서 보이는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산 위의 푸른 구름, 산 속의 짙은 하얀 안개, 절벽 위의 붉고 푸른 나무, 튀는 샘물이 밝게 얽혀 있습니다. 채색되고 안개가 자욱하고 우아한 장면. 이 입체적인 그림, 이 아름다운 풍경, 시인은 자신의 집으로 이사하고 싶은 생각을 가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시 전체는 오디오와 비디오를 결합하고 움직임과 고요함을 대조하며 밝은 색상을 갖고 있으며 그림의 아름다움이 가득합니다.
젊은 이순정은 산과 숲을 동경했지만, 당시 암자에 돌아갈 마음은 전혀 없었고 자신의 재능을 나라에 봉사하는 데 사용하고 싶어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아직 향산으로 이사하기로 약속이 남아 있어서 새해에 그렇게 하지 못하니 얼마나 안타까운 일인가? ). 그러나 5번의 심사 끝에 기증관들은 아무것도 이루기 어려웠고, 적극적으로 세계에 합류하려는 야망은 점차 침식됐다. 광서 16년(1890년), 여산(夏山)에 친지탑(秦治樓)을 짓고 스스로를 '살아있는 망자'라 칭했다. 봄에는 돌과 베개를 놓아 영원히 수다를 떨고, 수백 그루의 난초를 심으면 평생 동안 피아노를 치고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쓰여진 "귀산가"(제9권)는 시인이 관직에 좌절했을 때의 심경을 고스란히 보여줍니다.
참 한숨이군요! 인생에서 오산을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축복이 아니기 때문에 소허리로 낡은 보따리에 시를 더할 수 있다. 인생에서 수천 권의 책을 읽을 수 없다면 당신은 천재가 아닙니다. 어떻게 봉황의 꼬리를 사용하여 새로운 스타일의 약속을 그릴 수 있습니까? 나는 이미 방황하고 아름다움을 잃을 까봐 두렵습니다. 시간을 낭비하다 보면 백발이 된다. 모광로의 다섯 장로를 죽이고 삼겹샘 곁에서 약석을 모으는 것만큼 좋지 못하다. 닫힌 문 뒤에서 책을 쓰는 것은 삶에 기쁨을 가져다 주고, 세상은 독립적이고 천국이 되게 합니다. 그 당시 사람들은 향로에서 피어오르는 보라색 연기만 볼 수 있었죠?
이 시에는 기세가 넘치고 곳곳에 이백의 시가 사용되어 이백의 노래에 매력이 더해지며, 퇴각의 의미는 선들 사이에 흐릅니다. 그러나 이때 시인이 소위 말하는 '은둔'은 그가 관직에 좌절했을 때 제기된 불만이었다. 청일전쟁 이후 그는 다시 구국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세상을 도우려는 그의 열망은 죽지 않았지만 그것을 보여줄 기회가 없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대만을 보호하기 위한 투쟁에 실패했고, 10년이 넘도록 현지 관리로서의 미미한 경력으로 인해 이순딩의 정치적 열정은 완전히 소멸되었습니다. 57세 때 쓴 『노산에 들어가 버드나무 테라스로』(제19권)는 산속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한 뒤 한숨을 쉬었다. 오래된 안개." 말년에 시인은 더 이상 과거의 정치적 열정을 갖지 않았고, 관직에 있으면서도 단지 생계를 유지하려고 하는 격동적인 현 상황에 더 이상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말년에는 하루 종일 노래하는 데 집착했습니다. 극장을 짓고 시, 술, 노래, 오페라에 탐닉하는 깊은 이념적 이유. 산수시에서의 은둔사상이 '감탄'에서 '최후의 수단', 그리고 '의식'으로 변화하는 과정은 이순정의 생애 전반에 걸친 정치사상의 변화 궤적을 반영한다.
