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뜸 일반 이론" 의 역사적 가치

"뜸 일반 이론" 의 역사적 가치

뜸통론' 이라는 책은 일본 에도 시대의 중국 명의인 후토근산 (1659- 1733) 의 제자와 제자가 그의 뜸 이론에 대해 기술한 것이다. 후토근산은 중국 뜸 학술을 계승하는 기초에서 자신의 임상 경험과 결합해 독특한 뜸 관점을 제시했고, 일본 한의사, 세계 한의계에서도 높은 학술과 역사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의 많은 관점, 특히 고대 뜸 이론에 대한 과감한 의문은 우리의 긍정과 심사숙고를 받을 만하다. 천년을 전승한 뜸의학의 정수를 취하여 그 찌꺼기를 없애는 것은 우리가 배우고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책 전체에는 글자 수가 많지 않지만, 매번 다 볼 때마다 기분이 상쾌하다. 책은 서문, 굵고 정비, 쑥의 크기, 뜸 수, 뜸의 유사점과 차이점, 척추의 길이, 넓은분, 뜸이 많이 나고, 뜸이 건조하지 않고, 뜸이 시기적절하지 않고, 불독이 없는 등 여러 판으로 나뉜다. 모든 부분에서, 나는 객관적으로 나의 관점을 서술했다.

아이조의 제작 방법은 굵고 가늘어서 아이조의 제작 방법을 소개합니다. 고대인들이 의학 전적에 기재한 제아이 방법은 모두 세 마디로 간략하게 언급되었다. 나중에 후지타 씨는 쑥을 만드는 방법을 상세히 묘사했다. 그가 아이조를 만드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중국 고대인들의 제작 기술을 이어갔다. 4 월과 5 월에는 잎이 수확되고 건조하고 평평해졌다. 진방에서 2 ~ 3 년을 보낸 후, 나뭇잎을 따서 돌절구로 으깬다. 동시에 그는 이렇게 썼다. "진구가 좋다고 하지만, 만약 3 년이라면, 씹고 들은 것이 다 떨어졌으니, 사용하지 않도록 조심해라." 그는 또한 소위' 약 아이' 와' 신 뜸' 이 모두' 허황되고, 저속하고, 이익을 얻는 술' 이라고 생각한다.

쑥 크기에 관한 문장 중 등나무는 쑥이 작다고 생각하고, 쥐똥과 보리알의 크기가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고대 의사가 생각하는 그런 것이 아니다. 그는 만약 아이조가 크고 뜸을 뜸할 때 환자의 통증이 있다면, 아이조의 작고 강한 원칙에 따라 점진적으로 환자를 적응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쑥은 건조하지 않고, 줄곧 뜸이 건조하다는 말이 있다. 후토 선생은 아이열이 뜨겁고 건조하지 않고 온화하고 윤기가 난다고 생각한다.

시간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등나무는 고대인의 일피곤, 월파, 일살, 월벌, 사진, 육사, 인신 등의 글자가 모두 음양사 서예가의 난장판이라고 생각한다. 뜸은 그것에 갇히지 마라.

불은 무해하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팔목불은 뜸이 안 되며, 소나무, 노송, 오렌지, 느릅나무, 대추, 뽕나무, 대나무 등 팔목불은 금물이다. 후지 씨는 뜸이 기모의 연소 성질을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무엇으로 불을 붙이는 데는 제한이 없어야 한다.