4.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감정
또한 이순딩의 산수시에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작품이 많이 있는데, 이는 과거에 대한 향수를 산수화에 담아내고, 고대의 성자와 유력자를 존경하고, 역사적 사건을 논평하고, 그리고 역사와 현실에 대한 시인의 이해를 담아내려고 합니다. 역사적 인물과 사건의 추가는 풍경에 강한 문화적 매력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시 표현의 시공간 범위를 확장하여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지닌 시를 웅장하고 광활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작품으로는 "Yanzhao Daozhong Works", "Huqiu", "Qiantang Miscellaneous Feelings", "Dengxiang Lufeng Works", "Su Chongxu Guan"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소도종탁"(4권):
타이항의 용 옆에 호랑이가 앉아 있고, 수천년의 지친 눈은 삶의 우여곡절을 읽었다. 구름은 끝없이 보라색이고, 태양은 유난히 노랗게 빛나는 훈강에 비치고 있습니다. Zhi 삼촌에게 보상하기 위해 칠한 몸은 보이지 않지만 금과 뼈 시장의 조왕에 대한 이야기 만 들었습니다. 누더기와 낡은 모자를 쓴 우리는 더 이상 서로에게 웃지 않아 고요함과 광활함을 더한다.
이 시는 구름과 햇빛에 비친 태항산의 장엄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목대련은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전국시대의 역사적 사건으로는 지박이 우를 찾아와 지박의 원수를 갚기 위해 옻칠한 몸으로 숯을 삼킨 일, 연나라 조왕의 딸이 말뼈를 사서 조공한 일 등이 있다. 역사상의 유명한 인물은 사라지고 태항산의 고요하고 광활한 분위기만이 그대로 남아 있음을 보여줍니다. 전체 시는 태항산을 넓은 시공간을 배경으로 두고, 역사의 기억 속에서 인간사의 덧없음과 산천의 영원성에 대한 정서를 표현하고 있다. "항로봉 등반"(제7권)은 향로봉의 안개 낀 구름과 계단식 폭포 속에서 이백과 백거이를 회상하고, 고대의 향수를 통해 향로의 아름다움을 승화시킵니다. "호추"(제4권)는 시인의 마음을 촉발시킵니다. 고대 유적을 앞에 두고 우와 월 사이의 패권 다툼은 진냥, 자우 등의 기억을 통해 역사와 삶에 대한 깊은 생각을 표현한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산수시는 이순신의 심오한 문화적 의미와 심오한 역사적 사고를 구현하는데, 이는 "수천 리를 여행하고 수천 권의 책을 읽는 것"( "진지"의 부록 2)과 비슷합니다. 루시집')은 문화적 성취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또한 Yi Shunding은 산수시에서 좌절감을 표현했으며, "맹춘을 기억하다", "호수 밖"등과 같은 우정과 가족 애정을 기록하기 위해 산수를 사용하기도했습니다. 작은 부분을 차지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다루지 않습니다.
(2) 심미적 산수시
Yi Shunding의 산수 심미시는 산수를 객관적으로 묘사하여 다양한 자연 산수 형태의 미적 특징을 보여주고 시인의 심미적 즐거움을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시에는 다양한 체계, 다양한 스타일, 놀라운 성과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칭송받는 것은 이순신이 36세 때 지은 『여산시록』이다. 장즈동은 특히 “이 시집은 신룡의 금날개처럼 웅장하고 독특하다”고 평했다. , 빛나고 솟아 오릅니다." 깊고 심오한 생각을 가진 사람, 소위 불교의 진리는 거짓이 아니며 초자연적 힘이 가득합니다. 두(Du), 한(Han), 소(Su)의 시와 매우 유사한 시가 여러 개 있다. 작가의 이전 시적 영역에 비해 그는 훨씬 더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고 믿습니다! ? ( "진지루 시집"부록 2) "여산시 32 운율", "비 속의 산 여행", "청옥 계곡 용담", "치현 계류 돌 노래"가 특히 유명합니다. "비 속의 산 여행"(제9권)은 빗속의 루산산의 독특한 풍경을 묘사합니다. 비의 세례를 받은 루산산은 하늘에서 나뭇잎이 흔들리는 소리와 기암괴석이 만들어지는 소리와 함께 이전의 고요함에서 변화합니다. 시냇물이 화가 났다.
어두운 숲 속 계곡에서 수백 번의 천둥 소리가 들립니다. 나뭇잎, 시냇물, 바위, 숲의 계곡이 모두 하늘과 물의 힘으로 생명력으로 빛납니다. 이 시는 소리를 사용하여 빗속에서 루산산의 날아다니는 기세를 표현하고 있으며, 그 장엄한 기세는 막을 수 없습니다. "청우협 용담"(제9권)은 루산산의 물도 상당히 웅장하다고 썼습니다.
하늘은 푸른 절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장엄한 폭포가 돌아서 있습니다. 영산의 진정한 임신의 원천인 황금 연고는 배에서 나옵니다. 구름은 하늘에서 오고, 그 기세는 몇 마일 동안 계속해서 뒤틀리고 돌아갑니다. 홍몽관은 싫지만 억지로 하고 싶지는 않다. 땅도 깊고 구름도 깊고 해질녘부터 새벽에 도착한다. 유인원의 울음소리를 들으며 시냇물을 마시는 것과 같나요?
이 시는 깊고 위험한 청옥협과 용탄 상류의 장엄한 폭포에서 시작되어 용탄의 깊고 장엄한 분위기를 강조합니다. ; 마치 쏟아지는 구름처럼 하늘에 매달린 폭포와 위 아래로 수 마일을 휘돌며 돌고 있는 용탄수력이 엇갈리고 흩어져 두 문장의 상상력이 웅장하고 독특하다. , 인간성을 부여받았으며, 후반부는 용풀을 형상과 소리로 묘사하고 있으며, 마치 신의 도움을 받은 것처럼 장의 끝 부분에는 시인의 애정이 표현되어 있다. 시골의 아름다운 풍경과 그가 늙을 때까지 결코 만족할 수 없다는 사실. 시 전체가 우여곡절이 가득하고 깊이와 기민함이 가득해 장즈동은 공허한 말이 아닌 대단한 광경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물에 관해 쓴 유형산(You Hengshan)의 『주링 동굴 폭포 감상』(11권)은 기묘하고 웅장한 상상력으로 승리합니다. 이 시는 헝산폭포에 관한 시로, 시의 첫 줄에는 "급성 천둥", "용 무리", "가난함", "비행" 등의 단어가 포함되어 있어 전체 시의 분위기를 큰 추진력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기세는 용의 딸이 사위를 선택하는 화면이고, 용왕의 보물, 상어의 눈물, 매달린 바닷물은 모두 날아다니는 폭포에 대한 은유이다. 그가 몰아내기 위해 펜 끝에 모였고, 그의 생각은 하늘에 떨어지며, 땅에 재앙이 없도록 하기 위해 자연을 인도하기도 한다. 풍경은 현실과 환상을 모두 사회 생활에 끌어 들여 시간과 공간이 얽혀 눈부시게 빛납니다. 시의 후반부는 계류와 치화 야오의 붉은 연기와 녹색 안개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늙어서까지 도교를 배우고자 하는 시인의 염원을 표현한 풀이다[2].
Yi Shun Ding은 산수화의 장엄한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 대사를 능숙하게 사용했으며 후기에는 57자 노래 대사가 더 많았습니다. 산수시의 비중은 초기에 비해 적으나, 시의 수가 크게 늘어났고, 문장의 형태도 유연하고 변화무쌍하여 장가의 장점이 충분히 발휘되었다고 한다. 그가 말년에 쓴 시들은 마치 여신이 손끝으로 집어들 수 있는 꽃을 흩뿌리는 것처럼 일화와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다. "진지루 시집"의). "백수문 폭포 참배 노래", "비오는 소백령 천통사 숙박 노래 작곡", "연염 노래" 등은 모두 걸작입니다. 예를 들어 <소백령에서 노래하고 비를 맞으며 천동사에 머무르다>(14권)를 예로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5월 6일, 비 속에서 황룡이 나타났습니다. 6월 10일, 나는 비를 맞으며 천동에 입성했다. 나는 천동비가 나부봉에서 오는 것이 아닌가 의심한다. 그렇지 않다면 그가 왜 나를 따라와서 30일 이상, 수천 마일을 따라다니겠는가? 보시다시피 Tiantong 폭포는 Luofu 폭포이고 Tiantong Pine은 Luofu 소나무입니다. 천통봉에는 수백 그루의 무궁화, 즉 뤄푸의 433개의 녹색 무궁화입니다. Xiyun Yuwang Suo, Dongyun Tiantong Feng. 송계도, 구름도, 폭포도 모두 백룡으로 변했다. 구름용은 수평이고, 소나무폭포의 용은 수직이다. 전기는 만 마리의 뱀과 같고, 비는 만개의 봉우리와 같고, 천둥은 만 개의 북과 같고, 물은 만 개의 북과 같습니다. 그러나 나는 수천 개의 계곡과 급류, 그리고 콸콸 흐르는 파도와 함께 매달려 있는 수천 개의 절벽을 보았습니다. 산과 바다가 무너지면 내가 그 피해를 감수해야 합니까? 산은 이미 나를 씻어내고 더 많은 흙을 씻어내고 수천 종의 좋은 포도주를 쏟아부었습니다.
Ye Changchi는 Yi Shun Ding이라고 불렀습니까? 공중을 나는 말처럼 통제 할 수 없습니까? ( "Qin Zhi Lou Poems"의 부록 3) 이 시는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시에는 거친 바다, 수천 개의 바위와 계곡, 요란한 요동, 산의 폭포, 소나무 봉우리, 구름, 천둥, 번개와 비가 뒤섞여 놀랍고 격동적인 그림이 가득합니다. 천동산의 활력이 모두 눈앞에 있으며, 미적 즐거움의 표현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객관적으로 부각시키는 동시에 세속적인 세계를 없애고자 하는 시인의 영웅적인 정신과 염원을 보여줍니다. 흩어져 있는 구문, 산문 및 추체 문장은 시인이 자신의 거칠고 장엄한 스타일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종류의 작품의 감정은 그 웅장함과 절묘한 구조 측면에서 정말 비교할 수 없습니다. ("진지루 시집" 부록 3) .
Yi Shunding의 많은 작품은 장엄한 풍경의 아름다움과 위험한 위험을 5자 또는 7자 고대 스타일과 긴 노래로 표현하는데, 이는 그의 개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그는 천성이 풍부하고 대담하며 자유분방하며 세상에서 '경이로움', '경이로움'으로 평가받습니다. 이러한 자유분방하고 장엄하며 자유분방한 작품은 바로 그의 자유분방하고 우아하며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성격을 표현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이 시기에 관리로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그의 애국적 열정은 더 이상 펼칠 곳이 없었다. 따라서 그의 시에는 여전히 기묘하고 기괴한 분위기가 남아 있다.
이순신의 산수시 역시 부드럽고 우아한 문체를 갖고 있다. 예를 들어 '산의 노래'(9권):
동가오에는 큰비가 내리고, 흐르는 물소리가 기분 좋다. 텅 빈 숲에 불꽃놀이가 있고, 나무들은 양치기의 지갑처럼 푸르다.
장작대문 밖에서는 개들이 짖고, 대나무 울타리 안에서는 수탉이 울어댄다. 집 모퉁이에서 남산산이 보이고 구름이 한가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가끔 농부의 시아버지나 마을 남편을 만나곤 합니다. Wangchuan Village 또는 Chaisangli입니다.
이 시는 도연명(Tao Yuanming), 유창경(Liu Changqing) 등 산수시와 전원시인의 시를 사용하여 비온 뒤 산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끝이 가혹하지 않고 자연스럽고 부드럽습니다. 이 시의 목적은 이순정(Yi Shun Ding)의 시론 명제인 "무명한 고전에는 어떤 단어도 유래가 없으며, 어떤 단어도 적지 않다"는 시론을 정확하게 구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잡다하지만 완전하지는 않습니다." ("Qin Zhi Lou 시 발췌"). 이 시는 고요하고 단순하며,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의 매력이 여운을 담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요리 연기 속에서 작은 배를 타고 수천 개의 산을 통과하는 여유로운 느낌으로 쓰여진 "주린 고개"(12권)입니다. "배는 수천 개의 산에서 흘러나오는 나뭇잎과 같습니다." , 스타일은 가볍고 잘 생기고 영역은 광범위합니다. "달의 주안에서 돌아옴"(14권)은 당나라의 소리에 매우 가깝습니다. " 오늘 밤은 푸른 하늘이 물처럼 시원하고, 밝은 달이 하늘 전체에 떠 있습니다. ?멜로디하고 부드러우며 아름답고 자연스럽습니다. ?Fengtao가 손님을 배웅합니다. 문장이 독특하고 매력이 넘칩니다. 그 밖에도 “산나무꾼이 오동나무를 줍고, 절벽불이 연꽃을 지킨다”(“배가 향하강을 지나가고 절벽에 향기로운 꽃동굴이 있다”, 제12권), “국화물이 흐른다” 등이 있다. 연못은 멀리 있고 군은 깊숙한 곳에 만발한 꽃이 있다”(“서주당은 단수이 북쪽 기슭에 있다”), “제12권), “나무와 소나무가 그림 같고, 마을의 물은 피아노처럼'('영풍우왕과 두 사찰' 제14권), '붉은 것은 지는 해, 푸른 수양버들, 가을의 영혼은 미인으로 변한다'('책에서 보는 것' 등의 문장) Shichahai"(18권)는 평화로울 수도 있고, 멀고, 밝을 수도 있고, 아름다울 수도 있습니다. 모두 생생하고, 우아하고, 그림 같으며,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맑고 자연스럽고 우아하고 평화로운 문체를 지닌 이들 작품은 대부분 이순정 후기의 산수시에 등장하는데, 그 예술적 기량도 이전 시기의 유사한 작품에 비해 크게 향상되었다. 창작 경험의 축적, 그리고 중년 시인의 성장까지, 시원한 마음의 생각과 평화로운 마음의 상태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또한 이순신의 작품 중 일부는 꿈이나 그림에서 본 풍경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러한 풍경은 그가 경험한 실제 풍경이 아니며, 자칭 나비 잡는 그림 등 허구의 풍경시라 할 수 있다. 가을 산에서', '윤복정조가 왜 두 그림을 새겼는가', '산에 돌아가는 꿈을 꾸고 이 시를 찾았다', '삼석량이 폭포를 감상하다' 등이 모두 그러한 산수시들이다. 예를 들어, "윤복정조가 두 그림을 새긴 이유"의 "운림정천"(11권)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비래봉 아래의 일몰은 노랗고 초봄에는 초목이 향기롭습니다. 붉은 나뭇잎 자는 찻불에 사용하고, 녹색 이끼는 피아노 침대에 사용합니다. 먼지를 떠난 후 내 귀는 일시적으로 조용해지고 내 혀는 법을 듣는 것처럼 넓고 길어집니다. 앞으로는 호수와 산이 모두 인민의 손에 들어가고, 샘물도 다시 평탄해질 것이다.
시는 그림을 위해 썼지만 독자 앞에 펼쳐진 모습은 실제 산과 숲의 풍경과 다르지 않다. 처음 네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첫 번째 문장은 넓은 배경을 제시하고, 두 문장 "붉은 나뭇잎"은 밝은 색상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장면을 더욱 과장하고 묘사하며 이끼는 침대 역할을 합니다. , 이는 또한 그림 속 인물의 자유롭고 고상한 감정을 강조합니다. 이 조합은 이순신의 시적 미학을 추구하는 노련한 솜씨를 반영합니다. 마지막 네 문장에는 그의 감정과 의견이 표현되어 있으며, 내년에 다시 산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소망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돌아가는 산에 가서 이 시를 얻었노라』(3권)는 가을산에 들어가는 꿈을 꾸었을 때 본 밤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는데, 만연과 흰 구름이 끝나고 밝은 달이 시작된다. 소나무는 짙은 녹색이고 꽃은 시원하고 보라색입니다. 꿈이지만 풍경은 아주 현실적입니다. Yi Shunding에는 산으로 여행을 떠나면서 시가 없었던 누군가가 쓴 독특한 허구의 풍경 시가 있습니다. 이 시는 기억과 상상에 의존하여 빗속의 헝산 산의 풍경을 묘사합니다. 동시에 존재하며, 거리와 가까움이 결합되며, 이는 또한 실제적이고 감동적입니다.
三
이이의 산수시는 다양한 체계와 풍부한 내용, 독특한 예술적 특징을 갖고 있어 일일이 다 설명하기 어려울 만큼 칭찬할 만하다. 가장 분명한 것 예술의 특징, 즉 예술적 기법의 다양성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우선 미적 스타일이 다양하다. Shifu는 일년 내내 산과 호수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상황에서 많은 풍경을 경험했습니다. 그의 시에서는 종종 바람, 비, 천둥, 번개와 같은 다양한 자연물을 사용하여 특정 환경 분위기에 풍경을 배치하고 배열합니다. , 날아다니는 눈, 달밤 등을 배경으로 다양한 분위기의 자연경관의 아름다움을 다방면으로 보여줍니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강, 눈 내리는 밤과 폭풍우, 천둥번개가 치는 산의 풍경, 산 위의 운해, 산과 바다의 빛줄기, 밤산, 달산 등 특수한 상황의 풍경들은 이순신의 웅장한 시 아래 기묘한 광채를 발산한다. , 그리고 세계에서 "여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작품은 세계에서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이상하고 웅장합니다. ( "진지 루시"의 부록 3) 이것은 공허한 진술이 아닙니다. 산수화의 다양한 미적 특성을 표현한다는 점에서 이순신의 업적은 다른 산수시인들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나다.
둘째, 예술적 스타일이 다양하다.
이순신의 시는 일생 동안 여러 번 스타일을 바꾸었습니다('진지루 시집' 부록 3). 그의 산수시는 장엄하고, 고요하고, 우울하고, 아름답고, 단순하고, 고대적이거나 현대적일 수도 있고, 단순함이나 화려함일 수도 있습니다. 밧줄로 심판을 받습니까? ( "진지루 시집"부록 1), 다양한 예술적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Yi Shunding은 이전 세대의 문화 유산을 배우고 한 분야에 집착하지 않고 많은 스승으로부터 배우는 태도를 취했습니다. 그의시는 "시"와 "Sao"에서 Wei, Jin, Tang 및 Song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이 연구했습니다. 왕조는 모두 비슷하기 때문에 스타일이 다릅니다. 독창성을 강조한 탓에 비록 그의 작품에는 여전히 선배를 모방한 흔적이 남아 있지만, 대부분의 시는 다양한 유파의 장점을 결집해 자신만의 위대한 시를 창조할 수 있다.
다시 한번 시스템이 다양해졌습니다. Yi Shunding의 산수시는 오칠자 절구에서 오칠자 운시까지, 오칠자 고대 문체에서 기타 운문과 노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장문 형식과 단문 형식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희조(Danxi Cao)" 등의 작품은 전체적으로 초자(Chu Ci) 스타일을 사용하고, "삼협죽지자(Three Gorges Bamboo Branch Ci)"와 같은 작품은 민요와 발라드 체계를 완전히 채택했습니다. 더욱이 이순신은 자신이 그리는 풍경의 특징에 따라 시의 구조를 선택하는 일이 잦다. 57자 고대 문체를 사용하고, 지방의 소소한 풍경을 글로 쓸 때에는 절구와 시를 사용하여 산수화의 특징을 적절하게 표현한다.
마지막으로 언어 스타일이 다양해졌습니다. 이순신 산수시에는 5자, 7자, 잡어 외에 4자체(예: 『진지루시』 제9권), 9자체(예: 『예보』 등)가 있다. Zuo' 3권) 등 또한 이순신은 산문의 문장형과 추자의 구문, 민요의 언어를 산수시에 접목시켜 시를 화려하고 화려하게 빛나게 했다. 새로운 구문과 새로운 스타일의 채택은 어느 정도 시계의 '혁명적' 분위기를 전달합니다.
이순딩의 산수시는 수량도 많고 창작 규모도 크며 내용도 다양하고 문체도 다양하며 미학적 가치도 높다. 14권) 등 게임인 것 같지만 단점이 좋은 점을 가리지 않는다. 이순정은 현대뿐만 아니라 고대산수시사 전체를 통틀어 위대한 시인으로 평가되지만, 연구자들로부터 늘 외면당해왔다. 그러므로 그의 산수시의 심오한 의미와 미학적 양식을 탐구하고, 그 가치를 평가하며, 산수시사에서 그 위상을 확립하는 것은 큰 의의가 있다.
[참고문헌]
[1] 왕잉지(Wang Yingzhi). 공자진의 산수시와 준산수시에 관한 예비적 연구[J]. 문학유산, 2004(4): 119?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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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순딩. 진즈루 시집 [M]. 학교 포인터 왕뱌오(Wang Biao). 상하이: 상하이 고대 서적 출판사, 2004: 6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